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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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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7654-000 공고일시  2025/04/29 12:12
공고명 2025학년도 2학년 주제별체험학습 용역 입찰공고
공고기관 경기도교육청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 수요기관 경기도교육청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
공고담당자 이원형(☎: 031-324-001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3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323,010,000 원
   
배정예산
323,010,000 원
   
추정가격
293,645,45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별첨3]용인한국외대부고 2학년 주제별체험학습 용역 입찰 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체험학습 용역

  나. 수련활동기간 : 2025.9.15.(월) ~ 9.17.(수) [2박 3일, 7식]

  다. 예상인원 : 학생 370명, 인솔교사 17명 (참가자 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라. 수련활동장소 : 제주도

  마. 수련활동경비 : 숙식비(2박7식, 공항간식 2회, 야간간식 1회 별도), 항공료, 전세버스임차료(용인김포공항, 제주 현지), 입장료, 주차료, 통행료, 현지가이드, 현지 안전요원, 여행자보험, 여행안내 책자 등을 포함한 총여행경비에 대한 총액입찰(인솔교사 경비는 별도 산출예정이니 제외)

  바. 기초금액 : 금 323,010,000원(부가세 등 제경비 포함, 산출기준 별지 참조)

      * 인솔교사를 제외한 학생만 산정, 인솔교사의 소요경비는 학생과 동등금액으로 학교에서 부담하          므로 별도 산출하여 계약 체결 (단, 인솔교사 무료인 항목은 제외)

      * 입장료 및 관람료, 레크레이션, 현지가이드, 주간 안전요원(8명), 야간 안전요원(5명), 여행자보험 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부가가치세 포함)

      * 학생들 면제 대상(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 지원 사항은 추후 학교와 협의 후 지원할 수 있음

      * 주제별체험학습 인원 변경 시에는 계약금액을 주제별체험학습 참가 인원으로 나눈 1인당 체험          학습 금액을 산출한 후 증감된 체험학습인원 만큼의 금액을 가감하여 계약금액을 조정함

  사. 제안서 평가 및 제안설명회(규격심사)

    1) 일시 : 2025. 5. 22.(목) 16:00

    ※ 학교 일정에 의해 조정될 수 있으며, 변경시 별도 통보함

    2) 장소 : 교사동 P홀 1층 회의실.

    3) 참가자격 : 접수기간 내에 제안서를 제출한 업체

    4) 제안설명 : 사업자당 7분 이내 발표, 추가 Q&A 5분 이내로 하며. 순서는 입찰참가서 접수자 순으로 함.

     ※ 참가신청서 제출자는 제안설명회에 참석하여야 하며, 제안설명회에 참가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안 평가 대상에서 제외하며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함.


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의거 “규격·가격분리 동시 입찰”로 집행하며, 제안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전자입찰로 제출하여야 한다. (규 격 제안서와 가격 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 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 입찰을 개찰한다.)

  나. 숙식비(2박7식, 공항간식 2회, 야간간식 1회 별도), 항공료, 입장료, 전세버스임차료(용인~김포공항, 제주 현지), 주차료, 통행료, 현지가이드, 현지 안전요원, 여행자보험, 여행안내 책자, 부가세 등을 포함한 총여행경비에 대한 총액입찰이며, 예정가격이하 최저가 낙찰제를 적용한다.

  다.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영업소재지가 경기도에 있는 업체이어야 한다.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하다.

  마.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은 허용하지 않는다.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률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

  나. 「관광 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일반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하고, 그 주된 영업소(법인인 경우 지점포함)가 경기도에 있는 업체

다. 최근 5년 이내 제주도 체험학습 용역 유경험업체로서 실적이 우수한 업체

  라.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        효의 입찰서를 제출한 자 등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다.

