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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5091-000 공고일시  2025/04/28 10:49
공고명 2025학년도 북후중학교 국외(일본) 수학여행 위탁용역 2인견적 제출 수의계약 안내 공고
공고기관 경상북도안동교육청 북후중학교 수요기관 경상북도안동교육청 북후중학교
공고담당자 이동희(☎: 054-859-565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8 1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5,011,000 원
   
배정예산
45,011,000 원
   
추정가격
40,919,091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북후중학교 공고 제2025-3호


2025학년도 북후중학교 국외(일본) 수학여행 위탁용역

2인견적 제출 수의계약 안내 공고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6조의2에 따라 북후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견적제출 포함),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투찰자는 과업지시서를 숙지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 이후 과업지시서 내용대로 이행하되, 이와 다르게 부당하게 요구하는 경우 지방계약법 제22조에 따라 검토 후 변경 계약이 가능합니다.

본 입찰(계약)과 관련하여 부패행위(금품․향응 요구),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계약부서(☎054-859-5653), 경상북도교육청 감사관실 및 경상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be.kr) 청렴행정/청렴신고센터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하실 수 있습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학년도 북후중학교 국외(일본) 수학여행 위탁용역
나. 여행기간: 2025. 10. 14.(화) ~ 10. 17.(금), 3박 4일
다. 여행장소: 일본 오사카, 교토, 나라, 고베
라. 참가예정인원: 총 30명 (학생 24명, 인솔교직원 6명)

※ 사업 종료 후 실제 참가 인원에 따라 1인당 산출경비에 준하여 정산

마. 기초금액: ₩45,011,000원(금사천오백일만일천원) (※ 부가가치세 포함)

바. 경비내역: 항공료, 숙박비(3박), 식비(국내 2식 + 일본 10식(호텔 조식 포함)), 교통비(국내·외 전세버스), 입장료, 여행자보험, 유심칩, 안내책자, 기타 제반 비용 일체
(※사전답사비용은 별도 정산 지급)


2. 계약방식 및 견적제출 방식

가. 견적서는 G2B(www.g2b.go.kr) 시스템을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G2B 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자동으로 견적서 접수 기간이 연기된 경우 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안내공고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3. 견적제출 및 개찰

견적서 제출 개시일시

견적서 제출 마감일시

개찰일시

개찰장소

2025. 4. 28.(월) 12:00

2025. 5. 2.(금) 10:00

2025. 5. 2.(금) 11:00

입찰집행관

컴퓨터

 * 전산 장애 발생 등으로 개찰 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도 있습니다.

4. 참가 자격

 가. 「소득세법」 제168조ㆍ「법인세법」 제111조 또는 「부가가치세법」 제8조의 규정에 의하여 당해 사업에 관한 사업자등록증을 교부받은 자로서, 당해 사업에 관하여 사업자등록(국내외여행업, 종합여행업 종목)을 필한 자이어야 합니다.

 나. 행정안전부 예규 제231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5장 <별표1>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자이어야 합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6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업종코드 1261],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 1262] 중 하나 이상으로 등록한 자여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자이여야 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한다. 미등록 업체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안내공고일 전일 기준 납품장소 소재지(경북 안동시)에 주된 사업장이 있는 자 이어야 하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이 유지되어야 합니다.


5. 과업설명
  - 별도 설명회는 없으며, 반드시 첨부된 과업지시서를 숙지 후 견적 제출하여야 합니다.


6. 계약상대자 결정

  가. 예정가격(15개의 예비가격 중 4개를 추첨하여 산술평균한 가격) 대비 견적금액이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 제3절-1-나-9항에 따라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선순위 견적서 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되거나 계약상대자 결정 대상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사업기간, 견적률 등을 고려하여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견적을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 방식을 적용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견적 결과 담합이라고 판단할 수 있는 경우에는 해당 견적을 무효로 하며, 견적 제출자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라.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계약상대자결정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계약 포기로 간주 처리합니다.


7. 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8. 청렴서약서 제출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청렴서약제)에 따라 계약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청렴 서약서에 서명하여 우리 학교에 계약제출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제출서류

  가. 가격 산출내역서

  나. 여행 일정표, 숙박 식단표, 객실배치(계약체결 시)

  다. 여행사 등록증, 실적증명서

  라. 계약이행보증보험, 책임보험 증권 (계약체결 시)

  마. 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계약체결 시)

  바. 인솔자 자격증 및 재직증명서 (계약체결 시)

  사. 안전관리계획서(긴급 연락망 포함) (계약체결 시)


10. 기타

  가. 견적서 작성 시 견적서 서식(업체명, 연락처, 도장 등)에 맞게 작성하여야 하며, 총 견적금액을 기준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총 견적금액에 따른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발주기관은 이를 검토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나. 행정안전부 예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9장 - 8절에 해당하는 경우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 안내공고문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은 사항에 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예규, 관련 규정에서 정한 사항에 따릅니다.

  라.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낙찰자(계약대상자)는 계약 체결 시 위탁 여행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학교장의 승인을 받아야 하고,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본다. 또한 용역 수행 후 정산을 통해 대금을 청구할 시에는 다음 사항을 반드시 이행하여야 한다.

    1) 여행알선수수료에 대한 대금청구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 17-0-10【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따라 낙찰자가 발급한 세금계산서를 학교에 제출한다.

    2). 여행알선수수료를 제외한 나머지 항목(버스대여료, 숙박료, 현지식사비, 관람료 등)에 대해서는 대금 청구 시 실제 사용 업체와의 거래 내역이 기록된 증빙자료(세금계산서(과세 특례자의 경우 간이영수증))등 을 발급받아 제출하여야 한다. 

  바. 법정 감염병 발생 및 긴급재난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 활동이 우려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학여행 일정을 변경하거나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11. 참고사항

  가. 견적서 제출자는 본 안내공고문에 첨부 여부와 상관없이 본 안내공고문,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여행표준약관, 계약 일반조건 등 계약 체결에 관한 모든 사항을 사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참여자에게 있습니다.

  나. 게시된 내용과 첨부되어 있는 안내공고문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36조를 준용하여 첨부되어 있는 안내공고문의 내용을 우선합니다. 다만, 게시일과 첨부되어 있는 안내 공고문의 안내 공고일이 다른 경우에는 게시일이 우선합니다.

  다. 기타 구체적인 사항은 해당 문의처로 문의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12. 문의처

  가. 용역 세부 내용(과업지시 등) 및 일정 문의: 북후중학교 교무실 ☎ 054-859-5652

  나. 계약에 관한 문의: 북후중학교 행정실 ☎ 054-859-5653




2025.  4.  28.


북 후 중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