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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14738-000 공고일시  2025/04/28 09:00
공고명 2025년 전남 관광 메타버스 활성화 마케팅 용역
공고기관 재단법인전라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 수요기관 재단법인전라남도정보문화산업진흥원
공고담당자 채화정(☎: 061-339-691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8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1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3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3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9,863,000 원
   
배정예산
69,863,000 원
   
추정가격
63,511,818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 제2025-T-004호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일반용역 전자입찰 공고


입찰에 부치고자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28.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장

※필독사항※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해당년도 유효기간이 종료되었을 수 있으므로 위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반드시 유효기간 마감일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추후 ‘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갱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조치의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이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ㆍ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ㆍ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ㆍ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2025년 전남 관광 메타버스 활성화 마케팅 용역

  나. 과업내용: 제안요청서 참조

  다. 기초금액: 69,863,000원(추정가격 63,511,818원 + 부가세 6,351,182원)

  라. 용역기간: 계약체결 후 180일

   본 용역의 용역비는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 제한경쟁,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다. 제안서(나라장터)가격입찰(나라장터)모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요건을 갖추고, 동법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되지 않는 자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기타자유업(광고대행업)[업종코드:9902]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및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가능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고,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라.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 : 허용

     ❍ 본 과업은 공동이행방식의 형태로 제안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모든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입찰참가자격 요건을 모두 갖추어야 하며, 대표자는 가장 우수한 자격을 가진자로서 출자비율이 가장 많은 자를 선임하여야 함.

     ❍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처 및 제출기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마감 전일

      - 공동수급일 경우 공동수급 협정사항에 대하여 나라장터에 등록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함.

      - 컨소시엄은 5개사 이하 범위 내에서 구성, 최소지분율 5% 이상. 관련 책임권한, 의무관계를 명백히 규정한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해야 함

       ※ 입찰마감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할 수 없음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새롭게 구성하거나, 기존의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음

      - 공동수급현정서를 입찰공고에 명시한 제출방법 및 제출기한을 준수하여 제출하지 않은 경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제8호(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거 무효 입찰로 처리

      -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 상기 제시한 자격들을 갖추 못한 자의 입찰은 무효임

      < 공동수급협정서 차세대 나라장터 제출방법 >

      ① 대표사 협정서 작성 :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참가 → 해당 공고번호입력 후 검색 → “공동수급” 열의 “협정”버튼 클릭 → “공동수급협정서작성”화면을 통해 협정서 작성

       ② 구성사 협정서 승인 :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 → 공동수급협정서목록조회 → 대상 협정서 선택 후 승인처리

       ③ 대표사 협정서 전자제출 : 나라장터 → 입찰 → 입찰진행 → 공동수급협정서목록조회 → 대상 협정서 선택 후 제출

        -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에서 공동수급협정서의 승인 여부를 확인

        - 공동수급협정서를 입찰공고에 명시한 제출방법 및 제출기한을 준수하여 제출하지 않은 경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제8호(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에 의거 무효 입찰로 처리


 ◐ 아래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입찰자는 같은법 시행령 제93조 제1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이 허위로 판명 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약서 제출은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서약서 제출을 대신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관련 안내

 

조달청의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해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 18:00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등록절차와 나라장터(G2B) 이용안내는 정부조달콜센터(☎ 지역번호없이 1588-0800, FAX: 042-472-2297)로 문의바랍니다.

 

차세대 나라장터에서는 안전입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차세대 나라장터에서는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전자입찰의 취소 신청은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9조 제4항에서 정한 기준, 절차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4. 입찰서류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공고 기간 : 2025. 4. 28.(월) ~ 2025. 5. 13.(화)

   나.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

     - 일    시: 2025. 5. 12. 18:00

     - 장    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제안서 제출 및 가격입찰 (전자입찰)

     - 제출일시: 2025. 5. 8.(목) 10:00 ~ 2025. 5. 13.(화) 10:00

     - 제출장소 및 방법: 나라장터(차세대 나라장터)를 통한 온라인 제출

     - 가격개찰: 제안서 기술능력평가 이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으로 개찰

   라. 제안서 제출서류

    1) 입찰 관련 서류

    

제 출 서 류

제안대표기관

공동수급체

① 입찰참가신청서 1부

X

②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③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④ 사업자등록증 및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법인에 한함) 각 1부

⑤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포함) 1부

⑥ 정보 비공개 동의서,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각 1부(별지 제7호, 제8호 서식)

⑦ 청렴계약 이행 각서 및 특수조건(별지 제9호 서식)

⑧ 공동수급협정서, 공동수급합의각서 (해당시) 각 1부

X

⑨ 제안서 제출자의 신분확인 서류

 -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에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된 자는 신분증

 - 입찰대리인으로 등록되지 않은 자는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각 1부

X

  2) 평가 관련 서류

    

구분

제 출 서 류

제안대표기관

공동수급체

정량

평가

 - 참여인력 현황 총괄표(별지 제2-1호 서식),
참여인력별 이력사항(별지 제2-2호 서식) 및 증빙서류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4대보험 가입증명서 등) 일체

