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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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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5840-000 공고일시  2025/04/28 15:04
공고명 2025학년도 봉산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봉산중학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봉산중학교
공고담당자 박지윤(☎: )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30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0,195,880 원
   
배정예산
40,195,880 원
   
추정가격
36,541,709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 용   역   명: 2025학년도 봉산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 개 찰 일 시: 2025.5.2. 11:00이후


  ▢ 수 요 기 관: 봉산중학교


이 안내서는 봉산중학교가 집행하는 일반용역에서 견적 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건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행정실(062-970-4452)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봉 산 중 학 교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5. 1. 6.)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2025. 1. 6.)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자치부 예규 제283호, 2024. 7. 1.)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자치부 예규 제282호, 2024. 4. 1.)

 

 Ⅵ.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입찰특별유의서

    (광주광역시교육청 공고 제2001-36호, 2001. 10. 17.)

 

 Ⅶ. 봉산중학교 2025학년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과업내용서 및 계약특수조건

 

[봉산중학교 공고제2025-25호]



2025학년도 봉산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http://www.gen.go.kr/전자민원창구/청렴게시판(익명신고)/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그림입니다.

※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2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다음과 같이 2025학년도 봉산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위탁계약명: 2025학년도 봉산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나. 용역기간: 2025.9.30.~2025.10.1. (1박 2일)

  다. 예정인원: 188명(학생 173명, 인솔교직원 15명) <2025.4.17. 기준>

                (학생 수 및 인솔교직원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실제 참가인원으로 정산)

  라. 기초금액: 금40,195,880원(금사천일십구만오천팔백팔십원)[VAT(부가가치세) 포함]

 

구분 

학생

인솔교사

총 금액(원)

단가(원)

인원(명)

단가(원)

인원(명)

A팀

217,300

100

172,790

8

40,195,880

B팀

217,300

73

174,380

7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참가인원의 증감 시 낙찰자가 계약체결 시 학교에 제출한 착수신고서(산출내역서)의 학생 1인당 금액을 적용하여 정산하되, 차량비,이벤트 행사비,안전요원비 등은 여행 불참자가 발생하더라도 차량 1대당,행사 건당 산출금액이므로 증감하지 않고 정액 지급한다. 또한, 현지 사정에 따른 단체할인, 금액 할인, 인솔자 면제 등 사유 발생 시 증빙자료를 첨부하여 정산 청구하고 집행 잔액이 발생하더라도 기존에 계상된 알선수수료를 증액정산 할 수 없다.

※ 기초금액은 식비, 입장료, 교통비, 보험료, 알선수수료, 부가가치세 등 일체의 경비를 포함

※ 산출내역서 제출 시 학생 및 교직원의 1인당 경비명시해야 함

  마. 행선지: (여행 일정표 참고)

  바. 차량대수: 7대 (모두 대형버스 우등 28인승 혹은 우등 32인승 7대)

 ※ 주차비, 도로 통행료, 봉사료 등 일체 비용 포함

 ※ 지입차량 및 불법개조차량 절대 불가

 ※ 재생타이어 사용 불가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휴업, 감염병 및 긴급 재난, 상급 기관의 지시 등 정당한 사유로 학생의 안전과 보호를 위해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학교에 청구할 수 없음 [봉산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계약 특수조건 제18조(계약의 해지), 제20조(계약의 해석 등) 참조]


2

견적 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의 수의계약입니다.

  나. 본 견적은 총액견적으로 차량비, 숙박비, 식비, 기타 잡비 등 일체의 경비를 포함합니다.

  다. 광주광역시 지역제한 견적입니다.

  라. 공동도급계약을 불허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바.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3

견적제출 참가 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

나. 「관광진흥법」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견적제출 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

 다.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 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

 라. 수의계약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로 제한합니다. (지사투찰 불허, 공동도급 불허)

 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상공인·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자(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한 자료도 가능)

 바.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사.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없으며 본 공고내용과 붙임의 과업내용서 및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견적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전자견적서 제출기간: 2025.4.30. 9:00 ~ 2025.5.2.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견적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입찰로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로 인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 

      된 견적서 등은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라.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 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6

 견적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문서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7

 개찰

가. 개찰일시: 2025.5.2. 11:00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다. 재입찰여부: 재입찰 허용


8

예정가격 결정 방법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 기준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9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본 견적제출은 예정가격이하로 낙찰하한율 88% 이상(사유: 추정가격 2천만원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에 따른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 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제9조에 따라 [붙임1]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 되지 않은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 계약체결시 확인서 제출)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별지 1]에 의한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상대자가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동일가격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 추첨 방식을 적용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라도 계약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위의 견적제출 참가자격요건에 충족되지 않거나 기타 결격사유로 해당할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바.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상대자결정일로부터 10일이내에 낙찰결과에 대한 1인당 단가 및 총액을 표시한 산출내역 등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업체로 등록됩니다.


