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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6331-000 공고일시  2025/04/28 15:14
공고명 2025학년도 양산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양산중학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양산중학교
공고담당자 박상하(☎: 062-570-610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8 16: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49,467,250 원
   
배정예산
49,467,250 원
   
추정가격
44,970,227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학년도 양산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 공 고 명: 2025학년도 양산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 개 찰 일 시: 2025. 5. 7. (수) 11:00


▢ 공 고 기 관: 양산중학교




  이 공고문은 양산중학교장이 집행하는 수의계약에서 견적서 제출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서 제출을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하여 문의사항이 있는 경우 아래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에 관한 사항: 062-570-6121

-견적 및 계약에 관한 사항: 062-570-6105





양 산 중 학 교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아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시행 2025. 1. 6.)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시행 2025. 1. 6.)

 

 Ⅳ.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시행 2024. 4. 1.)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시행 2024. 7. 1.)

 

 Ⅵ.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입찰특별유의서

    (광주광역시교육청 공고 제2001-36호, 2001. 10. 17.)

 

 Ⅶ.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과-7206, 시행 2023. 6. 1.)

 

 Ⅷ. 수의계약 안내공고문, 수학여행 위탁용역 계약 특수조건 및 과업내용서

 

[유의사항]

▷본 건과 관련하여 공고문과 붙임문서(특수조건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문이 우선 적용됩니다.

▷공고문과 관련된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된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된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양산중학교 공고 제2025–16호]

2025학년도 양산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견적 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견적 제출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견적 제출·계약상대자 결정,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양산중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광주광역시교육청(https://www.gen.go.kr)/민원·행정마당/신고센터/부패·공익 신고센터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그림입니다.

※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2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2025학년도 양산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계약 업체 선정을 위해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견적 건명

2025학년도 양산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용역기간

2025. 9. 11.(목) ~ 2025. 9. 12.(금) (1박 2일)

예정인원

학생 175명(2학년 7학급), 인솔교사 11명

※ 학생 및 인솔교사 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참가인원으로 정산

기초금액

금49,467,250원(금사천구백사십육만칠천이백오십원)

학생 1인당: 266,650원(A팀), 271,950원(B팀), 인솔교사 1인당: 206,200원

부가세 등 일체 비용 포함

※ 기초금액은 학생과 인솔교사 경비로 교통비(차량비, 유류비, 주차비, 통행료, 봉사료 등), 숙박비, 식비, 입장료, 관람료, 체험료, 여행자보험료, 안전요원비, 알선수수료의 일체 비용을 포함한 총액

일정

학교-용인 에버랜드-숙소-전주 한옥마을(A팀)/한국민속촌(B팀)-학교

[붙임1] 과업내용서 참조

운행차량

대형버스 28인승 7대

기타사항

※ 상기 일정은 현지 또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천재지변 등 불가피한 사정에 의해 수학여행이 연기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 감염병의 대유행으로 방역 당국, 교육청 지침에 따라 수학여행 진행이 불가능할 경우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위약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 일정 코스는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여행사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 되어 운행 일정 및 구간을 변경할 시에는 미리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합니다.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견적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2

견적 및 계약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http://www.g2b.go.kr)을 이용한 전자견적으로 진행됩니다.

  나. 본 견적은 총액견적이며 광주광역시 지역제한(지사투찰 불허)입니다.

  다. 공동도급계약을 적용하지 않습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마. 계약상대자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3

견적 참가자격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른 요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나. 「관광진흥법」 제3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의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까지(다만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사항증명서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광주광역시에 두고 있는 자로 각종 법률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여야 합니다.(지사/지점 투찰 불허, 공동도급계약 비적용)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마.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바. 본 견적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신원확인 견적서 제출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 받은 사업자용 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 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하면 접속중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모바일 전자입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보안기능을 미리 설치후 참가

  사.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아. 미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의 규정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자. 부정당업자로 참가자격을 제한 받고 있는 자는 견적서 제출의 대리인으로 등록할 수 없습니다.

