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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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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8039-000 공고일시  2025/04/29 10:17
공고명 중앙소방학교천안청사 내진성능평가 검증 용역
공고기관 소방청 중앙소방학교 수요기관 소방청 중앙소방학교
공고담당자 한만호(☎: 041-840-6623)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4,926,000 원
   
배정예산
24,926,000 원
   
추정가격
22,660,00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기술용역 소액수의 견적서 제출안내 공고

【중앙소방학교 내진성능평가 검증용역】

 


 

< 이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이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해서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2에 따라 이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 체결 및 이행, 감독,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한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사례, 증여,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 등을 직접적·간접적으로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제1항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찰자: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용역개요

1.1. 용 역 명 : 중앙소방학교 천안청사 내진성능평가 검증 용역

1.2. 위    치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태조산길 269

1.3.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20일

1.4. 용역내용 : 과업지시서 참조

1.5. 용역예정금액 : 24,926,000원(추정가격 22,660,000원 + 부가가치세  2,266,000원)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계약금액은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으로 합니다.


2. 입찰 및 계약방식

2.1. 지역제한(충청남도) 대상 용역입니다.

2.2. 입찰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2.3. 단년도 계 용역입니다.

2.4. 적격심사 제외 대상 용역입니다.

2.5.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는 용역으로서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를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청렴 계약서(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청렴계약서(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2.6. 본 용역의 계약상대자는 「건설엔지니어링 손해배상보험 또는 공제업무요령」제4조,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31조에 따라 손해배상책임을 보장하기 위한 보험이나 공제에 가입하고 그 증서를 수요기관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입찰참가자격

3.1.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하여 충청남도에 둔 업체(지사투찰 불허)이어야 합니다.

3.2.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제28조 및 동법 시행령 제23조의 규정에 따른 안전진단전문기관(건축)(업종코드1397) 또는 안전진단전문기관(종합)(업종코드4963)으로 등록을 필한 업체(입찰서 제출 마감일까지 해당 입찰참가자격을 계속 유지)

3.3. 「시설물의 안전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제23조의 규정에 따라 국토교통부장관이 인정하는 내진분야(내진설계, 내진성능평가, 내진공학) 경력 5년 이상인 건축구조기술사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합니다.

     ※ 검증인원은 2인 이상으로 하며, 책임 검증위원은 「기술사법」제2조 규정에 의한 건축구조기술사(내진분야(내진설계, 내진성능평가, 내진공학) 경력 5년 이상)로 한다. 검증은 책임 검증위원과 책임 검증위원이 지정한 참여기술자 1인 이상이 수행하며 참여기술자 중 최소한 1인은 건축구조 내진분야 박사 또는  건축구조기술사(내진분야(내진설계, 내진성능평가, 내진공학) 경력 5년 이상)이어야 한다.

검증위원은 내진공학전문가 2인 이상으로 하며(단, 건축구조기술사는 반드시 1명 이상 포함), 자격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축구조기술사를 취득한 후 내진분야(내진설계, 내진성능평가, 내진공학) 책임기술자 경력 5년 이상인 자

내진분야(내진설계, 내진성능평가, 내진공학) 박사학위 취득 후 해당분야 실무 또는 연구 경력이 5년 이상인 자

     ※ 기술인력 보유상황은 입찰공고일 현재를 기준으로 평가합니다.

     ※ 낙찰 예정자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관련 협회에서 발급한 기술자보유증명서 등을 최종 낙찰자 결정 전에 제출하여야 하며, 미제출 시 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합니다.

        1) 재직 증명서 및 4대보험가입 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해당 기술인력은 본 용역수행에 반드시 참여해야 합니다.

     ※ 중앙소방학교 천안청사 내진성능평가 용역(공고번호: R25BK00794113-000) 낙찰자는 과업 성격상 본 검증 용역의 계약상대자가 될 수 없으므로, 해당 용역 수행(낙찰)업체는 실격처리 합니다.


4. 입찰참가 등록 및 입찰보증금

4.1.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조달등록팀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1.1. 나라장터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지정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받은 후 조달업체 이용약관에 동의한 다음 나라장터시스템에 이용자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4.1.2.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규칙 제15조제4항의 규정에 따라 조달청 이외의 관서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경우에는 입찰서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 시스템에 등록사항이 게재된 경우에만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것으로 봅니다.

4.1.3. 본 입찰은「지문인식신원확인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지문인식신원확인 폐지에 따른 조달업무처리 특례」에 따라 2024년 1월 1일부터 "지문인식 신원확인 예외적용 신청서"를 제출한 업체는 지문정보의 사전 등록(신규, 추가, 변경 등록 모두포함)을 하지 않아도 횟수나 기한의 제한 없이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5. 공동 계약

5.1. 공동계약은 허용하지 않습니다.


6. 현장설명 및 설계서 열람

6.1. 현장설명은 생략하고 설계서 열람은 첨부된 과업지시서로 갈음합니다.

6.2. 과업수행 시 입·출입이 제한되는 구역은 발주기관의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7. 입찰서 제출

7.1. 이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7.2. 전자입찰은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7.3. 전자입찰서 제출기간 : 2025. 05. 07. 10:00 ~ 2025. 05. 09. 10:00

7.4. 전자입찰서 제출 여부는 나라장터의 ‘전자문서함-보낸문서함’에서 확인하여야 합니다.

7.5. 입찰자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입찰서를 제출하는 경우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입찰서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개찰 및 낙찰자 결정

8.1. 개찰일시 : 2025. 05. 09. 11:00

8.2.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8.3. 입찰무효 및 낙찰자 결정은 입찰설명서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8.4.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을 기준으로 ±2% 범위 내에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하여, 그 중 가장 많이 추천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8.5. 예정가격의 88%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8.6. 동일가격으로 입찰서를 제출한 자가 2인 이상인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제1항에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9.  입찰무효

9.1.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39조(입찰서의 제출․접수 및 입찰의 무효), 같은 법 시행규칙 제44조(입찰무효) 및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9.2. 입찰참가자격등록상의 상호 및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의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록상(개인의 경우 사업자등록증)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공동수급 구성원 전원 해당)

9.3. 「용역입찰유의서」제12조 제1항에 의거 ‘대리권이 없는 자의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입찰대리인이「용역입찰유의서」제8조의 대리권이 있는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10.  기타사항

10.1. 계약을 이행하지 않거나,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부정당업자로 지정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합니다.

10.2.  입찰공고 및 계약 체결 문의 : 교육지원과 한만호(041-840-6623)

10.3.  과업내용 및 용역 관련 문의 : 교육지원과 이원우(041-550-0911)

10.4.  전자입찰 이용안내 :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중앙소방학교 계약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