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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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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2906-000 공고일시  2025/04/25 13:41
공고명 산림복지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선진사례 조사 연수 위탁
공고기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수요기관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공고담당자 김다영(☎: 042-719-4130)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5 17: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8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5/08 12: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5,000,000 원
   
추정가격
50,0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공고 제2025 – 44호



「산림복지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선진사례 조사 연수 위탁」입찰공고(긴급)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이 입찰 설명서는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써 모든 입찰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이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면 아래 담당자에게 연락 바랍니다.

○ 입찰참가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

○ 계약담당자(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재무관리팀 ☎ 042-719-4130, FAX 042-719-4049

○ 수요부서:

 산림복지총괄팀 ☎ 042-719-4160

 

 

그림입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산림복지서비스 품질 제고를 위한 선진사례 조사 연수 위탁

 나. 입찰방법 : 제한경쟁(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다. 과업내용 : 한국산림복지진흥원 공무국외 연수

 라. 공고기간 : 2025. 4. 25.(금) ~ 2025. 5. 8.(목) 11:00까지

 마. 제안서 및 입찰서류 제출기한 : 2025. 5. 8.(목) 11:00까지

 바. 용역기간 : 계약체결일로부터 2025년 8월 29일까지

 사. 사업예산 : 금55,000,000원(금오천오백만원, 부가가치세 포함)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라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참가자격 : 아래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라 경쟁입찰의 참가자격을 구비한자

 나.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2에 따라「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 중 하나를 소지한 자(입찰마감일 전일의 이전에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으로 입찰참가 자격 제한을 받지 않은 업체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로 참가자격이 등록되어 있는 업체

 마.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허


3. 입찰(개찰) 일시 및 장소

 가. 입찰방식 : 전자입찰

 나. 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완료 후

 다.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가격입찰은 제안서 제출 후 제출 가능하며, 가격입찰 또는 제안서 중 어느 하나라도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무효입찰 처리됩니다. 따라서 입찰자는 보낸 문서함에서 가격입찰과 제안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4. 입찰참가 신청 및 제안서 등 제출서류

 가. 기    간 : 2025. 5. 8.(목) 11:00까지

 나. 방    법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http://rfp.g2b.go.kr)으로 제출

  * 제안서 제출은 가격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출이 가능하나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다. 제출서류

* 해당 공고가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받는 경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 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연번

구  분

항  목

제 출 서 류

1

입    찰

등록서류

입찰참가

신 청 서

■ 서식참조(대표자 인감 반드시 날인)

서식1-1

구비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본

-

■ 인감증명서(대표자/법인)

-

■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일 경우)

-

■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

■ 입찰대리인, 발표자 재직증명서(해당자에 한함)

서식1-2

■ 사용인감계

서식1-3

■ 입찰확약서

서식1-4

■ 비밀유지 서약서

서식1-5

■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서식1-6

■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및

  입찰공고에서 구비토록 하는 서류

-

2

기술능력

평    가

정량평가

자료

■ 정량적 평가 제안서 표지

서식2-1

■ 정량평가 자체 평가표

서식2-2

■ 제안업체 일반현황

서식2-3

■ 관련 분야 용역 수행실적 총괄표

*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 이내에 2천만원 이상으로 정부부처(국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기재부 지정)이 발주한 사업에 한하여 인정(단, 공고일 기준 완료된 사업이어야 함)

서식2-4

■ 용역이행 실적증명서(상세실적)

서식2-5

■ 과업수행 조직 및 참여인력 총괄표

서식2-6

■ 참여인력 이력사항(상세이력)

서식2-7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

■ 기타 정량적 평가에 필요한 증빙서류

-

정성평가

제안서

■ 정성적 평가 제안서 표지

서식2-8

제안서(업체명 기재 1식, 미기재 1식)

-

3

가격평가

 나라장터를 통한 전자입찰로 진행

서식3-1

서식3-2

4

USB

 PPT 발표자료 및 제안서 자료 수록 USB 1개 제출

-


 라. 제출서류 유의사항

   1) 제안서 양식은 제안요청서 붙임자료 참조

   2) 입찰 관련 서류는 제안서 파일과 구분하여 스캔 후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하고,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 구분을 선택하여 온라인 제출

