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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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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9143-000 공고일시  2025/04/29 14:20
공고명 2025년 홍수기 대비 경안천 하천시설물 정기안전점검 용역
공고기관 경기도 광주시 수요기관 경기도 광주시
공고담당자 우성휘(☎: 031-760-226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29 22: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7,746,000 원
   
배정예산
57,746,000 원
   
추정가격
52,496,364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광주시 공고 제2025-1324


(긴급)용역 소액수의 견적제출 안내 공고


1. 견적제출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홍수기 대비 경안천 하천시설물 정기안전점검 용역

   나. 용역위치 : 광주시 관내 경안천 일원

   다. 용역개요 : 정기안전점검 1식

                  ※ 과업지시서 확인 必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2025. 6. 30.까지

   마. 용역예정금액 : 금57,746,000원 (부가가치세 및 성과심사비 포함)

   바. 기초금액 : 금57,746,000원(금오천칠백칠십사만육천원)


2. 견적서 제출기간 및 개찰에 관한 사항


   가. 견적제출 개시일시 : 2025. 4. 29. 22:00

   나. 견적제출 마감일시 : 2025. 5. 7.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 2025. 5. 7. 11:00  광주시청 회계과 집행관PC

   라. 견적제출서 제출방법 : 입찰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투찰)서는 수정 또는 취소할 수 없습니다.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3. 견적제출 참가자격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13조,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자격 및 다음의 자격을 모두 갖춘 업체

    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의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이 광주시에 있는 업체

    나.「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제28조 규정에 의한 안전진단전문기관(토목 또는 종합) 등록을 필한 업체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시행령 제10조 제2항에 의거 해당 시설물을 설계・시공・감리한 자 또는 그 계열회사(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 제2조제3호에 따른 계열사)인 안전진단전문기관은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건설산업기본법」시행령 부칙(대제31328호) 제 7조에 따라 종전 시설물유지관리업자로서 ‘23년 12월 31일까지 업종을 전환하여 등록한 건설사업자는 유효기간 만료일 이후에도 시설물안전법 상의 안전점검을 대행할 수 있음

      ※ 단, 당초 시설물유지관리업 자격(기술인력, 장비 등)을 그대로 유지하여야 함

      ※「종전 시설물유지관리업자」에 해당할 경우 업종전환을 완료한 건설업 등록증 제출 필요

    다. 견적제출 공고일 기준 「시설물의 안전 및 유지관리에 관한 특별법 시행령」제9조의 규정에 따라 국토교통부장관이 인정하는 토목분야의 교육(정밀안전진단교육 (토목 분야)또는 정밀안전점검 및 긴급안전점검교육)을 이수한 책임기술자(고급기술자 이상)를 보유한 업체(시설물통합정보관리체계 등록 필수)

      ※ 책임기술자 보유여부는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관련 협회에서 발급한 기술자   보유증명서로 확인합니다.

      ※ 개찰 1순위 업체는 낙찰자 결정 통보 전 기술자보유증명서 및 책임기술자의 교육이수증 사본 하천과(김민희 주무관 ☎031-760-8686, Fax 031-760-

         1453)로 제출(유선연락 후 팩스발송)하여야 하며, 미제출 또는 부적격업체는           계약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에 따라

         중소기업자와의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대상입니다.

    마. 본 견적제출에 미자격자가 고의로 참가할 때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5. 예정가격 및 계약대상자 결정 방법

  가.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 3% 범위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제출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 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견적제출자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중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로 결정하며, 동일가격 견적제출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 규정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여 결정합니다.

  다. 낙찰하한선 미달로 유찰되었을 경우에는 재입찰에 부칠 수 있으며, 재입찰시 개별 통보는 실시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직접 확인하여야 합니다.

  라. 계약자 결정방법에 따라 계약자 선정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에 위배되었을 경우 무효로 하며 차순위 업체로 결정할 수 있습니다.


6. 견적제출의 무효

  가. 견적제출의 무효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을 준용합니다.


7. 청렴계약의 이행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공람․날인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날인하여 계약 체결 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견적제출 참가자 대상 부패행위 신고제도 안내

  가. 광주시는 공직자의 부조리 행위를 척결하기 위해 “공익신고 및 공직자관련신고”를 접수하고 있습니다. 본 입찰과 관련하여 광주시 공직자의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등이 발생할 경우 홈페이지 내 신고센터를 통해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광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gjcity.go.kr) → 민원신청 → 각종신고센터

   → 공익신고 및 공직자관련신고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 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 예산 · 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 · 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붙임1 참고)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바로 계약 통합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본 용역 과업지시서 등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견적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견적제출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또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제8절 수의계약 대상심사,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및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제12조(수의계약 체결제한)’ 대상자에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는 투찰시간 마감 이전에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 -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장애 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로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본 공고문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지방계약법,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및 정부조달 관련 규정에 의합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통보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경기도 지역개발기금 설치조례」에 의거 대금 청구시마다 경기도 지역개발채권[청구금액(부가세 제외)의 1.5%]을 매입하여야 합니다.

  바. 기타 견적제출공고, 개찰, 계약체결 사항은 광주시 회계과 계약2팀(031-760-

      2266), 용역사항은 하천과 하천행정팀(031-760-8686)으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이용안내에 관한 사항은 콜센터(지역번호없이 1588-

      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4. 29.


광 주 시 재 무 관

[붙임 1]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본인은 귀 기관의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재해예방을 위하여 아래의 내용과 관련 법규에서 정한 필수사항을 철저히 준수할 것을 다음과 같이 서약합니다.

 

「산업안전보건법, 중대재해처벌법」 등 아래의 관련 법규를

  준수하겠습니다.

                                           : 예     (   )

                                           : 아니오 (   )

(업체명)는 본 계약을 수행함에 있어 위에 언급한 내용대로 계약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만일 이를 이행하지 않을 경우, 계약해지, 입찰참가 자격제한조치 등 불이익 처분을 받더라도 하등의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할 것을 확약하고 안전보건관리 준수서약서를 제출합니다.

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