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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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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5855-000 공고일시  2025/04/28 14:01
공고명 2025년분 TRQ 수입쌀 컨테이너화물 육상운송용역 입찰 공고
공고기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부산울산지사 수요기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부산울산지사
공고담당자 김시회(☎: 051-947-107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9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227,353,920 원
   
배정예산
2,227,353,920 원
   
추정가격
2,024,867,200 원
낙찰하한율
80.495 %
 
4. 입찰공고서 원문
 

7 



이 입찰 설명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공 고 명

2025년분 TRQ 수입쌀 컨테이너화물 육상운송용역

입찰증빙서류 제출마감

2025. 05. 07.(수) 18:00 부산울산지역본부 관리비축부

입찰서 접수(투찰)마감

2025. 04. 29.(화) 09:00 ~ 2025. 05. 08.(목) 10:00

입찰진행(개찰)일시

2025. 05. 08.(목) 11:00 이후

* 용역 및 계약 관련 문의 : 부산울산지역본부 김시회 과장 (☎ 051-947-1077)







사전안내 : 공고 내용을 확인하기 전에 아래 안내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1.입찰 참가자는 공고사항을 숙지하고, 공사의 해당 계약특수조건(홈페이지 참고, www.at.or.kr → 공고 → 중소기업관련자료 → 표준양식)과 기획재정부의 계약예규(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등), 국가계약법,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법․예규 등은 계약 당시 내용을 적용함)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자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G2B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단, 입찰과 관련된 조달청 및 전자입찰 장소 등의 휴일은 제외합니다. 특히, 월요일 개찰의 경우는 개찰 전주 금요일까지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3. 청렴계약이행준수 : 본건은 청렴계약이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동 내용은 우리 공사 홈페이지(www.at.or.kr) "공고 → 중소기업관련자료 → 표준양식"에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4.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국가계약법 등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5. 공사와 계약을 체결한 계약자가 계약수행 과정에서 제3자의 특허권 또는 저작권을 침해하였을 경우 그 책임은 전적으로 계약자에게 있으며 공사는 관련 소송 등이 처리되기 전까지 대금지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6. 본 입찰은 과세용역으로, 면세사업자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경우 부가세 포함금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낙찰업체로 선정 시 낙찰금액에서 부가세를 차감 후 계약을 체결합니다.(전자입찰서로 제출한 금액은 부가세 포함금액으로 간주합니다.)

7. 하도급의 신고 : 공사에서 발주(공사, 용역, 물품구매․제조)하여 계약체결한 계약상대자(원사업자)가 계약내용 중 일부를 위탁하고자 할 경우에는 하도급거래 신고를 하여 승인을 득해야 합니다. 신고 시 표준하도급계약서 또는 협약서 등 상호 기명날인된 서면, 하도급대금, 세부산출내역서와 기타 공사에서 필요하다고 인정한 서류를 첨부하여야 합니다. 신고하지 않은 불법 하도급거래 적발 시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22조에 의거 법적인 조치가 취해지오니 사전에 필히 숙지하시기 바라며 세부사항은 계약예규의 “공사계약일반조건 제42조, 용역계약일반조건 제60조,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의합니다.

8. 대가의 지급 : 공사에서 발주(공사, 용역, 물품구매․제조)하여 계약체결한 계약상대자(원사업자)가 대금(선금, 기성금, 잔금)의 지급을 요청할 경우 공사에서 하도급대금을 직접 지급 할 수 있도록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공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대금청구일로부터 3일(영업일 기준) 이내에 지급합니다. 단, 원사업자와 수급사업자가 합의한 경우에는 원사업자에게 지급할 수 있으며 원사업자는 公社에서 대금입금 일자로부터 15일 이내에 수급사업자에게 지급하고 증빙자료(금액, 일자 등)를 5일 이내에 제출하여야 하며, 기타 세부사항은 계약예규의 “공사계약일반조건 제43조, 용역계약일반조건 제27조의2, 물품구매(제조)계약일반조건 제22조의2” 및 “하도급거래 공정화에 관한 법률”에 의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1.1. 용역 개요

입 찰 명

2025년분 TRQ 수입쌀 컨테이너화물 육상운송용역

기초금액

2,227,353,920원 (추정가격 2,024,867,200원, 부가세 202,486,720원)