10

계약체결 시 제출서류(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가. 계약서 및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나라장터 전자계약>

  나.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1부

  다. 법인등기부 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라. 사용인감계(인감도장 날인) 1부

  마.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바. 여행자보험증권(학생 및 인솔교사, 출발 3일 전까지)

  사. 수학여행 용역 경비(각 항목별 경비) 산출내역서 1부(학생, 교사 1인당 단가 및 총액 표시)

  아. 수학여행 일정별 세부 내용(차량운영계획, 숙소, 식사 등) 1부

  자. 착수신고서 1부, 현장 총괄책임자 신고서 1부

  차. 안전요원 관련 서류

    1) 안전요원 배치계획 및 자격증빙서류<자격증 및 연수이수증>

    2)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 전력 조회 동의서

  카. 차량업체 관련 서류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수학여행 위탁업체 자체 전세버스가 아닐 경우)

    2) 전세버스 교통안전 정보조회결과 통보서 1부

       ※ 여객운송사업면허증, 자동차등록증, 차량보험가입증명서, 정밀검사판정표를 대체함

    3) 운행차량 배차확인서,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각 1부

    4)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각 1부

    5) 차량확보내역(계약서) 사본 1부.

    6) 운전기사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전력조회 동의서[별첨1]

    7)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타. 숙박업체 관련 서류 

    1) 숙박시설 사업자등록증 및 음식·숙박업 허가증(영업신고증) 사본 각 1부

    2) 숙박시설 현황(기본현황, 전경, 내부시설, 객실배치도 등)<생략가능>

    3) 최근 1년 이내 지자체 실시 시설안전점검 결과 또는 개별 법령에 따른 위생․소방․전기․가스 등 안전점검결과표

    4)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기타 보험증권 사본 각 1부

    5) 숙박시설 확보 내용(계약서) 사본 1부.

    6) 영양사(50명 이상 집단 급식소) 및 조리사 자격증 사본 1부.<생략가능>

    7)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파. 음식점 관련 서류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1부

    3) 영업배상책임보험(음식물, 화재보험, 가스사고 등) 유효기간 반드시 확인

    4) 식단표

    5) 식당 확보 내용(계약서) 사본 1부.<예약확인서 등으로 대체할 수 있음>

    6)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하.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및 안전계획 1부.

  거.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수의계약각서 등 기타 학교에서 제출을 요구하는 서류([별첨1~6] 포함)

  ※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11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본 견적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입찰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2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계약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계약입니다.

  다. 관련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제출

  가. 관련근거:「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조제9호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처벌법에 따른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작성하고 담당교사 및 본교 계약담당자에게 적정성을 평가받아야 한다

  다.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에는 다음의 3가지 내용을 반드시 포함해야 한다

   1) 사업 중 유해, 위험요인에 대한 안전보건관리대책

   2) 재해예방을 위한 예산 편성 및 집행계획

   3) 기타 (작업전 안전교육 계획, 계약현황, 비상조치 및 비상연락체계 등)


14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계약법」,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행규칙」, 관련 회계예규,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과업내용서 및 용역계약특수조건, 기타 관계 규정에 따르며,  견적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견적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기타 견적에 관한 문의사항은 본교 행정실(☎062-970-4452),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 및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물품/개찰결과」,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의 정부3.0 정보공개/입찰정보/G2B(나라장터)입찰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라.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 「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 조회/최종낙찰자」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인지세법, 주택법, 도시철도법 및 당해 지방자치단체의 조례 등에서 규정한 바에 따라 수입인지 또는 국․공채를 매입하고 그 매입필증 등을 계약담당 공무원에게 제출하여야 합니다.

  바. 적정한 계약이행목적 등을 위하여 계약상대자는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습니다.


붙임 1.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 동의서 1부.

     2. 청렴계약 서약서 1부.

     3. 수의계약 각서 1부.    

     4.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1부.

     5.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6. 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








2025.4.28.

