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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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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5842-000 공고일시  2025/04/28 13:57
공고명 연천 세계생태평화정원 조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연천군 수요기관 경기도 연천군
공고담당자 김동현(☎: 031-839-278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직접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8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1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8 11:00 개찰(입찰)일시 2025/05/1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19,333,000 원
   
배정예산
619,333,000 원
   
추정가격
563,03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연천군 공고 제2025 -  000호


제안서 제출 안내 공고

  - 협상에 의한 계약 -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연천 세계생태평화정원 조성 기본계획 수립 용역

  나. 용역내용: 정원 조성사업 기본 및 실시설계 1식

  다.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40일

  라. 사업예산: 금619,333,000원(추정가격: 563,030,000원, 부가가치세: 56,303,000원)

  마. 기초금액: 금619,333,000원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 반드시 이윤을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비영리법인인 경우 법인설립목적에 따라 설계 시 적용된 비율만큼 차감한 나머지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바. 세부일정

구       분

추 진 일 정

비      고

입 찰 공 고

 2025. 4. 28.(월)

~ 2025. 5. 18.(일)

• 연천군 홈페이지

• 조달청(나라장터)

질의 및 답변

(질의) 2025. 4. 28.(월)

    ~ 2025. 5. 2.(금)

질의 기간 내 이메일 접수, 유선 접수확인

e-mail : knight501@korea.kr

질의는 업체당 1회로 제한(업체 직인 날인)

(답변) 2025. 5. 9.(금)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2025. 5. 19.(월)

10:00 ~ 16:00

 • 방문접수에 한함

 • 장 소 : 연천군청 산림녹지과

 • 제안서 등록 후 당일 평가위원 추첨

   : 연천군청 산림녹지과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연천로 220, 신관 1층)

제안서 평가

2025. 5. 22.(목)

14:00 (예정)

• 변동 시 별도 통지

협    상

• 협상개시 통보 후

15일 이내

 • 협상순위에 따른 협상 일정 통지

   (협상 적격자 개별 통지)

계약체결

• 협상 성립 후

10일 이내

• 계약체결

※ 위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에는 제안응모 신청업체에 한해 개별통지  

2. 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제44조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다. 본 용역은 총액계약,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각 호의 자격을 모두 갖춰야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같은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아래의 조건을 모두 만족하는 업체

가. 공고일 현재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 규정에 따라 엔지니어링사업[조경(업종코드 3584)]으로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 제6조 규정에 의한 동일 부문 기술사사무소[조경(업종코드 1352)]에 기술사사무소로 등록을 완료한 업체

 나. 공고일 현재 「공고일 현재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제44조 규정에 따라 공공측량업 또는 일반측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측량용역(8115160401)]를 소지한 업체

 다. 측량분야는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에 관한 법률」제44조에 의한 공공측량업 또는 일반측량업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로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확인서>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측량용역(8115160401)] 를 소지한 업체


측량조사 참여업체는 각각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직접생산의 확인 등)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세부품명 : 측량용역/지질연구 조사서비스)를 소지한 업체이어 함.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 있어야 하며, 증명서는 제안서에 포함하여 제출

 ※ 본 용역은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 제1항 제4호 및 중소기업자 우선조달제도 업무처리기준(중소기업청 고시) 제5조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 조달계약 예외 대상입니다.


4. 공동계약에 관한 사항

  가. 단독, 공동도급(공동이행, 분담이행, 혼합방식)이 가능합니다.

  나. 공동수급업체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3개 업체 이내로 구성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출자(분담)비율이 가장 높은 업체가 도록 하되, 공동이행의 경우 구성원별 최소 지분율은 10%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 신청서류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에 참여업체별 분담비율을 표시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분담분야의 각 책임을 원칙으로 함.

         ※ 공동수급체 분담비율

엔지니어링분야

측량분야

100.0%

85%

15%

※ 측량조사 분야는 제안서평가 제외

  라. 공동수급체 대표사(책임사)는 공동수급 사업자를 대표하여 주관기관과 계약체결 당사자가 되어 계약체결하며,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음.

