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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8667-000 공고일시  2025/04/29 11:43
공고명 미국 농업정책 동향 분석 및 농업 재정지출 방식에 대한 연구
공고기관 농림축산식품부 수요기관 농림축산식품부
공고담당자 박은재(☎: 044-201-1288)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3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11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60,000,000 원
   
추정가격
54,54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농림축산식품부 공고 제2025 - 000호


제안서 제출안내 및 용역입찰 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미국 농업정책 동향 분석 및 농업 재정지출 방식에 대한 연구」용역에 대한 제안서 제출안내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일

농림축산식품부장관


1. 용역 사업의 개요

 가. 용 역 명 : 미국 농업정책 동향 분석 및 농업 재정지출 방식에 대한 연구

 나. 예 산 액 : 60백만원(VAT 포함)

 ㅇ 본 사업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에도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다.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6개월 내외

라. 주요과업내용

  ○ 美 주요 농정 분야별 농업예산 지출 규모, 구조 및 특징 분석

    * 농정 분야별 법정의무지출(mandatory budget)과 재량지출(appropriation budget) 구조 및 내용 심층분석

  ○ 품목별 농가소득 지원 프로그램(Commodity) 분석

  ○ 작물보험과 농업재해 보상·지원 제도 동향 파악 및 분석

  ○ 농업 환경보전 준수의무 및 인센티브 정책 동향 파악

  ○ 취약계층 영양지원정책 등 국민영양지원 정책 분석

  ○ 무역 관련 정책 개정 동향 및 우리 농업통상에 대한 영향 분석

 

2. 입찰 및 계약방식: 협상에 의한 계약(제한경쟁(총액), 전자입찰)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계약 체결) 방법에 의함

 나. 협상절차는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721호, 2024.9.13.)규정 및 본 용역사업의 제안요청서에 의함.

 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청렴계약)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사업임

3. 입찰 참가자격 (아래 조건을 동시 충족할 것)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한 자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입찰자는 같은 법 시행령 제12조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다는 서약서를 입찰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만, 나라장터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는 경우에는 전자입찰서에 동 서약서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으므로 전자입찰서 제출로 서약서 제출을 갈음합니다.

   * 만일 서약내용이 허위로 판명될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를 당할 수 있고,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경쟁 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에 따른 일반경쟁 입찰 참가자격을 구비한 자

    * 공동수급체(공동이행)를 구성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체 구성 등에 관하여는 기획재정부「(계약예규)공동계약운용요령(제715호, 2024.9.13.시행)」에 의함

 다. 「중소기업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보호및지원에관한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확인서, 소상공인확인서’ 중 하나를 소지한 업체

   -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 제1항에 의거 중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참가 가능합니다.

   - 비영리법인은 동 확인서가 없어도 입찰 참여가능 합니다.

    * 동 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가능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음(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입찰참가 시 확인서 제출요)

   ** 비영리법인인 경우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법인설립허가서 등 증빙서류 제출 필요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2024.12.9)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용역(1169)으로 입찰참가경쟁입찰 참가 등록한 업체

    *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기존 인증서(개인인증서와 사업자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제안서 등 제출서류 안내

 가. 가격입찰서(전자입찰)

  1) 가격입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2) 전자입찰서 접수개시일자 : 2025년 4월 00일 10:00

  3) 전자입찰서 마감일시 : 2025년 4월 00일 10:00

  4) 가격개찰은 상기 개찰일시에도 불구하고 기술평가 완료 후 실시합니다.

     (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나. 제안서(전자입찰)

  ○ 제안서 제출방법은 온라인 제출로,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e-발주시스템으로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일시 : 가격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2) 장소 : 온라인 제출(e-발주시스템)

  ※ 제안서 제출은 가격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출이 가능하나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라며, 가격제안과 기술평가 제안서 모두 제출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① 나라장터에서 출력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1부 (공동수급인 경우 참가업체 모두의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각 1부)

 ② 각 법령에 의한 등록증사본,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인감증명서,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증 각 1부

 ③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1부

     - 비영리법인은 동 확인서가 없어도 입찰 참여가능 합니다.