봉 산 중 학 교 장








[붙임 1]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 이용기관 명칭: 봉산중학교

 

2. 이용사무(이용목적): 수학여행위탁(코스별 책임자,안전요원,버스기사 등)

 

3. 공동이용 행정정보(구비서류)

연번

행정정보명

연번

행정정보명

1

성범죄 전력 조회

2

아동학대 관련 범죄 전력 조회

 ※ 이용기관은 본인이 동의한 위 공동이용 행정정보를 확인하기 위해「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의 면허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가 포함된 행정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용기관이 요청하는 경우 기재하여 주십시오.(필요시 기재사항)

    (주민등록번호:             

 

4. 정보주체(본인) 동의사항

   ○ 본인은 위 사무의 처리를 위하여 「전자정부법」제36조에 따른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해 이용기관의 업무처리담당자가 전자적으로 본인의 구비서류(공동이용 행정정보)를 확인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만일, 본인이 위 행정정보 이용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아니할 경우에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본인이 해당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025 년     월  

 

 

         대상자   본인           성    명 :       (서명 또는 인)

                                

                                 



[붙임 2]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지방계약법」제6조의2(청렴서약제)에 따라 봉산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수의계약 포함)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은 입찰,낙찰,계약의 체결 및 이행,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방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시 부정한 행위를 신고한 신고자의 비밀을 보장하고 신변을 보호하며 불이익조치 등을 하지 않는 것과 대응하여 당사의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지 등의 조치와 관련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견적)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

             대 표 :                      (인)

봉산중학교장  귀하




[붙임 3]

각           서

업 체 명

 

대 표 자

 

소 재 지

 

업종(등록)

 


상기 본인(법인)은 귀 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붙임 배제사유 중 어느 사유에도 해당되지 않으며 차후에 이러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아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붙임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1부.



2025.    .    .



                                  업체명 :                     


                                  대표자 :                     (인)




봉산중학교장 귀하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시행령 제92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2>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6호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붙임 4]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봉산중학교

발주부서

(해당부서명)

 

발주날짜

 

발주내용(공고명)

 [  ] 공사  [v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 제25조{제1항[ v ], 제2항[  ], 제3항[  ]}, - 제26조{제1항[  ], 제3항[  ]}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v ] 아니오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v ] 아니오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v ] 아니오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v ] 아니오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v ] 아니오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v ] 아니오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v] 아니오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v ] 아니오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봉산중학교장 귀하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




[붙임 5]

청렴계약제 이행 체크리스트



구 분

청렴계약제 이행 사항

청렴서약제

「지방계약법」제6조의 2

계약 체결 분야

① 공사, 용역, 물품

공사

용역

물품

 

 

청렴서약서 제출

②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여부

제출

미제출

 

청렴계약 이행 서약 사항에 대한

인식도

대상 : 모든 공사·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수의계약 포함)

알고 있음

모름

 

④ 서약자 :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 포함)

 

청렴계약 적용 범위 : 입찰,낙찰,계약의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 포함)

 

위반시 불이익: 입찰·낙찰 취소, 계약     해제·해지,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

 

청렴계약 이행 사항 인식도

관계공무원에게 뇌물제공(직·간접적인 금품·향응 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⑧ 입찰가격 사전 협의, 특정인 낙찰을     위한 담합 등 불공정 행위

 

알선·청탁을 통한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 제공 요구 및 수령 행위

 

신고자 보호사항

인식도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부정한 행위 신고한 신고자 비밀 보장, 신변 보호 및 불이익조치 금지

 

                              2025년   월     일    

                   서약자 :                        대 표 :            (인)



봉산중학교장  귀하



[붙임 6]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학교명 : 봉산중학교

2. 작업명 :

3. 업체명 :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 VAT포함

2. 작업기간 :

3.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 : (무)

   - 편성금액 : \  \  0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업 참여자 수 :  명

1. 작업전 안전교육 계획

 - 일시:

 - 내용:

 - 대상: 

2. 안전보호구 사용계획

 -

4. 비상조치 및 비상연락체계

 

 - 산업재해(중대재해) 발생 -> 작업중지 -> 초기대응(필요시) -> 피해자 응급처치 및 신고(병원,소방서,고용노동부 등) -> 현장보존 -> 원인조사 및 대책수립

 - (비상연락망)

  · 담당자: 000-000-0000 · 병원: 000-0000

3.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5. 안전·보건 관리 대책

 

