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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4306-000 공고일시  2025/04/25 17:45
공고명 2025 서울프리미엄 관광 홍보·마케팅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최서린(☎: 02-2133-32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2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0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8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5/08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72,000,000 원
   
추정가격
338,18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315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최서린(☎ 02-2133-3244)

  ○ 입찰참가자격, 사업내용, 실적, 평가 : 서울특별시관광산업과 범미선☎ 02-2133-2779)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5 서울프리미엄 관광 홍보·마케팅

 나. 사업기간 : 착수일 ~ 2025.12.17.

  다. 용 역 비 : 금372,000,000원(부가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서 제출)

    - 일    시 : 2025. 05. 02.(금) 10:00 ~ 2025. 05. 08.(목) 16:00

    - 장    소 :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05. 07.(수)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거나 제안서를 미제출시 무효 처리합니다.

      ※ 전자입찰서상의 금액과 발주부서(서울특별시 관광산업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상의 금액이 일치하지 아니하면 전자입찰서상의 금액을 따릅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제출)

    - 일    시 : 2025. 05. 08.(목) 10:00 ~ 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관광산업과 범미선 주무관 (☏ 02-2133-2779)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24, 한국프레스센터 5층 관광산업과)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1) 일   시 : 추후공지

    2) 장   소 : 한국프레스센터 5층 관광산업과 회의실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마감일까지 행사대행업(업종코드: 9901) 또는 광고대행업(업종코드: 9902)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문의처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자

       ▷ 세부품명 :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 세부품명번호 : 8014199001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공공구매 종합정보(http://www.smpp. go.kr)을 통해 확인 가능해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다.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검사가 완료(준공)된 최근 10년 이내 국가·지방자치단체·정부투자기관· 지방공기업·지방자치단체출자·출연법인, 민자·민간 실적 또는 해외실적 등 단일건으로 100,000천원 이상의 국내외 홍보마케팅 및 전시회 홍보관 제작·운영 실적이 있는 자

      ※ 실적인정 여부는 발주부서(관광산업과)에서 판단함

   ※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중 어느 하나의 구성원이라도 발주기관이 제한한 실적이상을 보유하면 됨

 라.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등록하여야 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5개사 이내로 제한하며, 공동도급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 5% 이상으로 함.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주사업자(대표자)를 명시한 공동협정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지분참여 비율이 많은 업체로 함.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 일괄 (재)하도급은 절대 불가합니다.


3. 경쟁형태 :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 실적)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7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제1항 제5호


4.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방법(필요시)

  가. 공동 수급협정서는 2025. 05. 07.(수) 18:00까지 전자문서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 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이 제공하는 기능에 따라 각 사간 이를 제출한 후 대표업체가 승인하여 제출하는 것으로 합니다. 대표업체 승인은 입찰서 제출이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의 단독입찰로 간주하여,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이 되지 않습니다.

  다. 대표자는 반드시 공동 수급협정서 제출 여부를 전자입찰시스템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관광산업과 방문제출)

  가. 제안서 10부, 증빙자료 1부

     - 제안서 원본 1부(표지에 업체명 기재 및 업체인감날인) + 평가용 9부(업체명 미기재)

     - 발표자료 파일이 저장된 USB

     ※ 제안서 평가용(9부)과 발표자료 파일은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 성명 등 회사를 식별할 수 있는 일체 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나.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포함, 밀봉 및 인감날인하여 제출) 1부

     ※ 봉투 앞면에 업체명 및 “가격제안서” 기재

     ※ 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 가격입찰서 제출(전자입찰과 반드시 가격 동일해야 함)

  다. 입찰참가 및 정량평가 서류(※ 아래 순서대로 정렬 후 편철하여 제출)

     - 입찰참가 공문(대표자 인감 날인) 1부, 입찰참가신청서 1부

     - 법인인감증명서 1부, 법인등기부등본 1부

     -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사본 1부

     - 법인인감(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별도제출)

     - (입찰대리인의 경우) 재직증명서 및 위임장 1부(신분증, 명함 지참)

     -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라. 기타 제안에 필요한 서류(제안요청서 제출서식 참고)

  마. 공동수급인 경우

     - 공동수급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 1부

     - 합의각서 1부

     - 공동수급 구성원의 위의 해당 서류 각 1부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 추후공지

  나. 설명시간 : 업체당 25분 내외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0분)

  다.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순서는 제안서를 제출한 자가 평가 당일 추첨하여 결정

  라. 발 표 자 : 사업책임자(PM)가 직접 발표

     ※ PM은 반드시 상근직원이어야 하며, 신분증 지참(배석인원은 발표자포함 2인 이내)

  마. 평가결과 공개 : 평가위원명단 및 평가점수를 ‘서울계약마당’에 공개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에 따라 지정정보처리장치(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고 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은 무효 처리됩니다.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습니다.

12. 인권침해예방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인권침해예방 이행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인권침해예방 이행서약서’ 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한 ‘인권침해예방 이행서약서’ 원본을 제출해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철저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4.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 및 이메일 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198호), 서울특별시 용역계약 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특별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 분야별 정보 ⇒ 세금 ⇒ 계약 ⇒ 계약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하게 됩니다.

  자.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차.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5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시장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시장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아래 문의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당사는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계약업체로서 근로자 (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투입인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전적으로 형사적․민사적 책임을 지고,「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o o o 회사 대표 o o o (서명 또는 날인)


인권침해예방 이행 서약서

 

당사는 「기업 활동과 관련한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 보호」가 기업의 지속가능성 및 국가 경쟁력 확보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고 보호하는 경영활동에 적극적인 의지를 갖고 서울특별시에서 발주하는 계약 참여에 있어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1. 종업원을 고용에 있어 인종, 종교, 장애, 성별, 출생지, 정치적 견해 등을 이유로 차별하지 않겠습니다.

2. 노동자의 결사 및 단체교섭의 자유를 보장하고 존중하겠습니다.

3. 어떠한 형태의 강제노동도 이용하지 않겠습니다.

4. 15세 이하 아동의 고용과 노동을 원칙적으로 금지하고, 합법적으로 연소자에게 노동시킬 경우에는 교육 기회의 보장과 안전에 대한 배려를 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안전하고 위생적인 작업환경을 제공하고 위험한 작업환경에서 근무하는 경우 별도의 안전 장구와 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6. 작업장에서 발생한 사고나 질병에 대해서 적절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7. 기업 활동이 일어나는 지역에서 현지주민의 생명권, 거주이전의 자유, 안전에 대한 권리, 재산소유권 등을 존중하고 보호하겠습니다.

8. 심각한 환경훼손과 환경재해를 방지, 완화, 통제할 수 있도록 적절한 계획을 수립하겠습니다.

9.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다양한 이해관계자의 보건과 안전에 위해가 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10. 당사의 중대한 인권침해로 인하여 공사와의 업무수행에 문제가 있을 경우 서울특별시의 시정조치에 협조하겠습니다.

 

위 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키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안전보건확보 의무이행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