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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2052-000 공고일시  2025/04/24 19:02
공고명 2025년 부여군 중요기록물 DB구축 사업
공고기관 충청남도 부여군 수요기관 충청남도 부여군
공고담당자 유성환(☎: 041-830-218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112,500,000 원
   
추정가격
102,272,727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여군 공고 제2025-1037호


용역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사업 신속집행을 위한 긴급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에 따라 제안서 제출 및 입찰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24.

부여군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년 부여군 중요기록물 DB구축 사업

  나. 사업기간: 착수일로부터 180일간

  다. 공고기간: 2025. 4. 24.(목) ~ 2025. 5. 8.(목)

  라. 사 업 비: 금112,500,000원(부가세포함)

○ 상기 금액은 이윤 및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참가자는 이윤 및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입찰(가격제안서 제출)해야 하며, 계약목적물이 비영리법인의 목적사업인 경우로서 비영리법인이 협상대상자로 선정된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및 이윤을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거나 낙찰금액으로 계약이 체결되더라도 부가가치세 및 이윤을 제외함.

본 사업은 「지방계약법 시행령」제8조제2항제2호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으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별표1]에 따른 입찰가격 평점산식에서 예정가격은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적용함.

  마. 사 업 량(사업량은 분류 및 정리결과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기록물 DB구축: 55,765면(문서 및 도면)

    - 기록물 정수점검: 80,000권(문서 및 도면)    


2. 입찰방식: 총액, 전자, 제한경쟁(중소기업·소상공인), 협상에 의한 계약


3. 입찰참가자격

 가.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해 아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나. 소프트웨어 진흥법제24조의 규정에 의한 소프트웨어 사업자(데이터베이스제작 및 검색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70)) 신고를 필한 업체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직접생산의 확인 등)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자료처리업무분야의 “데이터처리서비스”로 발행된 직접생산증명서를 소지한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직접생산확인증명서’ 및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증명서는 제안서에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함.

    ※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음.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지만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음.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마감일 포함)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하지 않은 경우

 마. 사업금액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시)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하수급인 및 재하수급인으로 참여하는 경우를 포함), 「소프트웨어진흥법」제48조 제4항의「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14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바. 대상 기록물이 부여군의 유일본으로 기록물의 안전한 보관 및 DB구축 작업의 일관성, 고품질의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하여 단독입찰만 가능하며, 재하청(하도급) 절대 불가


4.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수기제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입찰참가자격등록기한: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나. 제안서 제출기간: 2025. 5. 8.(목) 10:00 ~ 17:00(점심시간 12:00 ~ 13:00 제외)

     ※ 접수시간을 경과하여 제출하는 경우 인정되지 않음.

 나. 접수장소: 충남 부여군 사비로 33, 부여군청 자치행정과 서무팀

     (본관 2층, ☎041-830-2450)

 다. 제출방법: 직접방문 제출 (우편, 인터넷, e-mail, 택배 접수불가)

 라.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고

    - 신분확인서류: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류, 신분증

    - 제안서 제출 시 제안가격 별도 밀봉 제출

    - 참가신청서의 신청인란에는 반드시 법인인감을 날인하여야 하며, 나머지 서류에는 사용인감을 날인하고 제출 시 인감도장 지참(사용인감이 없는 경우 모두 법인인감 날인 및 지참)

    - 원본을 제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사본 제출 시 “원본대조필”을 명기하여 사용인감 날인 후 제출하여야 함.

    - 자격을 갖춘 업체의 대표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이 직접 방문하여 제출한 것만 유효함(우편, 이메일, 팩스 등 불가).


5. 가격입찰방식: 전자입찰

  가. 제출기한: 2025. 5. 2.(금) 10:00 ~ 2025. 5. 8.(목) 17:00

  나. 기한 내에 가격입찰서를 제출(전자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 가격입찰서 전자제출과 제안서(가격제안서 포함) 방문제출을 반드시 병행해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전자제출한 가격입찰서 금액과 방문제출한 가격제안서 금액이 상이한 경우 무효입찰 처리됨.

  다.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라. 개찰일시: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완료 후

    상기 개찰일시는 위원회개최일자에 따라 변동될 가능성이 있음


6. 제안서 발표 및 평가

 가. 일    시: 2025. 5. 14.(화) 14:00

 나. 장    소: 부여군 부여읍 사비로 33, 신관 2층(서동브리핑실)

 ※ 일시 및 장소는 변동 가능, 변경 시 개별 통보

다. 발표순서: 발표 당일 추첨으로 결정

 라. 발표시간: 팀당 25분 내외(발표 15분, 질의응답 10분)

     ※ 발표시간 및 질의응답 시간은 투찰업체 수에 따라 조정 가능(별도통보)

 마. 평가방법: 프레젠테이션을 통한 제안설명 및 평가위원 평가

   - 평가는 제안내용에 대하여 부여군에서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하고 제안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평가하지 않음.

 바. 발표시간: 30분 이내(발표 15분, 질의응답 15분)

 사. 입찰참가자는 제안서 제출 시 소속 직원 중 해당 사업을 수행할 사업책임자(PM)를 명시하여야 하며, 사업책임자가 설명 및 질의응답을 하여야 함.

    ※제안서 설명 및 질의 답변 시 사업책임자(PM)가 발표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입찰참가자가 제출한 제안서만으로 평가함.

 사. 기타사항: 제안요청서 참조

    ※ 발표내용은 제출한 사업내용과 일치하여야 하며, 불참할 경우 정성적 평가점수는 0점 처리함.


7. 협상대상자 선정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의거,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90%)과 가격(10%)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함.

    ※ 본 용역의 결과물의 적절한 품질을 보장할 수 있도록 배점한도를 조정함.

 나.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으로 정함.

 다.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사업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라. 협상적격자와 협상순위가 결정된 때에는 우선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협상일정을 통보하고 미선정된 제안자에 대한 통보는 생략

 마. 제안요청서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적용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38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함.


9.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42조에 의함.

 나. 나라장터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중인 임ㆍ직원이어야 하며, 개찰결과 1순위 업체는 입찰참가자 자격 유효여부 확인을 위한 증명자료로 다음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함.

       - 4대 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


10.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계약법령, 입찰 공고문,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나. 본 용역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제안등록마감일내에 접수 장소에 직접방문하여 소정의 서류 일체를 제출하여야 하며, 그 외 접수방법(우편, 팩스, 이메일 등)은 불가함.

 다. 제안서 작성비용은 지급하지 아니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라. 제안서는 계약서의 내용이 되므로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할 수 있음.

 마.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결과는 개별통보하며, 미 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 할 수 있으며,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원본대조필”을 명기하여 인감 날인 후 제출하여야 함.

 바.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및 지방자치단체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을 준용함.

 사. 선정된 사업자는 선정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청구 시 공급가액의 2.5%에 해당하는 충청남도 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함.

 아. 기타 상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하여 문의

   - 입찰에 관한 사항: 재무회계과 경리팀(041-830-2189)

   - 제안서 작성, 평가 ․ 협상에 관한 사항: 자치행정과 서무팀(☎041-830-2450)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