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본 입찰은 전자입찰 및 청렴계약제, 중대재해 처벌 대상 용역입니다.
2.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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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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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년 음식물류 폐기물 처리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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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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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범 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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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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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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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등록 마감일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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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05.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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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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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6: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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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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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 마감일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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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0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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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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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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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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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개) 찰 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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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05.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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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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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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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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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 약 종 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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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경쟁 총액계약(적격심사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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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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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기 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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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일 ~ 12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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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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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 역 현 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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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역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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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예산액 및 기초예비가격(공개)
예 산 현 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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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예비
가 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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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 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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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 량(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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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계(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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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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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48,7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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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0,780,5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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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0,780,58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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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입찰참가자격 / 제한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이라함)시행령 제12조 및 동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유자격업체로서 아래 1)~3)호 조건 중 1개 이상 충족하는 업체
1) 「폐기물관리법」 제25조 제5항 제5호부터 제7호에 따른 폐기물 중간재활용업 또는 최종재활용업 또는 종합재활용업(지정폐기물의 폐기물) 허가를 받은 업체
※ 국방전자조달 업종코드 : 6770, 6786, 6778
※ 위 1)호를 충족하는 업체로 입찰 참여 시 폐기물관리법 제25조 제6항에 따라 수집ㆍ운반
처리가 스스로 가능한 것으로 판단하며 입찰참가등록시 수집운반차량 보유 여부 관련 서류 제출
2) 「폐기물관리법」 제46조 제1항 제1호에 의한 폐기물처리신고 허가를 받은 업체
※ 국방전자조달 업종코드 : 7427
3) 「폐기물관리법」 제25조 제5항 제1호에 따른 폐기물 수집·운반업(사업장비배출시설계
피물) 허가를 받은 업체
※ 국방전자조달 업종코드 : 1227
※ 폐기물 수집·운반업만을 보유한 업체가 참여할 경우 1)~2)호의 업체와 공동수급협정 필요
나. 공동수급(분담이행방식): 허용, 2인 이하
1) 본 사업은 공동계약(분담이행방식만 허용, 2개업체 이내)이 허용되는 사업이며 대표자를 제외한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아래와 같음.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에 따라 공동수급협정서를 작성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체 대표자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협정을 체결 하여야 함.
2) 계약예규 공동계약운용요령 제9조 1항에 따라 폐기물 분담내용은 다음 예시와 같이 정의합니다.
[예시] 가) 중간재활용업 : 폐기물 재활용 업무 등
나) 수집·운반업 : 폐기물 수집·운반 업무 등
5. 입찰 및 계약방식
가. 본 계약 건은 총액입찰 대상 적격심사제 용역입니다.
6. 입찰무효
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 제4항 및 동시행규칙 제44조 및 계약예규 물품구매(제조) 또는 용역 입찰유의서 제12조에 의합니다.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3조에 의거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취소신청)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전자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입찰참여 시 시스템 내 ‘조세포탈 사실 없음 서약서’를 제출한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12조 제3항 각 호에 해당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고, 이후 허위로 판명될 경우 미적격자에 대한 입찰은 무효처리하며 해당업체는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라. 입찰참가자격은 최종 낙찰결정 시까지 유지되어야 하며, 낙찰 이후 계약 전 부정당제재처분이 개시되는 업체에 대해서는 계약을 체결하지 않습니다.
마. 1인이 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제공받아 입찰을 대행할 경우 국가계약법 시행규칙 제44조 제4호 및 11호의 규정에 따라 당해 입찰은 무효인 입찰에 해당되며 대행한 자와 대행을 의뢰한 자 모두 동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7. 입찰에 관한 사항
가.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전자입찰 참가를 위한 업체등록)의 절차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마감일시까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을 필해야 합니다.
나. 당해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국방전자조달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전자입찰 참가를 위한 업체등록)의 절차에 따라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마감일시까지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인증서 발급, 국가종합전자조달에 업체등록, 국방전자조달에 사용자등록을 마친 후 전자입찰참가 신청절차에 따라 신청을 필해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신청 : 입찰참가자격이 있는 자가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필하고 당해 용역건에 대한 입찰참가신청을 입찰참가신청(입찰등록) 마감일시까지 실시한 경우에는 입찰참가 신청을 한 것으로 봅니다.
