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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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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7489-000 공고일시  2025/04/28 18:38
공고명 광주광역시 북구 재활용품 선별 · 처리 대행 용역
공고기관 광주광역시 북구 수요기관 광주광역시 북구
공고담당자 김정환(☎: 062-410-621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6/06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6/09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6/1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28,050 원
   
배정예산
3,856,097,700 원
   
추정가격
3,856,097,7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광주광역시 북구 공고 제2025 - 823호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광주광역시 북구 재활용품 선별 · 처리 대행 용역을 진행하기 위하여 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용역 입찰 사항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본 사업은 ‘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으로 예산이 확정되지 않을 경우

  계약의 효력이 발생하지 않으며, 발주예정예산(사업비)과 다르게 예산이 확정된 경우 확정예산의

  범위 내에서 계약금액 및 사업기간 등은 조정될 수 있음

※ 관련근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3조(회계연도 시작 전 또는 예산배정 전의 계약체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6조(회계연도 시작 전의 계약 등)


2025년 4월 28일


광주광역시북구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광주광역시 북구 재활용품 선별 · 처리 대행 용역

 나. 용역개요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다. 예상물량 : 총 30,114톤(10,038톤/년)

 라. 용역기간 : 2026. 01. 01. ~ 2028. 12. 31.(3년)

 마. 용 역 비 : 금3,856,097,700원(연 1,285,365,900원 × 3년)

  ※ 본 사업은 장기계속계약 대상 사업으로써, 상기 금액은 3년간 처리예정물량에 대한 예상금액이며, 총괄분 계약 후 당해연도 예산 범위(연 1,285,365,900원) 내에서 별도의 차수계약을 체결합니다.

  ※ 「부가가치세법」 제26조제1항제5호 및 같은법 시행령 제35조제12호에 의거 면세대상입니다.

 바. 기초금액 : 금128,050원 [톤당 처리단가]

 ※ 반드시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투찰하여야 하며, 계약금액은 투찰금액×총 예상물량으로 결정하고 원단위 이하는 절사합니다.

 사. 계약방식 : 장기계속계약, 총액계약, 단가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2. 참가자격(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허)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계속하여 법인 등기부등본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인 · 허가 관련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 소재지) 광주광역시에 소재한 업체로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여야 합니다.

  ① 공고일 현재 「폐기물관리법」 제25조에 따른 폐기물중간[6770] · 최종[6778] · 종합[6786] 재활용업(지정폐기물외 폐기물) 중 하나 이상을 신고 및 등록한 업체

  ② 1일 34톤(연 300일 기준) 이상의 재활용품 선별 · 처리능력을 보유한 업체

  ③ 1일 처리가능한 폐기물의 10일분(340톤) 이상 30일분(1,020톤) 이하를 보관가능한 장소를 확보하고 있는 업체

  ④ EPR(생산자책임재활용제도) 품목의 재활용 선별이 가능하고 생활폐기물 수집 · 운반 차량의 진출입이 원활한 업체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같은법 시행령 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항목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지정받아 입찰서 제출마감일 현재 입찰참가제한 중에 있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현장설명회 : 생략합니다.(제안요청서로 갈음)


4. 입찰공고 및 질의응답

가. 입찰공고

   1) 일    시 : 2025. 4. 28.(월) ~ 2025. 6. 9.(월)

   2) 제안요청서 교부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입찰 공고 시 첨부된 제안요청서의 서식을 다운받아 사용

 나. 질의 및 답변

   1) 질    의 : 2025. 5. 7.(수) ~ 2025. 5. 9.(금)

   2) 질의방법 : FAX) 062-510-1516 이나 메일 : smj0324@korea.kr

    - 서면질의(FAX 또는 메일)만 가능하며 그 외 방법으로 질문시 답변하지 않습니다.

    - 질의서에는 업체명, 주소, 대표자 성명, 연락 가능한 전화번호, Email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 서면질의 후 전화접수 확인 필수(062-410-6525)

    - 질의기간 이후 추가질문은 받지 않습니다.

   3) 답    변 : 2025. 5. 15.(목) 이후 ※ 사정에 의한 답변일정 변경 가능

    - 질의에 대한 답변은 본 공고문 일정에 따라 1회 Email로 일괄 서면 통보합니다.




