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공고 제13904호
용역 입찰 공고(긴급)
[유의사항]
▸ 본 공고와 관련하여 공고서와 첨부서류 일체(공사의 경우 물량내역서, 용역의 경우
과업지시서, 물품의 경우 제안요청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본 건과 관련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 (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 공고문에 명시되어 있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 등 관련 법령 및 규정에 따릅니다.
▸ 중대재해처벌등에 관한 법률 제4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의 조치를 하여야 하는 사업장은 중대산업재해 발생시 사업주는 1년 이상 징역 또는 10억원 이하 벌금 등과 입찰참가제한의 불이익을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필요시 중대재해예방을 위한 평가기준 확인 후 계약을 체결할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서약서(안) 별지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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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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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대형폐기물 위탁처리 용역(읍면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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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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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형폐기물 처리용역 1,500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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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위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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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주시 관내 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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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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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수일로부터 2025년 12월 31일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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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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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5,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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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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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4. 28.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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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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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5,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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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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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4. 30.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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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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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95,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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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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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04. 30.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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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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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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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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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회계과 입찰집행담당관 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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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자격을 반드시 확인하시고 입찰하시기 바라며, 본 용역은 「부가가치세법」 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5조에 따라 면세대상 용역입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 적격심사대상 용역입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참가자격 및 아래의 요건을 모두 갖춘 업체로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제한)에 해당 되지 않아야 합니다.
-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까지 경기도 경기도에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을 둔 업체, 낙찰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유지하여야 합니다.
- 「폐기물관리법」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28조 규정에 의거 아래 어느 하나의 자격을 득한 업체이어아 햡니다.
1) 폐기물 중간처분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소각전문)
2) 폐기물 종합처분업
3) 폐기물 중간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4) 폐기물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 허가증 상 영업대상폐기물에 “폐합성수지류”가 포함되어 있어야 함.
- 「폐기물관리법」제25조에 따라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으로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 폐기물처리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로서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 [별표7] 폐기물처리업의 시설‧장비‧기술능력의 기준 ‘1. 폐기물수집·운반업의 기준’ ‘가.’의 수집운반 차량 보유업체는 폐기물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폐기물)면허 없이 입찰참여 가능함.
❍ 본 입찰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제4호에 따른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를 적용합니다.
❍ 본 입찰은 전자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 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미 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홈페이지 (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본 견적은 분담이행방식의 공동도급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합니다.
❍ 대표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분담의 비중이 큰 업체(폐기물 처리업)로 해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입찰서 접수 마감일 전일 18:00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전자문서로 제출해야 합니다
※ 기한 내 공동수급협정서 미제출 업체는 낙찰자 선정 제외
❍ 기타 공동도급에 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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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참가등록 및 입찰관련 서류에 관한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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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참가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전자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시 제출한 관련서류가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된 사실이 확인 될 경우에는 관련 규정에 의거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습니다.
❍ 입찰보증금 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하며, 입찰보증금 세입 조치 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따라 처리됩니다.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고, 입찰참가자가 선택한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번호순으로 4개를 선정하여, 당해 각 번호에 해당하는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하여 예정가격을 결정합니다.
❍ 전자입찰의 예정가격은 입찰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예비가격추첨결과에 따라 결정되며, 무효인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 또는 입찰취소를 신청하여 승인된 입찰자가 추첨한 번호도 예정가격결정에 반영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공고에 대하여 개찰결과 유찰(1순위 업체가 없는 경우) 시에는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은 개찰당일 17:00까지 투찰하시고, 17:20시에 개찰하게 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단, 재입찰시 개별 업체별로 재투찰 안내를 해드리지 않습니다.)
❍ 본 용역은 적격심사 대상 용역으로서, 입찰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6.74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며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 예규) [별표 1-3]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추정가격 5억원 미만 2억원 이상)의 평가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이행실적평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최근 5년간 해당용역과 동일한 용역으로 준공완료 실적에 한해 평가합니다.
- 해당용역 : 대형폐기물 위탁처리 용역
※ 대형폐기물의 정의는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른 것으로 실적 증명서 제출 시 대형폐기물 처리실적을 증빙하여 제출할 것
- 기준금액 : 495,000,000원(처리업 : 345,000,000원, 수집‧운반업 : 150,000,000원)
※ 이행실적은 준공완료된 실적에 한하며 위 용역과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 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에는 해당 분담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합니다.
※ 실적증명서는 반드시 수집․운반실적과 처리실적을 구분하여 발급받아 제출합니다.
※ 이행 실적은 [별지 제3호]의 “일반용역 이행실적 증명서” 양식으로 제출하되, 민간 거래 실적은 원본이 확인된 해당 용역의 계약서, 세금계산서 등 증빙 자료를 첨부하여야 합니다.(실적증명서에 명시된 금액과 세금계산서에 명시된 금액이 일치해야 하며,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확인·날인하여 제출할 것.)
※ 이행실적은 우리 시 발주부서 담당자(자원순환과☎ 031-887-2686)의 확인을 받아 제출하시고, 이행실적 인정여부는 발주부서의 판단에 따릅니다.
❍ 경영상태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합니다.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또는 재무제표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등급으로 평가합니다. 재무제표 평가의 경우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이 발행한 “2023년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하수 · 폐수 · 분뇨처리 및 폐기물 수집 · 운반 처리, 환경 정화 · 복원업”에 대한 기준(자기자본비율 49.86%, 유동비율 163.38%)을 적용하여 평가합니다.
❍ 분담 이행 시 업체별 분담비율에 따른 평가기준은 처리업(69.7%), 수집․운반업(30.3%)을 적용합니다.
❍ 그 밖의 사항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 낙찰예정자 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적격통과점수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를 받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고, 종합평점도 동일한 경우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 개찰결과 적격심사 대상 1순위업체는 자료제출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 서류를 회계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12’규정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3조 제2항의 규정에 따라 낙찰자 결정에 있어 중대한 사유에 해당 될 경우 본 공고를 개찰 전후(낙찰자 선정 전)에 취소공고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4호 규정에 의거 입찰 무효처리 하며, 해당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 대여자)는 부정당업자제재 대상임을 알려드립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 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용역계약일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업체 이용약관, 입찰공고, 과업지시서, 물량내역서 등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입찰 참가자는 전자입찰시 전산 장애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전산장애로 투찰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공고가 유찰(변경, 정정포함)될 시에는 재공고되며 기 참가자에게 별도 통보하여 드리지 않으니 재공고 기한 내에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 낙찰자는 수지타산, 기타 등의 사유로 계약에 불응할 경우 여주시와 3개월간 계약을 체결할 수 없으며. 대가 청구시 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기금공채를 매입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887-2875), 홍보감사담당관(887-2847) 및 홈페이지(www.yeoju.go.kr → 시민참여 → 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 보충정보 제공처
- 입찰 안내공고에 관한 사항 : 회계과 계약팀(031-887-2875)
- 설계도서 열람 및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 자원순환과 자원재생팀(031-887-2686)
- 전자입찰 이용에 관한 사항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2025. 04. 24.
여 주 시 재 무 관
(별지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
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 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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