   3) 제안서(200MB 이내)는 입찰 마감 시까지 사전에 제출하여야 함
단,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계약담당자(042-719-4130)와 사전 협의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 가능

   4)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모든 제출서류에는 주민등록번호 대신 생년월일로 기재하여야 하며, 주민등록번호가 기재된 경우에는 뒷자리는 마스킹 처리하여 제출하여야 함

   5) 제안서 제출에 대한 최종입찰 여부 확인은 발주기관에 있으며, 제안서 제출 관련하여 시스템 기능은 매뉴얼 참조하여야 함

   6) 본 제안 관련으로 제출된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않고, 평가 이후에 폐기 처리함


5. 제안서 평가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제안서 평가  * 평가 일정은 공고마감 결과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1) 일시 및 장소 : 별도 안내, 한국산림복지진흥원  * 세부 시간 별도 통보

   2) 발표시간 : 30분 이내(발표 15분, 질의응답 15분)

     - 발표는 사업수행책임자(PM)가 직접 발표하여야 함

    * 업체별 참석인원은 2명으로 제한하며, 발표 시작 20분 전까지 등록(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지참)

   3) 발표순서 : 제안서 접수순


 나. 낙찰자 결정방법

   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를 적용하여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배점한도의 85% 이상인 자가 협상적격자이며, 우선 협상 순서는 협상적격자의 기술능력평가 점수와 가격평가 점수를 합산하여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실시하되 협상이 성립되면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사업자 선정 관련 세부평가 기준 및 선정방식, 기타사항 등은 제안요청서 참조

   2) 기술능력평가의 비중은 80%(평가방법은 제안요청서의 제안서 평가항목 참조), 가격평가의 비중은 20%를 적용하고, 입찰가격에 대한 구체적인 평가방법은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 계약예규 제515호)’을 적용합니다.

   3) 종합평가점수가 동일한 입찰 참가업체가 2개 업체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입찰참가자가, 기술능력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 기술능력평가 세부 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입찰참가자가 선순위가 됩니다.

   4) 제안서 평가결과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을 통해 과업내용, 가격 등을 조정하며, 협상대상자, 협상일시 및 장소 등은 별도로 통지합니다.


6. 입찰보증금납부 및 국고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의 납부방법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을 납부하여야하나,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대상은 납부각서 갈음할 수 있습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에 의해 국고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로 제재 조치됩니다.

 다.「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동 령 시행규칙 제44조 및「(계약예규)정부입찰․계약 집행기준」제20조에 준하여 입찰무효처리 됩니다.


7. 입찰의 무효

 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4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나. 조달청 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이 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청렴계약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조달청 청렴계약에 관한 사항을 열람, 숙지,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나.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의거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청렴계약이행 서약 내용을 그대로 ‘청렴계약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입찰참가는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진행하고 면세사업자가 낙찰될 경우에는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법」에 따라 면제받을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거나 낙찰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하더라도 면제받을 부가가치세는 사후에 정산됩니다.

 나.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 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유의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등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동법 시행령 제76조에 해당될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아 향후 일정 기간동안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마. 제출된 자료는 반환하지 않으며,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입찰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바. 낙찰자는 반드시 낙찰일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사. 제안서의 모든 기재사항은 허위가 없어야 하며, 허위사항 발견 시 언제든지 계약을 무효화 할 수 있습니다.

 아. 과업 진행 과정에서 중대한 과실 또는 채용 심사의 오류, 불공정 채용 등 문제 발생 시 귀책 사유는 업체에 있으며 손해배상 등 민·형사상 일체의 책임을 이행해야 합니다.

 자. 과업에 관한 문의는 산림복지총괄팀(Tel. 042-719-4160),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재무관리팀(Tel. 042-719-4130)으로, 나라장터 이용문의는 정부조달 콜센터(Tel.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4. 25.


한국산림복지진흥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