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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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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3272-000 공고일시  2025/04/28 14:04
공고명 2025학년도 장성고등학교 1,2학년 수학여행 긴급 위탁용역
공고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장성고등학교 수요기관 전라남도교육청 장성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창식(☎: 061-393-838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1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2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51,760,000 원
   
배정예산
151,760,000 원
   
추정가격
137,96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장성고등학교 공고 제2025-8호


2025학년도 장성고등학교 1,2학년 수학여행 긴급 위탁용역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2단계 입찰) 및 제35조에 따라 2025학년도 장성고등학교 1,2학년 수학여행 긴급 위탁용역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장성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청렴계약을 위반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료 이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 전라남도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

  에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전라남도교육청홈페이지 참여민원 -

  전남교육신고센터 – 청렴신문고 란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찰건명

 2025학년도 장성고등학교 1,2학년 수학여행 긴급 위탁용역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기한

2025년 5월 1일(목) 09:00 ~ 2025년 5월 9일(금) 10:00
(업무시간 중 방문제출, 토·일·공휴일 제외)

가격입찰서 제출기한

2025년 5월 1일(목) 09:00 ~ 2025년 5월 9일(금) 10:00

제안서 평가일자

2025년 5월 9일 13:00 본관1층 송파학습관

※수학여행 추진위원회의 사정으로 평가시간이 변경될 수 있음

개찰일시 및 장소

2025년 5월 12일 10:00 이후 본교 계약담당자 PC

기초금액

기초금액: 금 151,760,000(금일억오천일백칠십육만원, 부가세포함)

  ※ 1학년 145명 (학생 136명, 교직원 9명)

  ※ 2학년 140명 (학생 131명, 교직원 9명)

  ※ 인솔교사경비는 학생과 동일하게 산출(단, 교사 면제 등 기타금액 변동 시

    사후정산)

수학여행 일시

2025년 5월 26일(월)~2025년 5월 29일(목) 3박4일

수학여행 장소

  ※ 세부일정: 붙임 1 ‘수학여행 과업지시서’ (별도 첨부) 참조

(1, 2학년 여행일정 별개)

기타사항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고, 예정 인원보다 참가인원이 증감될 경우 낙찰자가 제출한 여행경비 산출 내역서 1인당 금액을 적용하여 산정함

 질병(코로나19 및 기타 전염병) 및 긴급재난 등 학생들의 안전과 보호를 위하여 여행을 할 수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계약업체는 이에 따른 위약금을 청구할 수 없음

2. 입찰 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로, 규격(제안서평가)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평가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나. 제안서(규격입찰)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 홈페이지(http://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입찰자만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2단계입찰(규격·가격 동시입찰), 최저가 낙찰 방식 적용,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률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나라장터 업종코드번호 1261) 또는 국내외여행업(나라장터 업종코드번호 1262) 또는 국내여행업(나라장터 업종코드번호 1263)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집행되므로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필한 자 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미등록 업체인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 가입 및 공인 인증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전라남도 또는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반드시 붙임 내용(과업지시서, 계약특수조건,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5. 용역업체 선정 절차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접수 ⇒ 수학여행 추진위원회의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평가점수 80점 미달 업체는 G2B사전판정에서 제외) ⇒ 적격업체에 한하여 가격개찰(부적격업체는 G2B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업체 결정 ⇒ 계약 체결

※단, 적격업체 선정은 2개 이상 업체가 제안서 응찰시 실시하며, 1개 업체만이 응찰하였을 때       또는 적격업체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하고, 2회 이상 재공고 사유가 발생할 시는 수의계약한다.


6. 제안서 제출 및 효력

 가. 제출기간: 2025년 5월 1일 09:00부터 2025년 5월 9일 10:00까지

    (토·일요일, 공휴일 제외, 평일 09:00~15:00 업무시간 중 제출)

 나. 제출방법: 직접제출 (※우편 접수 불가)

 다. 제출장소: 전라남도 장성군 장성읍 영천월산길63, 장성고등학교 행정실

  (※봉투에 봉한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 표시,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원본대조     필’날인)

 라.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합니다.

    2) 학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합니다.