라. 전자입찰서 제출 : 입찰참가업체의 입찰서 제출은 국방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한 입찰참가신청이 당 부대 심사가 완료된 후 입찰등록확정이 된 업체에 한하여
가능하며, 입찰서 및 기타서류 제출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기간 중 입찰서 제출이 24시간 가능, 제출마감시간 이후 입찰서 제출 불가
마. 전자입찰에 관한 진행절차 및 전자입찰관련 특별유의서 및 약관은 국방종합전자조달
시스템 홈페이지(www.d2b.go.kr)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8. 복수예비가격,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결정된 기초예비가격을 기준 -2 ~ 2% 범위로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정(예산액상한)
나. 산정한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중 추첨된 4개의 가격을 산술 평균하여 예정가격 결정
다. 예정가격의 80.459% 이상으로 제출한자 중 최저가 입찰자에 대한 심사
결과 종합평점 85점 이상이면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라. 본 용역의 적격심사는 “국방부 일반용역 적격심사 기준에 관한 훈령”에
의하며, 평가기준은 【별표3】의 “추정가격 5억원 이하 고시금액 이상인 용역”
세부 심사기준을 적용합니다. (제출서류 필히 확인, 기준표 참조)
마. 심사에 따른 평가기준일은 입찰공고일로 합니다. 다만, 본 공고 건이 재공고 시에는 재공고일, 정정공고 시에는 최초 입찰공고일, 결격여부는 낙찰자 결정일을 평가기준일로 합니다.
바. 적격심사 평가기준
1) 이행실적(10점): 음식물류 폐기물(혼합 시 음식물류만 분류하여 평가)을 처리한
용역(유사용역 미인정)
2) 재무상태(10점): 신용평가등급으로 평가
3) 기술능력(10점): 기술인력 보유상황, 기술보유 상황으로 평가
4) 입찰가격(70점): 입찰가격 평점산식으로 평가
사. 심사서류 제출
1) 심사 대상자 선정 여부는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아”호에 따라 SMS서비스 수신 신청을 통하여 심사 대상자 선정 여부 문자 안내받으시기 바라며, SMS 서비스 수신 미신청 등으로 인하여 안내받지 못하였을 경우 일체의 이의제기를 할 수 없습니다.)
2) 선정된 대상자는 심사서류를 제출마감일시까지 국방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불가피한 사유로 직접 제출하는 경우 계약담당에게 통보 후 마감일시까지 제8기동사단(경기도 양주시 소재)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3) 마감일시까지 서류가 제출되지 않을 경우 추가제출 기회를 부여하지 않고, 적격심사를 포기한 것으로 간주하며, 부정 또는 허위로 작성된 서류를 제출한 자는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입찰참가 자격 제한조치를 받습니다.
4) 제출 시 유의사항
가) 기술능력, 신인도 고용창출 관련 서류 제출 시 증빙서류의 효력, 월별
고용인원 현황(전체 고용인원, 해당(신규,장애인, 여성) 고용인원, 퇴직
자)이 모두 확인 가능한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 심사 진행 간 4대 보험(국민연금 가입자증명원 등 신고일자 필수 확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입찰공고일 이후 신고를 실시한 자는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나) 창업 초기기업 확인을 위하여 법인일 경우 법인등기부등본, 개인사업자
인 경우 사업자등록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심사 대상자로 통보받은 경우에는 국방전자조달(D2B)시스템에 첨부된 서류
제출 안내문을 반드시 확인 후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9. 입찰참가 등록 시 제출서류(첨부파일 제출 서류)
가. 입찰보증금 전자보증서(지급각서 대체가능)
※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3항에 따라 재난, 경기침체 등으로 인한 국가의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한시적인 조치사항으로 ’25. 6. 30.까지 입찰보증
서를 지급각서로 대체가능.(단, 최근 1년 이내에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은
업체 등 계약체결을 기피할 우려가 있는 자는 대체하지 아니함.)
※ 전자보증서 미발급시 현금에 의한 입찰보증금 납부 가능
나.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5조 및 제9조에 의거 국방전자조달시스템(www.d2b.go.kr)에 업체등록 및 입찰참가 신청 시 상기 서류에 대해서는 첨부파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모든 서류는 최근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원본과 상이없음을 확인한 후 제출)
※ 제출한 서류중 허위로 작성된 서류가 포함된 것으로 판명된 때는 국가계약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10. 입찰보증금과 국고귀속에 관한 사항
가. 입찰보증금은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7조 및 제38조에 의하며, 동 시행령 제37조 3항에 의한 면제대상은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서 내용에 동의함으로써 갈음합니다.
나. 입찰보증금은 발급청약시“국가종합전자조달 공고번호”를 확인하시고 전자보증서로 발급 가능하며 “입찰참가신청서작성”화면에서 전자보증서 도착여부를 확인하여 이를 첨부하여 제출해야합니다.