    *동 확인서(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가능하며, 확인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음(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입찰참가시 확인서 제출요)

   ** 비영리법인인 경우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법인설립허가서 등 증빙서류 제출 필

 ④ 소기업·소상공확인서 신청을 증빙할 수 있는 서류 1부

 ⑤ 입찰보증금 1부(입찰보증증권 미제출 시 입찰무효 처리)

    * 공동계약인 경우, 입찰보증금은 「공동계약운영요령」 제10조에 따라 납부하여야 함

 ⑥ 제안서 전자파일 1부

     ※ 입찰관련서류(①~④) : 제안서 파일과 구분하여 스캔 후 하나의 전자파일로 작성하고, 나라장터 "제안서 제출"에서 파일구분을 선택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반드시 제안서 파일과 분리하여 제출하고, 각 파일은  스캔 후 하나의 전자파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가격입찰은 전자입찰로만 가능하며 전자입찰로 가격입찰한 업체만이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 제안서는 별첨 제안요청서 내 서식에서 다운 받아 작성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별도 유인물은 제공하지 않음).

     ※ (필독) 입찰관련 서류(①-⑥)의 내용을 제출하여 주시고, 제안서( 200MB 이내)는 입찰마감 시까지 사전에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제출서류



  4) 제안서 및 입찰참가신청 서류 등은 “제안서 제출 매뉴얼”을 참고하여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공지사항 ⇒ “제안서 제출 매뉴얼”

  5) 제안서 제출 후 반드시 조달업체업무 ⇒ (물품, 용역)투찰관리 ⇒ 기술평가안서 메뉴에서 제안서 제출사항 다음의 제안서 제출 유의사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 사항>

    * 해당 공고가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받는 경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다. 제안서 설명회 : 개최 일시 및 장소 등은 제안업체에게 별도 통보

5. 협상방법 및 절차

  가. 기술능력 80%와 입찰가격 20%의 비중을 적용하여 종합평가를 실시하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5%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입찰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높은 업체부터 순차적으로 협상을 실시합니다.

 나. 기술능력과 입찰가격의 평가방법, 평가기준, 협상절차, 협상방법 등 구체적인 사항은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기획재정부계약예규 제721호, 2024.9.13)」 별첨의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 협상일시 : 협상대상자 선정 후 별도 통보합니다.

6. 입찰보증금과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 국가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7.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법시행규칙 제44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 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우리부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의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은 수시로 가능하며, 입찰참가를 위하여는 입찰전일까지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 나라장터의 이용에 관한 사항은 정부조달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참가희망업체가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경우에는 입찰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장애해결을 위해 문의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 있습니다.

 ○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청렴계약 입찰 특별 유의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입찰참가 신청 시 “청렴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낙찰자의 제안서는 평가․입찰 후 계약서의 일부로 간주되게 됩니다.

 ○ 본 입찰은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심사평가하며, 세부평가내용은 공개하지 않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또는 사전에 등록된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일 경우에는 “사실과 상위없음”을 날인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자는 용역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입찰공고조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및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대하여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 제안서 및 기타 제출서류에 허위사실이 발견될 때에는 입찰참가제한 및 낙찰 취소 또는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복수의 업체가 연대하여 공동도급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경우에는 각 업체별 사업범위 및 사업참여 내역을 명확히 구분하여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 본 용역입찰의 낙찰자는 근로자와 고용계약을 체결할 경우 최저임금법 제10조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노동부장관이 고시한 최저임금액 미만으로 계약할 수 없습니다.

 ○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림축산식품부 운영지원과(담당자 박은재 주무관 044-201-1288) 및 농업통상과(담당자 홍성희 사무관/임현주 주무관 044-201-2052/2053)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년  4월     일


농림축산식품부  재 무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