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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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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5428-000 공고일시  2025/04/28 16:22
공고명 양평군 처리구역 하수관로 정비사업 2단계(2차) 폐기물처리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양평군 환경사업소 수요기관 경기도 양평군 환경사업소
공고담당자 이연희(☎: 031-770-365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07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9,670,000 원
   
배정예산
149,670,000 원
   
추정가격
136,063,636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양평군 환경사업소 제2025 – 33호                                                


[긴급] 용역 전자입찰 공고


1. 용역개요

  가. 용   역   명 : 양평군 처리구역 하수관로 정비사업 2단계(2차) 폐기물처리용역

  나. 사   업   량 : 폐아스콘 1,044톤, 폐콘크리트 1,917톤  

  다. 위        치 :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문호리, 수입리, 개군면 상자포리 일원

  라. 용 역  기 간 : 착수일로부터 6개월간

  마. 용역추정금액 : 149,670,000원(추정가격 : 136,063,636원, 부가가치세 : 13,606,364원)

  바. 기 초  금 액 : 149,670,000원 ※ 세부내역은 첨부파일 참조(열람으로 갈음)


2. 입찰서 접수개시 및 개찰일시

  가. 전자입찰 개시일자 : 2025. 4. 29.(화) 10:00

  나. 전자입찰 마감일시 : 2025. 5.  8.(목) 10:00

  다. 개찰일시 : 2025. 5. 8.(목) 11:00

  라. 개찰장소 : 양평군 환경사업소 입찰집행관PC

  마. 전자입찰시스템의 장애로 개찰 집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개찰이 다소 지연되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바.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응찰업체에 별도 통보없이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 마감일시는 2025. 5. 8.(목) 17:00로 하며 같은날 17:30에 개찰을 실시합니다.

      재입찰 내용을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변경·취소공고하는 경우 별도로 통보하지 않으니 입찰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3.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전자입찰, 총액입찰, 제한경쟁, 적격심사 대상


4.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까지 계속 경기도 소재한 업체이며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 「폐기물관리법」제25조 및「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제21조 규정에 의거

      ①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1253)과 폐기물수집․운반업(건설폐기물)(6728) 업종을 모두 등록한 업체 또는

      ②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1253) 업종을 등록한 업체

    폐기물중간처리업(건설폐기물)(업종코드: 1253)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로서 건설폐기물의 재활용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별표2] 건설폐기물수집ㆍ운반업 및 중간처리업의 허가기준의 장비기준을 충족한 경우에는 폐기물수집ㆍ운반법(업종코드 : 6728)으로 입찰참가 등록하지 않아도 입찰이 가능합니다.

    ※ 소재 기준일은 “입찰공고일의 전일”, 자격 기준일은 “입찰참가등록 마감일”로 하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 까지 당해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함

  나. 상기 용역은 면허 보완을 위하여 공동계약(분담이행)으로 참여 가능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분담한 부분을 이행하는데 필요한 입찰참가자격(지역제한을 한 경우에는 지역제한도 적용) 갖추어야 합니다. 공동계약(분담이행)의 경우 대표사 포함 2개사 이내로 구성합니다.

      ※ 분담비율 : 중간처리 65.2%, 수집·운반 34.8% (대표사는 중간처리업체로 함)

  다. 분담이행방식(면허보완)만 가능하며 공동이행 방식은 불가능합니다.

  라. 분담이행 구성원 모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마.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마감 일시 : 2025. 5. 7.(수) 18:00까지 나라장터 송신 (계약 시 원본제출)

  바.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 등으로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2조의 규정에 의해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게 됩니다.

  사. 전자입찰로서 반드시 나라장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아.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에 따라 특정한 성능, 기술, 품질 등이 필요한 경우로서 제2조의2에 따른 우선조달계약의 방법으로는 해당 조달계약의 목적 달성이 불가능한 경우에 해당되어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예외 적용함

    ※ 본 용역의 폐기물처리에 대한 운반거리 정산은 불가하며, 운반거리는 설계변경 조건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5.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 방법

  가. 본 입찰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2조의 규정에 의한 적격심사 대상으로,「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환경부고시 제2024-287호, 2025.1.2.)에 의거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 이상 최저 가격을 제출한 자 순서대로 적격심사하여 종합평점 95점 이상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예정가격결정 : 기초금액의 ±3%, 범위 15개 중에서 4개 선정)

  나. 적격심사기준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별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추정가격 2억원 미만인 용역의 평가기준을 적용합니다.