5. 입찰참가신청 및 제안서 제출

 가. 입찰참가신청 및 기술제안서 제출(방문 제출)

  1) 제출일시 : 2025. 6. 9.(월) 09:00 ~ 16:00(12:00 ~ 13:00 및 16시 이후에는 접수불가)

  2) 장    소 : 광주광역시 북구 우치로 77, 북구청 청소행정과(우측 별관 3층)

  3)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

  4) 제출방법 : 직접방문 접수(우편 등 기타방법 접수 불가) ※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 제출하는 모든 문서(사본 포함)에 반드시 법인 또는 사용인감을 날인하여야 하고, 인감증명서(법인 또는 대표)와 사용인감계를 같이 제출하여야 합니다.

   인감증명서, 사용인감계 또는 날인이 없는 경우 접수하지 않습니다.

   ※ 서류의 제출은 업체의 대표가 재직증명서, 신분증을 지참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대리인이 제출시 위임장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합니다.

  5) 문 의 처 : 북구청 청소행정과 자원순환팀(☎062-410-6525)

   ※ 평가위원 추첨 : ’25. 6. 9.(월) 입찰참가신청 및 제안서 제출 시

 나. 가격제안서 제출

  1) 제출일시 : 2025. 6. 6.(목) 10:00 ~ 2025. 6. 9.(월) 16:00

  2) 장    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에 단가로 전자 제출

   ※ 본 입찰은 가격입찰에 참여한 업체만 제안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원가계산서(산출내역서 포함)는 산출근거를 포함하여 작성하고 협상 시 제출합니다.

   ※ 입찰가격이 추정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협상적격자에서 제외됩니다.

   ※ 예가방식은 비예가입니다.

  3)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서 제출 기능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 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4) 이 입찰은 「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5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지문정보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 업무가 정지됨에 따라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별표 2>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평가 및 협상

가. 기술제안서 평가 : 2025. 6. 10.(화) 15:00(예정)/ 북구청 선별진료소 2층 예산토론방

    ※ 일시 및 장소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개별 통보합니다.

    ※ 제안서 발표는 실시하지 않습니다.

 나. 가격제안서 평가 : 2025. 6. 10.(화) 이후 / 광주광역시 북구 입찰집행관 PC

    ※ 상기 일정은 기술제안서 평가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다. 제안서 평가요소 및 평가방법

   - 기술평가와 가격평가를 실시하여 종합평가점수로 평가

    ‧ 평가비율 : 기술평가(80%), 가격평가(20%)

    ‧ 종합평가점수 = 기술평가점수 + 입찰가격 평가점수

   - 기술능력평가(80%)는 정량적 평가와 정성적 평가로 구분

    ‧ 정량적 평가는 사업담당자가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

    ‧ 정성적 평가는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위원이 제안서 내용에 대해 평가

   - 가격평가(20%)는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의한 입찰가격 평점산식에 의함

 라.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 발표 : 제안서(기술제안서, 가격제안서) 종합평가 후


7. 입찰보증금

 가. 모든 입찰참가자에게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따릅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를 준용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제출

 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 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이행하겠다는 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최종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에 서명하여 계약 시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본 입찰 건과 관련하여 우리구 직원이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요구를 할 경우 광주광역시 북구청 홈페이지 공직자 부조리 · 갑질 피해 신고 및 감사담당관실(062-410-6926, 팩스 062-510-1457)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0. 개인정보의 누출금지 의무

 가. 본 용역 수행 시 발생하는 개인정보 등에 대해서는 외부반출금지 등 비밀유지의무를 반드시 준수하여야 하며 노출금지 대상정보에 대한 정보노출 적발 시 「지방계약법」시행령 제92조에 근거하여 부정당업자로 등록, 입찰참가자격 등 제재조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계약업체의 누출금지 대상정보 비밀유지의무 미 이행으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의 손해배상책임은 계약업체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1. 안전‧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 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 재해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 참고)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 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2.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가. 본 입찰은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나.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어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광주은행(KJB상생결제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다.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라.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13.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조달청 전자입찰시스템 입찰자이용약관, 조달청전자입찰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일반용역계약특수조건,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조서 등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투찰 전 담당자와 과업내용에 대하여 충분히 상담 후 응찰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업체에서는 전자입찰시스템 및 네트워크 장애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제출이 곤란한 경우에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 입찰조달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본 용역 낙찰자는 포괄적인 재하청을 금지하고,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근로기준법 준수 및 최저임금법 제10조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고용노동부 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마.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 법령 및 우리 구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바.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체결시는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하여야 하고, 계약체결 후 대금 청구시는 광주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아. 기타 문의사항

     - 계 약  분 야 : 광주광역시 북구 회계과(☎062-410-6211)

     - 과업지시분야 : 광주광역시 북구 청소행정과(☎062-410-6525)

     - 전자입찰분야 : 조달청콜센터(1588-08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