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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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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1050-000 공고일시  2025/04/25 09:11
공고명 광명시 도시교통정비 기본계획(변경) 및 중기계획 수립 용역 제안서 제출안내 공고(협상)
공고기관 경기도 광명시 수요기관 경기도 광명시
공고담당자 김주하(☎: 02-2680-220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5 14: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15 17: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5 17:00 개찰(입찰)일시 2025/05/15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00,000,000 원
   
배정예산
500,000,000 원
   
추정가격
454,54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명시 공고 제2025–1045호



『광명시 도시교통정비 기본계획(변경) 및 중기계획 수립 용역』입찰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에 따라『광명시 도시교통정비 기본계획(변경) 및 중기계획 수립 용역』의 사업자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 및 입찰에 관한 안내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광명시 도시교통정비 기본계획(변경) 및 중기계획 수립 용역

나. 위    치: 광명시 전역 및 광명시 교통영향 권역

             (서울시 구로/금천/영등포/양천구,부천시,시흥시,안양시 등)

다. 사업기간: 착수일로부터 12개월

라. 용역개요: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 기타 자세한 내용은 철도정책과(☏ 02-2680-6848)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기초금액: 금500,000,000원(부가가치세 및 손해배상공제료 포함)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7조에 따라 「계약이행 특수조건」이 적용되며 입찰참가자는 「계약이행   특수조건」을 확인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우리 시가 정한 「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계약상대자 자격에서 제외되며,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고 「지방계약법」제12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해야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방식: 제한경쟁입찰

나. 계약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

다.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협  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적용


 3. 입찰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아래 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가. 학술분야는 나라장터에 학술ㆍ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 또는 기관

    나. 기술분야는「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 및 동법 시행령 제33조에 의해 건설부문[도로․공항(업종코드 3578), 교통(업종코드 3581), 도시계획(업종코드 3583]에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따라 건설부문(도로․공항, 교통, 도시계획)에 기술사무소를 개설 등록한 업체 또는 건설기술진흥법 제26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4조에 따라 건설엔지니어링업[종합(업종코드 4966) 또는 설계․사업관리(일반 또는 설계등 용역,업종코드 4968)]으로 등록한 업체

   다.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최근 5년 이내 정부 또는 지방자치단체에서 발주한 도시교통정비 기본계획 및 중기계획 용역 수행실적이 있고, 해당 실적의 단일 실적으로 준공 지분금액 2억원 이상 실적이 있는 업체(공동수급체 구성원 중 1개사 이상)

   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같은 법 제33조(입찰 및 계약체결의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

   마.‘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바. 공고일 기준으로 등록 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규정에 위반 조치된 자(업체)는 본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적격심사 후라도 상기 사유 발생 시는 참가자격 및 권리 일체를 박탈   합니다.

   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시행령 제93조에 따라‘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으며, 입찰자는   입찰 시 같은 시행령 제93조제1항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제2항 각 호 규정과         관련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조하거나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거짓         서류를 제출 한 자,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본 용역은 건설기술진흥법 제2조제3호에 의한 용역으로서 중소기업   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및 중소기  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 제44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  달계약에 대한 예외가 적용됩니다.


 4. 공동수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은 공동수급(공동이행·분담이행·혼합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학술분야+기술분야)를 구성할 경우 대표자인 학술분야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구성하고, 사업책임기술자는 학술분야로 함

   다. 공동수급으로 참가하고자 하는 경우‘공동수급협정서’(구성원의 출자    비율 명시)를 입찰참가등록 서류 제출 시 함께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공동수급체는 반드시 입찰 전에 구성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후   에는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이 불가하며, 제출한 협정서의 내용을 변   경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본 입찰에 대하여 타 업체와 공동수급체를 중복   적으로 결성하여 참가할 수 없습니다. 

   바. 기타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 및 관계법규에 따릅니다.