  마.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1부

      - 규격 A4 크기, 반드시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 여행일정, 교통, 숙박, 식사 등에 대한 평가가 용이하게 작성

    3) 최근 3년 이내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금액 반드시 명기)

    4)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5)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6)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7) 인감도장(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지참

    8) 법인 등기사항증명서(법인) 1부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9) 대리인일 경우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신분증 1부

    10)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사본 1부

    11) 최근년도 재무제표 1부

    12) 각서 및 확인서 각 1부

    13) 기타 공고로써 정한 서류

     ※ 구비서류 제출시 번호 순서대로 철하여 제출, 첨부되는 서류가 누락되는 일이 없도록 할 것.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 낙찰자는 계약체결시 【붙임 8】산출내역서를 작성하여 제출 - 【붙임 1】의 일정 참고


6. 제안서 설명회: 제안설명회는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7. G2B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 2025년 5월 1일 09:00부터 2025년 5월 9일 10:00까지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 입찰서에 기재한 중요부분에 오기가 있음을 이유로 당해 입찰의 취소신청의 경우 개찰시간 전 또는 개찰현장에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의거“전자입찰 취소신청서”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자는 당해 용역에 재입찰을 할 수 없습니다.

 나.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입찰서 제출 시 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투찰을 하게 되면 입찰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투찰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2025년 5월 12일(월) 10:00 이후 본교 입찰집행관 PC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및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82호, 2024.3.28.일부개정)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에 의거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10.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82호, 2024.3.28.일부개정)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 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3항 및 동법 제42조 제1항 제3호에 따라 수학여행 추진위원회의 평가를 통해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80점이상인 업체를 적격업체로 선정하고, 그 대상자 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 투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단,제안서 80점 미만인 업체에 대해서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하여 가격개찰을 하지 않음. (공고내용에 부합하지 않을 시 부적격 처리됨)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8조 제1항 제5호에 따릅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11.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82호, 2024.3.28.일부개정) 제8장 입찰유의서 제2절 12. 입찰의 성립과 무효를 적용합니다.

 나.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12. 청렴계약 이행 및 각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입찰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이행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3. 기타사항

 가. 본 전자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우리학교 입찰에 활용합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이용약관, 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 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홈페이지(http://www.g2b.go.kr), 우리학교홈페이지(http//jangseong.hs.jne.kr)에 게재하며, 수학여행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문의 및 기타 입찰에 관한 자세한 사항 우리학교 행정실  (☎070-4423-9884), 전자입찰 이용안내는 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수학여행 과업지시서 1부 (별도 첨부).

      2. 입찰참가 신청서 1부.

      3.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부.

      4.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1부.

      5. 각서 1부.

      6. 확인서 1부.

      7.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8. 수학여행 산출내역서 1부.

      9. 용역업체 제안서 심사 평가표 1부. 끝.


2025. 4. 28.




장 성 고 등 학 교 장

【붙임 2】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개요

입   찰   공   고

(지  명)  번   호

장성고등학교 공고

제2025-8호

입 찰 일 자 

2025.   .   .

입   찰   건   명

2025학년도 장성고등학교 1,2학년 수학여행 긴급 위탁용역

입찰보증금

 ․보증금율 : 5%(입찰금액의 5% 납부)

 ․보 증 금 : 금               원정(\             )

 ․보증금납부방법 :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날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장성고등학교의 2단계(규격․가격 동시)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2025.    .     .

 

 

신청인                     (원인감)

 

장성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3】


2025학년도 장성고등학교 1,2학년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 일반 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년도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고

비   율

0000 / 000 = 000%

0000 / 000 = 000%

비율산출근거

 명   시

주) 최근연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첨부(최근 정기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시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3. 수학여행용역 수행실적(최근 3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실적은 국․내외 수학여행에 대한 실적으로 입찰공고일 전일까지 완료한 최근 2년간의 실적을 합산 적용함(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2. 실적증명의 인정범위는 운송(버스, 항공), 숙식 등이 1건으로 계약되어 이행 완료된 실적만 인정.

     3.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



4. 수학여행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해당분야 근무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경력증명서 자격증 사본 반드시 첨부


5. 수학여행 실행계획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붙임 1. 수학여행 일정표로 진행될 것이기 때문에 생략.