 

4

입찰보증금

 본 공고는 수의계약 안내공고이므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5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붙임1] 과업내용서 및 [붙임2]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한 후 견적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4. 28.(월) 16:00 ~ 2025. 5. 7. (수) 10:00

  나. 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다.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따라 개찰 전에 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전자 견적서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견적서 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견적서를 제출할 경우 시스템의 장애 또는 마감시간 종료로 인하여 제출하지 못할 수 있으니,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 회신의 장애로 견적이 연기된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 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견적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처리됩니다.

  다.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 상의 상호(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수인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록,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법인의 명칭)의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견적서 제출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견적은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무효임을 알려드립니다.

  라. 전자견적서가 제출 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문서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8

개찰

 

    가. 개찰일시: 2025. 5. 7. (수)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재입찰 여부: 재입찰 허용(별도 통보 없음), 재입찰 시 예비가격 신규 작성


9

계약상대자 결정

  

  가.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2025.4.1.)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하여 기초금액의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고, 견적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선택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의 산술평균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자세한 사항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2조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나.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가격을 88% 이상으로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을 제출 자부터 순서대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른 수의계약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운영요령 <별지1>에 의한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동일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라도 계약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견적제출 참가자격 요건에 충족되지 않은 경우 및 기타 배제사유에 해당할 경우 차 순위자 순으로 배제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바.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제9조(수의계약 체결 제한 대상 확인)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사항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 계약 체결시 [붙임4]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제출


10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이므로 견적 제출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견적 제출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다.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업체의 대표자는 [붙임5]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날인하여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계약의 체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결정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 [붙임6] 산출내역서 등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갖추어 전자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동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수의계약 체결 제한처분을 할 수 있습니다.


12

 제출 서류

  가. 계약상대자는 아래와 같이 각 시점에 해당하는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사본은 원본대조필 날인하여 제출)

  나. 계약 체결 시

    1) 계약서(G2B 전자계약서로 대체)

    2) 계약이행보증증권

    3) 사업자등록증 및 관광사업등록증 사본

    4) 법인등기사항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5) 인감증명서(나라장터 등록 인감 사용 시 제출 생략)

    6)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7) 수의계약 각서 [붙임3]

    8)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붙임4]

    9)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붙임5]

    10) 산출내역서(학생 및 교직원 1인당 단가 및 총액 표시) [붙임6]

    11) 수학여행 일정 세부계획(숙박시설, 차량 운행, 음식점 등)

 다. 착수 시 - 여행업체

    1) 착수신고서 [붙임7]

    2)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붙임10]

    3) 여행자보험 납부영수증 및 보험증권(출발 3일 전까지)

    4) 안전요원 배치계획 및 자격 증빙서류(자격증, 교육 이수증)

    5) 총괄책임자 신고서 [붙임8]

    6) 현장체험학습 KS표준에 의한 점검 항목 [붙임9]

    7)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안전요원, 출발 3일 전까지) [붙임13]

    8)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안전요원, 출발 3일 전까지) [붙임14]

    9)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라. 착수 시 - 차량

    1) 사업자등록증 사본

    2) 운행차량배차확인서(출발 3일 전까지) [붙임11]

    3) 전세버스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출발 3일 전까지) [붙임12]

    4)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조회 결과 통보서

    5) 차량 보험증권

    6)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버스기사, 출발 3일 전까지) [붙임13]

    7)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버스기사, 출발 3일 전까지) [붙임14]

    8) 출발일에 학생 탑승 보호차량 표지판 부착

    9)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마. 착수 시 – 숙박시설

    1) 숙박시설 예약확인서

    2) 사업자등록증 사본

    3) 숙박업・음식업 허가증(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등) 사본

    4)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등 각종 보험 증권 사본

    5) 숙박시설 배치 현황(실별 면적, 배치 인원 등), 숙박시설 대피로 현황

    6) 조식 식단표

    7) 최근 1년 이내 지자체에서 실시한 시설안전점검 결과 또는 개별 법령에 따른 소방・전기・가스・위생 등 안전점검 및 위생점검 결과서

    8)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바. 착수 시 – 외부 음식점

    1) 음식점 예약확인서

    2) 사업자등록증 사본

    3)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4)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등 각종 보험 증권 사본

    5) 식단표

    6) 기타 학교에서 요청하는 서류


13

기타사항

  가. 전자견적 참가 희망업체는 전산장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견적 등록 및 제출이 곤란할 경우에는 견적서 제출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의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본 견적 제출의 공고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 ⇒ 『입찰공고』 ⇒ 『입찰공고목록』에서 개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입찰』 ⇒ 『입찰개찰/낙찰』 ⇒ 『개찰결과분류조회』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본 계약은 계약상대자가 직접 이행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하도급할 수 없습니다.

