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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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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4775-000 공고일시  2025/04/28 08:49
공고명 부산광역시 야간경관 고도화사업 용역
공고기관 부산광역시 수요기관 부산광역시
공고담당자 하도흔(☎: 051-888-223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22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2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2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00,000,000 원
   
배정예산
200,000,000 원
   
추정가격
181,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부산광역시 공고 제2025-1525호]


「부산광역시 야간경관 고도화사업 용역」

협상에 의한 계약 전자입찰 재공고

투찰업체는 입찰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

    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음.

본 입찰집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 및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등의 내용이       입찰공고문과 서로 다를 경우 입찰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부산광역시 야간경관 고도화사업 용역

  나. 용역내용

    - 야간경관의 체계적인 관리와 변화된 환경과 제도에 적합한 야간경관 기본계획 및 가이드라인 재정비, 야간경관 명소 발굴

    - 구(군) 빛 축제 현황조사 및 문제점 도출, 개선 방안 제시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10개월

  라. 기초금액: 금20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액, 제한경쟁(중·소기업·소상공인), 협상에의한계약,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 분담)

  나. 가격입찰서는 전자입찰로만 제출 가능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       제출할 수 있습니다.


3. 입찰참가자격: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소정의 자격요건을 갖추고,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은 업체여야 함

  나. 아래의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 단독 또는 공동도급(공동,분담이행방식) 참여 가능함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www.g2b.go.kr) 시스템에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용역기관(업종코드 1169)으로 등록한 업체

    -  산업디자인진흥법 제9조에 따른 산업디자인 전문회사(환경디자인분야)【업종코드 4442】또는 산업디자인 전문회사[종합디자인분야(환경디자인포함)]【업종코드 4444】 또는 공공디자인 전문회사【업종코드 6484】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기준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 계약법 제31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자


4. 참가자 유의사항

 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나.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자격 제한

   1)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정당업자(불량업자 포함) 제재기간 중이거나 영업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

   2)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

 라.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5. 제안요청서 교부

   제안요청서는 입찰 공고일 이후 국가종합전자조달(나라장터)(http://www.G2B.go.kr/)

   및 부산광역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입찰정보(입찰공고)에 게재



6.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가. 구성: 공동계약의 유형은 공동이행 또는 분담이행 방식을 적용합니다.

   1) 공동수급체를 구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경우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 본입찰에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합니다.

   2)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는 대표자를 포함하여 2개사 이하로 구성하여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10%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 원활한 업무추진과 과업수행을 위해 공동수급체 구성원 수(2개사 이내)를 제한함

     ※ 공동수급 협정서에는 참여업체별 지분율, 공동수급체 간 책임, 권리, 의무

        관계를 명백히 규정하여 제출

     ※ 대표사는 참여 지분율이 가장 높은 업체로 함

   3)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의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공동수급체 구성 업체만 해당): 전자제출

   1) 제출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2) 제출기한: 2025. 5. 27.(화) 18:00한

   3) 제출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전자문서로 제출

     ※ 전자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동 협정서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

        여부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 업체는 제안서 제출 시 나라장터에 전자제출한 내용대로 공동수급

        협정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제안요청서 서식 참조)


7. 가격입찰서 제출: 전자 제출

  가. 가격입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나.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 5. 22.(목) 09:00 ∼ 2025. 5. 28.(수) 10:00

  다. 가격개찰일시 : 제안서 평가 후 개찰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가격입찰에 참여한 업체만 제안서 제출 가능

   ※ 나라장터 전자입찰금액과 동일한 내용의 가격제안서를 제안서 제출 시 밀봉하여 발주부서에 수기제출하여야 함


8. 제안서 제출 : 방문 제출

  가. 일    시: 2025. 5. 28.(수) 09:00 ~ 17:00

  나. 접 수 처: 부산광역시 디자인도시정책담당관 도시경관팀(부산광역시청 18층)

  다. 방    법: 직접 방문 접수(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 응모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 (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 청사출입이 제한될 수 있으므로 방문 전 사전연락[ 051-888-4154(류경화 주무관)]

  라. 제출자격: 가격입찰서를 전자입찰로 제출한 업체에 한함

  마.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9. 평가위원 추첨

  가. 일    시: 2025. 5. 28.(수) 09:00 ~ 17:00 (제안서 제출 시)

  나. 장    소: 부산광역시 디자인도시정책담당관 도시경관팀(부산광역시청 18층)

