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보훈병원 공고 제2025 - 호 (조달청 공고번호 : - )
입 찰 공 고 문
입찰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규격서, 각종 규정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 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며 발주기관에 손해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 책임 등이 발생합니다. 또한, 일정 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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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입찰건명 : 중앙보훈병원 업무용 차량(방문재활 및 호스피스) 임차 용역
나. 세부내용 : “용역내역서 및 계약조건” 등 참조
다. 계약기간 : 2025. 8. 1. ~ 2029. 7. 31. (48개월)
라. 기초금액 : 151,872,000원 (VAT포함, 48개월)
마.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총액), 적격심사
바. 낙찰자 선정방법 : 계약이행능력심사(적격심사) ※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제1항제8호 [별표 8] 임대차 평가기준(조달청 공고 제2023-53호, 2023. 5. 1. 시행) 적용
사. 개찰장소 : 중앙보훈병원 물류지원부 입찰집행관 PC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아. 입찰일정
입찰서
접수 개시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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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등록 및
보증서 접수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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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입찰서
접수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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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 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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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30.(수)
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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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7.(수)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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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8.(목)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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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8.(목)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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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초금액 및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이며, 48개월로 산정하여 총 금액으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계약체결이 지연될 경우 용역대금은 실제 용역 개시일부터 정산하여 지급합니다.
- 면세사업자(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 시 국세·지방세·4대보험 완납(납세)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입찰 참가 자격 등록, 나라장터 시스템 :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입찰공고, 개찰, 계약방법 등 : 물류지원부 (02-2225-1769)
- 과업 수행 관련 : 총무노무부 (02-2225-17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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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과업지시서, 계약특수조건 및 일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신 후,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전자입찰에 의한 제한경쟁(총액)입찰입니다.
나. 청렴계약 대상입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의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춘 업체
나. 공고일 현재 법정관리 또는 화의개시 중에 있지 않고, 우리병원 및 정부기관(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에 의한 부정당업체로 제재 중에 있지 않는 업체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한 업체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 기준 아래 자격을 입찰참가자격으로 등록한 업체 -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제29조에 의하여 자동차대여사업자(업종코드:1457)로 등록한 자
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기업·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smpp.go.kr)에서 확인 가하여야 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입찰참가자격 등록 마감일시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 참가하여 입찰 관련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된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 아래 각 호에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위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경우에도 동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
*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약서 제출은 전자 입찰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로 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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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공동도급 : 불허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2%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가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낙찰자 결정은 입찰자 중 예정가격의 84.245%이상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순으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제5조제1항제8호 [별표 8] 임대차 평가기준(조달청 공고 제2023-53호, 2023. 5. 1. 시행) 적용 ㆍ심사하여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사후관리(A/S) 평가기준 : 임대물품(용역) 사후관리(A/S) 확약서 제출
2) 경영상태 평가기준: 입찰공고일 전 평가한 유효기간 내 신용평가 등급 확인서(신용정보업자를 통해 조달청 나라장터로 전송된 것으로 평가)
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또는 「자본시장과 금융투자업에 관한 법률」에 따라 업무를 영위하는 신용조회사 또는 신용평가사로부터 평가받은 모든 공공기관입찰용 신용평가등급을 당해 신용정보업자를 통해 평가완료 후 3일 이내에 조달청 나라장터에 전송하여야 합니다.
② 조달청에서 분기별로 신용정보업자로부터 평가명세서를 제출받아 만일 미전송(미제출) 사실이 확인된 경우에는 계약체결이전인 경우 낙찰자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결정통보를 취소하며, 계약체결이후인 경우 계약을 해제(해지)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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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격심사 시 제출 서류
① 임대물품(용역) 사후관리 A/S 확약서[별지 6호] - 작성 후 직인 날인하여 스캔본 제출 (조치기한 : 즉시(당일 내)) ※ 특수조건 제8조(보상 및 배상) 참조
②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입찰공고일 이전에 평가한 유효기간 내의 평가등급)
③ 사업자등록증 및 통장사본 각 1부.