산업안전보건법(안전교육, 위험성평가 등) 및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작성자 :

❑ 수급업체 안전관리 수준 평가 (계약전 실시)

NO

안전조치 세부계획 작성 내용

확인사항

우수

보통

미흡

1

안전교육 계획 적정 여부

 

 

 

2

유해·위험요인 파악 및 관리 대책 계획 적정 여부

3

안전보호구 사용 계획 적정 여부

4

작업 시 비상조치 및 비상연락 체계 적정 여부

                              확인자(업무담당자) :               (서명)


[별첨1]

수학여행 착수신고서<예시>


1. 건    명: 2025학년도 봉산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 예정인원: 188명(학생 173명, 인솔교사 15명), 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3. 기    간: 2025년 9월 30일 ~ 2025년 10월 1일(1박 2일)

4. 계약자 현황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FAX:

직 원  현 황

 

  <주요연혁>

5.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구분

대처 방안

∘ 차량이동 중 일반사고 및 안전사고 발생시

 

∘ 식중독·도난 및 분실물 발생시

 

∘ 숙박시설 등의 각종시설물 내 안전사고 및 화재 발생시

 

∘ 그 외 발생 가능한 긴급사태 발생시

 

6. 산출내역(예시)

(금액 단위: 원)

구분

규격

산출 근거

소요액

1인당 단가

비고

차 량

대형버스, 고속도로통행료,

주차료, VAT등 제반비용 포함

원×대×일

 

 

 

숙박시설

(1박)

4성급 이상 호텔

원×명

 

 

 

식당

 

1일차 중식

에버랜드 밀쿠폰(1인당 8,000원)

원×명

 

 

 

1일차 석식

에버랜드 밀쿠폰(프리미엄 1인당 11,000원)

원×명

 

 

 

2일차 조식

숙소내 식당

원×명

 

 

 

2일차 중식

A팀-박물관 구내식당(돈까스 정식 1인당 12,000원)

B팀-기념관 구내식당(돈까스 정식 1인당 12,000원)

원×명

 

 

 

간식

1인당 4,000원 상당/ 식당 차액 발생시 금액에 상응하는 간식 제공

원×명

 

 

 

입장료 및 관람료 등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종일)

(1인당 29,000원)

원×명

 

 

 

 

 

 

 

 

 

 

 

 

기타

 

 

 

 

 

산출내역 합계

 

 

 

위와 같이 수학여행 착수신고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제출자       (서명 또는 날인)

봉산중학교장 귀하

[별첨2]

현장체험학습 KS표준에 의한 점검항목

구분

점검 항목

확인

안전

관리

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비상 상황 시 대처 방안을 확보하였는가?

 

② 비상 연락망, 비상 상황 대처 방안, 비상조치 매뉴얼 등의 관리 운영 기준을 마련하였는가?

 

③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한 응급체계(비상조치 시스템, 비상 연락망 등)에 대해 서비스

   종사자가 숙지할 수 있도록 하였는가?

 

④ 수학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신속한 대피가 가능하

   도록 관련 법규의 규정에 따라 여행지 시설의 안전을 확보하였는가?

 

⑤ 운송 수단과 숙박 시설의 안전과 관련된 점검, 검사, 측정 등의 내용을 문서로 기록

   및 보관하고 있는가?

 

긴급사태
발생 시
대응 방안

① 차량이동 중 일반사고 및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을 마련하였는가?

 

② 식중독ㆍ도난 및 분실물 발생 시 대처방안을 마련하였는가?

 

③ 숙박시설 등의 각종 시설물 내 안전사고 및 화재 등에 대한 대처방안을 마련하였는가?

 

④ 그 외의 발생 가능한 긴급사태에 대한 대응방안을 마련하였는가? 

 

출발지

관광버스 

탑승 업무

① 관광버스에 수학여행 차량 안내 표지를 부착하였는가?

 

② 전체 좌석의 안전띠가 정상적으로 조작 가능한지 확인하였는가?

 

③ 차량에서 기름 냄새나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않는지 확인하였는가?

 

④ 안전을 고려하여 안전띠 착용 등 버스 내 안전 수칙을 설명하였는가?

 

⑤ 전원 탑승 여부를 확인하였는가?

 

여행지

이동 업무

① 운행 중 좌석을 이탈하지 않도록 안내 하였는가?

