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환경사업소 공고 제2025 - 32호
용역 전자입찰 재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명 : 2025년도 양평군 환경기초시설 하수찌꺼기 외부위탁 운반처리 용역(단가계약)
나. 사업량 : 하수찌꺼기 운반 처리 800톤
다. 용역 기간 : 2025. 5. 9. ~ 2025. 12. 31. (적격심사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라. 용역예정금액 : 금149,600,000원(추정가격 136,000,000원, 부가가치세 13,600,000원)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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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정물량(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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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가(부가세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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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액(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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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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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수
찌꺼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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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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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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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3,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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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4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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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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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4,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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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2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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합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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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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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7,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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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9,600,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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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기초금액 : 금187,000원/톤 (부가가치세 포함)
바. 유의사항
- 과업지시서를 확인하여 용역 세부내용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폐기물의 성상 등 세부처리내용을 입찰 전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 사업물량은 발주처 사정에 따라 증감될 수 있으며, 용역대가는 실제 처리한 물량으로 정산 처리
- 분담비율은 낙찰률을 적용한 계약단가금액에 예정물량을 곱한 금액에 따른 비율로 산정
- 최종 계약단가는 각각 단가에서 기초금액 대비 낙찰률을 곱한 금액을 적용
*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입찰금액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체결
사. 입찰서 제출 기간 : 2025. 4. 28.(월) 10:00 ~ 2025. 5. 2.(금) 10:00
아.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5. 2.(금) 11:00 양평군 환경사업소 입찰집행관PC
자.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개찰 집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차.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응찰업체에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마감일시는 2025. 5. 2.(금) 17:00로 하며 같은날 17:30에 개찰을 실시합니다.
※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변경·취소공고하는 경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입찰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 이어야 합니다.
가. 전자입찰, 총액에 대한 단가입찰,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 입찰서 작성 시 입찰금액은 반드시 기초금액에 대한 가격을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1) 처리업체 : 「폐기물관리법」제25조의 규정에 의거 폐기물처분업(중간 또는 최종 또는 종합) 또는 폐기물재활용업(중간 또는 최종 또는 종합)으로 등록한 업체로, 폐기물처리업 허가증의 영업대상 폐기물에 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유기성오니류(하수처리오니, 분뇨처리오니, 가축분뇨처리오니)]로 등록하고, 「폐기물관리법 시행규칙」제14조 [별표5] 폐기물의 처리에 관한 구체적 기준 및 방법에 의거 적법하게 처리가 가능한 업체
2) 운반업체 :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른 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장배출시설계폐기물)허가를 받은 업체
다. 폐기물 수집․운반 허가증에 등록된 차량 중 최대적재량 기준 20~24톤 암롤덤프트럭 1대 이상, 5톤 암롤덤프트럭 1대 이상을 각각 보유한 업체
※ 입찰 참가업체는 위 차량보유 확인을 위하여 아래의 제출서류 1부를 입찰서 제출 마감 전일인 2025. 5. 1.(목) 18:00까지 메일(ypyh89@korea.kr)로 송부하여야 하며, 미제출한 업체의 경우에는 사전판정 시 입찰 참가대상에서 제외하며 참가한 입찰은 무효 처리합니다.
※ 메일 제출 시 수신여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원본은 계약시 제출합니다.
※ 서류 미제출로 사전 판정시 입찰 제외되는 사항에 대하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제출서류 : 차량등록증사본, 차량 및 암롤박스 사진
라. 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업체는 단독 또는 공동도급(분담이행, 공동이행, 혼합방식)이 가능하며, 혼합방식의 경우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한 구성원이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도급 시 처리업체 중 출자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로 하여 5개사 이내로 구성가능하며, 공동이행방식으로 참여하는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일시 : 2025. 5. 1.(목) 18:00까지 나라장터 송신(계약 시 원본제출)
바.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2조의 규정에 의해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사. 전자입찰로서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아.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따라 특정한 성능, 기술, 품질 등이 필요한 경우로서 제2조의2에 따른 우선조달계약의 방법으로는 해당 조달계약의 목적 달성이 불가능한 경우에 해당되어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예외 적용함
3.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결과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됩니다.
