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15336-000 공고일시  2025/04/28 17:26
공고명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SMT 기초/SMT 장비 운용 교과용 인정도서(2종) 개발 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김지선(☎: 041-840-140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9 13: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6 10: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69,821,000 원
   
배정예산
69,821,000 원
   
추정가격
63,473,636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추정가격 2천만원 초과 1억원 이하*)

* 지방계약법 시행령의 수의계약 등 한시적 특례 적용기간에 관한 고시 적용(행정안전부 고시, 2025.1.1.시행)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공고 제2025-6호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 고시외 교과용 인정도서(SMT기초, SMT 장비 운용) 개발용역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서, 과업설명서(특수조건) 및 최신법령 등을 반드시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  다   음  -

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Ⅱ.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Ⅲ.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충청남도교육청은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 조성하고, 계약업무의 투명성 및 청렴성을 제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청렴계약을 위반 할 경우 다음과 같은 불이익을 받게 됩니다.

 ◦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완료 이후 포함)에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 입찰참가자격 제한

 ◦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의 금지에 관한 사항

본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비리ㆍ불공정 행위가 있는 경우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행정실(041-840-1403) 및 충청남도교육청 홈페이지(www.cne.go.kr → 전자민원창구 → 클린신고센터)를 통하여 신고할 수 있습니다.

관계 공무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ㆍ홈페이지: http://www.cne.go.kr/ 충청남도교육청/전자민원창구/부패․공익신고

ㆍ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 충남교육청/부패․공익신고 이동

ㆍ신고전화: (감사관) 041) 640-7920~7965  (재무과) 041) 640-8230~8233

※ QR코드

 

 

 

 

 

 

☎ 공고 관련 기타문의 연락처

 •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조달청(☎1588-0800)

 • 공고, 개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행정실(☎041-840-1404)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교육과정부(☎041-840-1421)

[유의사항]

본 입찰과 관련하여 공고서와 규격서(첨부서류 일체)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공고문이 우선 적용 됩니다.

※ 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 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제안요청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2022 개정 교육과정 적용 고시외 교과용 인정도서(SMT기초, SMT 장비 운용) 개발용역

용 역 기 간

 계약체결일 ~ 2026. 1. 31.

용 역 내 용

 과업지시서 참고

기 초 금 액

추정가격

부가가치세

69,821,000원

63,473,636원

6,347,364원

※ 면세사업자 또는 영세율을 적용받는 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최종 계약 시에는 부가가치세를 제외하는 금액으로 계약을 체결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 대상 용역이며, 낙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 및 전자청구를 실시합니다.

  나.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이며, 제한경쟁입찰입니다.

  다. 「지방계약법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의거「2단계 입찰(규격-가격동시 입찰)」로서,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제안서 평가)를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개찰합니다.

  라. 공동수급 및 하도급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마. 본 용역은 청렴계약 시행대상 용역입니다.


3. 입찰서 제출 및 개찰

  가. 가격입찰서 제출 기간: 2025. 4. 29.(화) 13:00 ~ 2025. 5. 12.(월) 10:00

  나. 제안서 제출 기간: 2025. 4. 29.(화) 13:00 ~ 2025. 5. 12.(월) 10:00

   ※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 제출, 제안서는 우리학교 행정실, 인편(직접) 및 우편 제출 (FAX, E-메일 제출 불가)

  단, 시작일과 마감일을 제외하고 평일(월~금 08:30~16:30)에 한해 접수 가능

   ※ 학교주소: 우)32506 충남 공주시 유구읍 중앙1길 27-12 1층 행정실

   ※ 우편제출시 반드시 제출 기한 내에 도착분에 한해 인정됨.

  다. 제안서 평가 일자 및 장소: 2025. 5. 15.(목) 15:00 본교 소회의실

  라. 개찰 일시: 2025. 5. 16.(금) 10:00

   ※ 가격입찰서는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찰하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마. 개찰 장소: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입찰집행관 컴퓨터

   ※ 전산 장애 발생 및 제안서 평가일정에 따라 가격개찰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바. 구비서류

  1) 입찰 참가 신청서( [서식1] 정량평가 1부에만 포함)

   - 대표자 접수 시 : 신분증

   - 대리인 접수 시 : ❶위임장[서식 1-1] ❷신분증 ❸재직증명서 ☞3가지 모두 지참

  2) 사업자등록증 사본, (해당하는 경우)출판사 신고증 사본(정량평가 1부에만 포함, 원본대조필 날인 필수)

  3)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서식 1-2] 각 1부(정량평가 1부에만 포함)

  4) 법인등기사항증명서, 개인사업자는 주민등록등본(정량평가 1부에만 포함)

  5)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정량평가 1부에만 포함.)

