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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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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7450-000 공고일시  2025/04/28 18:42
공고명 대화동 도시재생 활성화계획(변경) 수립 용역 입찰 공고(협상에 의한 계약)
공고기관 대전광역시 대덕구 수요기관 대전광역시 대덕구
공고담당자 최인영(☎: 042-608-654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0,000,000 원
   
배정예산
50,000,000 원
   
추정가격
4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그림입니다.

       

대전광역시 대덕구에서는「부패없는 투명한 행정」이 국가 경쟁력과 사회발전에 중요한 요소가 됨을 깊이 인식하고 「유리알처럼 맑고 깨끗한 회계행정」을 구현하고자 모든 공사 ․ 물품 ․ 용역에 대하여 청렴계약제를 시행합니다.

대전광역시 대덕구 공고 제2025-535호



용역 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대화동 도시재생 활성화계획(변경) 수립 용역

   나.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다.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0개월

                  ※ 발주처의 사정 및 현장여건에 따라 조정될 수 있음

   라. 기초금액 : 금50,000,000원(금오천만원) / 부가세 포함

       

본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서 입찰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입찰(가격제안서 제출)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 금액으로 합니다.

본 입찰에 참여하려는 업체는 제안요청서 등 과업 내역을 반드시 확인 후 용역 수행이

   가능한 업체만 참여하시기 바라며, 확인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낙찰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정해진 기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등 「지방

   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관련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2. 계약방법 : 총액입찰, 제한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나.「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 7. 1. 시행)

   -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

3.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거 입찰의 참가 자격을 갖춘 업체 중, 아래 자격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업체

    1)「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제21조에 따라 건설부문(도시계획)의 엔지니어링사업자 신고를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제6조에 따라 건설부문(도시계획)의 기술사사무소 등록을 필한 업체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등록규정에 따라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 : 1169]으로 입찰참가등록한 자

  나.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중 하나를 소지한 업체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의 해당연도 유효기간이 종료되었을 수 있으므로 위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반드시 유효기간 마감일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추후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갱신하지 않아   발생하는 모든 조치의 책임을 입찰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전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계속 유지되어야 함)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사항이 확인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 마감일부터 5일 이내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는 경우

  - 발급된‘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 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을 받지 아니한 업체

  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자는

      입찰서 제출 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3조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붙임1】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전자입찰의 경우 입찰서 제출 시 전자입찰서에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확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4. 공동수급

  - 본 용역은 공동수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5. 입찰참가 등록 및 제안서 제출

  가. 가격입찰서 제출 (나라장터 전자입찰로 제출)

    1) 제출기간 : 2025. 5. 7.(수) 10:00 ∼ 2025. 5. 9.(금) 10:00

    2) 제출장소 : G2B(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5. 8.(목)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함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거나 제안서 미제출시 무효로 처리함

      ※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음.(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 특별유의서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음.)

      ※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부가세포함) 작성)는 우선협상대상자 선정시 제출받음.   

  나. 기술제안서 접수 (방문제출)

   1) 제출일시 : 2025. 5. 9.(금) 10:00 ~ 17:00 / 12:00~13:00 중식시간 제외

    2) 제출장소 : 대덕구청 별관 4층 도시계획과 제출(☎042-608-5952)

    3) 접수방법 : 직접 방문접수 (우편, 팩스, e-mail 접수 불가)

       * 제안서 제출시 평가위원 고유번호 추첨표 제출(입찰참가업체 대표 또는 위임자 반드시 참석) 

    4) 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고

   

※ 특기사항

 ∙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의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으며, 대리인 접수시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신분증 지참)

 ∙ 제출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하고, 제안요청서에 대한

   질의는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여야 하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응답한 사항은 법적 효력을      갖지 못함.(질문은 제안서 제출 마감일 2일전까지 가능)

 ∙ 제출된 문서는 일절 반환하지 않음

 

 6. 제안서평가위원회 평가 등 향후일정

   가. 제안서 평가

    1) 일시 및 장소 : 2025. 5. 16.(금) 14:00 / 대덕구청 2층 대회의실

     ※ 평가일정 및 장소 등은 발주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변경 시 개별 통지)

    2) 방법 : 프리젠테이션을 통한 평가위원 평가 / 업체당 제안설명 15분, 질의ㆍ응답 5분 이내

      ※ 제안서 발표에 불참한 업체의 평가는 서면으로 실시하지 않습니다.

      ※ 발표순서는 제안서를 제출한 자가 평가 당일 추첨하여 결정함

      ※ 주어진 발표 시간(15분) 반드시 엄수, 초과 시 강제종료될 수 있음

      

 

< 제안서 발표 시 참석자의 참가자격 >

 

 

 

제안서 발표 시 참석자는 입찰참가업체의 임‧직원이어야하며, 그 중 발표자(사업총괄책임자

   또는 대표자)공고일 전부터 재직중이어야 함

참석자 전원은 재직증명서, 4대보험(고용,국민건강,국민연금,산업재해보상) 중 어느 하나의

   가입 증명자료,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중 택1)을 반드시 지참하여야 함.