  마.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등록하여야 전자입찰이 가능합니다. 예외적으로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 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4. 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G2B 전자입찰서 제출(가격포함) 및 제안서 접수(제안서는 행정실로 직접접수) → 활성화 위원회 평가(85점 이상 적격업체로 선정, 85점 이상 업체가 많을 경우 상위 2개 업체 선정) → 선정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 → 낙찰자결정(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제출 업체 결정) → 전자 계약


5. 입찰등록 및 제출서류


  가. 입찰서 제출기간 : 2025.5.1(목) ~ 5.9(금)

  나. 제안서 접수기간 : 2025.5.1(목) ~ 5.15(목)(직접제출)

  다. 제안서평가(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 예정일 : 2025. 5. 22(목) ~ 2025. 5. 28(수)

  라. 제안설명회 : 2025. 5. 22.(목) 16:00

  마.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5.30(금) 용인한국외대부고 입찰집행관 PC

      (학교 학사일정에 따라 제안서평가예정일과 개찰일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바. 제출장소(제안서) :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모현면 외대로54번길 50 본교 행정실 (031-324-0011)

      * 직접제출 : 제출서류는 봉투에 봉한 후 도장 날인하여 지정시간 내 “입찰서류” 표기 제출

      * 대리인 접수 시 :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사. 제안서 평가 산정기준 : [별첨1] 참조

  아. 2학년 주제별 체험학습 일정 계획(안) : [별첨2] 참조

  자. 제출서류 

     1) [붙임1] 제안서 표지 양식 1부

     2) [붙임2] 입찰참가신청서 1부

     3) [붙임3] 용역제안서(기타 증빙서류포함, 규격 A4크기, 상단 편철) 10부

     4) [붙임4] 각서 1부

     5) [붙임5] 최근 5년 이내 여행위탁 실적증명서 각1부

     * 2020~2024년 중 가장 실적이 좋았던 최근 연속 2년의 실적 증명서

     6) [붙임6] 가격제안서 1부

     7) [붙임7] 항공권 발급(예약)가능 확인서(낙찰자만 제출)

     * 낙찰자가 예약좌석을 승계하고 항공사의 스케줄 조정을 확인하여 계약 체결 후 10일 이내에 항공예약확인자료(항공권 확보를 입증할 수 있는 자료)를 본교에 제출

     8) [붙임8]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낙찰자만 제출)

     9) 최근년도 재무제표 각1부 (국세청 홈택스 ‘표준재무제표증명’ 이용)

     10)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11) 여행자면허를 증빙하는 서류 각1부

     12)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이 다를시 사용인감계 포함)

     13) 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 1부(개인) 1부

     14)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5)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6) 집단급식시설 설치신고증 사본 1부

     17)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8) 인솔 가이드 및 안전요원 자격증, 연수이수증 사본

     * 안전요원(주간/야간)은 “경기도교육청 현장체험학습 학생안전 종합계획”에 명시된 현장체험학습 안전교육에 명시된 현장체험학습 안전교육을 15시간 이상 이수한 자(대한적십자사연수이수증-유효기간 (발급일로부터 2년)), 안전요원은 채용 전에 성범죄 경력·아동학대 관련 범죄조회 실시 결과 이상이 없는 자이어야 함.(추후 주제별 체험학습 실시 10일 전까지 구비서류 – 이수증, 범죄조회동의서 등 – 제출)

     19) 성범죄 경력조회 및 아동학대범죄 관련 범죄경력조회동의서(낙찰자만 제출)

     20) 차량 안전점검표 1부(낙찰자만 제출)

     21) 기타 공고로서 정한 서류와 우수업체임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붙임 서류 참조).

     * 사본은 원본대조필하여 제출한다,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는다.

  자. 유의사항

     1)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            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한다.

     2) 학교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          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          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진다.

     3) 학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한다.

     4) 제안서작성에 소요된 일체의 비용은 업체에서 부담한다.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이행각서로 대체한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낙찰 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       증금을 우리학교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하며, 이를 지키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다.


7.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 제안서를 제출받아 주제별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에서 총점        85점 이상 업체(85점이상 업체가 많은 경우 상위 2개업체 선정)를 우선 선정하여, 선정된 적격업        체를 대상으로 가격입찰을 개찰하여 낙찰자를 결정한다.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금액의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        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한다.