 

 나. 차량운행 계획

 

  ※ 수학여행 수송 버스 운행 계획 기재

     - 전체 차량 및 운전기사 현황표 제시

     · 운행버스별 연식 기재

     · 운행버스별 운전기사 명시 ( 운전기사 명단, 나이, 경력)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 기재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 ‘2025학년도 장성고등학교 1,2학년 수학여행 특수조건’ 참고 (별도 첨부)


  다.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 수학여행 당일 차량 운전기사의 친절교육 실시 계획 명시

    - 차량별 운전기사의 운전 경력, 나이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라. 숙박시설 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본교만 입소할 수 있는지 여부 기재

      (부득이한 경우 다른 투숙객과 접촉이 되지 않는 객실 배치하고 학생안전지도 계획 기재)

 마. 식사 여건

 

  ※ 일자별 조 ․ 중 ․ 석식 식단표 기재 및 보험가입여부 등 기재

   - 식사제공능력(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바. 재난 및 안전사고 예방과 응급사고 발생시 처리 방안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각종 긴급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

     으로 기술

   - 식중독․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여행자 보험가입 계획(사고당 금액 등)

 . 수학여행 현지수송 차량별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관리요원) 배치계획 제출

 아. 인적자원 섭외 계획 제시

 

붙임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상호

                                         성명               (인)




장성고등학교장 귀하


【 제안서 작성 요령 및 유의 사항 】


1. 제안서 작성 일반 사항

   가. 규격 : A4 크기, 본교 서식을 상철하여 제본할 것, 바인더형태 제출 금지

   나. 제안서의 표지와 목차를 제외한 각 면에 쪽 번호를 부여한다.

   다. 제안요청서에서 제시된 양식은 변경하여 기재할 수 없으며, 별도로 제출되는 자료에는 증빙자료가 제시 되어야 한다.

   라. 제안서 내용이 인식 곤란하거나 제시된 근거가 정확하지 않을 경우 해당항목을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마. 제안서 내용이 제안요청서의 내용과 부적합하거나 제안요청서의 내용을 이행하지 않거나 부분 이행하는 것으로 작성하면 불합격 또는 감점처리 할 수 있다.

   바. 제안서 내용은 “~를 한다, ~하겠다”등의 명확한 용어로 작성하여야 하며, 기재항목이 누락 또는 추상적 표현일 경우 제안 미수용으로 간주하여 감점 처리할 수 있다.


 2. 제안서 효력

   가.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과 발주자 요구에 의해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나. 발주자는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 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갖는다.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한다.


 3. 수학여행의 구체적 시정안내

    가. 수학여행 일정에 의한 구체적인 이동 시간표(경유지별로 출발, 도착시간)는 우리학교 일정표를 참고하되, 보다 나은 일정이나 여행지가 있다면 수학여행 담당교사와 협의하여   변경할수 있음

    나. 수학여행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 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될 것

       ※수학여행 용역 과업지시서 및 일정표 참고 작성


 5. 차량운행 계획

  가. 교통편 : 국내 육지 일원

   나. 학생수송차량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및 관련법령 및 본교에서 정한 기준을 준수한 차량이어야 하며, 여객자동차운수사업시행령 제3조 규정에 의하여 전세버스 운송사업에 등록된 차량이고, 가능한 한 최근에 출고된 성능이 우수하고 안전한 차량으로서 종합보험에 가입된 차량이어야 한다.(뒷 좌석 중 원탁이 배치된 차량 금지) ※ 위 사항 위반시 어떠한 불이익 처분에도 이의를 제기하지 못한다.

   다. 차량은 40인승 이상으로 할 것.

   라. 운전기사는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 등 관련법령이 정하는 자격을 갖춘 운전자를 배치하여야 하며, 대형버스 운전경력이 많고 관광경력이 우수하며 친절한 자이어야 한다.

   마. 안전운행을 위하여 졸음운전을 하지 않도록 취침을 충분히(8시간 이상) 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한다.

   바. 차량인솔은 책임자급 이상인 자가 코스별로 1인 이상 동승하여야 한다.

   사. 출발전 차량을 철저히 정비하고 출발시간 30분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아. 학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며 교통법규를 준수하고 관할청의 유상 운송운행 허가를 받아 친절과 봉사로써 운행함은 물론 운행 중 사고가 발생할 경우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계약업체가 진다.

   자. 운행 중 고장, 교통법규위반, 운전부주의 등으로 인하여 계속 학생 수송을 할 수 없을 시는 응급대체 버스를 이용, 학생 수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하여 수학여행에 차질이 생길 경우 배상하여야 한다.

