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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19177-000 공고일시  2025/04/29 14:25
공고명 가락시장 공동배송장 물류효율화를 위한 현 청과동 리모델링 방안 등 연구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수요기관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공고담당자 우재수(☎: 02-3435-0385)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1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3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5/13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79,850,000 원
   
배정예산
179,850,000 원
   
추정가격
163,50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 제2025 – 42호


전 자 입 찰 공 고(재공고)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과업 내용

기초금액

용역 기간

가락시장 공동배송장 물류효율화를 위한 현 청과동 리모델링 방안 등 연구용역

※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과업내용서 등 첨부자료 참조

179,850,000원

계약일로부터

7개월간 

 □ 계약분류 : 총액계약, 제한경쟁입찰, 협상에 의한 계약, 단독이행 또는 공동이행 허용(2개사 이내)

□ 제안요청서 등 관계서류 열람 안내(필독)

   ○ 본 입찰에 대한 제안서 설명회는 제안요청서 등의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 입찰에 필요한 서류는 반드시 사전에 열람하여 관련 내용을 숙지하시기 바라며,

      미 열람으로 인한 책임은 전적으로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문의: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유통혁신팀 박일종(☎ 02-3435-0551)

      ※ 본 용역에 관하여 제안요청서 등 첨부자료를 참조하시고, 기타 자세한 내용은 사업부서에서   반드시 확인 후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2. 입찰 진행 일정

 가. 입찰공고 기간 : 2025.04.29. ~ 2025.05.13

 나. 입찰서 제출 기간 : 2025.05.09. 10:00 ~ 2025.05.13. 12:00

 다. 가격입찰서 개찰 일시 :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찰(우리공사 입찰담당관 PC)

    ※ 단, 우리공사에 방문 제출하는 입찰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접수 시간은 기간 내 10시부터 17시까지입니다.(공휴일은 접수 불가)

 라. 입찰참가등록(전자입찰)

  ○ 장소 : G2B(나라장터, 국가전자조달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공동수급협정서 접수는 2025.05.12.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우리공사 재무팀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입찰무효 처리합니다.

 마. 입찰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제출

  ○ 입찰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제출 장소 및 방법

    - 입찰참가신청서 및 제안서 등 제출서류를 갖추고 우리공사 재무팀 및 유통혁신팀  (서울시 송파구 양재대로 932,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17층(재무팀), 16층(유통혁신팀))에 직접 방문 접수

      ※ 제출기한 내 방문접수만 인정합니다.(우편, 팩스, 택배 접수 불가)

  ○ 제출자 : 참가업체 대표 또는 대리인(위임장 제출)

  ○ 제출서류

   【입찰등록서류 : 재무팀 제출】

제출장소

제    출    서    류

<입찰참가 등록>

 

공사 본사(가락동) 17층 재무팀 방문제출

 

본 사업 입찰 공고 기간 중 10:00 ~ 17:00(공휴일 제외)

(1) 입찰참가 공문 1부(대표자 인감 날인)

(2) 입찰참가신청서 1부[서식 1]

(3) 가격입찰서[서식 11] 및 사업비 산출내역서[서식11-1] 각 1부

  ※ 제출 시 [서식 11][서식 11-1]을 넣고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제 

④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 인감증명서 각 1부(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⑥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및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서약서”각1부, “확약서, 보안서약서” 각 1부 (제안요청서 서식 참조)

⑦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1부 (대리인 제출 시)

⑧ 공동수급인 경우 (공동수급 구성원별 ④ ~ ⑦의 서류 1부)

  - 대표사 선임계 1부. (제안요청서 서식 참조)

  - 공동수급 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 1부, 합의각서 1부.

⑨ 입찰 보증금 납입확약서 1부. (제안요청서 서식 참조)

⑩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등록증 1부.