  다. 가격입찰 개찰결과 동가 발생 시에는 제안서 평점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한다.

  라.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입찰 개찰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        인 경우에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으며, 제안서 평가결과가 완료되지 않았을       시에는 평가결과가 완료된 후 개찰한다.

  * 본 용역은 업체에서 제출한 제안서를 토대로 본교 주제별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에서 평가항목에 의      거 평가한다.


8. 제안서 작성요령 및 유의사항


  가. 주제별체험학습의 구체적 일정안내

     1) 주제별체험학습 일정표를 일자별로 제출한다.

        * 여행일정은 계약 체결 후 현지 형편에 적합하게 인솔책임자와 상의하여 조정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되어 운행 구간 및 일정을 변경할 경우 사전에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            야 한다.

     2) 코스는 총 4개로 구성하며 각 코스별로 다음의 항목을 가능한 최대로 고려하여 구성한다.

        - 주제별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 학생위원 요청사항

        (A코스 제주 자연·문화 체험: 협재 해수욕장, 9.81파크 제주, 4•3 기념관, 산굼부리, 쇠소깍, 오설록 티뮤지엄, 주상절리)

       (B코스 제주 환경·생태 체험: 협재 해수욕장, 과오름, 아르떼뮤지엄, 섭지코지, 비자림, 4•3 기념관, 9.81파크 제주, 이호테우 해수욕장 )

       (C코스 제주 세계자연유산 체험: 아쿠아플라넷, 성산일출봉, 오설록 티뮤지엄, 천지연, 9.81파크 제주, 한라수목원, 이호테우 해수욕장, 무지개다리)

       (D코스 제주 문화·예술 체험: 한림공원, 협재 해수욕장, 9.81파크 제주, 아르떼뮤지엄, 금오            름, 쇠소깍, 오설록 티뮤지엄)

     3) 기상 악화 시 대체 프로그램을 각 코스 별로 구체적으로 기재

     4) 주제별체험학습 코스 이동시간과 휴식시간의 간격을 구체적으로 기재

     5) 일정 진행시 학생 식별이 가능한 개인별 인식표 제공


  나. 항공권 및 차량 운행에 관한 사항

     1) 본교의 일정에 따른 항공권은 본교명으로 기(旣)예약되어 있으며, 낙찰자가 예약좌석을 승계하고 (김포↔제주, 아시아나/대한항공) 항공권 발권예정(가능) 확인서(항공권 확보를 입증할 수 있는 자료 대체 가능)를 제출하여야 함.


항공편

일자

항공사

출발 시간

비고

김포 ⇒ 제주

2025. 9. 15.(월)

대한항공

08:10

90석

08:25

130석

09:00

50석

2025. 9. 15.(월)

아시아나

08:20

120석

08:30

120석

제주 ⇒ 김포

2025. 9. 17.(수)

대한항공

14:40

90석

15:00

130석

15:50

50석

2025. 9. 17.(수)

아시아나

15:10

120석

15:55

120석

     2) 제주 현지 차량 12대, 김포공항~학교(용인)행 12대, 1대의 차량에 41명을 초과하지 않음

     3) 학생수송차량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시행령 제3조 규정에 의하여 전세버스운송사업에 등록된          차량이고 최근 5년 이내 출고된(2020년~2024년식) 41인승 이상 차량이어야 하며 수송차량은 동          일회사, 동일색상 차량이어야 한다.(추후 증빙서류제출)

     4) 안전운행을 위하여 운전기사는 경력이 5년 이상이어야 한다.

     5) 차량인솔은 책임자급 이상인 자가 코스별로 1인 이상 동승하여야 한다.

     6) 출발 전 차량을 철저히 정비하고 출발시간 30분 전까지 지정장소에 대기시켜야 한다.

    7) 관할청의 유상운송운행허가를 받아 운행해야하며, 운행 중 사고 발생 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을          계약업체가 진다.

     8) 차량 내에 멀미약, 소화제, 진통제, 해열제 등 상비약품을 구비하고 있어야 한다.