   차. 각 차량에 구비되어 있는 상비약품을 구체적으로 기재

   카.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마이크, 무전기 탑재 차량 대수, 안내원 탑승 인원 등)

   타. 차량별 운전기사 및 연식 기재 (차량 11년 초과 금지)

   파. 기타 타 업체 차량과 비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경우 서술식으로 기재

 

 6.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가. 수학여행 당일 운행 차량 운전기사의 사내 근무규정 및 친절도를 위해 어떻게 실천하고 있으며, 그 결과 등을 구체적으로 제안 설명서에 명시

    나. 차량별 운전기사의 운전경력, 나이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7. 숙박시설 여건

※ 붙임1.의 ‘수학여행 일정’참고하여 작성

   가.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숙박업소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첨부

    ■ 학생이 숙박할 장소의 전체 (  )층 중 (  )층에 숙박하고, 객실은 (  )실, 객실 당 투숙 인원은 (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 숙박업소 신축 또는 개축연도 등 건물의 노후 정도

    ■ 숙박업소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매점, 놀이기구, 인터넷 이용 가능 대수, 헬스장, 볼링장 등)

    ■ 학생 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응접실,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 등 설비 사항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환자발생시 이동할 병원

    ■ 숙소는 반드시 영업배상책임보험 및 화재보험 등 각종 보험에 가입되어야 한다(제안서 제출시 함께 첨부하여 제출)

    ■ 단일 건물 내 전체 수용(화재 중 재난에 대한 안전시설 비치)이 가능하고 답사지 이동이  편한 곳

    ■ 음향시설이 잘 되어있는 강당을 보유하고, 주변에 유해업소가 없는 곳

   나. 숙박지의 1실 당 면적 및 배정 인원 명시

 

 8. 식사여건

※ 붙임1.의 ‘수학여행 일정’ 참고하여 작성

   가. 숙식비〔3박3식, 현지식사(중식4식 또는 5식)

   나. 조․중․석식 및 숙박 제공업체의 영업 신고증(비영리기관으로 1회 상시 50명이상 급식기관  은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유효  기간 반드시 확인) 등 기타 보험가입 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  해 야 함

   다. 식사량은 전학생이 만족할 수 있는 충분한 양을 제공하며, 식사시간을 충분히 확보하여야 한다.

   라. 급식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반 모든 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만일 급식사고가 발생  할 경우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은 업체 측에 있다.

 

 9. 긴급 사태 발생시 구체적인 대처 방안

   가. 제안 설명서 중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작성 시 반드시 포함하여야 할  내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장 사고 시 조치사항

    ■ 차량이동 중 각 차량내의 상황 및 차량대열의 원활한 유지를 위한 방안

    ■ 우천 시 대처 방안 및 일정 조정 방안 및 우천 시 학생 옥외 도보 관람에 따른  조치

    ■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제시

   나. 여행자 보험 가입계획(가입보험금액 및 내역, 식중독사고 포함)

   ※최대보상한도 1억원이상

  

 10. 기타사항(필요시 기술)

   가. 심사 위원에게 알리고 싶은 업체의 장점 및 특기사항

   나.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인 서술식으로 기재


【붙임 4】

수학여행 용역 실적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   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수학여행을 위탁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 5.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장성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장성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업체 선정 입찰에 참여하면서 장성고등학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수학여행 추진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장성고등학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5월   일




                    주        소 :

                    업   체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장성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확   인   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및 징계 사항)



  본 여행사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의거 입찰 참가 제한 등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시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사항에 대한 책임은 본 여행사에 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5월  일





기 관 명 :

주    소 :

대 표 자 :                   (인)





장성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7】

계약상대자용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전라남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전라남도교육청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전라남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여하지 않고

   ㅇ 위와 같이 담합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ㅇ 이를 위반하여 입찰, 계약의 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 또는 제조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전라남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ㅇ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전라남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고

   ㅇ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전라남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이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전라남도교육청 및 그 소속기관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당해 기관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5.    .

