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공고 제2025-1067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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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사업 집행계획 및 입찰공고(5억미만 PQ대상)
(가격입찰 후 사업수행능력평가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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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광명재정비촉진계획(변경) 및 구역별 가이드라인 재정비 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2개월
다. 위 치 : 광명재정비촉진지구 일원
라. 추정금액 : 금230,000,000원
마. 기초금액 : 금230,00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바. 과업개요 : 과업내용서 참조
※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7조에 따라 「계약이행 특수조건」이 적용되며 입찰참가자는 「계약이행 특수조건」을 확인한 후에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낙찰자 또는 계약상대자는 우리 시가 정한 「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계약상대자 자격에서 제외되며,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고 「지방계약법」제12조에 따라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해야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입니다.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 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나. 총액입찰, 가격입찰 후 사업수행능력평가(P.Q), 적격심사를 실시합니다.
※ 건설기술진흥법 시행령 제52조(건설기술용역업자 등의 선정)제1항의 단서규정 “다만, 예정 용역사업비가 5억원 미만인 건설기술용역의 경우에는 사업수행능력 평가 전에 가격입찰을 할 수 있다.”의 조항에 따라 가격입찰 후 사업수행능력평가 실시
3. 과업설명
과업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광명시 균형개발과에 비치되어 있는 과업지시서 및 설계도서의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4. 전자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시 : 2025. 4. 28.(월) 17:00
나. 전자입찰서 접수마감일시 : 2025. 5. 7.(수)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5. 7.(수) 11:00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질 수 있습니다.
※ 개찰결과 유찰 시에는 재입찰을 허용하며, 재입찰의 입찰서 마감은 개찰일 당일 16:00까지마감하고 재입찰의 개찰은 개찰일 당일 17:00에 하며, 재입찰시 신규예비가격을 사용하여 예정가격을 산정합니다.
※ 재입찰에 관한 내용은 응찰업체에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며,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 입찰서 제출확인은 시스템내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의 자격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경기도 내에 소재한 업체로 아래의 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1)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에 규정에 의한 건설부문(도시계획,교통 모두 보유한 업체)의 엔지니어링 활동주체로 산업통상자원부장관에게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기술사법」제6조 규정에 의거 건설부문(도시계획, 교통 모두 보유한 업체)의 기술사사무소를 개설 등록한 업체
2) 건축사법 제23조에 의한 건축사 업무신고를 한 건축사사무소
6.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위 참가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는 단독으로 참여가능하며, 그렇지 않은 업체는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하여야 합니다.
나. 공동수급체 구성원수는 대표사(출자비율이 높은 업체)를 포함하여 2개사 이하의 범위에서 입찰참가자가 공동수급체를 자유롭게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입찰마감일 전일 18:00 까지 전자문서(g2b)로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 사업수행능력평가 자료 제출 시에 공동수급표준협정서 제출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 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라. 공동수급체 구성원 간에는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계열회사 간 구성은 불가하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입찰에 중복적으로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마. 공동수급체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7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의거하여 10%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3% 범위내에서 15개를 작성하며,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 낙찰하한율(86.745%) 이상의 최저가 입찰자 순으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2조의 규정에 의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에 따라 심사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본 용역의 적격심사시 평가기준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최신호)』의 지방자치단체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1>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는 기술용역] > 3. 추정가격이 5억원 미만인 P.Q대상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에 의합니다.
※ 기술인력 보유상황: 입찰공고일 기준 기술자보유증명서 제출
라. 경영상태 평가는 사업수행능력평가에 반영되었기에 참여업체 모두에게 배점한도(2점)을 부여합니다.
마. 해당용역수행능력 평가 항목 중 사업책임 및 분야별 책임기술자 경력 평가는 참여업체 모두에게 배점한도(1점)을 부여합니다.
바. 지역업체 참여도는 지역제한으로 발주한 경우 배점한도를 부여하므로 배점한도(3점)를 부여합니다.
사. 가격입찰 개찰 1순위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우리시에서 작성한 사업수행능력 항목별 세부평가기준 및 작성안내서에 따라 사업수행능력평가서 2부(USB포함)를 광명시 균형개발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사업수행능력의 원활한 평가를 위해 사업수행능력 평가 점수 미달 업체는 반드시 사업수행능력평가서 제출 포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통보일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부정한 방법으로 서류를 제출한 자 및 미제출자는 세부기준 규정에 따라 처리합니다.
자. 동일가격의 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 점수인 자로 낙찰자를 결정하며, 용역수행능력 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차. 입찰공고 및 적격심사 세부기준 등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우리 시에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카. 적격심사대상자로 통보 받은 업체는 통보를 받은 날부터(개찰일) 7일 이내에 적격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를 서면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만약 적격심사 서류 및 보완요구 서류를 정당한 사유 없이 제출하지 아니한 자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8. 적격심사서류 제출
가. 지방자치단체 기술용역적격심사세부기준에 의한 적격심사에 필요한 모든 서류 : 적격심사신청서, 적격심사 자기평가와 심사표, 실적증명서, 경영상태확인서, 기술자보유증명서, 행정처분확인서 등 해당서류
나. 입찰참가 자격을 입증할 수 있는 서류 : 관련면허 사본, 사업자등록증사본,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사용인감계 등
다. 그밖에 우리시에서 요구하는 서류
9. 입찰보증금 및 귀속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와 제38조에 따르며, 입찰보증금납부는 전자입찰서의 납부확약 내용으로 갈음합니다
10. 입찰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준수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 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별도의 청렴서약서에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 한 후 제출하고 청렴계약이행을 준수 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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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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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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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3.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광명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농협은행(NH다같이 성장론)
- 문의처: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4.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입찰공고 내용, 지방자치단체 기술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조달청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전자입찰시스템이용약관, 설계도서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전에 완전히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시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적격심사평점결과 최고점수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평점결과 점수가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낙찰자는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 참가를 위한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대가 청구시 청구금액(부가세제외)의 1.5%에 해당하는 경기도지역개발기금채권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공고안, 입찰결과, 적격심사대상자, 복수예비가격 및 예정가격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사.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회계과(☏02-2680-2200), 감사담당관실(☏02-2680-2020) 및 홈페이지(www.gm.go.kr →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아. 기타 입찰 및 계약과 관련된 사항은 광명시청 회계과(☏02-2680-2201), 사업에 대한 사항은 균형개발과(☏02-2680-2367)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28.
광 명 시 재 무 관
[붙임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 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주 소 :
업체명 :
대표자 : (인)
광명시 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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