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고 제2025-1064호
「광명시 청소년사회문제해결디자인 사업」
제안서 제출안내 공고(협상)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의 규정에 근거하여, 우리 시에서 시행하는 “광명시 청소년사회문제해결디자인 사업” 사업자 선정을 위한 제안서 제출 안내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8일
광명시 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과 업 명 : 광명시 청소년사회문제해결디자인 사업
나. 과업기간 : 착수일로부터 10개월
다. 사 업 비 : 금300,000,000(금심억원 / 부가가치세 포함)
라.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마. 과업내용
- 실내정원을 이용한 다감각 자극환경의 공간디자인 및 프로그램 구축
- 기존 청소년수련관 1층의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 수립과 현대 청소년의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디자인 제안 및 공간 구현
※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7조에 따라 「계약이행 특수조건」이 적용되며 입찰참가자는 「계약이행 특수조건」을 확인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우리 시가 정한 「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계약상대자 자격에서 제외되며,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고 「지방계약법」제12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해야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입찰방식 : 제한경쟁입찰
나. 낙찰자 결정방식 : 협상에 의한 계약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최신호)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 기준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제안서 접수 마감일 전일 까지 조달청 나라장터(G2B)에 경쟁입찰참가등록을 필한 업체로 아래의 사항을 모두 충족한 업체
1) 「공공디자인의 진흥에 관한 법률」 제18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4조의 규정에 의해 공공디자인전문회사로 신고를 필한 자【업종코드 6484】 또는 「산업디자인 진흥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9조의 규정에 의거 산업디자인 전문회사(환경디자인)【업종코드 4442】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2)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 제21조의 규정에 의거 엔지니어링사업 개설자로 엔지니어링사업(조경)【업종코드 3584】 업종에 등록한 자 또는 「기술사법」 제6조의 규정에 의거 기술사무소의 개설자로 기술사사무소(조경)【업종코드 1352】 업종에 등록한 자
3) 「건설산업기본법」에 의한 철강구조물공사업(4998) 또는 금속창호·지붕건축물조립공사업(4991) 등록업체
4) 공고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에서 발주한 공공디자인 사업 또는 공공환경디자인 관련 유사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단일 건으로 1억원 이상에 한함)
※ 유사용역 실적 범위 - 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지방공기업법에 의한 지방공기업, 지방공공기관 등에서 발주하는 공공․환경디자인 관련 용역 실적. 공고일 기준으로 용역 완료한 실적으로 국가계약법 혹은 지방계약법의 적용을 받는 계약만 인정하며, 해당 기관에서 발급한 실적증명원 원본 제출(공공공간디자인, 서비스디자인, 사회문제해결디자인 등으로 기본계획/설계/설치사업을 한 경우)
※ 면허보완을 위해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공동수급 참여업체 수는 2개사 이내로 구성하여 입찰 참여 가능. 대표사는 공공디자인전문회사 또는 산업디자인전문회사로 함
※ 용역 실적 평가는 대표사만 함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각 호에 해당하는 업체이거나 제안서 제출 마감일 기준 휴·폐업 및 영업 정지 등의 처분기간 중인 업체와 부도, 파산, 해산, 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입찰참가 자격을 제한함
4. 입찰참가 등록과 기술제안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 안내
가. 입찰공고 일정 : 2025 4. 28. ~ 2025. 5. 19.
나. 입찰참가신청서 및 가격제안서 제출(방문 제출, 우편·이메일 등 기타 제출 불가)
- 일 시 : 2025. 5. 19.(월) 14:00 ~ 17:00
- 장 소 : 광명시 회계과(시청 본관1층 02-2680-2201)
※ 대표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제출(신분증,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 제출서류 : 입찰참가자격서류 일체, 가격제안서ㆍ원가계산서ㆍ산출내역서
※ 가격제안서ㆍ원가계산서ㆍ산출내역서는 밀봉 및 날인하여 제출
다. 기술제안서 제출(방문 제출, 우편·이메일 등 기타 제출 불가)
- 일 시 : 2025. 5. 19.(월) 14:00 ~ 17:00(제출장소 도착시간 기준)
- 장 소 : 광명시 도시계획과(시청 본관 3층 02-2680-2388)
-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p6) 참조
5. 기술제안서 평가
가. 일시 및 장소 : 2025. 5. 30.(금) 14:00
나. 장 소 : 광명시청 중회의실(본관 2층)
※ 일시 및 장소는 추후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보예정임.
다. 평가방법 및 배점 : 제안요청서(p6) 참조
※ 제안서 평가는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에 대한 종합평가로 하되, 그 비중은 배점한도 100점 기준 기술능력평가 80점(정량적 평가20점, 정성적 평가 60점)과 입찰가격평가 20점으로 함.
6.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음.
나. 협상순서는 기술능력평가와 가격평가 합산점수의 고득점순에 따라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제안서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7. 서약서 제출
-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제안서 심사 및 평가 결과에 대한 광명시의 결정에 따를 것을 확약하는 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납부 확약내용이 명기된‘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 등을 받게 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세입조치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8장 용역입찰유의서‘12)’ 및 조달청 전자입찰 특별유의서의 무효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을 무효로 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이를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10. 청렴계약이행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광명시 청렴계약제 시행 내부지침을 반드시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는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만 계약이 체결됨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입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음.
다.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해야 함)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서명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광명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3. 기타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내용, 제안요청서, 과업지시서, 관련근거 등 기타 입찰 및 계약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는 계약서의 내용이 되므로 허위, 부정한 방법으로 제안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되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92조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이 제한됩니다.
다. 입찰 참가 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되지 않으며, 제출 서류의 모든 사본은 원본 대조필을 날인하여 제출하고, 제안서 작성을 비롯한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별도로 지불하지 않습니다.
라. 제안업체는 평가 결과, 평가위원 구성, 평가기준, 평가결과에 대하여 일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평가 결과는 공개하되 평가위원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마.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바. 기타 입찰에 관하여는 우리 시 회계과【☎02-2680-2201】, 사업에 관한 사항은 도시계획과【☎02-2680-2388】로 문의 바랍니다.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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