용역기간

계약체결일로부터 2026년 11월 30일까지

- 계약체결일로부터 2026년 10월 31일 내 부산북항·부산신항에 입항한 2025년분 TRQ 수입쌀(모선기준) 운송완료 시까지

 1.2. 용역내용

컨테이너

형태

운송물량

착지별 컨테이너 수량(대)

부산신항 기점 편도운임

부산신항 기점 왕복운임

물량

(톤)

컨수

(대)

경기

대전

전북

광주

부산

이천

회덕

전주

광주

학장

노포

20ft 

일반

44,000

2,551

240

700

620

661

165

165

  1.2.1. 정부계획에 따라 운송 품목 및 물량, 기점, 착지, 착지별 배정물량은 변경될 수 있으며, 선적 여건에 따라 컨테이너 형태가 변경될 수 있음.

    * (부산신항 기점) 계약체결 시, 제출한 계약금액 산출내역서 단가를 기준으로 운송비 정산

     - 제출한 착지별 계약 운임이 국토교통부 고시운임 변경, 개편, 신규 고시 등으로 최신 안전운임(혹은 개편된 고시 운임)보다 낮은 경우 최신으로 고시된 운임 적용

    * (북항 기점 및 계약금액 산출내역서에 기재되지 아니한 착지 등) 국토교통부 안전운임(혹은 이에 준하는 고시 운임) 고시에 따른 최신 운임 적용


  1.2.2. 컨테이너 대당 운송요율

    * Dry Container : 부산신항 기점 왕복운임 기준(경인지역은 편도운임 기준)


  1.2.3. 발지 : 부산북항ㆍ부산신항


2. 입찰 및 계약방식

 2.1.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2.1.1. 적격심사기준은 조달청 「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 (조달청 공고 제2023-53호(2023.3.2) 표5의2 <화물 육상운송용역 적격심사 항목 및 배점한도>의“추정가격 5억원이상” 적용됩니다. (동 공고 제5조 제1항 제5호 관련)

   2.1.1.1. 해당용역 수행능력 이행실적평가시“동등이상용역”이란 컨테이너화물 육상운송실적(금액)이며,“유사용역”은 이행실적 미인정되므로 일반용역실적증명서 제출 시 구분 표시가 되도록 제출하여야 합니다.

   2.1.1.2. 적격심사 대상자가 투찰한 금액에서 부가세를 제외한 금액을 기준으로 평가등급을 구분하며 제출한 이행실적 중 부가세를 제외한 운송비 금액만을 인정합니다.

   2.1.1.3. 적격심사 대상자는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제35조(적재물배상보험 등의 의무가입)에 의거 차량별로 각 1사고당 1억원 이상 적재물 배상책임보험 또는 공제에 가입된 컨테이너 화물 운송가능차량 60대 이상 확보해야 하며, 보유 차량을 정당하게 운행할 수 있음을 입증하기 위한 증명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제출하지 않는 경우 결격 처리)

    ① 자가 차량 : 차량별 자동차등록증, 자동차등록원부, 차량보험증권, 적재물배상보험증권,

                    정기점검·검사합격증명서류

    ② 위․수탁 차량 : 차량별 자동차등록증, 자동차등록원부, 차량보험증권, 적재물배상보험증권,

                      정기점검·검사합격증명서류, 위·수탁 계약서

       * 위수탁 차량 : 자동차등록증 및 자동차등록원부 내 (최종)소유자명은 입찰참가 업체명이며, 등록원부에    현물출자인이 명기된 차량

                       (증명서류 간에 현물출자인 및 차주명, 차대번호, 위수탁 계약자 등 내용 불일치 시, 미인정)

       * 보증기간은 입찰공고일이 포함된 이후 기간 보증에 대해서만 인정

       * 증명서류는 사본 제출 가능 (원본대조필 날인 필수)

  2.1.2. 조달청「일반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은 조달청 홈페이지 (http://www.pps.go.kr)“조달업무 → 법령정보 → 업무별자료 → 내자구매”에 게재되어 있습니다.