     9) 매번 출발 전에 음주 여부 측정을 각 교사가 음주측정기를 활용하여 직접 진행할 수 있다.

 

  다. 숙소에 관한 사항 (* 구체적인 수련시설 여건 기재)

     1) 숙소시설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 설명서에 반드시 첨부

     2) 일반호텔 1급 또는 이에 준하는 숙박시설이어야 하며, 400명 이상 수용할 수 있는 강당 시설을          별도로 확보해야 한다.

     3) 여행자 전원이 숙식이 가능해야한다.

     4) 학생이 숙박할 장소는 전체 ○층 중 ○층에 위치하고, 객실은 ○실, 객실 당 면적 및 투숙인원          은 ○명 등 구체적으로 기재

     5) 침실 면적은 1평당 2명 이내로 하고, 타 학교 학생 및 관광객과 혼합 투숙하지 않도록 하는 것          을 원칙으로 한다.

     6)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7) 학생숙박 객실별 실내의 방 개수, 욕실, 화장실, 에어컨, TV등 설비사항

     8) 화장실과 세면실은 반드시 침실과 같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해야 한다.

     9) 냉난방시설이 잘 갖춰있어야 한다. 침구는 1명당 1개씩을 사용하는데 부족함이 없도록 지급하며 청결한 상태를 유지해야한다.

     10) 인솔 교직원실은 학생지도가 용이한 위치에 자리하도록 한다.

     11)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 전기안전 점검 상태

     12)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및 관련자료제출(화재보험 등)

     13) 숙소시설 현황표(해당 수련시설의 강당, 체육관, 식당 등에 대한 규모 및 수량)


라. 식사에 관한 사항

     1) 제1일 중식․석식, 제2일 조식․중식․석식 제3일 조식․중식(2박 7식 제공, 공항간식2회 별도,제2일          석식은 특별식, 야간간식 1회 별도), 식단명을 반드시 기재 (생선 또는 육류를 1일 2회 이상           포함)하며 반찬은 5찬 이상으로 함 (밥, 국 제외)

     * 주제별체험학습 활성화위원회 학생위원의 요청에 따라, 체험학습 중‘흑돼지’메뉴를 식단에 1회 포함한다.

     2) 학생 과반수가 식사의 양 및 질에 불만이 있을 경우 식사비의 20% 감액 지급

     3) 조․중․석식 제공 식당 및 숙박업체의 영업신고증(집단급식소설치신고서), 조리사(영양사) 자격          증,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등 기타 보험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안 설명서와 함께 첨부하여          제출해야함

     * 식중독, 도난․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         하여 영업배상책임 보험증권, 화재보험사본은 유효기간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

     4) 식사는 당초 입찰자가 계약한 일정별 식단 산출서에 의하여야 하며, 낙찰 후 학교장이 필요하          다고 인정하는 경우 혹은 기상악화로 인한 주제별체험학습 경로 변경으로 인해 식단이 변경될          경우 이를 조정할 수 있다.


  라. 긴급 사태 발생 시 구체적인 대처방안 (* 제안서에 첨부)

     1) 수련활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시 조치사항

     2) 학생안전사고 발생 시 대처 방안

     3) 화재 발생 시 대처 방안

     4) 식중독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5) 기상 악화 시 대체 및 일정 조정 방안

     6) 차량 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고장 및 사고 시 조치사항

     7) 차량운행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대책 이행을 위한 방안(졸음운전 예방대책 등)

  

  마. 업체별 주제별체험학습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각 업체에서는 타 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기사항(장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기술할 것


  바. 가격제안서 : 정확히 세부항목으로 나누어 작성(붙임5참조)

      * 제안서 작성 규격 : A4크기의 용지 사용, 9부 제출(바인더형태로 제출금지, 상단편철)


9. 계약체결


  낙찰자는 낙찰자로 결정된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계약금액의 100분의 1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 보증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계약보증금은 본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을 수 있다.


10.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건으로 입찰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하시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반드시 본교에 제출하여야 한다.



