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팔마고등학교 공고 제2025-12호
2025학년도 순천팔마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순천팔마고등학교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에 따른 견적서 제출 안내를 공고합니다.
2025. 4. 24.
순천팔마고등학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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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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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한반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가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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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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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순천팔마고 1학년 수련활동 위탁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나. 일정: 2025. 5. 12.(월)~ 5. 14.(수)
다. 장소: 전라북도
라. 인원: 학생 176명, 인솔 교원 9명, 총 185명
(학생수 및 인솔교원 인원수는 변동될 수 있으며, 정산 시 참가 인원을 기준으로 정산)
마. 용역내용: [붙임1] 과업설명서 참조
바. 기초금액: 금31,152,000원(금삼천일백일십오만이천원)[부가가치세 포함]
- 기초금액 포함 내역: 학생 176명, 인솔 교사 9명의 숙박비, 식비, 교육진행비, 시설이용비등 기타 경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
- 학생: 176,000원×176명= 30,976,000원
- 교사: 96,000원× 9명= 864,000원
※ 낙찰자는 내역서 제출 시 학생과 인솔 교원 1인당 금액을 명기(십원단위로 산출)
사. 긴급 재난, 법정 감염병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용역계약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2. 견적서 제출 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 견적 제출방식의 수의계약입니다.
나. 전라북도 지역제한 견적서 제출입니다.
다.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이며, 공동계약을 불허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한 전자계약 실시합니다.
3. 견적서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2025. 4. 28.(월) 10:00 ~ 4. 30.(수) 11:00
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4. 30.(수) 13:00 순천팔마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등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개찰시간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견적서 제출은 G2B의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의 제출이 가능)
라.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교환, 변경, 취소할 수 없습니다. 다만, 전자조달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마. 전자견적서의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견적 제출 시 입력 도중 중단되는 경우가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입력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장애상황으로 견적연기의 경우 본 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 등을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4.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 「청소년기본법」 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현재까지 청소년수련원을 운영하는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자의 소재지)를 계속 전라북도에 두고 있는 업체로서, 「청소년활동진흥법」제11조에 의한 청소년수련시설 등록을 필하고,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정보시스템의 프로그램 인증을 득한 업체
나. 수련시설 종합평가결과가 ‘적정’이상, 종합안전점검 ‘적합’ 결과를 받은 수련시설이어야 함.
다.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3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우리학교의 수련활동 세부계획을 성실히 수행할 수 있으며, 소정의 서류를 구비하여 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
라. 집단급식소 설치신고 등록된 업체로 영양사 자격증을 소지한 직원이 재직중인 업체
마. 「청소년활동진흥법」제25조, 「청소년활동진흥법시행령」제13조 규정에 의한 의무보험에 가입한 업체
바. 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상 학생수련활동 용역 유 경험 업체이어야 함.
사. 우리학교 수련활동 참가예정인원이 모두 숙박할 수 있는 수용능력을 가진 업체여야함
아.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상공인·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자(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한 자료도 가능)
자.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한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함.
차.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카.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견적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견적서를 제출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5.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공고내용과 붙임의 과업설명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견적 제출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6. 입찰보증금
본 공고는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 안내공고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7.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견적서 제출은 예정가격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 3% 상당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4개를 추첨 후 평균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5조 제1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8. 재견적서 제출(재입찰)
입찰이 성립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9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6조 등 관련 규정에 따라 같은 장소에서 입찰 시간을 다시 정하여 재견적서 제출(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니 당일 개찰 결과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9. 견적서 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계약 대상자 유의사항
가.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되는 경우(계약포기서를 제출 포함)에는 사업기간, 견적률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여부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나. 계약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계약체결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1조에 따라 계약보증금 납부 또는 계약이행보증증권(또는 계약보증서)을 제출하여야 함,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계약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무효가 되며, 계약불이행으로 처리됩니다.
사. 계약 대상자는 계약체결 시 낙찰 결과에 대한 1인당 단가 및 총액을 표시한 산출내역서와 다음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견적서(비용내역서) - 식비, 수련교육비. 시설이용료 등 세부내역 명시
•식단표, 객실 배치도(방 배정), 교육 일정표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정보시스템의 인증된 프로그램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 및 청소년수련시설 안전점검 결과 사본
•수련시설 현황표(강당, 체육관, 모험시설, 수영장, 식당의 규모 등 파악)
•사업자 등록증 사본
•지도자 명단 및 자격증 사본, 재직증명서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증(교육청 관련은 제외)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 신고증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 증권사본,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사본. 화재보험가입증명서 사본,
음식물배상책임보험 증권사본(유효기간, 사고당 보험금액 등 확인)
•계약 이행 보증보험 증권
•수의계약각서
•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영양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생략가능)
•조리사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생략가능)
•전기, 소방, 가스, 위생 등 방역필증 안전점검결과 사본(최근 1년 이내)
•학교가 요청하는 기타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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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청렴계약 이행
가.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견적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2.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관련 사항
제12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는 자는 수의계약 체결이 제한되며,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 제2항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인지를 확인하기 위하여 계약 체결 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를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관련 사항
가.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용역으로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의 관리 대책 이행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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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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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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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기타사항
가. 이 공고는 수의계약 대상자를 선정하는 것이며 우리학교 사정에 따라 사업이 변경될 시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나. 견적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공고조건, 용역계약 특수조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의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자용 이용약관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와 전자입찰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보관리과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에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정보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의 ‘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 개찰결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타 견적 제출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순천팔마고등학교 행정실 (☎ 061-804-202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수련활동 위탁용역 과업설명서 1부.
2. 수련활동 위탁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2025. 4. 24.
순천팔마고등학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