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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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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7207-000 공고일시  2025/04/28 17:45
공고명 2025년 부산영락공원 다회용기 대여·세척 용역
공고기관 부산시설공단 수요기관 부산시설공단
공고담당자 변상현(☎: 051-860-768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8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8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96,963,000 원
   
배정예산
96,963,000 원
   
추정가격
88,148,182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공고 : 제2025-152호     





소액수의(견적제출) 안내공고


1. 입찰(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공    고    명

2025년 부산영락공원 다회용기 대여·세척 용역

용 역 개 요

장    소

부산광역시 금정구 두구동 금정도서관로 108 영락공원

내    역

장례식장 다회용기의 대여, 세척 및 재공급 ▷ 설계서 참고

기    간

계약체결일로부터 2025. 12. 31.까지(사업비 소진시까지)

기  초  금  액

금96,963,000원

입 찰 서 제 출

접수개시일시

2025. 4. 29. (화) 10:00

추  정  가  격

금88,148,182원

입 찰 서 제 출

접 수 마 감 일 시

2025. 5.  8. (목) 10:00

부가가치

금8,814,818원

개 찰 일 시

2025. 5.  8. (목) 11:00

입찰서 제출 및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첨부된 과업지시서 등을 반드시 숙지하시고 과업수행이 가능한 업체만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 본 입찰의 총 예정 금액 및 수량은 발주기관 사정에 따라 증·감 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공동계약이 불가합니다.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유의사항】

1. 중대재해처벌법 적용대상 입찰업체는 법상 안전보건 확보 의무이행 필요

 ○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2.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제 실시

 ○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약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해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함.

3. 50인 이상 사업장(또는 1억원 이상 사업)의 경우 수급업체 안전보건 수준평가표[붙임 1]를 작성하여, 증빙자료와 함께 발주부서 요청기한 내 제출하여야 합니다. 평가결과 기준등급 미만 시 공단 자체 기준에 따라‘특별 관리대상 업체’로 지정되어 관리될 수 있습니다.


2. 입찰(견적제출) 및 계약방식

  가. 본 입찰의 계약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계약으로 체결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따른 소액수의(2인이상 견적제출)입니다.

    ※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3. 입찰(견적제출) 참가자격 ▶ 아래의 자격을 모두 갖추어야 합니다.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 참가 자격요건을 갖춘 업체로서, 과업이행요청서의 과업수행이 가능한 업체여야 합니다.

  나. 다회용기 수거(매일 1회 이상)에 필요한 차량을 구비한 업체이며 사업자등록증에 다회용기 세척 관련 종목(“식판 세척” 또는 “다회용기임대업”)이 기재돼 있고, 「다회용기 세척 위생기준 가이드라인」(환경부·식약처)에 따라 다회용기 세척(매일 1회 이상)에 필요한 아래 시설을 모두 구비한 업체

세척기, 건조기, 소독기 / ATP측정기, 온도측정기, 리트머스시험지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ㆍ인가ㆍ면허ㆍ등록ㆍ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부산광역시에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는 것이 있어야 함)이 안 될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입찰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ㆍ소상공인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마.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로 집행하므로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등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입찰서(견적서) 제출

  가.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  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다.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견적서를 제출한 것으로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5. 계약상대자(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내에서 15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작성하며,

      입찰참가자가 2개씩 선택하여 가장 많이 추첨된 4개의 예비 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에 의거 수의계약 배제사유

      해당되지 않고, 예정가격 대비 견적금액이 낙찰하한율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에

      따릅니다.(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라. 선순위 견적제출자가 계약체결 이전에 부적격자로 판명되어 계약상대자 결정이 취소

     되거나 계약포기서 제출 등의 사유로 계약상대자 결정에서 제외한 경우에는 차 순위자 

     순으로 배제사유에 해당하지 아니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6. 입찰(견적제출)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 입찰유의서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7.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청렴계약특수조건,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설계서(내역서), 시방서(과업지시서)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또는 계약에 관한 서류를 위·변조한 자, 부정하게 행사한 자, 허위서류를 제출한 자,

      고의로 무효로 입찰한 자 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다. 낙찰자로 통지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자는「인지세법」에 따른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고 대금청구 시 부산광역시 지역개발공채(청구금액의 2%)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우리 공단에서는 부조리척결 및 불공정행위(입찰담합 등) 사전 차단을 위하여 청렴계약제, 협력회사 행동강령, 모범거래모델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모범거래모델을 준수하고 청렴서약서(입찰특별 유의서 및 특수조건 포함) 및 협력회사 행동강령 준수 서약서, 퇴직자 영입현황(해당 없음)확인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해당 없음) 확인서 등을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발주기관 요청 시 별도 작성 제출하여야 합니다.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계약의 체결 또는 그 이행과 관련하여 금품제공 시 뇌물공여죄로 형사고발 됨과 동시에 부정당업자로서 입찰참가제한을 받게 됩니다.

  바. 예정가격 결정과 관련한 책정기준 등은 건설기술연구원 발표 표준품셈, 대한건설

      협회 발표 노임, 국토교통부, 해양수산부, 산업통상자원부 발표 표준시장단가,

      개별법령에서 규정한 법정경비 요율과 조달청 원가계산제비율 적용기준에서 정한

      요율 등에 따릅니다.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관련

      법령 등에 따라 개별 통보 없이 재(공고)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투찰자는

      해당 내용을 확인하고 마감일시 까지 다시 투찰하여야 합니다.