11. 기타사항

  가.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 사항은 본교 행정실(031-324-0011)로 문의바람.

  나. 입찰결과는 나라장터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 본 공고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학교 측과 협의하여 진행해야 한다.

  라. 학교 측이 필요한 서류가 있을 경우 업체는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관련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2025년 5월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장

[별첨1]

제안서 평가 항목 및 배점 기준표(제안서 평가표)

                                                          업체명 :             

구분

평가항목

배점

비고

심사기준

평점

제안서 평가

(100)

객관적 평가

(30)

o 주체험활동 수행 실적

10

※업체의 증빙자료기준으로 계약담당자가 평가

- 입찰 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5년간 체험활동 수행 실적

(2020~2024년 최근 5년 중 가장 실적이 좋았던 연속 2년의 실적)

10건이상-10점, 8건이상-8점

6건이상-6점, 6건미만-4점

 

o 기술인력 보유상태

10

- 체험활동 수행조직(10점)

  (자격소지한 수행자 인원으로 평가)

15명이상-10점, 12명이상-8점,

10명이상-6점,

8명이상-4점, 

8명미만-2점,

 

o 제안업체 경영상태

10

- 최근년도 자기자본 비율(5점)

    (자기자본/총자산)

80%이상-5점, 50%이상-4점

30%이상-3점, 30%미만-2점

 

- 최근년도 유동비율(5점)

   (유동자산/유동부채)

80%이상-5점, 50%이상-4점

30%이상-3점, 30%미만-2점

 

주관적 평가

(70)

o 숙박시설 수행능력 (부대시설포함)

15

※활성화위원회 평가

 

- 숙박시설, 편의시설(샤워실 등)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미흡

 

5

4

3

2

1

- 대피시설 및 안전관리 상태

5

4

3

2

1

 

- 객실면적 및 실당 배치인원(최대 3명 기준)

(단, 배치인원이 적은 숙소에 더 높은 점수를 부여함.)

5

4

3

2

1

 

o 교통

15

- 차량의 연식

- 동일회사 여부

- 현지 교통 계획의 적정성

- 안전관련 사항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미흡

 

15

12

9

6

3

 

o 식사

15

- 식사 제공 능력

  (메뉴, 좌석수, 위치, 위생안전, 가격 등)

- 숙박업체 식단표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미흡

 

15

12

9

6

3

o 프로그램 구성 및 행사 진행

15

- 주제별체험학습 프로그램 및 레크레이션 계획

- 안전계획 제시여부, 보험가입현황

- 우천, 폭설시 대처방안

- 청소년 지도사(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배치 유무 등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미흡

 

15

12

9

6

3

o 타업체와 비교할 수 있는 특이사항(특색, 장점)

10

매우우수

우수

보통

미흡

매우미흡

 

10

8

6

4

2

 합       계

100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2025.  .  .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 체험학습활성화위원회 위원 :     (서명)

[별첨2]

제주도 주제별 체험학습 프로그램(예정)

탐방주제

일  정

1일차

2일차

3일차

A

제주 

자연ㆍ문화체험

A코스 : 동선 및 일정 등을 고려하여 협재 해수욕장, 9.81파크 제주, 4•3 기념관, 산굼부리, 쇠소깍, 오설록 티뮤지엄, 주상절리 등을 포함한 코스

친교의 시간

각 코스별 학생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하되 코스별 편차가 심하지 않도록 일정을 구성할 것.

B

제주 

환경ㆍ생태체험

B코스 : 동선 및 일정 등을 고려하여 협재 해수욕장, 과오름, 아르떼뮤지엄, 섭지코지, 비자림, 4•3 기념관, 9.81파크 제주, 이호테우 해수욕장 등을 포함한 코스

각 코스별 학생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하되 코스별 편차가 심하지 않도록 일정을 구성할 것.

