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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17118-000 공고일시  2025/04/28 17:41
공고명 서울공예박물관 서울형 키즈카페 리뉴얼 및 전시물 제작 설치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유미옥(☎: 02-2133-32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0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9 16:30 개찰(입찰)일시 2025/05/09 17:3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200,000,000 원
   
추정가격
181,818,182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 - 1325호


[문의사항]

본 입찰과 관련하여 추가로 문의할 사항이 있으시면 아래의 담당자에게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 1588-0800)

  ○ 나라장터(입찰공고, 개찰 및 계약)  : 서울특별시 재무과 유미옥 주무관 (☎ 02-2133-3252)

  ○ 사업내용, 입찰참가자격, 제안서평가 및 제출 등 : 서울공예박물관 이진서 학예연구사 (☎ 02-6450-7073)

[유의사항]

전자공고문과 입찰공고문에 정한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입찰공고문(입찰공지 포함) 우선 적용됩니다. 또한 입찰공고문과 첨부물은 상호보완 적용됩니다.

 ▸입찰공고문에 정한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 개정 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될 수 있습니다.

 


용 역 입 찰 공 고(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서울공예박물관 서울형 키즈카페 리뉴얼 및 전시물 제작 설치

 나. 용역기간 : 계약일  ~ 2025.9.30.

  다. 용 역 비 : 금200,000,000원(이억원)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 (전자입찰)

○ 일  시 : 2025.5.7.(수) 10:00 ~ 2025.5.9.(금) 16:30

○ 장  소 : 나라장터 (G2B)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5.8.(목)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공예박물관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 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방문접수)

  ○ 일  시 : 2025.5.9.(금) 10:00 ~ 16:30

   ○ 장  소 : 서울공예박물관 교육홍보과 (서울시 종로구 율곡로3길 4, 전시3동 5층)

      ※ 제출문의 : 이진서 학예연구사 (☎ 02-6450-7073)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일  시 : 추후 통보

○ 장  소 : 추후 통보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가~마 조건을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신청 서류접수마감일(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자격문의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1588-0800)

  나.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2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직접생산확인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종합 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어야 함

  다. 기타자유업(행사대행업) (업종코드:9901) 등록 업체 중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자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번호 : 실물모형및전시물 (6010989901), 전시홍보관설치및디자인서비스 (7215409902), 전시회기획및대행서비스 (8014198801),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 (8014199001) 중에서 하나 이상

  라. 소프트웨어진흥법 제58조에 의한 소프트웨어사업자(디지털콘텐츠 개발서비스업, 업종코드:1469) 또는 비디오물제작업(업종코드3244) 등록 업체 중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0조에 의한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자

직접생산확인증명서 세부품명번호 :  (소프트웨어사업자인 경우)패키지소프트웨어개발및도입서비스 (8111159801), (비디오물제작업인 경우)동영상제작서비스 (8213160301)

  마. 본 용역은 위 입찰참가자격 가~라목의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는 단독으로 참여가능하며, 과업에 따라 공동계약을 허용하여 공동수급(공동이행 또는 분담이행방식)으로 참여가 가능합니다.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자를 명시한 공동협정서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공동이행방식의 경우 공동수급체 구성원 모두가 본 입찰에서 요구하는 입찰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 이상으로 하되 대표사는 지분 참여 비율이 높은 업체로 합니다.

      ※ 분담이행방식의 경우 2개 업체까지 허용하며, 구성원 각각은 해당 분야의 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하여야 합니다. 또한 1개 업체가 입찰참가자격의 면허를 모두 소지하더라도, 입찰참가자격 자분담비율에 맞춰 공동수급 협정서를 전자제출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습니다.

      ※ 기타 공동수급 관련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릅니다.

  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여야 합니다.

  사.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아. 입찰 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 본 용역은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 대상입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3. 경쟁형태 :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7조)

4.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5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하니다.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필요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일    시 : 2025.5.8.(목) 18:00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입찰참가 등록신청 구비서류 : 나라장터 가격투찰로 갈음

<입찰참가등록 신청서류>

① 입찰참가신청서(인감 날인) 1부 <서식 1>

재직증명서 또는 위임장(입찰참가인이 대리인일 경우 ※신분증 지참) 1부 <서식 2>

③ 사업자등록증(고유번호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④ 법인등기부등본(법인인 경우) 1부

⑤ 인감증명서 또는 법인인감증명서(법인인 경우) 1부 <서식 3>

    ※ 인감도장(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첨부) 지참

⑥ 입찰참가자격 증명서류 각 1부 (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 날인)

  - 직접생산증명서, 중소기업확인서 등

⑦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 등록증 1부

⑧ 공동수급인 경우

  - 공동수급 표준협정서, 대표자 선임계, 합의각서 각 1부 <서식 18, 19, 20>

  - 공동도급 구성원별 위의 입찰참가서류 각 1부 

⑨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보안서약서, 확약서, 근로자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서식 21, 22, 23, 24>

    ※ 사본은 인감(또는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위의 제출서류 중 일부에 대하여 행정정보공동 이용* 서비스 의 인터넷 서비스를 활용하는 방식으로 제출 대체 가능함. 단, 시스템 조회가 안되는 서류는 기존 방식으로 제출하여야 함.

   *행정정보 공동이용 : 사무처리에 필요한 구비서류를 민원인이나 보유기관에서 제출받지 않아도 담당자가 전산망으로 정보를 조회·확인하여 업무를 처리하는 서비스

     

제안서 평가시 제출 요구되는 서류 중 행정정보공동이용 서비스 가능 서류

-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인감증명서, 주민등록등본, 4대보험완납증명서, 중소기업확인서 등 각종 증명서(163종 서류 가능)

행정정보공동이용 서비스 사용방법

-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www.share.go.kr/index_ssl_www.html)> gpki인증서 로그인 > 접근권한관리> 열람권한신청(이용사무명*으로 조회)>(관리자)승인 후 이용

*이용사무명(예시) : 입찰, 계약용

- 건설사업등록증, 건축사사무소개설신고확인증, 사업자등록증, 사회적기업인증서, 소방시설업등록증, 소방시설업등록증, 정보통신공사업등록증 등 11종

⑩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안전관리체계 매뉴얼, 재해대응체계 현황 <서식 25, 26, 27>

⑪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제안서 제출서류>

① 제안서 제출서 1부 <서식 4>

② 가격입찰제안서 및 원가계산서, 산출내역서 각 1부 <서식 5, 6, 7>

    ※ 별도 밀봉하여 인감날인 후 제출

③ 제안서 총 11부 – 제안서 원본(업체명 기재) 1부, 평가용 제안서 10부 <서식 8>

사업수행능력 평가자료(정량적 지표) 2부 <서식 9, 10, 11, 12, 13, 14, 15, 16, 17>

⑤ USB 1매(발표용 제안설명서, 사업수행능력평가자료 각 1부, PDF로 제출)

7.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   ※ 제출서식 <제안요청서> pp. 24-64 참조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하도급 관련 사항

본 사업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사업입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3.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규정에 따릅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계약마당(http://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서식자료실·문서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8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