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19211-000 공고일시  2025/04/29 14:26
공고명 2025년 서울시 고립·은둔청년 지킴이 양성교육 운영 용역
공고기관 서울특별시 수요기관 서울특별시
공고담당자 정민채(☎: 02-2133-3257)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9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2025/05/12 18:00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3 16:00 개찰(입찰)일시 2025/05/13 17: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400,000,000 원
   
추정가격
363,636,364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서울특별시 재무공고 제2025-1338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급)

(협상에 의한 계약)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5년 서울시 고립·은둔청년 지킴이 양성교육 운영 용역

  나. 용역기간 : 계약일로부터 ’25. 12. 31.까지

  다. 용 역 비 : 금400,000,000원 (부가세 포함)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중대재해처벌법 제4조 및 제9조(안전보건 확보의무) 법령 적용대상으로 입찰업체는 법령상 안전보건 확보의무 준수 필요

  라. 과업내용 : ‘과업내용서 또는 제안요청서’ 참조

  마. 입찰참가등록(나라장터 전자입찰)

    - 일    시 : 2025. 5. 9.(금) 10:00 ~ 2025. 5. 13.(화) 16:00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4. 5. 12.(월) 18: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서울시 청년사업담당관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바.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방문접수)

    - 일    시 : 2025. 5. 13.(화). 10:00 ~ 16:00

    - 장    소 : 서울특별시 청년사업담당관 박세희 주무관(☏ 02-2133-9495)
(서울 중구 세종대로 124, 한국프레스센터 6층)

  사. 사업설명회 :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제안요청서로 대체합니다.

  아. 제안서평가위원회 개최 : 입찰 마감 후 추후 발주부서에서 개별통보

2. 입찰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을 갖추고,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이전에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필한 업체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은 업체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안부 예규 제282호, ’24.4.1.)에 의거 입찰공고일 전일 기준 최근 10년 이내 준공된 유사사업 실적[고립·은둔 청(소)년 또는 취약계층 청(소)년의 부모교육(집단상담, 부모코칭 등) 운영]이 추정금액 5천만원 이상 있는 단체 또는 법인

     ※ 단일사업으로 추정금액 2천만원 이상인 경우에 한해 실적으로 인정하며, 공동도급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제안사의 참여지분율을 수행금액으로 환산 시 2천만원 이상인 경우에 인정

     ※ 실적 인정 여부는 발주부서(청년사업담당관)에서 최종 판단

     ※ 실적사항은 사업 발주기관의 확인서를 반드시 첨부하여야 함(하도급 실적 미인정)

<공동이행 시 입찰참가자격의 실적부분 인정>

공동수급체 구성원 중 어느 하나의 구성원이라도 발주기관이 제안한 실적이상을 보유한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이 있습니다. 단, 제안서평가 시 실적은 구성원의 본 용역 참가비율만큼 인정되어 평가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나라장터(g2b)시스템에 학술·연구용역(업종코드:1169) 또는 기타자유업종(업종코드:9999) 중 1개 이상 업종으로 등록된 업체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 공동수급계약(공동이행방식)으로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공동수급체 구성원 각각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고,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함

 

《 공동수급 요건 》

 

 

 

 �� 공동 수급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동수급업체 참여자는 입찰참가자격을 모두 충족하여야하며,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여야 함

 �� 공동수급자는 5개 이하로 구성하며,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지분율은 5%이상으로 하여야 한다. (참여지분율이 높은 업체를 대표사로 함)

 �� 공동수급체의 구성원은 본 사업의 다른 공동수급체에 중복적으로 참가할 수 없으며, 낙찰자로 결정된 이후에는 공동수급체 구성원을 변경할 수 없음

 �� 기타 공동수급 관련 사항은 「행정안전부 예규 제271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6장 공동계약 운영요령에 따름


3. 경쟁형태 : 제한경쟁(실적)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0조 제1항 제5호


4. 낙찰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에 따라 제안서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평가결과에 따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협상 절차를 통하여 낙찰자를 결정함


5.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등 제출 구비서류(미래청년기획단 방문제출)  ※ 제안요청서 참조

제출서류

서식

1. 입찰참가 관련 - 1부

 

① 접수증

서식 제1호

② 입찰참가 공문 1부

서식 제2호

③ 입찰참가신청서 및 서약서 각 1부

서식 제3~4호

④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G2B 출력) 1부

 

⑤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리인인 경우, 신분증·명함 지참) 1부

서식 제5호

⑥ 사업자등록증 사본(원본대조필 명기 후 인감날인) 1부

 

⑦ 법인 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초본) 1부

 

⑧ 법인 인감증명서(개인사업자인 경우 개인인감증명서) 1부

  ※ 인감(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지참

서식 제6호

(사용인감계)

⑨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서식 제7호

⑩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1부

서식 제8호

⑪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서식 제9호

⑫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⑬ (공동수급인 경우) 공동수급표준협정서(공동이행방식), 합의각서, 공동수급구성원의 위의 해당 서류 각 1부

서식 제10~11호

2. 가격제안서 – 1부(산출내역서 포함)

 

※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첨부)는 별도로 밀봉, 인감날인 후 제출

※ 나라장터 투찰금액과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함.