C

제주 

세계자연유산체험

C코스 : 동선 및 일정 등을 고려하여 아쿠아플라넷, 성산일출봉, 오설록 티뮤지엄, 천지연, 9.81파크 제주, 한라수목원, 이호테우 해수욕장, 무지개다리 등을 포함한 코스

각 코스별 학생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하되 코스별 편차가 심하지 않도록 일정을 구성할 것.

D

제주 

문화ㆍ예술체험

D코스 : 동선 및 일정 등을 고려하여 한림공원, 협재 해수욕장, 9.81파크 제주, 아르떼뮤지엄, 금오름, 쇠소깍, 오설록 티뮤지엄 등을 포함한 코스

각 코스별 학생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하되 코스별 편차가 심하지 않도록 일정을 구성할 것.


* 일정표는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 동선 및 일정 등을 고려하여 가능한 학생 요구사항을 반영하되, 요구사항이 많지 않은 경우 동선에 맞는 일정을 추가하여 프로그램을 제출할 것.

* 위 내용은 업체 선정 시 일정 등 사정에 따라 추가 및 삭제 조정이 가능함

* 버스 신청은 총 12대로 함(제주현지 및 학교↔공항 간 차량 각 12대씩)

* 가정형편 곤란학생의 주제별체험학습 경비 중 무료로 되는 부분을 상호 협상함

[별첨3] 산출 기준(예시)

 

구 분

내 용

산출근거

소요액

1인예상금액

1

08:10 / 08:20 / 08:25 / 08:30 / 09:00

김포-제주

 

 

 

14:40 / 15:00 / 15:10 / 15:50 / 15:55

제주-김포

 

 

 

공항세

유류할증료

유류할증료

2025.09월기준

변동가능

 

 

 

학생 항공관련소계

 학생 항공 부문

 

 

2

제주일원

대형버스기준

통행료,주차료

기사봉사료등

일체경비포함

 

 

 

학교-공항

 

 

 

3

숙식비

리조트

리조트

 

 

 

 

4

중식비

현지식

 

 

 

 

5

입장료

A코스

세부 코스 내역

금액

 

X

00명

 

 

B코스

세부 코스 내역

금액

00명

 

 

C코스

세부 코스 내역

금액

00명

 

 

D코스

세부 코스 내역

금액

00명

 

 

6

레크레이션 

진행비용

 

행사진행비

 

 

370명

7

학생안전관리

야간숙소관리

학생안전관리

 

 

370명

8

안전요원

주간안전요원

안전요원(8명)

 

 

 370명

야간안전요원

안전요원(5명)

 

 

 370명

9

간식비

간식 2회

 

X

370명

 

 

10

여행자보험

 

 

X

370명

 

 

11

안내책자

 

 

X

370명

 

 

총  액

 

 

 

1인당 예상 금액

A코스

00명

 

 

 

B코스

00명

 

 

 

C코스

00명

 

 

 

D코스

00명

 

 

 

 

 

 

 

[붙임1]

제안서 표지 양식

 

 

 

 

문서 접수번호

 

 

 

 

 

 

 

『2025학년도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체험학습 용역』

 

 

제   안   서

 

 위와 같이 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인)

  

 

 * 제안서 10부(입찰서류 봉투 표지에 밀봉 날인후 부착 제출)

[붙임2]

입찰참가신청서

※ 아래 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시

신청인

상호 또는 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대표자

 

주민등록번호

 

입찰

개요

입찰공고(지명)번호

제   호

입찰일자

     .     .     .

입찰건명

2025학년도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현장체험학습 용역

입찰보증금

납부

·보증금율 : 2.5%

․보 증 금 : 면제

․보증금납부방법 : 납부면제 지급확약

납부면제

지급확약

·사유 :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37조 제3항 7호

·낙찰 후 계약미체결시 귀교에 낙찰금액에 해당하는 소정의 입찰보증금을 현금으로 납부할 것을 확약합니다.

·

사용

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주민등록번호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교의 2단계 입찰(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에 참가하고자 입찰공고문 및 과업지시서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별첨서류를 첨부하여 입찰참가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1.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각 1부

           2. 그 밖에 공고로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3]

주제별체험학습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업   체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설 립 년 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체험학습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비고

책임자

 

 

 

 

 

 

    

자격소지자

전원포함작성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회   사   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자격증 사본 및 재직증명서도 같이 제출하도록 한다.