  라. 본 공고내용은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홈페이지에 게재되며, 기타 견적 제출에 관한 사항은 계약부서(062-570-6105)로, 수학여행 과업내용서에 관련된 사항은 사업부서(062-570-6121)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붙임  1. 2025학년도 양산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과업내용서 1부.

   2. 2025학년도 양산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계약 특수조건 1부.

   3. 수의계약 각서 1부.

   4.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1부.

   5.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6. 산출내역서 1부.

   7. 착수신고서 1부.

   8. 총괄책임자 신고서 1부.

   9. 현장체험학습 KS표준에 의한 점검 항목 1부.

   10. 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

   11. 운행차량 배차확인서 1부.

   12. 전세버스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1부.

   13.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1부.

   14. 행정정보공동이용 사전 동의서 1부.

   15.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1부.  끝.




2025.  4.  28.


양산중학교장



[붙임3]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지 제1호 서식]

각           서

업 체 명

 

대 표 자

 

소 재 지

 

업종(등록)

 


    상기 본인(법인)은 귀 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붙임 배제사유 중 어느 사유에도 해당되지 않으며 차후에 이러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아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붙임 :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1부.


2025.   .    .


                                  업체명 :                     


                                  대표자 :              (인)




양산중학교장 귀하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

 

수의계약 배제사유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1장 입찰참가자격 사전심사기준 제5절 “4”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 및 안전관리 기본법」제60조에 따라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된 지역의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다만, 동시에 여러건의 수의계약 체결 예정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기존 계약을 포함하여 3건까지 수의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붙임4]

■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 [별지 제9호서식]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양산중학교

발주부서

행정실

발주날짜

2025.4..

발주내용

 2025학년도 양산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  ] 공사  [ V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추정가격 1억원 이하 용역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3

 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4

 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5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6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7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8

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 해당없음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양산중학교장 귀하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


[붙임5]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지방계약법」제6조의2(청렴서약제)에 따라 양산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수의계약 포함)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은 입찰,낙찰,계약의 체결 및 이행,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방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시 부정한 행위를 신고한 신고자의 비밀을 보장하고 신변을 보호하며 불이익조치 등을 하지 않는 것과 대응하여 당사의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지 등의 조치와 관련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견적)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                      대 표 : ○○○  (인)

 

양산중학교장  귀하


[붙임6]

수학여행 위탁용역 산출내역서(예시)

(금액 단위: 원, 부가가치세 포함)

 

구분

규격

산출 근거

소요액

1인당 단가

비고

단가(원)

수량(명)

일수(일)

학생

교사

교통비

대형버스 28인승, 통행료, 주차료, VAT 등 제반 비용 일체 포함

 

 

 

 

 

 

 

숙식비

(1박, 조식포함)

남자 83명,

여자 92명

(예정 인원)

 

 

 

 

 

 

 

식비
(에버

랜드)

현지 2식

밀쿠폰

(11,000원)

 

 

 

 

 

 

 

식비

(전주)

현지 1식

밥, 국 외

4찬 이상

 

 

 

 

 

 

 

입장료

체험료

 

 

 

 

 

 

 

 

 

 

 

 

 

 

 

 

여행자

보험료

과업설명서 참조

 

 

 

 

 

 

 

안전

요원비

주간 1명

 

 

 

 

 

 

 

야간 6명

 

 

 

 

 

 

 

알선

수수료

알선에 따른 수수료

 

 

 

 

 

 

 

산출내역 합계(부가가치세 포함)

 

 

 

 



2025.   .   .