    1) 공동계약 시 반드시 주계약자(대표사)를 명시하여야 함

    2) 공동수급의 경우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함

    3) 입찰서를 제출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할 수 없음

    4) 대표사업자와 부사업자 간의 업무수행 범위를 상세히 정의해야 함

  마. 협상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하여 참가할 수 없음.

  바. 공동계약의 경우 공동수급 구성원 중 정당한 이유 없이 공동계약 이행계획서에 따라 실제 계약에 참여하지 않는 구성원은 부정당업자로 제재조치 등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사. 기타 입찰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의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함.

  아. 입찰참가 제한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같은법 시행령 제92조 각 호에 해당하는 업체

    2) 정부기관 등에서 부정당제재 중인 업체와 공동수급 구성을 금함

    3) 제안서 제출 마감일 현재 등록취소, 휴ㆍ폐업, 영업정지 등의 처분과 부정당 처분기간 중인 업체이거나, 문서 위ㆍ변조, 허위사실 등 관련 규정에 위반하여 조치된 자

    4) 계약체결 이후라도 상기사유 발생 시 참가자격 및 일체의 권리를 박탈함


5. 입찰무효

다음과 같은 사항에 해당 될 경우 입찰 무효로 하며, 무효입찰 사항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규정에 의거 부정당업자 제재대상에 해당 될 수 있습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나.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의 무효 규정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 신청서상의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로 대체하며,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제38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1조에 의하여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시에 납부(귀속)하여야 합니다.

  입찰보증금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2조와 같은 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 및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7.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공고기간: 2025. 4. 28.(월) ~ 2025. 5. 18.(일)

  나. 제안서 접수

    1) 제출일시: 2025. 5. 19.(월) 10:00 ~ 16:00

    2) 제출장소: 연천군청 산림녹지과  (☎ 031-839-2353)

                  (경기도 연천군 연천읍 연천로 220, 신관 1층)

    3) 제출서류: 제안요청서 참조

    4) 제출방법: 직접 방문접수(우편·팩스·이메일·택배접수 등 불가)

            ※ 참가업체의 대표 또는 위임장을 소지한 대리인 직접방문

  다. 제안 설명회 및 심사: 2025. 5. 22.(목) 14시 ※ 일시 및 장소 변동 시 별도 고지

  라. 제출방법

    1) 공문과 함께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직접 제출

    2) 제출기한 내에 제출된 제안서만 유효하며 제안된 자료는 반환하지 않음.

    3) 입찰 참가자는 제안서 검토를 위해 발주기관의 추가적인 자료 제출요구가 있을 경우 이에 응하여야 함.

    4)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여야 하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법적 효력을 갖지 못함.

  마. 제안서 효력

    1) 제안서에 명시된 내용과 협상 시 발주기관의 요구로 수정․보완․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지며(기술평가를 위한 제안 설명 및 답변자료 포함)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는 계약서의 내용이 우선임.

    2)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발주기관이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3) 발주기관이 필요하면 입찰 참가 자격자에 대하여 미비 자료에 대한 보완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같은 효력을 가짐.

    4) 제출 서류가 미비하거나 심사에 필요한 내용 항목의 누락 등 구비 서류가 불충분한 경우에는 심사 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음.

  바. 설명회: 공고 기간 중 제안요청서 등의 열람으로 갈음

  사. 과업수행 참고자료 제공: 자료요청시 E-mail로 제공 (요청: 031-839-2353)

    1) 임진강 생태경관단지 기본구상 용역

    2) 연천 세계평화정원 조성예정지 지정 및 지형도면 고시자료


8.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가. 일    시 : 2025. 5. 22.(목) 14:00  ※ 일시 및 장소는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 시 별도 고지

  나. 장    소 : 연천군청 상황실(본관 2층)

  다. 평가위원 : 7명으로 구성

  라. 설명시간 : 업체당 25분(제안설명 15, 질의응답 10)

  마. 설명순서 : 평가회 당일 발표 순서 추첨

  바. 설명방법 : 제안서상 주요 사안에 대한 프리젠테이션


9. 질의답변

  가. 질의접수 : 2025. 4. 28.(월) ~ 2025. 5. 2.(금)

  나. 질의답변 : 2025. 5. 9.(금)

  다. 질의방법 : 질의서 작성 후 전자우편(knight501@korea.kr)으로만 제출

  라. 질의조건 및 응답

    1) 업체가 제출한 서면질의에 한하여 접수 및 답변

    2) 모든 질의는 제안요청서 별지 서식에 의거 작성 및 제출

    3) 질의에 대한 답변은 개별적으로 통보하며, 본 제안요청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4) 답변 내용이 본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상충하는 경우 질의서의 답변 내용이 제안요청서에 우선하여 효력을 발생함.