      ※ 제안서 발표는 별도의 추가 제출자료 없이‘제안서’로 갈음

      ※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을 경우 사유를 별도로 명기하여야 하며, 명기하지 않을 경우 불이익이 있을 수 있음

   나. 가격개찰 : 2025. 5. 9.(금) 11:00 (대전광역시 대덕구 총무과 입찰집행관 PC)

   

 ※ 가격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제안서 평가 완료 후 진행합니다.

   다. 협상적격자 선정 및 결정방법

    1)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90%)가격평가(10%) 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업체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합산점수가 70점 미만인 업체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

    2) 협상 순서는 합산 점수의 고득점순에 의하여 결정하되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 업체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합니다.

    3) 가격제안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4) 협상 순위에 따라 협상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최종

       낙찰자로 결정하고 다른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5) 합산 점수가 70점 이상인 자가 없거나 모든 협상대상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에 부칠 수 있습니다.

   라. 본 공고문 및 제안요청서 등에 명기되지 않은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합니다.

   마. 기술협상 및 가격협상 : 협상적격자 통지 후 15일 이내


 7. 입찰보증금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면제하며, 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내용이 명시된 입찰참가신청서 제출로 갈음합니다.

   나. 기한 내 계약 미체결 등 입찰보증금 귀속 사유가 발생하면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따릅니다.


8.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여럿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공고문 3. 의 사항을 충족하더라도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입찰유의서 제2절 2. 가. 의 입찰참가신청서류 접수마감일

       전일로 하여 입찰유의서 규정 적용함) 등 입찰참가자격 판단에 대한 관련

       규정을 충족하지 못한 입찰이 있으면 가. 의 입찰무효 중 하나에 해당할

       수 있으니 관련 규정을 숙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자격 없는 대리인의 입찰은 무효이오니 주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대리인이 입찰에 참여하는 경우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유의서 제2절 7. 다. 에 따라 해당서류를 제출해야 함.)

9.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및 이행 서약서【붙임2】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 또는

       날인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상대자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0. 청렴계약 이행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체결 시 대표자가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1. 기타사항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

       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결정 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용역계약 특수조건과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

       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

       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우리구가 정한 바에 따라 계약이행보증, 인지세 납부 등을

       한 후 낙찰 통보일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해야하며, 계약상대자는

       대금청구시 「대전광역시 지역개발기금 설치조례」에 따라 계약금액(부가세

       미포함)의 2.5%에 해당하는 대전광역시 지역개발채권을 매입하고 매입

       필증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위 사항을 이행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으며 본 공고문 관련 해석상의 이견이 있을 때에는 우리구 해석에 따릅니다.

   마.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감사실(☎042-608-6071) 및 홈페이지 (www.daedeok.go.kr

       전자민원)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

       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12. 보충정보 제공처

   가.과업지시서, 제안요청서등 사업에관한 문의 :대덕구 도시계획과 / ☎ 042-608-5952

   나.공고문, 계약 등에 관한 문의 :대덕구 총무과 / ☎ 042-608-6543

   다.조달청입찰참가자격등록, 전자 입찰 등에 대한문의 :조달청 콜센터 / ☎ 1588-0800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8일



대전광역시 대덕구 분임재무관





【붙임1】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 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 제1항 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조세범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지방세기본법」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00. 00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대전광역시 대덕구 (분임)재무관 귀하

【붙임2】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은 본 사업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책임질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 확보 의무 준수 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 .   .   .

 

 

                                서약자 : ○○회사 대표 ○○○(인)

 

                      대전광역시 대덕구 (분임)재무관 귀하                                


안전보건 확보 의무 이행서약서

 

○○○는 대전광역시 대덕구로부터 도․수급(수탁)받은 사업 추진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다음 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는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종사자 및 이용자 등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필요한 조치를 다하겠습니다.

 

2. 매년 안전‧보건 관리계획서와 함께 산업·시민재해 예방 업무처리 계획(유해·위험요인 확인 점검 및 개선, 산업·시민재해 발생 시 대응, 대피훈련 등)을 대전광역시 대덕구에 제출하고 안전·보건관계법령상 의무사항을 빠짐없이 이행하겠습니다. 만약 의무사항을 이행하지 않아 중대산업·중대시민재해가 발생할 경우 그에 따라 발생하는 법적 처벌 및 대전광역시 대덕구의 불이익 조치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3. 종사자 및 이용자 등으로부터 유해·위험요인에 대한 신고가 접수될 경우 보수·보강 등 개선 작업을 신속하게 조치하고, 대전광역시 대덕구 및 관계행정기관의 이행명령에 따른 개선사항을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4. 안전보건관계법령상 관계자에 대한 정기적인 교육 실시 등으로 안전문화정착에 대한 관계자의 인식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는 대전광역시 대덕구 ○○○ 사업을 추진함에 위에서 명시한 내용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관련 계약에 따른 책임을 질 것을 서약합니다.

 

      20  .   .   .

 

 

                                서약자 : 00회사    대표 000(인)

 

 

대전광역시 대덕구 (분임)재무관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