  다. 추첨방법: 제안자가 제안서 제출 시 부산시에서 정한 심사위원의 수만큼 번호를 추첨

    ※ 추첨 결과 다빈도순으로 선정된 위원을 평가위원으로 정함

       단, 추첨 결과 다빈도수가 같은 위원은 고령자 순으로 선정


10. 제안서 평가

 가. 평가일시 및 장소: 2025. 6. 11.(수) 14:00, 부산광역시청 회의실1(지하3층)

    ※ 사정에 따라 서면개최 등 비대면 온라인 평가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개별 통지

  나. 제안서 설명

    - 기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 제안업체가 평가위원을 대상으로 제안내용을 PPT자료에 따라 설명(제안발표용 PPT, 파일은 업체별로 준비)

  다. 제안서 평가

    - 평가위원이 제안자의 제안내용 설명 및 제출된 제안서를 참조하여 정해진 기준에 따라 평가를 실시함(평가기준은 붙임『제안요청서』참조)

    - 제안 설명 순서는 제안서 평가하는 당일 추첨하여 순번으로 정함

  라. 업체별 참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3인 이내, 제안 설명 시간은 업체당 20분(발표 15분, 질의응답은 5분)으로 제한함

  마.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제안서 내용이 우선함



11. 협상 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부산광역시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위원회 규칙에 의거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제안서를 평가하며, 기술능력평가와 가격평가 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경우 협상적격자로 선정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기초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나.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다. 협상순서는 합산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라. 협상의 기준은 협상대상자의 제안서 협상과 가격협상이며, 제안서 협상은 사업내용,   이행방법, 이행일정 등을 대상으로 협상하고, 제안서 내용 일부를 조정할 수 있으며,  가격협상 시 기준가격은 당해 사업예산이하로서 협상대상자가 제안한 가격으로 함

 마. 협상기간은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되, 사업의 규모, 특수성,    난이도 등에 따라 협상대상자와의 협의에 의하여 협상기간을 조정 할 수 있음

 바. 협상적격자에게 협상순위와 일정을 개별통보하고, 협상대상에서 제외된 업체는 개별통보를 생략하며, 우선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후순위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음

 사. 협상대상자 선정 방법 및 평가 방법 : 제안요청서 참조


12. 계약체결 및 이행

 가.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결과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의 체결과 이행은 협상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 유의서 및 일반 원칙에 따릅니다.


13. 입찰 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시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9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거 낙찰금액의 5/100 이상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부산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14.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 제42조, 행정자치부 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15. 청렴계약 및 체불임금 없는 계약 특수조건 이행준수 

 가. 부산시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부산광역시 공고 제2018-220(2018.1.22.)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계약 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렴계약이행 관련자료 및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용역) 계약특수조건 관련 자료는 부산광역시 홈페이지(http://www.busan.go.kr)→ 고시공고 [부산광역시공고 제2018-220(2018.1.22.)호, 부산광역시 공고 제2011-1369(2011.11.17.)호]에서 내려 받을 있습니다.


16. 상생결제 시스템 이용 안내

 가. 본 입찰은 공공부문과 중소기업 간 협력을 촉진하기 위하여 대금청구시 상생결제 방식을 권장합니다.

  나. 상생결제 이용 시 계약체결 후 당사 협력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공고에 첨부된

    ‘상생결제제도 안내자료’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협약은행 : 부산은행

  다. 상생결제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위탁기업에게 상생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


17.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참가한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계약체결 전에 안전관리 능력평가

    자료를 사업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18. 기타 사항

 가. 제안서 작성요령 및 평가기준에 관한 사항은 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G2B)및

    부산광역시 홈페이지에 게시하며,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나. 찰참가자는 지방계약법령, 예규, 고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안요청서 등 기타 입찰 및 계약에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이며, 우편 접수는 인정하지 않습니다.

 라. 공고문에 기재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기준으로 하며, 공고문 내용과 제안요청서 내용이 상이할 경우 공고문 내용이 우선합니다.

 마. 제안에 따른 일체의 소요비용은 전액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합니다.

 바. 낙찰자는 낙찰 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체결 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납부하여야 합니다. 대금청구 시 청구금액의 2%에 해당되는 부산광역시 지역개발채권 매입하고 매입필증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문의처

   - 제안요청서 작성 등: 부산광역시 디자인도시정책담당관 도시경관팀 (☎051-888-4154)

   - 기타 입찰에 관한 사항: 부산광역시 회계재산담당관실 계약팀(☎051-888-2232)

   - 전자입찰 이용 안내: 조달청 전자조달(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부산시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부산광역시

홈페이지(부패행위신고 배너) 또는 전화(080-777-1398)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년   4월  28일


부 산 광 역 시   (분 임)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