5. 입찰참가등록 및 기술제안서 제출

 가. 일    시: 2025. 5. 15.(목) 14:00 ~ 17:00

      ※ 제출시한 내에 제출하지 않는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처리합니다.

  나. 제출방법: 방문 제출(이메일, 우편 등 기타의 방법으로 제출 불가)

  다. 제 출 자: 대표사의 대표자 또는 대표자의 위임을 받은 대리인

      서류 제출자는 본인 신분증과 법인인감(또는 사용인감)을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라. 장소(접수처)

    1) 입찰참가 등록 : 광명시청 본관1층 회계과 청렴계약팀 (☎02-2680-2201)

    2) 기술제안서 제출 : 광명시청 철도정책과 철도정책팀 (☎02-2680-6848)

                      → 광명시 철산로 3-13, 4층(철산동, 한국전력 광명지사)

  마. 제출서류 

구 분

구비서류 (서식 제1호 ~ 제24호)

입찰

참가등록

① 입찰(제안) 참가신청서 1부(서식 제1호)

②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법인등기부등본 각 1부

③ 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 법인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각 1부(서식 제2호)

확약서․보안서약서․청렴계약이행서약서․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각 1부(서식 제4호~9호)

⑤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신분증 지참, 대리인 제출시에 한함) 1부(서식 제3호)

⑥ 입찰보증금지급확약서 1부(서식 제12호)

⑦ 확인서(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징계사항) 1부

⑧ 입찰참가자격 증빙서류(원본) 각 1부

⑨ 국세, 지방세 완납증명서 각 1부

⑩ 공동수급인 경우

 ∙ 대표사 선임계 1부(서식 제10호)

 ∙ 공동수급표준협정서 1부(서식 제11호)

 ∙ 공동수급체 합의각서 1부(서식 제12호)

 ∙ 공동수급 구성원의 위 ②~⑩의 서류 각 1부

⑪ 가격제안서 1부 ※ 입찰 당일 봉합 날인하여 제출 (서식 제21호)

※ 사업자등록증 등 사본 제출시 반드시 “원본과 같음” 명기 후 인감 날인 제출

기술

제안서제출

(1) 기술제안서

 ① 입찰참가 공문 1부

 ② 정량적 평가서류 2부(원본 1부, 사본 1부)

 ∙ 정량적 평가 자체 평가표 1부(서식 제13호)

  ∙ 제안업체 일반현황 및 연혁 1부(서식 제14호)

  ∙ 참여기술자 인력현황 및 조직도 각1부(서식 제15호, 16호)

  ∙ 참여기술자 개인별 이력 및 경력 1부(서식 제17호)

  ∙ 유사용역 수행실적 1부(서식 제18호)

  ∙ 실적증명서(발주기관 확인) 1부(서식 제19호)

  ∙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공동도급의 경우 참여업체 모두 제출)

  ∙ 신인도 1부(서식 제20호)

  ∙ 제안서 표지(정량적 평가) (서식 제23호)

  ∙ 입찰(제안) 참가사 현황 1부(서식 제25호)

※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명기 후 인감 날인하고,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음

 ③ 정성적 평가 서류(제안서) 13부

   ∙ 제안서 표지(정성적 평가) (서식 제24호)

   ∙ 13부 중 평가용 12부는 업체명 미 표기, 보관용 1부는 업체명 표기

 ④ PPT 발표자료 13부

   ∙ 2페이지가 한 장에 출력되도록 세로로 컬러 인쇄, 좌철 제본

   ∙ 13부 중 평가용 12부는 업체명 미 표기, 보관용 1부는 업체명 표기

 ⑤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신분증 지참) 각1부(대리인인 등록할 경우) (서식 제3호)

(2) USB 2점(제안서 내용이 담긴 자료 수록)

 

