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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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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7597-000 공고일시  2025/04/28 19:46
공고명 수도권 균형발전과 국가재정 효율화를 위한 예비타당성조사 개선방안 연구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최서린(☎: 02-2133-32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08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9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5/09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390,456,000 원
   
추정가격
354,96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327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수도권 균형발전과 국가재정 효율화를 위한 예비타당성조사 개선방안 연구 용역

  나.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2개월

  다. 용 역 비 : 금390,456,000원(부가가치세 포함)

  라. 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내용서’ 참조

  마. 입찰참가 등록 및 가격투찰(전자입찰)

    - 일    시 : 2025. 05. 07.(수) 10:00 ~ 2025. 05. 09. (금)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05. 08.(목)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균형발전정책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방문접수)

    - 일    시 : 2025. 05. 09.(금) 10:00 ~ 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균형발전정책과 강우석 주무관 (☏ 02-2133-8620)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124, 서소문2청사 10층)

  사.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추후 통보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및 동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추고,「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등록마감일까지 학술, 연구용역 (업종코드 : 1169)으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문의처 : 조달청 전자조달콜센터 (☏1588-0800)]

  나.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 완료한 타당성 관련 연구 또는 균형발전 관련 연구 실적을 1건 이상 보유한 업체

  다. 공동수급(공동이행방식)을 허용하며,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입찰참가자격을 충족하여야 하고, 공동수급을 희망하는 기관은 공동수급협정서(3개 기관이내, 공동이행방식)를 제출하여야 함(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음)

      ※ 구성원별 최소지분율은 5% 이상이어야 하며,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일 현재 부도․파산․ 해산․영업정지 등의 상태에 있는 업체는 공동수급체를 구성할 수 없음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될 경우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마. 입찰참가 수수료는 없습니다.


3. 경쟁형태 : 제한경쟁입찰(실적)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0조 제1항 제5호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5.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5. 05. 08.(목) 18: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조달전자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6.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균형발전정책과 방문제출)

  가. 입찰관련 제출서류

 ① 입찰참가 공문 1부 (대표자 인감 날인)

 ②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포함) 1부

 ③ 입찰참가 등록서류 1부

      가) 입찰참가신청서(소정양식) 1부

      나)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다)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1부(법인에 한함

          ※ 인감도장(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지참

      라) 서약서 및 확약서 1부

      마)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각 1부

      바)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업체별 해당 서류) 1부

      사) 나라장터 경쟁입찰참가등록증 1부

      아) 공동수급 표준협정서 및 합의각서 각 1부

  나.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관련 제출서류

    ① 제안업체 일반현황 부문 2부

       (객관적 지표 증빙서류 및 자체 평가표, 공동수급협정서 포함)

    ② 제안서 발표용 PPT 출력물(A4) 12부, 파일로 저장한 USB 1개

       ※ 보관용 원본 2부는 업체명을 표기하고 나머지 평가용 10부는 무기명 제출

    ③ 입찰서 및 가격제안서(밀봉) 각 1부

       ※ 산출내역서를 포함한 가격입찰서를 봉투에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 날인(봉투 앞면에 ‘가격제안서’ 기재)

    ④ 공동수급체 구성 : 공동수급 표준협정서(분담이행방식) 및 합의각서 각 1부

       ※ 특기사항

       ∙ 제안서는 공문서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서에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함. (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 우편접수는 받지 아니함.

       ∙ 제출기한 내 제출되지 않은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함.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여야 하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 응답한 사항은 법적효력을 갖지 못함. (질문은 제안서 제출 마감일 2일전까지 가능)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 추후 공지

  나. 설명시간 : 업체당 20분 내외 (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5분)

  다.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 타 업체 방청 불가

  라. 발 표 자 : 사업책임연구자 또는 분야별 참여 연구자 발표

    ※ 신분증 지참 (배석인원은 발표자 포함 3인 이내)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하도급 관련 사항

   본 사업은 과업전체를 일괄로 하도급 할 수 없는 사업입니다.


11.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3.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처벌법」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능력 확보를 위해 계약 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작성하여야 합니다.

  나.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안전·보건 관계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를 시행하여야 합니다.


14.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 및 이메일은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마.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 또는 서울특별시 대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에서, 계약 관련 자료는 서울계약마당(https://contract.seoul.go.kr) → 공지사항 → 서식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사.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0800)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균형발전정책과 강우석 (☏ 02-2133-8620)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최서린 (☏ 02-2133-3244)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8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하며, 아래 문의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


   당사는 서울특별시에서 시행하는             계약업체로서 근로자 (하도급 업체 포함)의 인권보호․고용안정․노동환경 등의 권리보호를 위해 다음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1. 당사는 근로자가 인간으로서의 존엄과 가치 및 자유와 권리를 누릴 수 있도록 인권보호를 위한 경영정책(취업규칙 작성·신고 등)을 확립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 근로자에 대하여 인종․종교․신체적 결함․성별․출생지․노동조합 가입여부 등의 이유로 고용·보상·훈련의 기회, 승진, 이직, 퇴직 등에 차별을 하거나 차별을 조장하지 않겠습니다.

3. 산업에 대한 효과적인 지식을 소유하고 안전시설, 휴게시설 등을 설치하여 근로자의 노동환경을 개선하고, 작업과 관련한 사고나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적절한 조치를 취하며 특히, 근로자가 건강과 안전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작업을 거부한 경우 즉시 현장의 문제를 조사하여 조치를 취하도록 하겠습니다.

4. 근로자에게 노동력 착취적인 언어․신체적 접촉과 성적 강압 등과 같은 행위, 정신적 강압이나 언어폭력 등은 허용하지 않고, 근로자의 개인정보나 사생활에 대한 권리를 존중하겠습니다.

5 근로자에게 관련 규정에 부합한 노동시간 준수 및 휴일 제공으로 근로자 자신과 가족이 건강한 생활수준을 누릴 수 있게 하며, 여성근로자의 모성은 특별한 도움을 받을 권리를 보장하겠습니다.

6. 당사는 투입인력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는 전적으로 형사적․민사적 책임을 지고,「근로기준법」,「산업재해보상보험법」,「국민건강보험법」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며 이를 위반할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책임지겠습니다.


2025.  .   .

서약자 : o o o 회사 대표 o o o (서명 또는 날인)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용역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