  6)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 자격 등록증(정량평가 1부에만 포함)

  7) 일반현황 및 연혁( [서식 3] 정량평가 1부에만 포함)

  8) 사업 수행실적 총괄표( [서식 4] 정량평가 1부에만 포함)

  9) 사업 수행실적 증명서 ( [서식 5] 정량평가 1부에만 포함) 

  10) 사업참여인력 이력사항 ( [서식 6] 정량평가 1부에만 포함)  

  11) 신용평가등급확인서( [서식 7] 정량평가 1부에만 포함)

  12) 각종 서약서 ( [서식 8], [서식9] ,[서식10] 정량평가 1부에만 포함)

  13) 정성평가 제안서 8부(원본 1부, 사본 7부 )

    ※ 사본 내에 업체명 등 어떠한 형태로든 업체 표시 불가)

     - 제안서 표지 [서식 2-1], [서식 2-2] 참조    

     - 제안서 내용 [서식 11] 참조 

  14) 기타 제안요청서 및 입찰공고에서 정한 서류(정량평가 1부에만 포함)


4.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g2b)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출판사신고(업종코드 1517) 또는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등록된 업체이어야 합니다.

※ 입찰집행당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등록을 한 업체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4조(전자입찰참가를 위한 업체등록)에 위배되어 무효처리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자

※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https://www.smpp.go.kr/)’에서 확인이 안 될 경우 입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비영리법인은 중소기업확인서가 없어도 입찰 참가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자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에 따라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나라장터 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 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입찰에 참가할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 제1항 제8호 및 제9호의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3조 제1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5. 과업설명

  가. 제안설명회 및 평가 일시: 2025. 5. 15.(목) 15:00 (14:30까지 등록)

  나. 장소: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 본동 2층 소회의실

    ※ 일시 및 장소는 본교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시 사전 통보

    ※ 입찰 참가업체는 제안서 평가를 위한 제안설명회에 반드시 참석하여야 함

    ※ 제안설명은 20분 이내, 질의·응답 시간은 10분 이내

    ※ 발표순서는 제안서 접수번호 순

    ※ 발표자(업체 대표)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하나)을 지참하여 참석

    ※ 발표자가 업체 대표가 아닌 경우 ①위임장, ②재직증명서, ③4대보험(건강, 고용, 국민연금, 산업재해 보상) 중 어느 하나의 가입증명자료, ④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하나)을 반드시 지참

       - 제안서 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경우에는 최저평점으로 평가함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와「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제3항 규정에 해당되는 업체는 입찰보증금 납부면제가 가능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나. 입찰보증금 납부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납부를 갈음합니다.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입찰서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 입찰보증금의 국고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라.「지방계약법」제12조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에 따른 입찰을 입찰금액의 100분의 5이상(「지방계약법 시행령」제37조 제1항 단서조항에 따른 행정안전부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000분의 25이상)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7. 입찰 제출 

  가. 상기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견적서의 제출이 가능합니다.

  나. 본 용역은 전자견적 제출로만 집행하며,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를 이용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1-2호에 따라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견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안전 입찰서비스의 설치 및 작동 오류 등으로 안전 입찰서비스 사용이 곤란한 자는 동항 제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웹방식으로 전자견적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마. 견적서 제출 마감일에 임박하여 견적서를 제출하게 되면 견적서의 집중 제출로 인하여 시스템의 장애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가능한 충분한 시간을 두고 미리 제출하여 시스템장애로 인한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을 연기하는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사. 견적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8.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입찰 유의서 제2절 12-다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의 무효 내용 중 오류를 범하기 쉬운 사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니 입찰 참여자는 참가자격 등록사항 확인 및 공고 내용을 숙지하여 불이익이 없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1)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로 처리됩니다.

     2) 특히, “견적서 상의 상호(또는 법인의 명칭), 대표자의 성명(여러 명의 대표자가 있는 경우 대표자 전원)을 변경등록하지 아니하고 제출한 견적”, 입찰유의서 제2절 ‘12-다-1)’에 따른 “대리권이 없는 자의 견적“은 무효견적임을 알려 드립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입찰의 무효 여부 확인을 위하여 입찰유의서 제2절 ‘7-다’에서 정한 서류 등을 계약담당공무원이 별도로 정한 기한 내에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개찰일시 및 장소

  가. 일시: 2025. 5. 16.(금) 10:00

  나. 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10. 계약상대자 결정

  가. 2단계 입찰 진행: 제안서를 제출받아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적격업체 선정 평가표를 기준으로 적격업체를 선정(평가점수 80점 이상)하며, 선정된 업체 중 가격개찰을 통하여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나. 본 입찰은 총액입찰 방식이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2조에 따라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으로 입찰한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규격 제안서가 우위인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되, 제안서 평가결과도 동일한 때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사용하여 최종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라. 낙찰자로 결정된 자는 낙찰자 결정 통지를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된자가 정당한 이유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거나, 계약 체결 이후 계약을 이행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제에 대하여 관련 법령과 규정을 숙지하고 승낙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청렴서약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ㆍ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ㆍ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이행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본 견적 제출의 안내문, 기초금액 및 개찰결과는 나라장터 시스템의‘입찰정보-용역-기초금액(공고현황-공고번호입력-검색-입찰공고상세조회하단)과 개찰결과’에서 확인바랍니다.

 나. 기타 보충정보 제공처

   - 입찰안내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우리학교 행정실 (☎041-840-1404)

   - 특수조건 등 세부사항에 관한 사항 : 우리학교 교육과정부(☎041-840-1421)

   - 입찰참가자격등록 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사항 : 콜센터 1588-0800

 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반드시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상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등록정보를 변경한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28.


공주마이스터고등학교장 [직인 생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