⑪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 제출기한 내 방문접수만 인정합니다.(우편, 팩스, 택배 접수 불가)


  【기술제안서 : 유통혁신팀 제출】

제출장소

제    출    서    류

<제안서 제출>

 

공사 본사(가락동) 16층 유통혁신팀

 

본 사업 입찰 공고 기간 중 10:00 ~ 17:00(공휴일 제외)

제안서 평가본 포함 12부

  - 제안서 원본 2부  (제안서 원본 파일(USB) 1개)

  - 평가본(사본) 10부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함께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제안사를 인지할 수 있는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 회사 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함

평가관련 증명서류 원본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인감날인))

   - 유사용역 수행실적 및 증명서류 1부. (제안요청서 서식 참조)

   - 정량적 평가 자체 평가표 1부. (제안요청서 서식 참조)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참여인력 증빙 서류(기술 및 경력 증거   서류, 재직증명서류(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신인도

     가감·점 관련 증빙 서류 (제안요청서 서식 참조)

  - 제안업체 연혁 및 일반 현황, 사업수행조직 및 투입인력 현황

    (제안요청서 서식 참조)

    모든 서류는 원본 제출을 원칙으로 하며,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인감날인)을 첨부해야 합니다.

    ※ 제안서 접수 시 미제출 서류가 있을 경우 접수 불가합니다.

    ※ 평가요소 관련 증빙서류 미제출 시 해당 항목은 0점 처리합니다.


3. 제안서 발표회 일시 및 장소

가. 일시 : 사업부서 추후 통보

     ※ 발주기관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 시 별도 통지

 나. 장소 : 별도공지

  ※ 본 입찰에 대한 제안요청서 설명회는 개최하지 않으며, 제안요청서 및 과업 내용 등 질의사항은 아래 연락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연락처(사업담당) : 02-3435-0551, 2004042@garak.co.kr (박일종 부장)



4. 입찰참가자격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 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같은 법 제31조에 의한 입찰 참가자격을 제한받은 부정당업자가 아닌 자로서 아래의 조건을 모두 갖춘 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다음의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 「엔지니어링산업 진흥법」제21조에 의한 도시계획 및 교통분야 엔지니어링사업자고를 필한 업체  또는 「기술사법」제6조에 의한 도시계획 및 교통 분야 기술사사무소를 개설등록한 업체 또는건축사법」제7조의 규정에 의한 건축사 면허 소지하고, 같은 법 제18조 및 제23조의 규정에 의한 건축사 자격 등록과 건축사사무소 개설  신고를 필한 업체


        ①  엔지니어링사업(도시계획, 업종코드 3583)   ② 엔지니어링사업(교통, 업종코드 3581

또는   ①  기술사사무소(도시계획, 업종코드 1351)   ② 기술사사무소(교통, 업종코드 1345)

또는   ①  건축사사무소(업종코드 4817

 


   ※ 본 사업은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이 가능한 사업이며, 공동수급업체의 구성원은 대표회사를   포함하여 2개 업체 이내로 한정하며, 대표사는 출자비율이 높아야 함(구성원의 최소지분율 10% 이상, 중복결성 불가)


   ※ 공동수급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동수급협정서(서식9호)를 제출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업체 각각은 상기 입찰참가자격 조건을 모두 충족하여야 함. 

     - 공동도급과 관련한 공동수급체 구성 준수사항, 계약 및 이행 등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을 적용함


 

     -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으며,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음.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이어야 함


  ○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5. 입찰방법(전자입찰)

 가. 본 입찰은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이며, 입찰참가자는 부가세를 포함한 총액으로 입찰하여주시기 바랍니다.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방식에 의해 집행되므로 전자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이용하여 제출하시기 바라며, 입찰등록 및 입찰등록서류는 재무팀으로, 제안서 제출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 유통혁신팀직접 방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기제출한 입찰참가신청서 및 제안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라. 본 입찰은「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6. 제안서 평가 및 협상

 가. 제안서 평가방법

     제안서 평가는 본 사업의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제안요청서]에 의거하여 평가하며, 본 제안요청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행정안전부고시)을 준용하며, 입찰공고문 및 관련 예규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제안서평가위원회에서 결정합니다.