 

② 운행 중 음주가무를 하지 않도록 안내 하였는가?

 

③ 여행 휴게소 정차에 대하여 공지하였는가?

 

④ 안전을 위하여 운전자가 반드시 규정된 운행속도를 준수하도록 안내 하였는가?

 

역ㆍ여객선 터미널ㆍ공항
도착 전 업무

① 여행업자의 로고나 업체명이 표기된 식별이 가능한 크기의 안내판을 이용하여 쉽게

   여행업자를 식별할 수 있도록 하였는가?

 

② 운송편, 탑승 시간, 탑승구, 출발 시간, 소요 시간 등 필요한 정보를 안내하였는가?

 

역ㆍ여객선 터미널ㆍ공항
도착 후 업무

① 객실 배정표를 이용하여 출발 인원을 확인하였는가?

 

② 탑승권 발급 후 탑승구와 탑승 시간을 설명하였는가?

 

③ 탑승구로 안내하여 전원 탑승 여부를 확인하였는가?

 


위와 같이 현장체험학습 KS표준에 의한 점검항목을 제출합니다.


2025.    .     .


제출자       (서명 또는 날인)


봉산중학교장 귀하

[별첨 3]

운행차량 배차확인서

□ 학교명: 봉산중학교

연번

업체명

학년-반

차량번호

운전자명

운전자연락처

 

 

 

 

 

 

 

 

 

 

 

 

 

 

 

 

 

 

 

 

 

 

 

 

 

 

 

 

 

 

 

 

 

 

 

 


위와 같이 운행차량 배차확인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제출자       (서명 또는 날인)




봉산중학교장 귀하

[별첨 4]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 동의서


【수집 이용 목적】

 ○ 수학여행 단별 책임자 확인 등

 ○ 운행 전 운수종사자 사전적격 여부 및 차량 조회 확인 등

 

【수집 항목】

 ○ 개인정보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면허증번호, 경력 등

 

【이용 및 보유기간】

 ○ 개인정보는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 일로부터 수학여행 위탁용역 종료 시까지 수학여행 단별 책임자 확인 및 운행 전 운수종사자 사전적격여부, 차량 조회 확인 등을 하여 보유·이용됨


본인은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면 「개인정보보호법」 제15조, 제17조, 제23조 및 제24조에 따라 업무처리담당자가 정보 수입·이용·제공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동의인 성명:          (서명 또는 인)

[별첨 5]

전세버스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 차량번호:

○ 회 사 명:

○ 계약학교명: 봉산중학교   

○ 점검(교육)자:

구 분

점검(교육)내용

점검결과

(실시여부/부적합)

비고

운전자

- 운전자격요건 확인 운전자 탑승 여부

 

 

- 운전자 음주여부 확인

 

 

차량

외부

- 앞타이어 재생타이어 사용 여부

   (앞 타이어 재생사용은 불법-대형사고 원인)

 

 

- 차량외부 회사명 등 표시 여부

 

 

- 타이어 마모 ․ 균열 상태 확인 여부

 

 

차량

내부

- 회사명, 운전자, 연락처 등 비치 여부

 

 

- 소화기 비치 여부

 

 

- 비상탈출용 망치 비치 여부

 

 

- 불법구조변경 여부(테이블설치 등)

 

 

운전자

교육

- 운전자는 출발 및 재출발시 반드시

  안전벨트착용 토록 안내방송 실시

 

 

- 급출발 ․ 급제동 및 대열운행 금지

   (목적지 및 중간휴식지, 운행경로 등

    운전자에게 사전 안내 실시)

 

 

-과속·신호위반·무리한 추월 및 끼어들기 금지

 

 

- 내리막길 저단기어(엔진브레이크) 사용

   및 풋브레이크 연속사용 금지

   (브레이크파열에 따른 대형사고 유발원인)

 

 

기타

-기타사항

 

 

  위와 같이 제출합니다.


2025.   .   .


제출자       (서명 또는 날인)


봉산중학교장 귀하

[별첨 6]


코 스 별 책 임 자  신 고 서



1. 용 역 명: 2025학년도 봉산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2. 코스별 책임자

  가. A팀

    - 성명:

    - 연락처:

  나. B팀

    - 성명:

    - 연락처:


      위와 같이 코스별 책임자를 선정하였기에 신고서를 제출합니다.



별첨  재직증명서 2부.



2025년    월    일

주소:

상호:

대표:                  (인)   


봉산중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