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12459-000 공고일시  2025/04/25 09:50
공고명 2025년 중대재해처벌법 이행·점검 진단 용역
공고기관 (재)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수요기관 (재)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공고담당자 조민수(☎: 031-259-654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30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7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5/07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0,000,000 원
   
배정예산
50,000,000 원
   
추정가격
4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GBSA 입찰공고 제2025-062호

2025년 중대재해처벌법 이행·점검 진단 용역 입찰공고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 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다   음  -

 1. 입찰공고문, 제안요청서 등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및 시행규칙

 5.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6.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7. 용역계약일반조건,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8. 기타 입찰 및 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 자료 검색 >

 (계약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http://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 자료 → 내자구매/나라장터 운영규정/품질관리에서 각각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

[유의사항]

 ▶ 본 입찰 집행과 관련하여 1. 입찰공고문, 2. 과업지시서, 규격서(제안요청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 3. 나라장터 공고서 상세화면, 4. 관련 법규정 순으로 해석 순위가 우선 적용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2025년 중대재해처벌법 이행·점검 진단 용역 입찰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

가. 수요부서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안전관리실

나. 용역건명 : 「2025년 중대재해처벌법 이행·점검」 진단

다.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

라.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 2025. 12. 10.

마. 기초금액 : 금50,000,000원(금오천만원정, 부가가치세 포함) 이내

바. 입찰방식 : 전자입찰(총액), 일반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

사. 입찰접수개시일시 : 2025. 04. 30.(수), 11:00

아. 입찰접수마감일시 : 2025. 05. 07.(수), 11:00

  ※ 진흥원 재무회계팀 내 입실(담당자 확인 必), 주말 및 공휴일 제외 업무시간 내

자. 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후 개찰(진흥원 입찰 집행관 PC)

차. 제안평가일시(예정) : 오프라인 대면 평가 진행

  ※ 평가예정일 : 2025. 05. 09.(금) 14:00 (예정)

  ※ 진흥원의 사정으로 상기 제안평가일시는 변경가능성이 있습니다.

카.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


2.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의 규정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지방계약법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체로 제재를 받지 않은 업체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G2B 시스템에 아래의 모든 자격사항으로 입찰일 전일까지 조달청경쟁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다. 자격사항 : 하기 1), 2), 3), 4)의 자격사항 중 1)을 포함하여 2가지 이상 갖추어야 합니다.

   1)「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입찰 참가 등록한 업체

   2)「산업안전보건법」 제21조(안전관리전문기관 등)에 의거하여 안전관리전문기관(업종코드 1495) 또는 보건관리전문기관(업종코드 5614) 지정서를 소지한 업체

   3)「산업안전보건법」 제48조에 의거하여 일반안전진단기관(업종코드 5634) 또는 보건관리진단기관(업종코드 5636) 지정서를 소지한 업체

   4) 법률적 자문 및 해석 등 진단을 수행할 수 있는 법률진단기관으로 사업자등록증 종목에 변호사로 등록한 업체

  라. 본 입찰은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ESG 행동규범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ESG 행동규범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바.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상기 입찰참가 자격사항을 갖추어야 하며 자격사항을 충족하지 못한 때는 입찰자격에서 제외합니다.

  ※ 본 과업은 관계법령을 진단할 수 있는 전문인력 및 과업수행능력이 필요한 과업으로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1항제3호 및 제4호에 따라 일반경쟁으로 진행합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http://www.g2b.go.kr)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가격투찰)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의 금액 산출내역서(항목별 세부금액산출내역서 포함)는 밀봉하여 제안서 등 그 밖의 제출서류와 함께 진흥원 계약담당자에게 입찰마감일시까지 직접 제출하여야 합니다.(두 가지 모두 이행하여야 하며 한 가지라도 이행하지 않을 경우 자격미달 처리됩니다.)

  나. 전자입찰서 제출 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가능합니다.

  다. 한번 제출한 전자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5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한 경우 입찰집행관은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입찰에 대하여 재입찰을 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전자입찰서 제출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방법 : 본 입찰에서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되,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바.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등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진흥원금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사. 전자입찰마감일시까지 진흥원 계약담당자에게 직접 제출하여야 할 서류

   ☞ 제출마감일시를 반드시 숙지하여 전자입찰(투찰)을 진행하여야 하며,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포함, 밀봉), 제안서 등 각종 입찰서류를 계약담당자에게 직접 제출

    ※ 두 가지 모두 이행하여야 하며 한 가지라도 이행되지 않을 경우 자격미달 처리


4. 제안서 및 입찰금액 산출내역서 등 제출

  가. 제출서류

   1) 제안서 원본파일 1개, 사본파일 1개 총 2개 파일을 저장한 USB 1개 제출

      ※ 사본에 업체명, 업체주소, 대표자명 등 업체식별정보가 있을 시 최저점수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 제안서는 인쇄 또는 제본하여 제출하지 않습니다.

      ※ 제안평가 시 해당 제안서로 발표하여야 합니다.