  사. 문의처

    - 과업내용에 관한 사항 : 장사운영팀 정병진(☎051-790-5031)

    - 입찰에 관한 사항 : 재무회계팀 변상현 (☎051-860-7684)

    - 전자입찰 이용방법 및 장애처리 : 조달청 콜센터(☎1588-0800)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불공정행위 및 계약담당 관련 직원이 금품ㆍ향응 등을 요구 시 부산시설공단 청렴감사실(☎051-550-1464) 및 공단 홈페이지 부패ㆍ비리 신고센터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5. 4.


부산시설공단 (분임)재무관

【붙임1】

수급업체 안전보건수준평가표


업 체 명

 

 

구분

평가

항목

평가기준

배점

평가기준

평가점수

우수

보통

미흡

안전보건관리체제

(20)

일반원칙

공단·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 적정 여부

5

5

3

1

 

계획수립

안전보건관리계획 적정 여부

10

10

5

1

 

역할 및 책임

구성원의 역할 분담 적정 여부

5

5

3

1

 

소계(A)

 

실행수준

(40)

위험성평가

위험성평가 기준 마련 및 유사 작업에 대한 위험성평가 실시 적정 여부

15

15

8

1

 

안전점검

안전점검 및 보호구 착용확인 등

10

10

5

1

 

교육

안전 교육 계획의 적정 여부

15

15

8

1

 

소계(B)

 

운영 및 재해발생수준관리

(40)

신호 및 연락체계

공단·계약상대자의 신호체계 및 연락체계

5

5

3

1

 

위험물질 및 설비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10

10

5

1

 

비상대책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유관기관 포함)

5

5

3

1

 

산업재해 현황

최근 3년간 산업재해발생 현황

20

20

10

1

 

소계(C)

 

총    점(A+B+C)

 

등급판단

 

※ 업체 평가등급 분류기준

· A등급: 80점 이상, · B등급 50점~79점, · C등급: 50점 미만

 - 평가항목 3개 분류 중 하나라도 50%미만시 C등급으로 분류

※ 업체등급별 관리기준

구분

A등급

B등급

C등급

판단결과

적합

적합

부적합

허용작업

모든 작업

화재, 전기, 고소, 밀폐공간, 중장비, 위험작업 외 작업

-

※ 평가항목 세부 기준

  1. 안전보건관리체제

    가. 일반원칙

     ① 우수: 공단과 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이 상호 어긋남없이 우수함

     ② 보통: 공단과 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이 상호 어긋남은 없으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공단과 계약상대자의 안전보건방침이 상호 어긋나거나 상당 부분 결여됨

    나. 계획수립

     ① 우수: 안전보건관리계획의 목표가 명확하며 계획 대비 성과가 측정 가능하게 작성되었음

     ② 보통: 안전보건관리계획은 작성되었으나 일부 내용 누락 또는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보건관리계획이 작성되지 않았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다. 역할 및 책임

     ① 우수: 안전관리에 대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이 명확하고 체계가 잘되어 있음

     ② 보통: 안전관리에 대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이 일부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관리에 대한 구성원의 역할 분담이 되어 있지 않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2. 실행수준

    가. 위험성평가

     ① 우수: 위험성평가 기준이 마련되어 있으며, 충분히 평가할 능력을 갖추고 있거나,
또는 유사 작업에 대한 위험성평가가 우수하게 실시되었음

     ② 보통: 위험성평가 기준이 마련되어 있으나, 일부 미흡하거나 평가할 능력이 부족함
위험성평가 기준이 없으나, 충분히 평가할 능력이 갖추어져 있음

     ③ 미흡: 위험성평가 기준이 없고 평가할 능력이 상당부분 결여됨

    나. 안전점검

     ① 우수: 안전 점검 계획 및 보호구 지급 계획이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안전 점검 계획 및 보호구 지급 계획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 점검 계획 및 보호구 지급 계획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다. 교육

     ① 우수: 안전 교육 계획이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안전 교육 계획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안전 교육 계획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3. 운영관리

    가. 신호 및 연락체계

     ① 우수: 작업에 대한 신호 및 연락체계가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작업에 대한 신호 및 연락체계가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작업에 대한 신호 및 연락체계가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나.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 확인

     ① 우수: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에 대한 점검, 정비 등의 관리방법과 책임과 권한 등이 명확함

     ② 보통: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에 대한 점검, 정비 등의 관리방법과 책임과 권한 등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유해·물질 취급, 기계·기구·설비의 안전성에 대한 점검, 정비 등의 관리방법과 책임과 권한 등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다. 비상대책

     ① 우수: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이 명확하고 구체적임

     ② 보통: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이 미흡하거나 구체적이지 않음

     ③ 미흡: 비상시 대피 및 피해 최소화 대책이 없거나 상당부분 결여됨

    라. 산업재해 현황

     ① 우수: 최근 휴업을 제외한 2년 동안 무재해사업장을 유지하거나, 3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으로 재해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함

     ② 보통: 2년 연속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미만임

     ③ 미흡: 최근 1년 동안 사망재해가 있거나, 1년 동안 동종업종 평균재해율 이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