 



서약자:                    대표             (인)









장성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1】

수학여행비 산출내역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


▣ 수학여행 경비 산출내역서

1. 건  명: 2025학년도 장성고등학교 1,2학년 수학여행 긴급 위탁용역

2. 예정인원: 1학년 학생 136명 (남 67 / 여 70)

3. 여행기간: 2025.5.26.(월)~2025.5.29.(목) 3박4일

4. 여행일정: 과업지시서 참고

5.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차량료 4대

대형버스 기준, 고속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경비 포함

         원 ×   대 ×  일=

 

 

2

숙식비

(숙박 3박 3식)

조식 포함

□ 블루오션 레지던스호텔 3차

 - 숙박료 :     원×    명×  박 =

 - 식  비 :     원×    명×  식 =

 

 

3

중,석식비

 

중,석식 7식(현지식)

□  월  일 중식

-          원 × 명

 

□  월  일 석식

-          원 × 명

 

 

4

입장․관람료

여행일정상

관람 장소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5

여행자보험료

최대보상한도

1억원이상

□    원 ×     명 =

 

 

6

구급약품비

멀미약, 청심환,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지사제, 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등

□    원 ×     명 =

 

 

7

기타

기타 진행 경비 등

□    원 ×     명 =
□    원 ×     ×     회 =

 

 

8

수행원 및

안전요원

주, 야간 안전요원 포함

□    원 ×     명 =

 

 

합       계

 

 

학생 1인당 금액(VAT 포함)

□ 학생         원/   명 =        원

 

※필요시 서식과 표는 수정하여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8-2】

수학여행비 산출내역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


▣ 수학여행 경비 산출내역서

1. 건  명: 2025학년도 장성고등학교 1,2학년 수학여행 긴급 위탁용역

2. 예정인원: 1학년 학생 인솔자 9명

3. 여행기간: 2025.5.26.(월)~2025.5.29.(목) 3박4일

4. 여행일정: 과업지시서 참고

5.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차량료 4대

대형버스 기준, 고속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경비 포함

         원 ×   대 ×  일=

 

 

2

숙식비

(숙박 3박 3식)

조식 포함

□ 블루오션 레지던스호텔 3차

 - 숙박료 :     원×    명×  박 =

 - 식  비 :     원×    명×  식 =

 

 

3

중,석식비

 

중,석식 7식(현지식)

□  월  일 중식

-          원 × 명

 

□  월  일 석식

-          원 × 명

 

 

4

입장․관람료

여행일정상

관람 장소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5

여행자보험료

최대보상한도

1억원이상

□    원 ×     명 =

 

 

6

구급약품비

멀미약, 청심환,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지사제, 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등

□    원 ×     명 =

 

 

7

기타

기타 진행 경비 등

□    원 ×     명 =
□    원 ×     ×     회 =

 

 

8

수행원 및

안전요원

주, 야간 안전요원 포함

□    원 ×     명 =

 

 

합       계

 

 

인솔자1인당 금액(VAT 포함)

□ 인솔자          원/   명 =        원

 

※필요시 서식과 표는 수정하여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8-3】

수학여행비 산출내역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


▣ 수학여행 경비 산출내역서

1. 건  명: 2025학년도 장성고등학교 1,2학년 수학여행 긴급 위탁용역

2. 예정인원: 2학년 학생 131명 (남 61 / 여 70)

3. 여행기간: 2025.5.26.(월)~2025.5.29.(목) 3박4일

4. 여행일정: 과업지시서 참고

5.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차량료 4대

대형버스 기준, 고속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경비 포함

         원 ×   대 ×  일=

 

 

2

숙식비

(숙박 3박 3식)

조식 포함

□ 서울올림픽파크텔

 - 숙박료 :     원×    명×  박 =

 - 식  비 :     원×    명×  식 =

 

 

3

중,석식비

 

중,석식 4식(현지식)

□  월  일 중식

-          원 × 명

 

□  월  일 석식

-          원 × 명

 

 

4

입장․관람료

여행일정상

관람 장소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5

여행자보험료

최대보상한도

1억원이상

□    원 ×     명 =

 

 

6

구급약품비

멀미약, 청심환,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지사제, 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등

□    원 ×     명 =

 

 

7

기타

기타 진행 경비 등

□    원 ×     명 =
□    원 ×     ×     회 =

 

 

8

수행원 및

안전요원

주, 야간 안전요원 포함

□    원 ×     명 =

 

 

합       계

 

 

학생 1인당 금액(VAT 포함)

□ 학생         원/   명 =        원

 

※필요시 서식과 표는 수정하여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8-4】

수학여행비 산출내역서(낙찰업체 계약시 제출)