3. 주제별체험학습 실행계획(예시) (※[별첨 1] 제안서 평가표를 참고하여 작성)

  가. 일자별 주요 일정(코스) 제시

 

* 일정별 세부 프로그램 계획

     - 구체적인 이동 시정표

     - 코스 이동시간, 휴식 시간의 간격 자세히 기재

  나. 차량(버스)운행 계획

 

* 체험학습단 수송 차량(버스)운행 계획 기재

    - 운행 1호차 운전기사 명시

     - 각 차량의 편의시설 내용 기재

     - 각 차량별 상비약품 구비 목록기재

     - 운전기사의 교육 실시여부 및 운전기사의 경력, 나이 등을 구체적으로 기재    

  다. 숙박시설여건 

  * 구체적인 숙박지 여건 기재

    - 숙박업소명, 전화번호

    - 숙박업소 전경 사진과 숙소 내부 사진을 제안서에 반드시 첨부

    - 층별, 객실별 투숙인원 기재

    - 객실 배치도 및 편의시설 이용 안내

    - 비상시 대피시설(피난계단, 소화시설 등)과 소방 및 전기안전 점검 상태

    - 각종 보험가입 사항 기재

    - 숙박지의 등급, 1실 당 면적 및 배정인원 명시

    - 강당여부(400인 이상 수용가능한 강당)

  라. 식사여건

  * 일자별 조․중․석식 식단표 기재

     - 첫째날 저녁, 둘째날 아침, 셋째날 아침은 리조트 내에서 해결

     - 그 밖에 중식, 석식 등의 식당 및 메뉴 선정 등은 제안서에 구체적으로 기재

       (일정별 인원이 충분히 수용가능한 식당으로 선정해야하며, 학생들의 영양에 도움이 되고 위생에          문제가 없는 곳이어야 한다.)   

  마.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및 보험가입 현황

     - 차량이동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 및 기타 안전사고 발생시 대처방안 등을 구체적으로 기술

     - 식중독, 도난, 분실 및 시설물 하자로 인한 안전사고, 화재사고 등 제반사고 발생에 대비하기 위         한 각종 보험증권 사본 첨부

     - 여행자보험가입계획(사고당 금액등)

  바. 학생안전관리 계획 제시

  - 체험학습 현지수송 차량별 안전요원

  - 숙소 내 안전요원 및 안내도우미, 야간경비 배치계획 등

  - 행선지별 학생안전 계획  



4. 업체고유의 특색 및 장점, 제안사항 : 별지작성(특정양식 없음)

붙임  1. 견적서(밀봉) 1부

      2. 증빙관련 서류 각 1부

     

2025.   .   .


제안자 성명          (서명 또는 날인)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4]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 주제별체험학습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주제별체험학습 활성화 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주        소 :

             상   호   명 :

             사업등록번호 :

             대표자 성 명 :               (인)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5]  

여행 위탁 실적증명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소

기간

참여인원

계약액

 

 

 

 

 

 

 

 

 

 

 

 

 

 

 

 

 

 

 

 

 

 

 

 

 

  위와 같이 학생 체험학습 위탁을 실시한 바 있음을 확인 합니다.

 

2025.   .     .

 

발 급 기 관 명                     (직인)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 귀하

[붙임6]

가격제안서(예시)

1. 예정인원 : 학생 370명, 인솔교사 17명

2. 기    간 : 2025.9.15.(월) ~ 9.17.(수) (2박3일)

3. 산출내역 :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항공편

김포-제주

08:10 / 08:20 / 08:25 / 08:30 / 09:00

 

 

아시아나, 대한항공 총5대(가예약상태)

제주-김포

14:40 / 15:00 / 15:10 / 15:50 / 15:55

 

 

아시아나, 대한항공 총5대(가예약상태)