④ 중소기업 확인서 1부. - 유효한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공공구매정보망(www.smpp.go.kr) 등에서 확인 가능하여야 함
⑤ 창업기업·여성기업 등 확인서(해당 시) - 단, 법인인 경우 법인등기부상 법인설립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증명서 상 사업자등록일이 입찰공고일 다음날 이후인 경우에는 창업기업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 등록요건에 미달될 경우 부적격자로 처리될 수 있습니다.
※ 발급에 상당 기간이 소요되는 서류는 미리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적격심사 신청서 제출기한 내 해당 서류를 제출한 경우에만 평가합니다.
※ (사후판정) 계약담당자는 제출서류에 대한 적정성여부를 개찰 이후에도 판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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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 적격심사 결과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만, 이외의 경우에는 추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하한선 미달 등으로 적격심사 대상자가 없을 경우에는 재입찰을 실시하오니 개찰결과를 확인한 후 재입찰할 경우 정해진 기한 내에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마.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받은 입찰자는 통보서를 접수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관련 서류를 첨부한 적격심사신청서를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제한적 최저가 입찰로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서의 제출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다.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시간까지 조달청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 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 등의 입찰서는 무효 처리합니다.
라. 전자입찰의 취소에 대한 의사 표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전자입찰의 취소신청)에 의거 신청할 수 있습니다.
7. 입찰보증금에 관한 사항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서 별도의 입찰참가신청을 하지 않아도 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증상의 내용에 따라 입찰에 참가하는 것으로 합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시행령 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전자 입찰보증서(보증보험증권, 입찰금액의 2.5% 이상)를 제출합니다. (스캔본 송부 및 오프라인 제출은 인정하지 않음.)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제3항 및 동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귀속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1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국고귀속 등: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입찰보증금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8조에 의해 조치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8. 입찰의 무효 : 입찰보증서 미제출시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39조,『동법 시행규칙』제44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 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 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입찰참가자격의 판단기준일은 입찰참가자격등록 마감일(기준일이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일)이며 마감일(일시가 정해져 있는 경우에는 해당 일시)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4조 및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를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 서류를 우리병원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등 관련 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업체는 참가신청 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실천협약서, 공정·인권경영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에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모든 청렴계약이행 사항을 수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하며, 정당한 사유없이 체결하지 않을 경우 입찰보증금 회수 및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중앙보훈병원이 요구하는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인지세법 제3조 및 동법시행령 제2조의3에 의거 계약체결 시 계약금액 별 정해진 수입인지(인지세)를 중앙보훈병원과 분담하여 납부하여야 합니다.(낙찰자 전액 부담 후 중앙보훈병원 환급)
다. 입찰자는 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등 첨부된 파일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 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참가자는 계약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등 첨부된 파일을 입찰 전에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바. 계약상대자는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비밀로 관리되는 기술자료를 중앙보훈병원에 제공하는 경우 비밀유지협약 체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사.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아. 입찰결과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www.g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11. 문의사항
가. 입찰집행 및 계약체결 : 물류지원부 오경민(02-2225-1769)
나. 용역이행에 관한 사항 : 총무노무부 권준혁(02-2225-1762)
다.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1588-0800)
이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다음의 입찰 설명서를 구성하는 공고서 및 각종 규정, 규격서 등을 반드시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라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와 하청생산, 타사제품 납품 등 직접생산조건을 위반하여 계약을 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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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달물자(용역) 구매입찰공고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3.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4. (계약예규) 용역입찰유의서
5.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6. (계약예규) 정부입찰ㆍ계약 집행기준
7. (계약예규) 용역계약 일반조건
8.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
9.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
10.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11. 기타 입찰ㆍ계약관련 법령 및 규정
※ 위 관련 규정은 현행 규정을 적용합니다.