나.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으로 응찰한 자 중에서 최저가로 입찰한 자 순으로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별표1-3] 폐기물처리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 의해 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적격심사시 공동, 분담이행사를 포함하여 비율에 맞춰 업체 모두 적격심사합니다.
※ 이행실적은 해당용역 기준 금액 대비 최근 5년간 용역 이행 실적합계액(이행완료 시점이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이내)으로 각 분담사의 분담비율만큼 평가합니다.
- 이행실적 평가의 용역범위 및 기준금액: 149,600,000원(부가세 포함)
※ 분담비율 : 수집·운반 18% , 처리 82%
※ 이행실적제출 시 공동도급으로 이행한 경우, 해당 이행실적 금액을 분리 기재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분리하여 기재하지 않을 경우 적격심사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다.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개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서류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적격심사통보서는 나라장터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별도 문서 통보 없습니다.)
라. 경영상태 평가는 신용평가등급 또는 재무제표에 따라 평가하며, 재무제표에 의한 평가방법 중 기준비율은 2023년도 한국은행 발행 기업경영분석 자료 중 E37,E381,2 하수, 폐수 및 분뇨처리, 폐기물 수집운반·처리업(종합)에 대한 자기자본비율(49.21%)과 유동비율(167.8%)을 적용합니다.
마.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경우 당해 용역수행능력 평가결과에 의거 평가하고, 수행능력 점수도 동일한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통하여 결정합니다.
※ 개찰과정에서 자동추첨되며,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동점인 경우 자동추첨결과로 낙찰자 결정
바. 기타 적격심사 관련 세부 기준은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지침」에 따릅니다.
4. 입찰보증금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세입조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5. 입찰의 무효
가. 입찰의 무효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의 입찰 유의서 등에 의하며, 입찰의 무효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 및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입찰ㆍ낙찰 또는 계약의 체결ㆍ이행과 관련하여 사기로 지방자치단체에 손해를 끼친 자를 포함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다. 개찰결과, 본 과업과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라.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양평군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이행서약서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낙찰의 취소 사유에 해당됩니다.
7.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경기도 예규 제744호(2025.01.14.개정)]
-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전자입찰서 접수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 대해 양평군 환경사업소에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8.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다른 규정 준수 및 「안전·보건 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서」[붙임] 제출
가.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주민, 종사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9. 기타사항
가. 낙찰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양평군 환경사업소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양평군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하며, 각종 대금 청구 시 공급가액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시스템의 중대한 장애로 인하여 입찰을 중단하거나 연기될 시에는 통신망을 통하여 안내하며 중대한 장애의 여부는 양평군 환경사업소의 판단에 따릅니다.
마. 본 입찰은 반부패 행위 근절을 위한 부패행위 신고제도 공개 의무화 대상사업으로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부패행위 근절에 적극 협조해야합니다.
바. 양평군에서는 공직자부조리 신고센터(http://www.yp21.net / ☏031-770-2058)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 부패행위 발생 시 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본 건에 관한 과업내용 세부사항은 양평군 환경사업소 하수운영팀 (☎031-770-3661)로,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하수행정팀 (☎031-770-365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 안내공고문과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게재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25.
양평군 하수도사업 공기업 관리자
[붙임]
안전 · 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양평군과 계약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법규에 따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양평군 발주 계약에 있어 종사자, 이용자, 그 밖의 사람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계약업체의 안전·보건 등 관련법령상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양평군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종사자, 이용자, 그 밖의 사람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해 신고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신속하게 시설물 개선 조치를 하고, 관계 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3.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 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서약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계 약 자 :
대 표 :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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