2

버스 임차료

대형버스 기준,

고속도로통행료, 주차료

기사봉사료 등 일체경비포함

(제주현지)        원×12대

 

유상부담학생 

(공항↔학교)      원×12대

 

3

숙식비

밥&국물을 제외한 반찬은 5찬 이상 육류,생선 포함)

* 숙소식(3식)

- 숙박료 :    원× 000명 x 2박

- 식  비 :    원× 000명 × 3식

 

유상부담학생

4

중식, 석식 및 간식비

중식 3식, 석식 2식, 공항간식 2회, 야간간식 1회

* 9월 15일 중식(○○식당)

-     원× 000명

* 9월 15일 석식(○○식당)

-     원× 000명

* 9월 16일 중식(○○식당)

-     원× 000명

* 9월 16일 석식(○○식당)

-     원× 000명

* 9월 17일 중식(○○식당)

-     원× 000명

* 9월 15, 17일 공항간식(○○)

-     원× 000명

* 9월 16일 야간간식(○○)

-     원× 000명

 

 유상부담학생

5

입장료

A팀( 명)

* ○○관 :     원× 00명

(공고서 별첨 2의 프로그램계획참고)

 

유상부담학생

B팀( 명)

* ○○관 :     원× 00명

(공고서 별첨 2의 프로그램계획참고)

 

C팀( 명)

* ○○관 :     원× 00명

(공고서 별첨 2의 프로그램계획참고)

 

D팀( 명)

* ○○관 :     원× 00명

(공고서 별첨 2의 프로그램계획참고)

 

6

구급약품비

구급약, 소화제 등

 

 

필히 비치

7

기타

안내료,레크레이션 강사 초빙, 장비대여료,여행자보험

(진행할 경우 작성)

 

 

 

합    계    액

 

 

 

1인당 금액(VAT포함)

(합계액÷유상부담학생수)

*    원 ÷ 000명 :          원

 

 

위와 같이 가격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     .     .        업체명 :               (인)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7]

항공권 발급 가능 확인서(예시)

증명서 번호 : 제             호

확인서발급

요청자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발권 예정

(가능)

출발

도착

일자

시간

좌석수

김포 

제주

2025.9.15.

 

 

 

 

 

 

 

 

제주

김포 

2025.9.17.

 

 

 

 

 

 

 

 

 

    위와 같이 2025학년도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 2학년 주제별체험학습을 위하여 항공권 발급 (숙소 예약)이 가능함을 확인합니다.

 

2025.    .     .

 

○○항공사  대표(또는 발권 책임부서장)  ○ ○ ○ (인)

                           연락처 : ○ ○ ○- ○ ○ ○ ○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장 귀하

 


[붙임8] (※최종 낙찰자만 제출, 입찰참여자 제출한 것으로 간주)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함에 있어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경쟁입찰에서 있어서 입찰자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한 사실로 드러날 경우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자(배우자 포함)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함으로써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계약이행 과정에서 편의를 받아 부실하게 시공하는 등의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목적물의 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가 시행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자(배우자 포함)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이행서약서(각서)는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서 약 자 :                         대표             (인)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장 귀하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용인한국외국어대학교부설고등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계약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별지 제9호 서식]를 업체대표가 서명하여 입찰등록 시 제출하고(전자입찰의 경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www.g2b.go.kr)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낙찰자로 결정되어 계약체결 시 계약상대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조달청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입찰등록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제출을 거부하거나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가할 수 없다. 또한, 전자입찰의 경우에도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서 제공하는 절차에 동의 또는 확인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입찰에 참가할 수 없다.

  ③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체결 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의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작성) 계약담당자가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되는 경우에는 관련 사업부서장과 담당자가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별지 제9호 서식]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및 입찰보증금 납부)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조달청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3.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조달청 및 관련건의 수요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2.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3.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4.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부터 제3항에 따라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조달청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조달청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해당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해당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수요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 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 할 수 있다.

    4. 계약상대자는 제1호부터 제3호에 따른 조달청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① 입찰참가자는 자사의 임직원(하도급업체나 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