    1) 일반사항

     평가항목 및 배점

       - 기술능력 평가 : 8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60점)

       - 입찰가격 평가 : 20점

     종합평가점수 산출

       - 종합평가점수(100점) = 기술능력 평가점수(80점)+입찰가격 평가점수(20점)


    2) 기술능력 평가

     정량적 지표의 평가는 담당부서(자)가 “정량적 지표의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함

        ※ 제안사는 “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표”를 작성 제출할 것

     정성적 지표의 평가는 “제안설명회”를 개최하고, 발주기관에서 구성한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정성적 지표의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함

    3) 입찰가격 평가

     입찰가격 평가는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정성적 지표의 평가 후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입찰가격 평가산식)」에 따라 평가함



   나) 정성적 평가분야는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심사위원이 심사기준에 따라 평가함

          [제안서 평가 방법(기술능력평가 : 정성적 평가 기준) 참고]

        - 정성적 평가는 위원별 정성적 평가분야 합계점수 중에서 최고점수와 최저점수를 준 위원을 제외하고 나머지 위원의 평가점수를 합산하여 산술평균한 점수로 함. 다만, 최고점수,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의 점수만 제외하며, 평균점수 산정결과 소수점 이하의 숫자가 있는 경우에는 소수점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함


    3) 입찰가격평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을 준용하여 평점산식 적용




 나. 협상적격자 선정 및 협상순서

     종합평가점수가 70점 이상인 제안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하며, 협상적격자가  없는 경우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종합 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하며, 합산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함. 1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은 실시하지 않음


     모든 협상적격자와 협상이 결렬될 시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다. 제안설명회 개최


    ○ 일시 및 장소 : 사업부서 추후 통보

    제안서 설명시간 : 업체당 35분 내외(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5분)

      ※ 참여 제안사 수에 따라 조정 가능

    제안서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으로 정함

    유의사항

       - 제안 설명은 제안사 사업책임연구원이 직접 발표하여야 함(제안사 직원)

         ※ 제안설명회 시 신분증 지참. 제안사별 참여자 수는 3인 이내로 하며, 동영상 등을 이용한 간접 발표는 불허함

       - 발표내용이 제안서와 상이한 사항이 있는 경우 이를 별도로 명기하고 그 사유를 명확하게 설명하여야 함

       - 위원회 개최 후 평가 결과 공개함

  

※ 제안의 심층검토를 위해 제안서를 사전 배포하지 않는 경우에는 입찰 참가업체의  제안서 발표이전에 평가위원에게 제안서 검토시간을 제공

 ☞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행정안전부고시) 제33조(제안서 검토시간 및 평가시간의 조정)


7. 입찰보증금

 가.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입찰보증금을 면제하되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37조 4항의 규정에 의한 입찰보증금을 납입할 것을 확약하는 내용의 문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낙찰금액의 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공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8.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 시행령 제39조, 동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등의 규정에 명시된 사항의 입찰은 무효로 합니다.


9.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0.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근로보호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1.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안전보호를 위한 「산업안전보건법 및 중대재해처벌법」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또한,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별도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해 「중대재해 처벌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이행 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2. 기타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공고내용, 제안요청서, 과업내용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특수조건,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제안서에 제시된 내용 및 공사의 요구에 의하여 수정, 보완, 변경된 제안내용은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단, 계약서에 명시된 경우에는 계약서가 우선합니다.)

 다. 발주자의 필요시 제안업체에 대하여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집니다.

 라. 제출한 제안서는 사업자 선정여부와 관계없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내용의 평가 및 용역수행자 선정에 관한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않습니다.

 마. 제안서 작성 및 제출과 관련된 일체의 비용은 입찰참가자의 부담으로 하며, 용역사업에 따른 산출물의 소유권은 우리공사에 있습니다.

 바. 제안서의 모든 내용은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어야 하며, 그 내용이 허위로 확인될 경우 또는 입증 요구에 입증하지 못하는 경우는 평가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사. 입찰 공고 및 입찰결과는 조달청 홈페이지(http://www.g2b.go.kr) 또는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garak.co.kr/)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 보충정보 제공처

     - 전자입찰이용에 관한사항 : 조달청 전자조달 콜센터(☎1588-0800)

     - 입찰 집행에 관한 사항 : 우리공사 재무팀 우재수(☎02-3435-0385)

     - 제안요청서 및 과업 내용 : 우리공사 유통혁신팀 박일종(☎02-3435-0551)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29.


서울특별시농수산식품공사 계약담당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