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공고 제2025-100호
2025년 학교로 찾아가는 이동식 생존수영교실 용역
2단계[규격 · 가격분리 동시] 입찰 공고
2025. 4. 28.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재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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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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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되는 계약입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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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 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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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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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학교로 찾아가는 이동식 생존수영교실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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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현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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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도초등학교(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공도1로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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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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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6. 9.~2025. 7.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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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추정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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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B=C+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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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정가격
(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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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가가치세
(D=C/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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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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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5,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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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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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0,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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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식
○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 「2단계입찰 (규격 · 가격분리 동시 입찰)」로 집행하며,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여 규격 입찰(제안서 평가)평가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 본 입찰은 총액입찰이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를 적용, 경기도 지역제한 경쟁입찰 입니다.
○ 제안서는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사업부서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서의 제출은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입찰 후 보낸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만, 같은사항에 대하여 같은IP(Internet Protocol)주소에서는 1통의 입찰서만 제출할 수 있습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 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계약업체 선정 절차
○ 입찰공고(G2B) ⇒ 규격(제안서)·가격입찰 ⇒ 제안서평가·선정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 ⇒ 낙찰자결정 ⇒ 계약체결
○ 규격입찰(제안서 평가)을 심사한 결과 부적격인 경우 사전판정에서 제외하고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 규격입찰 시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의 제안서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결과 100점 만점에 80점 이상을 득한 업체를 규격 적격업체로 선정합니다.
4. 입찰 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의거 입찰 자격을 갖춘 자로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부정당업자는 입찰 참여 제한 적용합니다.
○ 경기도 지역제한 경쟁입찰로,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말한다)가 경기도에 소재한 업체이어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을 취소합니다.
○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9901)으로 등록한 자로 학교로 찾아가는 이동식 생존수영교실 운영이 가능한 시설 및 인력을 보유한 자이어야 합니다.
※ 입찰참가자는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규정된 중소기업자 또는 「소기업 및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특별조치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소상공인 및 장애인기업 확인 요령」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 마감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 자격이 없습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으로 집행되므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시스템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규정에 따라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참가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 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의 8호 또는 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 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은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전자입찰자는 신원확인 입찰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 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하며 접속 중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5. 제안서 제출
○ 가격입찰서(전자) 제출기간 : 2025년 4월 28일(월) 17:00 ~ 2025년 5월 9일(금) 10:00
○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기간 : 2025년 4월 28일(월) 17:00 ~ 2025년 5월 9일(금) 10:00
※ 주말 및 공휴일 접수 불가, 평일 근무시간 중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제출방법 : 직접제출, 우편접수 불가(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 제출장소 :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별관 1층 융합교육팀 주무관 이혜진(031-678-5225)
○ 제출서류(관련 서식 제안요청서 참조)
※ 모든서류는 원본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사본일 경우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 처리하여 제출
- 입찰참가 신청서 1부
- 제안서 6부 (업체표시(원본)1부, 업체미표시(사본) 5부)
※ 목차 및 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각 1부
- 법인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1부
-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 출력물
- (대리인이 등록할 경우) 위임장 [서식4], 재직증명서, (4대보험 중 1개) 가입증명서 각 1부(대리인 신분증 지참)
- 기타 입찰 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제안을 위해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제안사의 부담으로 하며, 제안서 보상대상사업에 해당되지 않으므로 제안서 보상을 실시하지 않음
6. 과업설명 및 제안서 평가방식
○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붙임 내용(과업지시서)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평가점수가 80점 이상인 업체를 규격입찰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규격 적격
업체 중 최저가격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모든 업체가 80점 이하일 경우 재입찰 실시)
단, 입찰금액이 동일한 경우에 규격입찰 점수가 높은 업체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 규격입찰(제안서) 평가방법
- 제안요청서에 기재된 요구사항(평가방법, 기준 등)에 대하여 업체 제안서를 서면으로 평가함
- 제안서의 평가는 정량적 평가와 정성적 평가로 구분함
- 제안서의 평가 중 정량적 평가는 사업담당자가 평가 기준표에 의하여 평가하고 정성적 평가는 내외 전문가 5인 이상의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함
- 정성적 평가는 최상위 점수와 최하위 점수를 제외한 후 평가항목의 항목별 위원의 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함. 이 경우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 소수점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 함. 단, 최상위 혹은 최하위 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 1개만을 제외함.
- 제안서의 평가에 있어서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해당 항목 0점 처리
- 평가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사업자는 평가결과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 미선정 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함
○ 제안과 관련되어 소요되는 비용 일체는 제안자가 부담함
7. 제안설명회
○ 제안설명회 일시 및 장소: 2025. 5. 14.(수) 15:00~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본관 2층 상황실
(※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사정에 따라 제안평가 일정, 장소 변동 가능함)
○ 제안설명은 제안서 접수순으로 제안서 내용을 발표하며, 발표시간은 10분, 질의응답시간은 10분 이내로 함
○ 제안설명은 사업담당자, 책임 임원 등 본사업과 직접적 관련이 있는 자가 하도록 함
○ 제안설명회에 필요한 장비류(노트북, PC, 제안발표내용 서류 등)는 제안사가 준비함
8. 가격 개찰일시 및 장소
○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5. 16.(금) 11:00(제안서평가 후 개찰),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9.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42조 제1항 3호의 규정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받고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적격업체를 선정하며, 적격업체 중 가격입찰에서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을 입찰한 자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부적격 업체는 사정판정 시 가격입찰에서 제외됩니다.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서 복수예비가 15개가 작성, 무순으로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각 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를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 가격개찰 후 동점자 발생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에 따라 제안서 평가 점수 우위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할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 추첨 방식으로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본 입찰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우리교육지원청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평가 항목에 의거 평가하니 사전열람 및 숙지에 착오 없으시기 바라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서 제출자에게 있으니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고, 낙찰금액의 5/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보증서로 제출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안성교육지원청으로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0. 입찰보증금의 납부와 귀속
○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 동법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는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 확약 내용이 명기된 조달청의 전자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입찰보증금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해 우리기관에 현금으로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11. 입찰의 무효, 취소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12. 청렴이행각서 제출
○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청렴계약이행각서』에 대표자 날인을 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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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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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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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상대자는 착수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붙임1]」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 유의사항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입찰공고내용, 제안요청서 등 입찰 및 계약에 관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또한 제안서 결과는 공개하지 않으며 평가내용에 대하여 제안업체는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본 제안과 관련된 일체의 소요비용은 제안업체가 부담)
○ 제안서 등 우리교육지원청에 제출한 서류 등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시에는 등록 및 선정을 취소하고
계약을 해지하며 그에 따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기타 열거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또는 행정안전부회
계예규, 고시 등 관계규정에 의거 처리하되 본 특수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필요하다고 인
정되는 주요사항은 우리교육지원청과 협의하여 결정하여야 합니다.
○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교육지원청)의 장애 또는 금융결제원 시스템의 장애 시에
는 전자입찰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주소,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 본 공고문과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 홈페이지에 게재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5. 입찰 정보 제공
○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안내 :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
○ 공고 관련 :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행정과 재정지원팀 주무관 이치훈(☎ 031-678-5268)
○ 제안서 관련 :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교육과 융합교육팀 주무관 이혜진(☎ 031-678-5225)
2025년 4월 28일
경 기 도 안 성 교 육 지 원 청 재 무 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산업재해예방을 위하여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 업체명 )는 본 공사/용역/물품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계약일자)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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