  2.1.3. 친환경·저탄소 업무환경 조성을 위한 환경경영시스템(ISO14001) 취득 업체 대상 신인도 가점 부여(0.1점)

     * 공사 자체적으로 부여하는 가점으로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에는 미표기

       (전체 신인도 배점한도는 조달청 세부기준 준용)

 2.2. 총액 입찰이며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입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이라함) 시행령 제12조에 의거 참가자격을 구비한 자로서 동 법 시행령 제76조에 해당하지 않은 자

     ② 화물자동차운수사업법 제3조(화물자동차운송사업의 허가 등)에 의거 일반화물자동차운송사업허가(업종코드 : 7603)를 받은자

     물류정책기본법 제38조에 의한 우수물류기업인증(종합물류서비스기업 또는 화물자동차운송기업)을 획득한 자 

     ④ 의왕ICD에 CY를 운영 중인 자로서 ISO인증(운송분야)을 획득한 자

 3.2.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입찰참자가격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시스템)에 개찰일 전일까지 이용자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등록 하여야 합니다.

  3.2.1.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15조 제4항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개찰일 전일까지 나라장터시스템에 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3.3.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하는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에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주되어 모두 무효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여러 명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등록 대표자 모두를 등록하여야 하며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3.4. 이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4. 공동수급

 4.1. 공동ㆍ분담이행방식 불허


5. 입찰참가신청 및 입찰보증금

 5.1. 입찰참가신청

  5.1.1.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3.2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였거나 3.2.1항과 같이 나라장터시스템에 등록 사항이 게재된 경우에 입찰참가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5.2. 입찰 증빙서류 제출

  5.2.1. 나라장터시스템에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입찰 참가희망업체는 아래의 증빙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가. 화물자동차운송사업허가증 1부

    나. 우수물류기업(종합물류서비스기업 또는 화물자동차운송기업)인증서 1부

    다. ISO 인증서(운송분야) 1부(유효기간 내)

    라. 의왕ICD 임대차 계약서 1부

     * 위 제출서류 중 사본인 경우, 원본대조필 필수 날인하여 제출

  5.2.2. 증빙서류 제출 방법 : 직접제출 또는 우편(등기)

  5.2.3. 증빙서류 제출 장소 : 부산광역시 남구 자성로 152(문현동, 한일오피스텔 20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 관리비축부)

  5.2.4 증빙서류 제출마감 기한 : 2025.05.07.(수) 18:00 (우편제출 시 기한 엄수)

 5.3. 입찰보증금

  5.3.1.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의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5.3.2. 납부금액 : 입찰금액의 25/1,000입니다. * 코로나 등으로 인한 한시적(∼‘25.06.30) 적용

  5.3.3. 입찰보증금에 대한 귀속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지체 없이 현금으로 우리 공사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6. 입찰서 제출

 6.1.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 진행합니다.

 6.2.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시스템‘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6.2.1.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04.29.(화) 09:00 ~ 2025.05.08.(목) 10:00

   ※ 제출 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2.2.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시스템의‘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6.2.3. 나라장터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여야만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6.3. 본 입찰은「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4.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따른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7.1. 개찰일시 : 2025.05.08.(목) 11:00 이후

 7.2. 개찰장소 : 우리 公社 입찰집행관 PC

 7.3. 예정가격은 기초금액 ±2% 범위에서 조달청 전자입찰 복수예비가 산출프로그램에서 복수예비가 15개가 작성되어 무순으로 배열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이하 입찰자 중 낙찰하한율(80.495%) 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순으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이 8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7.4. 적격심사 대상업체는 적격심사 서류제출을 통보 받은 후 해당서류를 기한내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제출치 않을 시에는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게 됩니다.

 7.5. 입찰집행 후 낙찰하한선 미만에 해당하는 입찰서를 제출한 업체는 부적격업체로서 별도로 통보하지 아니하며,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일 경우 적격심사결과 종합점이 85점 이상인 자 중에서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이외의 경우에는 추첨에 의해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7.6 입찰무효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 및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입찰의 무효) 등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8. 청렴계약이행각서 제출

 8.1. 이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제2조 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8.2. 적격심사 결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때 우리 公社에 청렴계약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등록정보 확인

 9.1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과『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록증』의 등록정보 상의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대표자 전원),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를 바랍니다.

 9.2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 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따라“입찰무효”의 사유에 해당합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10.1. 입찰자는 입찰공고문, 과업지시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조달청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전자입찰 약관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0.2.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를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0.3. 입찰․계약 및 용역에 관한사항은 부산울산지역본부(☎051-947-1077)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함


2025. 4. 28.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부산울산지역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