제출자:          (서명 또는 날인)


양산중학교장 귀하




[붙임7]


수학여행 착수신고서


 

1. 건명: 2025학년도 양산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2. 계약금액: 금00,000,000원(금원)

3. 예정인원: 총186명(학생175명, 인솔교사 11명), 실체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4. 계약기간: 2025년 9월 11일(목) ~ 2025년 9월 12일(금) / 1박 2일

5. 계약자 및 총괄책임자 현황

회   사   명

 

대 표 자

 

주 소 및 연락처

  주소:

  전화:                  FAX:

총 괄 책 임 자

                                  

연   락   처

 

6.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안전계획서 별도 제출 가능)

구분

대처 방안

∘ 차량이동 중 일반사고 및 안전사고 발생시

 

∘ 식중독·도난 및 분실물 발생시

 

∘ 숙박시설 등의 각종시설물 내 안전사고 및 화재 발생시

 

∘ 그 외 발생 가능한 긴급사태 발생시

 



위와 같이 수학여행 착수신고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제출자:            (서명 또는 날인)





양산중학교장 귀하




[붙임8]



총 괄 책 임 자  신 고 서


1. 용 역 명: 2025학년도 양산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2. 주    소:

3. 성    명: ○○○

4. 주민번호: 000000-0******

5. 연 락 처: 010-0000-0000


      위와 같이 총괄책임자를 선정하였기에 신고서를 제출합니다.



별첨  재직증명서 1부.



2025년   월   일

상호:

대표:                  (인)   







양산중학교장 귀하

※별도 서식 가능











[붙임9]

현장체험학습 KS표준에 의한 점검 항목

구분

점검 항목

확인

안전

관리

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한 비상 상황 시 대처 방안을 확보하였는가?

 

② 비상 연락망, 비상 상황 대처 방안, 비상조치 매뉴얼 등의 관리 운영 기준을 마련하였는가?

 

③ 각종 안전사고에 대비한 응급체계(비상조치 시스템, 비상 연락망 등)에 대해 서비스

   종사자가 숙지할 수 있도록 하였는가?

 

④ 수학여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사고 발생에 대비하여 신속한 대피가 가능하

   도록 관련 법규의 규정에 따라 여행지 시설의 안전을 확보하였는가?

 

⑤ 운송 수단과 숙박 시설의 안전과 관련된 점검, 검사, 측정 등의 내용을 문서로 기록

   및 보관하고 있는가?

 

긴급사태
발생 시
대응 방안

① 차량이동 중 일반사고 및 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방안을 마련하였는가?

 

② 식중독ㆍ도난 및 분실물 발생 시 대처방안을 마련하였는가?

 

③ 숙박시설 등의 각종 시설물 내 안전사고 및 화재 등에 대한 대처방안을 마련하였는가?

 

④ 그 외의 발생 가능한 긴급사태에 대한 대응방안을 마련하였는가? 

 

출발지

관광버스 

탑승 업무

① 관광버스에 수학여행 차량 안내 표지를 부착하였는가?

 

② 전체 좌석의 안전띠가 정상적으로 조작 가능한지 확인하였는가?

 

③ 차량에서 기름 냄새나 불쾌한 냄새가 나지 않는지 확인하였는가?

 

④ 안전을 고려하여 안전띠 착용 등 버스 내 안전 수칙을 설명하였는가?

 

⑤ 전원 탑승 여부를 확인하였는가?

 

여행지

이동 업무

① 운행 중 좌석을 이탈하지 않도록 안내 하였는가?

 

② 운행 중 음주가무를 하지 않도록 안내 하였는가?

 

③ 여행 휴게소 정차에 대하여 공지하였는가?

 

④ 안전을 위하여 운전자가 반드시 규정된 운행속도를 준수하도록 안내 하였는가?

 

역ㆍ여객선 터미널ㆍ공항
도착 전 업무

① 여행업자의 로고나 업체명이 표기된 식별이 가능한 크기의 안내판을 이용하여 쉽게

   여행업자를 식별할 수 있도록 하였는가?

 

② 운송편, 탑승 시간, 탑승구, 출발 시간, 소요 시간 등 필요한 정보를 안내하였는가?

 

역ㆍ여객선 터미널ㆍ공항
도착 후 업무

① 객실 배정표를 이용하여 출발 인원을 확인하였는가?

 

② 탑승권 발급 후 탑승구와 탑승 시간을 설명하였는가?