- 자료검색 방법 -
(계약예규) 국가법령정보센터 홈페이지(http://www.law.go.kr)에서 행정규칙으로 검색
(조달청 고시 등) 조달청 홈페이지(hppt://pps.go.kr) 정보제공 ⇨ 업무별 자료 ⇨ 내자구매,
나라장터 운영규정, 품질관리 등에서 각각 검색
※ 정확한 자료 검색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공고 담당자에게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본 건 과 관련하여 입찰공고서와 과업내용서(규격서 등 입찰 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를 경우에는 입찰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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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은 계약관련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비리행위 등을 근절하기 위해 내외부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련 규정에 의거 신고자 및 신고내용 철저히 비밀보장되고, 무기명으로도 신고 가능하며, 신고사항에 따라 최대 1억원까지 보상해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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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단 상임감사가 직접 접수하는
“공단 감사 핫라인 신고센터”
(전화) 033-746-1847
(팩스) 033-749-3777
(전자메일)hotline@bohun.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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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드휘슬”
(웹사이트)https://www.redwhistle.org <https//www.redwhistle.org>
(전용앱) 레드휘슬 검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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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합리한 기업규제・애로사항을 접수하는 “기업성장응답센터”
(전화) 033-749-3866
(전자메일) keg6236@bohun.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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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사업자 지원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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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소기업 보증공제
중소기업 중앙회에서 중소기업의 입찰, 계약, 하자보증 등 보증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기존 보증기관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중소기업이 공공입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
- 문의처 : 중소기업중앙회 PL손해공제부 (☎ 02-2124-4341~2)
- 사이트 : 중소기업보증공제(https://gbiz.or.kr/)
▣ 공공구매론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공공기관 계약업체 중 생산자금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의 생산자금 지원을 위하여 계약사실을 근거로 생산자금
신용대출(공공구매론)을 지원하는 제도
- 신청기간 : 계약기간 내 홈페이지(http://www.smpp.go.kr)에서 신청
- 문의처 : 중소기업유통센터(콜센터 1533-0092, 042-712-5623, 5625)
▣ 상생결제
거래기업이 결제일에 현금지급을 보장받고, 구매기업 신용도 수준의 낮은
금융비용으로 결제대금을 조기에 현금화 할 수 있는 전자적 대금결제 시스템
- 문의처 : 주관기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제도 운영 전반, 1670-0834)
- 사이트 : 상생결제제도(https://www.winwinpay.or.kr/index.do)
※ 중앙보훈병원 & 상생결제 협약은행 : 국민, 우리, 하나, 농협, IBK기업
※ 상생결제를 통해 대금지급을 원할 경우 입찰 담당자에게 문의바랍니다.
▣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상생협력 종합 포털 사이트 “상생누리”
- 동반성장 프로그램, 기술혁신 지원 등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각종 정부
정책 및 기업 프로그램 홍보 사이트
- 사이트 : https://www.winwinnuri.or.kr/cm/mainView.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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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중앙보훈병원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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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기업 사업자 지원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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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중소기업 보증공제
중소기업 중앙회에서 중소기업의 입찰, 계약, 하자보증 등 보증료 부담을
완화하기 위하여 기존 보증기관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중소기업이 공공입찰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
- 문의처 : 중소기업중앙회 PL손해공제부 (☎ 02-2124-4341~2)
- 사이트 : 중소기업보증공제(https://gbiz.or.kr/)
▣ 공공구매론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으로 공공기관 계약업체 중 생산자금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중소기업의 생산자금 지원을 위하여 계약사실을 근거로 생산자금
신용대출(공공구매론)을 지원하는 제도
- 신청기간 : 계약기간 내 홈페이지(http://www.smpp.go.kr)에서 신청
- 문의처 : 중소기업유통센터(콜센터 1533-0092, 042-712-5623, 5625)
▣ 상생결제
거래기업이 결제일에 현금지급을 보장받고, 구매기업 신용도 수준의 낮은
금융비용으로 결제대금을 조기에 현금화 할 수 있는 전자적 대금결제 시스템
- 문의처 : 주관기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제도 운영 전반, 1670-0834)
- 사이트 : 상생결제제도(https://www.winwinpay.or.kr/index.do)
※ 중앙보훈병원 & 상생결제 협약은행 : 국민, 우리, 하나, 농협, IBK기업
※ 상생결제를 통해 대금지급을 원할 경우 입찰 담당자에게 문의바랍니다.
▣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상생협력 종합 포털 사이트 “상생누리”
- 동반성장 프로그램, 기술혁신 지원 등 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각종 정부
정책 및 기업 프로그램 홍보 사이트
- 사이트 : https://www.winwinnuri.or.kr/cm/mainView.d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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