   바. 유의사항

     1) 제안서는 반드시 공고서에 첨부된 제안요청서(Ⅱ. ‘기술제안서 작성 지침’)에 따라 명료하고 정확하게 작성하어야 하며, 작성지침 등을 사전에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2) 제안서는 공문서로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을 날인하  여야 합니다. (대표자 인감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3) ‘가격제안서’는 기술제안서와 별도로 분리하여 작성하고, 법인인감(또는 사용인감)을 날인하여 밀봉 후 봉투에 업체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4) 제안서 등 서류 작성·제출과 관련하여 상세내역은 ‘제안요청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사본으로 제출하는 모든 서류는 인감(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을 날인하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발표 및 평가

  가. 참가업체 제안 설명

    1) 설명방법: 프리젠테이션(PPT 자료) 설명

    2) 설명순서: 평가 당일 제안서 제출자가 접수번호 순으로 추첨 결정

    3) 설 명 자: 사업총괄 책임기술자(당일 신분증 지참 및 재직증명서 제출)

    3) 설명시간: 업체별 15분 이내(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5분)

      ※ 설명 시간은 입찰참가 등록 상황에 따라 일부 조정될 수 있음.

  나. 평가방법 및 기준: 제안요청서(Ⅰ-3-가. 제안서 평가, Ⅲ. 제안서 평가기준) 참조

  다. 평가일시 및 장소: 추후 별도 공지


7. 우선 협상대상자 선정방법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  준에 따릅니다.

  . 제안서 평가 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90점)와 입찰가격 평가점수(10점)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을 얻은 자를 우선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합산점수가 70점 미만인 자는 협상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위 합산점수 동점 시 기술평가 고득점자를 우선 순위로 하며, 70점 이상인  자가 없을 경우에는 재공고합니다.

  라.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8. 협상절차

  가. 협상 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자 순서로 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 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나. 결정된 협상 순서에 따라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다. 선 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동일한 기준과 절차에 따라 순차적으로 차 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합니다.

  라.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며,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성립되지 않을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 또는 새로운  입찰에 부칠 수 있습니다.


9. 계약체결: 협상이 완료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8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참가신청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으로 갈음합니다.


11.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안양시 청렴계약제시행 내부지침 및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반드시 숙지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에 대표자가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릅니다.


13.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광명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4.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와 공고서에 첨부된 제안요청서, 과업내용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반드시 제안서에 제시된 참여인력이 사업을 담당하도록 하며, 부득   이하게 인력구성을 변경하게 될 경우에는 안양시와 사전 협의하여야   합니다. 계약체결 후 제안서에 제시된 참여인력과 다른 인력이 사업을    수행한 사실이 적발될 경우 안양시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일체의 책임은 용역수행업체에 있습니다.

  . 제안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하니 유의하여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라.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고, 그 내용을 허위로 작성한 사실이 발견될 시 심사대상에서 제외하며, 최종 선정 후에도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지합니다.

  마.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바. 제안내용에 대한 확인을 위하여 추가자료 요청 또는 현지 실사를 할 수 있으며, 입찰참가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사. 사업자 선정 결과는 서면으로 통보하며,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아. 제안서 평가결과는 평가 후 공개하되 평가위원별 점수는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하여 제안사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자. 선정된 제안서에 대하여 안양시는 제안서의 수정, 보완, 추진일정의   변경 등을 제안 업체에 요구할 수 있습니다.  

  차. 종 낙찰자로 선정되어 계약체결 시에는 인지세법 제1조(납세의 의  무)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 시 청구금액(부가  가치세 제외)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공채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카. 광명시 각종 불공정 행위, 부당요구 등을 근절하기 위해 부패(비위)  행위 신고제도를 운영하고 있음을 안내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  랍니다.

※ 공무원 부조리 및 갑질 신고(감사담당관 ☎02-2680-2705)

   시청홈페이지>민원/참여>시민참여>민원신고센터>공무원부조리및갑질신고

  타. 문 의 처

     ▸입찰공고, 적격심사 및 계약체결: 광명시 회계과(☎ 02-2680-2201)

     ▸제안서 및 사업내용: 광명시 철도정책과(☎ 02-2680-6848)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4일


광 명 시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