    5) 질의는 1문항 당 1페이지 이내로 작성하여야 하며, 업체별 1회에 한함.


 

10. 제안서 평가 : 붙임‘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참조


11. 협상절차 및 낙찰자 결정방법 : 붙임‘제안요청서’참조


※기타 명시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최신규정)에 따릅니다.


12. 계약체결

  가.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

     다만, 협상의 내용에 따라 계약체결 시한을 조정할 수 있음.

  나. 계약의 체결 및 이행에 관하여는 서면 통보한 협상 결과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동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과 이에 근거한 계약의 일반조건, 특수조건, 입찰유의서 및 일반원칙에 따름.


13. 청렴계약제 시행

   우리 군에서는 청렴계약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4. 조세포탈에 관한 사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5 및 같은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 제안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함. 또한 협상이 성립된 후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며 다만, 협상의 내용에 따라 계약체결 시한을 조정할 수 있음.

15.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 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6. 기타사항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법률」및 동법 시행령, 동법 시행규칙, /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입찰유의서 / 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 등 입찰에 관한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모든 규정은 공고일 현재 규정으로 확인합니다.)

  제안요청서 및 입찰공고 등에 포함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 같은법 시행령ㆍ시행규칙,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 기준 등을 준용합니다.

  낙찰자가 부가가치세법에 의한 부가가치세 면세업자일 경우 입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제외한 금액으로 계약합니다.

  제출된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연천군은 가격제안서의 산출내역서나 기술제안서의 내용 등을 변경, 추가, 삭제 등의 조정 및 합의를 요청할 수 있고 협상 대상자는 정당한 사유 없이 이를 거절할 수 없으며, 조정 및 합의가 이루어지지 않을 시 협상이 결렬된 것으로 간주하고 차기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진행합니다.

  입찰참가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 일반조건·특수조건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로 인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기한 내 제출하지 아니한 서류는 인정되지 않으며, 이 또한 제출한 서류는 일체 반환 하지 않습니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계약법령, 행정안전부의 관련 예규 및 우리시의 해석에 따릅니다.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 없음”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안자는 연천군으로부터 배부 받은 제안요청서 또는 각종자료 및 제안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당해 제안 외의 목적으로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대금 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가치세 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본 건 심사는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며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경비는 제안업체가 부담합니다.

  낙찰자는 계약시 용역 참여인원 전원에 대한 보안각서를 작성하여 서명한 후 제출토록 하여야 합니다.

  질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고 전화 문의 또는 구두로 질의 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갖지 못합니다.

  본 계약은 채권 양도양수 금지 특약이 적용되며, 어떠한 경우에도 채권 양도양수가 불가하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입찰과정 및 계약과정에서 허위정보 및 거짓서류를 기재 및 제출한 경우 관련 규정에 따라 낙찰자에서 제외, 계약해제·해지 또는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 등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기재한 내용에 대한 사실 확인에 대한 의무 및 입증 책임은 입찰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상기 공고내용은 연천군의 사정에 의거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기타 문의사항 중 입찰 관련 사항(공고문, 계약)은 연천군 회계과 계약팀(☏ 031-839-2173), 제안서 및 사업내용(과업지시서)에 관한 사항은 연천군 산림녹지과  공원녹지팀(☏ 031-839-2353, 2848)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00.

 


연천군 (분임) 재무관

입찰 및 계약과 관련 공무원이 금품ㆍ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행정안전부(https://www.mois.go.kr)    고객민원/신고센터/공직비리신고센터 또는 연천군 홈페이지(http://www.yeoncheon.go.kr) 00000 정보공개/

 감사정보/부조리 신고안내센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