서식 제12~13호

3. 정량적 평가자료 - 2부(원본 및 사본 각 1부)

 

※ 정량평가 제안서 표지서식 사용 및 각 항목별 간지 첨부

원본 1부는 하단에 대표자 기재 후 관인 날인 제출, 평가본 1부는 관인 등 별도 표기 없이 제출

서식 제14호

(정량평가 표지)

① 정량적 평가 자체 평가표

서식 제15호

② 제안사(기관) 일반현황 및 연혁

서식 제16호

③ 제안사 경영상태(국내 평가기관에서 발행한 신용평가등급확인서 포함)

서식 제17호

④ 제안사의 조직 및 인원현황

서식 제18호

⑤ 참여인력 운영계획

서식 제19호

⑥ 참여인력 현황(총괄표)

서식 제20호

⑦ 참여인력 이력사항

서식 제21호

⑧ 유사분야 수행실적

서식 제22호

⑨ 사업실적증명원

서식 제23호

4. 정성적 평가자료

 

사본(평가본 9부, 요약본 9부)과 USB파일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 식별 정보 일체 제외

※ 제안서에는 사업비 산출내역 및 금액 표기 금지

 

제안서 원본 1부(표지에 업체명 기재 및 업체인감날인) + 평가본(사본) 9부

   + 제안서 요약본(PT 발표자료) 9부

서식 제24호(표지)

② 제안서(PDF) 및 발표자료(PDF) 수록 외부저장장치(USB) 1개

 


6. 공동수급협정서 제출방법 (해당 시)

  가. 공동수급협정서 제출기한

    - 일    시 : 2025. 5. 12.(월) 18:00 까지

    - 장    소 : G2B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제안서 제출 시 공동수급협정서를 수기로도 제출하여야 함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대표업체의 승인은 입찰서 제출 전에 이루어져야 하며 입찰서를 먼저 제출하였을 경우에는 대표업체 단독입찰로 간주되고, 공동수급협정서 제출 또는 승인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라. 대표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전자문서함’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7. 제안서 평가위원회 개최  ※ 제안요청서 참조

  가. 일시 및 장소 : 2025. 5월 중  ※ 추후 발주부서에서 개별 통보

  나. 설명시간 : 업체당 30분 내외(제안설명 15분, 질의응답 15분)

    ※ 참여업체 수 등 상황에 따라서 제안 설명 및 질의응답 시간은 조정될 수 있음.

  다. 설명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으로 정함

  라. 발 표 자 : 사업총괄책임자(PM)가 직접 발표하며, 발표자가 사업총괄책임자(PM)와 다른 경우 제안발표를 제외하고 제안서 등 서류만으로 평가함 (PM은 반드시 신분증 지참)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며,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낙찰금액의 2.5/1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시에 납부(귀속)해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제한처분을 받게 됩니다.


9.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제4항, 같은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10.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특별시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 이행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및 제9조(사업주와 경영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를 숙지하고 의무 이행할 것을 유념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 · 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13.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와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바.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사.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 입찰안내 상담 및 입찰참가 자격등록 : 조달청 정부조달콜센터 (☏ 1588-0800)

    ※ 사업문의 : 서울특별시 미래청년기획관 박세희 주무관(☏ 02-2133-9495)

    ※ 계약문의 : 서울특별시 재무과 정민채 주무관(☏ 02-2133-3257)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9일


서울특별시 분임재무관


상생결제 방식 선금 및 대금 청구 가능 안내

 

○ 본 입찰은「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상생협력법)」에 따른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본 입찰에서 선금 및 대금을 상생결제 방식으로 청구할 의향이 있는 낙찰자는 계약체결 이전에 서울시가 상생결제 약정체결한 신한은행과 사전약정을 맺으셔야 합니다.

   * 상생결제 약정은행(상품명) : 신한은행(신한동반성장론)

   * 문의처 : 상생결제 콜센터(대표번호 : 국번없이 1670-0833)

○ 낙찰자가 상생결제 방식으로 선금 및 대금을 청구하고자 하는 경우 계약 체결 시 은행이 발급하는 상생결제 약정에 관한 확인서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상생결제 방식으로 납품대금을 지급받은 기업은 총 지급받은 납품대금 중 상생결제가 차지하는 비율 이상으로 하위 수탁기업에 상생결제 또는 현금결제로 지급하여야 합니다.(상생협력법 제22조제5항)

<시장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시장 핫라인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