  다. 당해용역 대비 최근 3년간 용역 수행금액은 수집‧운반 47,346,390원(부가세 별도), 중간처리 88,718,220원(부가세 별도)이며,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 기준 1일 처리 기준물량은 16.45Ton입니다.

  라. 본 사업은 지역제한 입찰로 당해용역 처리장까지의 거리 항목은 만점을 적용합니다.

  마. 낙찰자 결정에 있어서 동일한 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최고점수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 개찰과정에서 자동추점되며, 당해용역 수행능력 평가결과 동점인 경우 자동추첨결과로 낙찰자 결정

  바. 적격심사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는 나라장터에서 적격심사 통보서를 받은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적격심사신청서 등 적격심사에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 필요서류는 경기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적격심사 통보서는 나라장터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별도 문서 통보 없습니다.)

  사. 적격심사 대상자의 적격통과점수가 미달되는 경우에는 차순위 입찰자부터 적격심사하여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6. 입찰보증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따르며, 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전자입찰서의 납부 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세입조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릅니다.


7. 입찰의 무효

  가. 입찰의 무효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 기준의 입찰 유의서 등에 의하며, 입찰의 무효 규정에 해당하는 입찰 및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입찰ㆍ낙찰 또는 계약의 체결ㆍ이행과 관련하여 사기로 지방자치단체에 손해를 끼친 자를 포함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다. 개찰결과, 본 과업과 상이한 내용으로 개찰이 진행되었을 경우 개찰결과(입찰순위)를 무효로 하고 재공고 입찰을 실시합니다.

  라.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및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8.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양평군 청렴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청렴이행서약서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할 경우 계약의 해제, 해지 및 낙찰의 취소 사유에 해당됩니다.


 9.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열람 또는 구입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 시 낙찰자 결정기준

     - 청렴계약 이행 특수조건, 청렴계약 입찰 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

     - (환경부) 건설폐기물처리용역 적격업체 평가기준

     - 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등 준비부족으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전자입찰서 접수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 대해 양평군 환경사업소에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0.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시행』에 다른 규정 준수 및 「안전·보건 확보 의무 사항 이행 서약서」[붙임] 제출

가.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ㆍ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주민, 종사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낙찰자는 사업 시행기간 단축을 위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가급적 5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양평군 환경사업소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다. 낙찰자는 양평군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을 준수하여야 하며, 각종 대금 청구 시 공급가액의 1.5%에 상당하는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시스템의 중대한 장애로 인하여 입찰을 중단하거나 연기될 시에는 통신망을 통하여 안내하며 중대한 장애의 여부는 양평군 환경사업소의 판단에 따릅니다.

 마. 본 입찰은 반부패 행위 근절을 위한 부패행위 신고제도 공개 의무화 대상사업으로서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업체는 부패행위 근절에 적극 협조해야합니다.

 바. 양평군에서는 공직자부조리 신고센터(http://www.yp21.net / ☏031-770-2058)를 운영하고 있으며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 부패행위 발생 시 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 본 건에 관한 과업내용 세부사항은 양평군 환경사업소 하수관로팀 (☎031-770-3683)로,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은 하수행정팀 (☎031-770-3655)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아. 안내공고문과 입찰결과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게재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28.



양평군 하수도사업 공기업 관리자

[붙임]

안전 · 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양평군과                      계약에 있어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등 관련법규에 따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양평군 발주                    계약에 있어 종사자, 이용자, 그 밖의 사람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계약업체의 안전·보건 등 관련법령상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양평군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종사자, 이용자, 그 밖의 사람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해 신고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신속하게 시설물 개선 조치를 하고, 관계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3.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 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2년     월     일

 주      소 :

 계  약  자 :

 대      표 :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