   2) 사업자등록증(사본) 1부

   3) 인감증명서(3개월 이내 발급) 원본

      ※ 법인(개인)인감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사용인감계【별지서식 8】 각 1부

   4) 입찰참가신청서 1부[별지서식 1]

   5)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별지서식 2]

   6) 제안사 일반현황[별지서식 3]

   7) 재정상태 건실도[별지서식 4]

     - 최근 3년간 결산보고서(재무제표 증명원 등) 증빙서류 제출

   8) 제안사의 조직 및 인원현황[별지서식 5]

     - 과업 수행을 위한 인력구성[별지서식 5-1]

   9) 사업수행 참여인력 인적사항[별지서식 6]

     - 4대보험 가입증명서 1부

     - 수행인력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류, 자격증 등 첨부

   10) 사업수행 실적(최근 3년간)[별지서식 7]

     - 용역이행 실적증명서[별지서식 7-1], 계약서, 세금계산서 등 첨부

   11) 각서, 보안각서, 확약서, 서약서 각 1부[별지서식 9, 11, 12, 13]

   12) 평가항목(정량) 자기평가표[별지서식 10]

   13) 신용등급평가자료(유효기간 내, 공공기관 입찰용) 1부

   14) 가격제안서 및 세부산출내역서(밀봉제출) 1부[별지서식 14, 14-1]

   15)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1부[별지서식 15]

   16) 제안서 발표자 인적사항[별지서식 16] 및 발표자 업체소속 증빙서류(4대보험) 각 1부

      - 재직직원 확인을 위하여 상기 9번 보험가입서류에 발표자 확인가능 시 발표자 4대 보험 가입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업체소속 증빙서류로 재직증명서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17) 최근 3년간 부정당업자 지정현황[별지서식 17] 및 (해당시)조달청에서 발급하는 서류<부정당 제재 이력조회> 등 증빙자료 각 1부 제출

   18) ESG 행동규범 준수 서약서[별지서식 18], 안전보건관리계획서(자유양식) 각 1부

      *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 및 법인등기부등본 등은 나라장터에서 확인합니다.

      * 회사소개 안내서 등 제안과 관련된 기타 근거자료와 진흥원에서 요청하는 서류 일체

      * 본 제안요청서에 포함된 입찰등록서류 별지 서식은 필수 제출

  나. 제출방법 : 전자입찰서 마감일시까지 직접제출

  다. 제출처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광교로 107,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1층 재무회계팀) 조민수 대리(☎ 031-259-6543)


5. 입찰의 무효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2024.4.1.)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6. 예정가격 작성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계약상대자 결정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2024.7.1.)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진행합니다.

  나. 예정가격 작성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2024.4.1.)에 따라 단일예가로 작성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자라도 계약체결 시 결격사유 또는 협상결렬로 계약이 이루어지지 않을 때에는 차순위자 순으로 협상을 실시하여 계약을 체결합니다.

  마.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를 대상으로 기술평가(90점)와 가격평가(10점)을 분리하여 실시한 결과를 토대로 우선 순위 업체부터 협상절차 실시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바. 사업운영능력평가는 오프라인 발표평가로 진행하며, 발표순서는 방문제출 순으로 진행합니다. 또한 발표시간은 입찰접수 방문 시 안내예정입니다.

  사. 사업운영능력평가 진행방법에 대하여 발주처의 요구에 따라야 합니다.

  아. 제안서의 평가에 있어서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안서 내용의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기한을 정하여 보완요구가 가능합니다.

  자. 고득점 1순위 업체부터 순차적으로 협상을 실시하되, 협상이 성립되면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차. 제안사는 제안서의 평가항목, 배점 및 평가방법, 낙찰자 선정과정과 평가결과 등 제반사항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카. 계약상대자는 대금지급 청구 시 국민연금법 제95조의2(연금보험료 등의 납부증명) 따른 유효한 연금보험료 납부증명서(개인, 사업장), 국세징수법 제5조에 따른 유효한 국세납세증명서, 지방세기본법 63조에 따른 유효한 지방세납세증명서를 발주담당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타. 대금지급은 행정안전부 예규 277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대금지급기준에 의합니다.


7. 보충정보제공처

  가.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절차와 G2B(나라장터)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지역번호없이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본 건의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조건 등의 공시 및 열람관련 사항은 재무회계팀(담당자 : 조민수 대리, ☎ 031-259-6543)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현장설명은 생략하며, 공고기간 중 과업내용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안전관리실(담당자 엄용희 대리, ☎ 031-259-6715)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8.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0조, 상기 공고사항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일체의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 신청서류의 우편접수는 불가하며, 본 입찰과 관련하여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본 입찰은 청렴계약이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한 모든 업체는 ESG 행동규범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는 ESG 행동규범 준수 서약서를 반드시 숙지하시고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본 입찰공고에 표시된 일시는 대한민국 표준시를 기준합니다.

  마.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이없음"을 확인·날인 하여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바.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 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 있습니다.

  사.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전자입찰 입찰자등록에 관련된 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본 공고내용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홈페이지(http://www.gbsa.or.kr) 공지사항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하였습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5일


(재)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회계책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