- 수행실적 총괄표(별지 제3-1호 서식), 수행실적 증명서(별지 제3-2호 서식), 증빙서류 일체(계약서, 세금계산서)

  발주처의 확인을 거친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하며, 민간분야 실적은 세금계산서 및 계약서 사본을 추가로 제출한 실적만 인정 됨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별지 제4호 서식)

- 사회적 책임 위반 여부 사실 확인서(별지 제5호 서식)

정성

평가

- 정성적 기술 제안서 1부(별지 제1-1호, 제1-2호 서식 포함)

X

- 발표자료

X

     ※ 모든 제출 서류는 공고일 기준 3개월 이내 발급된 것으로 제출서류가 사본인 경우 “사실과 상위없음”확인·날인하여야 하며, 서류가 허위로 판명될 경우 선정이 취소됨

    3) 제출방법(차세대 나라장터)

     -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차세대 나라장터)를 통하여 전자적으로 제출

     - 제안서 제출서류 중 입찰관련 서류(①~⑨)는 평가 관련 서류와 구분하여 스캔 후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하고, 입찰공고 목록 > 입찰진행/참가 > 입찰서류 제출현황 > `제안서 제출 바로가기`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제출

     - 제안서 제출서류 중 평가 관련 서류는‘정량제안서(⑩)’와‘정성제안서(⑪)’로 분리하여 제출하고, 각 파일은 하나로 제출

     - 제안서/공모안 등록 및 제출화면의 파일첨부 영역에서 파일추가 버튼을 통해 해당 파일 선택 후 문서구분(입찰관련서류, 정성제안서, 정량제안서, 발표자료, 기타문서 등)을 지정하여 처리

     - 제안서 필수제출 문서 중 1개라도 첨부되지 않을 경우 임시 저장, 최종제출 불가

     - 해당 서류의 최종제출이 완료되어야 `가격입찰서` 진입 가능

  

제안서(입찰 관련 서류 & 평가 관련 서류)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유의사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한 제안서는 임시저장 시점에서 해당 파일이 암호화되므로 다운로드 및 확인이 불가능 합니다.

※ 제안사는 제안서 파일 업로드 전에 파일의 정상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여 주시기 바라며, 파일의 정상여부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단, 최종제출 전(작성 중 또는 임시저장 상태)에서는 첨부파일을 교체하여 재등록 할 수 있습니다. 최종제출 후 수정 및 제안서 다운로드 불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수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확인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상단메뉴 입찰 > 입찰진행 >  나의투찰내역(가격입찰서) > 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제안서) 화면으로 진입하여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목차/평가조견표를 요구하는 경우 해당 화면을 통해 조견표 작성 및 제출)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자의 제안 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 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안내문자 발송 및 긴급연락을 위해 연락처는 반드시 휴대폰 번호로 입력)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은 경우와 첨부 파일에 하자가 있어 내용을 확인할 수 없는 경우에는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 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 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를 제출하지 않은 경우에는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으로 평가합니다.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제11조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 제6항,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 제6조의2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우선 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USB 또는 인쇄물 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제안서 평가

   가. 평가기관 : (재)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나. 평가일정 : 평가일시 및 장소 등 상세내용은 제안서 접수 완료 후 개별 안내 드릴 예정으로 참고 바랍니다.


6.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 선정기준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따라 기술평가 80%(정량 20%, 정성 60%)와 가격평가 20%의 비중을 적용하여 종합평가를 실시하며,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및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자 중 고득점 순으로 우선 협상대상자를 결정합니다.

   나. 종합평가 결과 동점자 발생 시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다.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됩니다.

   라. 기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합니다.


7. 복수예비가격 및 예정가격 결정

   가. 복수예비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안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가격을 작성합니다.

   나. 예정가격은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결정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에 따라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행정안전부 예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릅니다.

   나. 무효 입찰의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입찰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명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한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보고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 특히,“경쟁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입찰,‘입찰유의서’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립니다.

   다. 입찰유의서 제2절 입찰절차(7. 입찰참가)에 따라‘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 입찰이니, 입찰대리인이 동 용역 입찰유의서의 대리권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한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발주기관이 낙찰예정자에게 입찰무효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에서 정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본 입찰에 무자격자가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 처분을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계약자는 계약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2.5%에 해당하는 지역개발공채를 매입하여야 하며, 매입필증을 대금청구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안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안부 예규), 전자입찰 이용자 약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공고문,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희망 업체는 전산장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제출한 서류가 허위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제출)된 사실이 확인될 경우에는 관련 법규에 따라 계약 해지, 부정당업자재재 등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마. 기타 문의사항

     - 본 용역의 과업수행 관련 사항 : 콘텐츠융합팀(☏061-339-6937 양세영 책임)

     - 입찰 및 계약 관련 사항 : 재무자산팀(☏061-339-6916 채화정 책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