 

③ 탑승구로 안내하여 전원 탑승 여부를 확인하였는가?

 


위와 같이 현장체험학습 KS표준에 의한 점검항목을 제출합니다.


2025.   .   .


                                제출자:              (서명 또는 날인)

 

양산중학교장 귀하


[붙임10]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 도급, 용역, 위탁사업 현황

1. 학교명 : 양산중학교

2. 작업명 : 2025학년도 양산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3. 업체명 :            [연락처 : 062-         (H.P: 010-        ]

▣ 계약현황

1. 계약금액 : 일금        원정(\          ) - VAT포함

2. 작업기간 : 2025. 9. 11. ~ 2025. 9. 12.

3. 안전보건관리비 사용내역 : (유, 무)

   - 편성금액 : \           원 (개인보호구, 안전보건조치 비용 등)            

▣ 안전·보건 관리계획 

○ 작업 참여자 수 :  명

 

1. 작업전 안전교육 계획

 - 일시:

 - 내용:

 - 대상:

 

2-1. 작업 중 유해·위험 사항

 

 

 

 2-2. 안전·보건 관리 대책

 

3. 안전보호구 사용 계획

 -

4. 비상조치 및 비상연락 체계

 - 비상조치:

 - 비상연락망:

  ·

    산업안전보건법(안전교육, 위험성평가 등) 및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겠습니다.

                                    작성자 :                    (서명)

❑ 수급업체 안전관리 수준 평가 (계약전 실시)

NO

안전조치 세부계획 작성 내용

확인사항

우수

보통

미흡

1

안전교육 계획 적정 여부

 

 

 

2

유해·위험요인 파악 및 관리 대책 계획 적정 여부

3

안전보호구 사용 계획 적정 여부

4

작업 시 비상조치 및 비상연락 체계 적정 여부

                              확인자(업무담당자) :               (서명)

[붙임11]

운행차량 배차확인서

▶학교명: 양산중학교

연번

업체명

차량현황

운전자현황

비고

차량번호

운행일자

운행구간

운전자명

운전자 연락처

 

 

 

 

 

 

 

 

 

 

 

 

 

 

 

 

 

 

 

 

 

 

 

 

 

 

 

 

 

 

 

 

 

 

 

 

 

 

 

 

 

 

 

 

 

 

 

 

 

 

 

 

 

 

 

 

 

 

 

 

 

 

 

 

 

 

 

 

 

 

 

 

 

 

 

 

 

 

 

 

위와 같이 운행차량 배차확인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상호명:

                                      대표자:             (서명 또는 날인)





양산중학교장 귀하


[붙임12]

전세버스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 운행일: 2025. 9. 11.(목) ~ 2025. 9. 12.(금)

 ○ 목적지 :

 ○ 차량번호 :

 ○ 점검(교육)자 :                                   대표                 (인)

구 분

점검(교육)내용

점검결과

(실시 여부/적합 여부)

비고

운전자

- 운전자격요건 확인 운전자 탑승 여부

 

 

- 운전자 음주여부 확인

 

 

차량

외부

- 앞타이어 재생타이어 사용 여부

   (앞 타이어 재생사용은 불법-대형사고 원인)

 

 

- 차량외부 회사명 등 표시 여부

 

 

- 타이어 마모·균열 상태 확인 여부

 

 

차량

내부

- 회사명, 운전자, 연락처 등 비치 여부

 

 

- 소화기 비치 여부

 

 

- 비상탈출용 망치 비치 여부

 

 

- 불법구조변경 여부(테이블 설치 등)

 

 

운전자

교육

- 운전자는 출발 및 재출발 시 반드시

  안전벨트 착용토록 안내방송 실시

 

 

- 급출발·급제동 및 대열운행 금지

  (목적지 및 중간휴식지, 운행경로 등

   운전자에게 사전 안내 실시)

 

 

- 내리막길 저단기어(엔진브레이크) 사용

  및 풋브레이크 연속사용 금지

   (브레이크파열에 따른 대형사고 유발원인)

 

 

기타

 

 

 

자체 진단 결과, 차량 운행에 있어 상기와 같이 점검하였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상호명:

                                                      대표자:                 (인)

[붙임13]

■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지 제10호의2서식] <개정 2022. 3. 14.>

 

(앞쪽)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대상자

성  명(외국인의 경우 영문으로 작성)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국적)

 

 

연락처(휴대전화 등)

 

 

 

  본인은 ○○기관(시설)(예: 유치원, 어린이집, 아동복지시설, 청소년쉼터, 청소년활동시설, 의료기관 등)의 취업자등으로서 「아동ㆍ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제56조,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8조제3항에 따른 성범죄 경력 조회와 「아동복지법」 제29조의3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6조의5에 따른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의 통합 조회에 동의합니다.