▣ 수학여행 경비 산출내역서

1. 건  명: 2025학년도 장성고등학교 1,2학년 수학여행 긴급 위탁용역

2. 예정인원: 2학년 학생 인솔자 9명

3. 여행기간: 2025.5.26.(월)~2025.5.29.(목) 3박4일

4. 여행일정: 과업지시서 참고

5. 산출내역 (금액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 고

1

차량료 4대

대형버스 기준, 고속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경비 포함

         원 ×   대 ×  일=

 

 

2

숙식비

(숙박 3박 3식)

조식 포함

□ 서울올림픽파크텔

 - 숙박료 :     원×    명×  박 =

 - 식  비 :     원×    명×  식 =

 

 

3

중,석식비

 

중,석식 4식(현지식)

□  월  일 중식

-          원 × 명

 

□  월  일 석식

-          원 × 명

 

 

4

입장․관람료

여행일정상

관람 장소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                     원 ×     명 =

 

 

5

여행자보험료

최대보상한도

1억원이상

□    원 ×     명 =

 

 

6

구급약품비

멀미약, 청심환,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지사제, 일회용밴드, 붕대, 외상치료용 구급약 등

□    원 ×     명 =

 

 

7

기타

기타 진행 경비 등

□    원 ×     명 =
□    원 ×     ×     회 =

 

 

8

수행원 및

안전요원

주, 야간 안전요원 포함

□    원 ×     명 =

 

 

합       계

 

 

인솔자1인당 금액(VAT 포함)

□ 인솔자          원/   명 =        원

 

※필요시 서식과 표는 수정하여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9】

장성고등학교 수학여행 용역업체 제안서 심사 평가표

 

          ◎ 평가일자: 2025년  5월    일

◎ 심사업체명:

      ◎ 평가위원:              (서명)

구분

평가항목

등급 및 배점기준

배점

비고

 

 

기술

능력

평가

정량적

평가 분야

(30)

 

객관적

평가

○ 수학여행·수련활동 수행 실적

 - 객관적 자료제출 상태[최근3년간 수학여행·수련활동 실적 등]

 - [공고 붙임 4] 여행 위탁 실적증명서 제출

A.6건 이상

10

 

B.4건 이상

8

C.2건 이상

6

D.2건 미만

4

○ 입찰업체 경영상태 평가

 -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 기준비율: 22.98

기준비율의

A.100% 이상

10

 

기준비율의
B.100%미만~75%이상

8

기준비율의
C.75%미만

6

○ 입찰업체 경영상태 평가

 -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 기준비율: 83.51

기준비율의

A.100% 이상

10

 

기준비율의
B.100%미만~75%이상

8

기준비율의
C.75%미만

6

정성적 평가 분야

(70)

 

주관적

평가

○ 제안사의 부문별 수행능력

 - 구성의 독창성 및 적정성

 - 수학여행·수련활동 자료집 충실도

 - 관광안내 및 레크레이션 계획

매우 우수

10

 

우수

8

보통

6

미흡

4

매우 미흡

2

○ 숙박시설 수행능력(부대시설포함)

 - 객실등급, 위치

 - 객실당 인원수

 - 숙박업체 식단표

매우 우수

10

 

우수

8

보통

6

미흡

4

매우 미흡

2

○ 교통 및 식사제공 능력

 - 차량의 년식, ○대가 동일회사인지 여부

 - 현지 교통계획의 적정성

 - 식사제공능력

   (영양사 배치,메뉴,좌석 수,위생안전,가격 등)

매우 우수

30

 

우수

20

보통

15

미흡

10

매우 미흡

5

○ 행사진행의 안전성 및 질적 수준

 - 행선지별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문화재해설사 배치유무

   (수련활동: 청소년지도사)

 - 학생인솔 관리요원 및 야간 안전관리요원

   배치유무

우수

20

 

보통

15

미흡

10

※ 정량적 평가는 계약담당자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 정성적 평가는 평가위원들이 평가

주1) 수행실적 : 발주기관(계약한 학교)에서 직접 발급받은 실적증명서로 평가

                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실적만 해당하며, 계약하고 중인 건은 인정하지 아니함

주2) 성적 평가 점수 산정방법 : 위원별 합계점수 중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은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합계점수를 산술평균 하되, 최고점수 또는 최저 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

주3) 낙찰자 결정 이전에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경우에는 부적격 처리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