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 - 1323호
용 역 입 찰 공 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2025년 한일 수교 60주년 도자 교류 프로젝트 용역
나. 사업기간 : 계약일 ~ 2025. 11. 30. 까지
다. 사 업 비 : 금145,000,000원 (금일억사천오백만원, 부가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 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 확보의무 준수 필요
|
라. 사업내용 : ‘과업내용서 또는 제안요청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 일 시 : 2025. 5.16.(금) 10:00 ~ 2025. 5.20.(화) 16:00
○ 장 소 : 나라장터 (G2B)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5.19.(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공예박물관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5.5.20.(화) 10:00 ~ 16:00(※점심시간 12~13시 제외)
○ 장 소 :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3길 4 서울공예박물관 전시3동 전시기획과 ※전시기획과 정다슬 주무관(☏ 02-6450-7044)
사. 사업설명회: 제안요청서로 갈음
아.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추후 별도 통보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신청 서류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나. 국내외여행업(업종코드:1262), 국제회의기획업(업종코드:5720),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업종코드:9999),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1169) 중 하나의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자
세부품명번호 : 국제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8014198901),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8014199001) 중에서 하나 이상을 소지한 중소기업자
|
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직접생산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종합 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 2호에 따라 비영리법인도 참여 가능
|
라. 위 입찰참가자격 나~다목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는 단독으로 참여가능하며, 과업에 따라 공동계약을 허용하며,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 공동 수급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함(구성원의 참여비율을 명시하여야 함)
‑ 공동수급자는 5개사 이하로 구성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여야 한다.(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로 함)
※ 공동이행방식의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함(분담이행방식 제외)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 기타 공동수급 관련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름
마.「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합니다.
바.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3. 경쟁형태 : 제한경쟁(중소기업)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7조)
4. 낙찰자 결정 방법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5. 5.19.(월) 18:00까지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
가. 나라장터 가격투찰로 갈음
7.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 ※서울공예박물관 전시기획과 방문 제출
① 제안서 및 발표 평가용 인쇄 자료(A4): 각 11부
※ 제안서 원본 1부는 회사명을 기재하여 별도 제출(<서식 2호> 표지에만 기재)
※ 제안서 사본 10부와 발표 평가용 인쇄 자료 11부는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로고, 대표자 성명 등 회사식별 정보를 제외하고 작성
② 제안서(HWP 또는 PDF파일) 및 발표용 자료(PPT 또는 PDF파일) 수록 외부저장장치(USB) 1개
※ 발표용 자료(PPT 또는 PDF파일)는 제안서와 함께 USB로 제출하며, 제출 이후에는 수정 불가
※ 발표용 자료(PPT 또는 PDF파일)에 회사 식별 정보 및 사업비 총액, 산출내역 사항 반드시 제외
③ 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1부 <서식 3,4,5호> : 산출내역서를 포함,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출
※ 산출내역 작성 시 안전관리비용을 의무 편성해야 함(순용역비의 1% 이상)
[ 제출서류 ④~⑲은 제안요청서 참고, 서류 바인더 등 분리 가능한 세로(A4용지 긴 면) 좌철 ]
④ 입찰참가 공문 1부 <서식 1호> (대표자 인감 날인)
⑤ 입찰참가 신청서 1부 <서식 6호>
⑥ 나라장터 전자입찰확인서(G2B출력물) 1부
⑦ 입찰대리인의 재직증명서, 위임장 각 1부(대리인인 경우) <서식 7호> ※ 방문 시 신분증 지참
⑧ 제안업체 일반현황 1부 <서식 8호>
⑨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사본(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1부
⑩ 법인 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 개인사업자인 경우 개인인감증명서 및 주민등록등본 각 1부
※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제출<서식 9호>
⑪ 정량적 평가 자체평가표 1부 <서식 10호>
⑫ (정량평가)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 관련분야 사업 수행실적 1부 및 실적증명서 각 1부 <서식 11,12호>
⑬ (정량평가) 참여인력 현황, 이력, 용역수행 조직 및 역할분담 체계 각 1부 <서식 13,14,15호>
⑭ (정량평가) 국내 평가기관에서 발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 <서식 17호>
⑮ 용역 수행 추진계획서 1부 <서식 16호>
⑯ 보안서약서,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각 1부 <서식 18,19,20,21호>
⑰ 경쟁참가 유의서 및 서약서 각 1부 <서식 22, 23호>
⑱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확인서 1부 <서식 24호>
⑲ 공동수급표준협정서(분담이행방식) 1부 <서식 25호> (해당 시 작성‧제출)
※ 붙임 서식 모두 확인하여 빠짐없이 제출
※ 위의 제출문서 중 자격확인을 위해 서류 직접 제출방식에서 행정정보공동
이용* 서비스 등의 인터넷 서비스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전환, 서류 최소화
가능, 단, 시스템 조회가 안되는 서류에 한하여 기존 방식 유지
*행정정보 공동이용 : 사무처리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민원인이나 보유기관에서 제출받지 않아도 담당자가 전산망으로 정보를 조회·확인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서비스
◇ 제안서 평가시 제출 요구되는 서류 중 행정정보공동이용 서비스 가능 서류
-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주민등록등본, 4대보험완납증명서, 중소기업확인서 등 각종 증명서(163종 서류 가능)
◇ 행정정보공동이용 서비스 사용방법
-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www.share.go.kr/index_ssl_www.html)> gpki인증서 로그인 > 접근권한관리> 열람권한신청(이용사무명*으로 조회)>(관리자)승인 후 이용
*이용사무명(예시) : 입찰, 계약용
- 건설사업등록증, 건축사사무소개설신고확인증, 사업자등록증, 사회적기업인증서, 소방시설업등록증, 소방시설업등록증, 정보통신공사업등록증 등 11종
|
8.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가. 일시 및 장소 : 추후 별도 공지 ※제안설명 불참 시 입찰참가 포기로 간주
나. 설명시간 : 업체당 20분 내외(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5분)
※ 참여업체 수 등 상황에 따라서 제안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은 조정될 수 있음.
다.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으로 정함
라. 발 표 자 : 발표자는 제안요청업체와 발주부서 협의를 통해 사전 확정
- 발표자 신분증 지참(배석인원은 발표자포함 3인 이내)
9.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10.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1. 하도급 관련 사항
가.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12.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공고 제2012-1814호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이를 제출하지 않거나 거부하는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습니다.
13.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및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
|
|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
14.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자료 제출에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제안 업체의 부담으로 합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에 따릅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계약마당(http://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서식자료실·문서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통보하며, 미 협상대상업체에 대한 통보는 생략합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8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