  2025년          월          일

   동의자

   (서명 또는 인)

                    경찰서장 귀하

 

 

 

 

 

 

 

 

 

 

 

유의사항

 1. 개인정보 수집항목: 성명, 주민등록번호(외국인의 경우 외국인등록번호 및 국적)

 2. 개인정보 제공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귀하는 개인정보 제공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나, 동의 거부 시에는 취업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 수집된 개인정보는 성범죄 경력 조회,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등을 위하여 사용됩니다.

 4. 동의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뒤쪽에 일괄하여 작성할 수 있습니다.

210㎜×297㎜[백상지(80g/㎡) 또는 중질지(80g/㎡)]

[붙임14]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1. 이용기관 명칭 : 양산중학교

 

2. 이용사무(이용목적) : 수학여행 위탁용역 종사자의 범죄 경력조회

 

3. 공동이용 행정정보(구비서류)

연번

행정정보명

연번

행정정보명

1

성범죄 경력 조회

2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 이용기관은 본인이 동의한 위 공동이용 행정정보를 확인하기 위해「개인정보 보호법」시행령 제19조에 따라 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의 면허번호 또는 외국인등록번호가 포함된 행정정보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이용기관이 요청하는 경우 기재하여 주십시오.(필요시 기재사항)

      ( □주민등록번호 :                  )             

4. 정보주체(본인) 동의사항

   ○ 본인은 위 사무의 처리를 위하여 「전자정부법」제36조에 따른 행정정보 공동이용을 통해 이용기관의 업무처리담당자가 전자적으로 본인의 구비서류(공동이용 행정정보)를 확인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만일, 본인이 위 행정정보 이용에 대해 동의를 하지 아니할 경우에도 불이익은 없습니다. 다만, 동의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본인이 해당 구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025년     월  

 

             대상자   본인           성    명 :             (서명 또는 인)

                                     생년월일 :  

                                     전화번호 :  





[붙임15]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시행 2018. 1. 29.】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지원과-2700(2018. 1. 17.)]

【시행 2023. 6. 1.】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과-7206(2023. 5. 31.)]


1. 채권양도

   계약담당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9장 계약 일반조건, 제3절 제2호”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한다.

 가. 계약상대자는 적정한 계약이행 목적 등을 위하여 이 계약에 따라 발생한 채권(대금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다. 단,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담당자의 서면승인을 받아야 한다.

 나. 계약상대자는 ‘가’항의 단서 규정에 따른 채권양도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연대보증인 또는 계약이행보증서 발급기관의 동의를 얻어 승인요청 하여야 한다.


2. 계약물품 시운전

   계약물품을 인도조건대로 납품하고, 시운전을 실시하여 성능을 입증하는 물품구매(제조)계약에 적용한다.

 가. 계약상대자는 납품한 물품 성능을 납품검사 완료 후 시운전으로 입증하여야 하고, 발주기관의 불가피한 사정으로 시운전이 연기되는 경우에는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합의하여 정한 날에 실시한다.

 나. 계약상대자는 시운전 합격 시까지 성능을 보증하기 위하여 계약금액의 15%범위 이내에 해당하는 금액(이하“성능이행보증금”이라 함)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장 제2절 선금·대가지급 제4호에 따른 증권 또는 보증서를 납품영수증 발행 시까지 계약담당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다만, 계약상대자가 원할 경우 이를 현금으로 제출하게 할 수 있다.

 다. 성능이행보증금은 발주기관과 계약상대자가 합의하여 정하며, 보증기간은 납품검사 완료일부터 시운전기간 만료일까지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