※ 전자보증서 발급시 피보험자명은 제8기동사단(사업자등록번호 : 231-83-00058)이며, 보증금액은 투찰하실 금액의 2.5% 이상으로 하여야 합니다.
다. 낙찰자가 소정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국가계약법 제9조 및동법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국고에 귀속되며, 동법률 제27조 및 동법 시행령 제76조의 규정에 의하여 부정당업자로 제재합니다.
11. 기타 입찰에 관하여 필요한 사항
가. 본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업체는 당 부대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이행을 서약
하여야하고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 시에는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마감시간이 임박하여서는 통신속도가 지연 될 수 있으므로 입찰참가신청서 및
입찰서를 각각 일정에 따라 여유를 갖고 입력하여 전송하시기 바랍니다.
라. 입찰서 투찰마감시간에 임박하여 제출할 경우 시스템 문제발생으로 인한 투찰불가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므로 충분한 시간을 두고 입찰에 참가하시기 바랍니다.
마. 입찰(개찰)은 입찰공고에서 정한 시간에 실시하며 전산장애 등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 육군 제 8기동사단 재무관은 개찰일시를 연기하거나 입찰을 취소, 재공고
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바.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일반용역처리 기준, 고시, 통첩 및 국방부 공고, 이용약관, 본 시스템 홈페이지상의 전자입찰 집행절차,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및 조달업체 이용약관 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적격심사기준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미숙지 또는 이를 위반함으로써 발생되는 모든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사. 입찰참가업체는 입찰참가 신청 시 사용한 인증서로 입찰참가 신청부터 투찰까지
사용해야 합니다. 두개이상 또는 잘못된 인증서로 입찰에 참가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관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으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고의적인 입찰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로 간주하여 입찰무효처리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 입찰의 취소의사를 표시(입찰위소신청)한 경우 당해 입찰서를 무효처리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취소의사를 표시한 입찰자는 당해 건에 대한 전자입찰에 참여
할 수 없으며, 입찰서 취소의사의 표시는 개찰시간 전까지 본 시스템의 입찰취소
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 첨부파일로 제출된 문서에 암호가 설정되어 있거나 컴퓨터 바이러스 감염 등으로
판독이 불가능한 경우 동 첨부파일은 제출하지 않은 것으로 봅니다.
차. 제출된 평가서는 반환하지 않으며, 작성시 소요된 비용은 지급하지 않습니다.
12. 공지 사항
가. 국가종합전자조달(G2B)에서는 첨부된 입찰공고서 및 내역서만 활용되고 기타사항들은 입찰진행과 무관하오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나. 국방전자조달 홈페이지(www.d2b.go.kr)에서 품목명세서 세부항목(항목번호, 조달요구번호, 군급, 재고번호 등)은 입찰진행과 무관하며, 예산총액만 유효합니다. 따라서, 첨부파일 형태로 존재하는 내역서 등을 활용하시기 바라며, 계약이행을 위해서는 계약특수조건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국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에 관한 약관 제7조에 따라 시스템에 게시된 내용과 붙임 파일 형태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다른 경우에는 붙임 파일의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우선하며, 다만 입찰공고일은 시스템에 게시한 날이 우선한다.
라. 본 사업은 하도급 관련 건설산업기본법, 소프트웨어 진흥법, 정보통신공사업법 등 개별법령에서 정한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하며, 관련규정을 위반하여 하도급을 하거나 사업주관부대(서)의 승인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하도급 허용 여부 및 하도급 승인절차(업체 요건 포함) 등은 계약특수조건을 참고 바랍니다.
마.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와 관련하여 입찰공고 및 계약문서에 포함된 물품구매(제조)/용역 계약일반조건, 물품구매(제조)/용역 입찰유의서, 정부입찰계약집행기준, 물품구매(제조)/용역 계약특수조건 위반 시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처분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안전 및 보건 관리 의무사항 준수
가.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및 같은 법 시행령, 「산업안전보건법」 및 같은 법 시행령, 그 밖의 안전·보건 관계법령이 정하는 사항을 숙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참가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 확보조치 이행 확약서」를 완전히 숙지한 다음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단, 낙찰시에는 동 확약서를 대표자가 기명․날인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의 낙찰자로 선정된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모 의무사항(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제4조,6조)>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3. 중앙행정기관 · 지방자치단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4. 안전 · 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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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추가정보를 입수할 수 있는 주소 및 연락처
가. 주소 : (11506) 경기도 양주시 백석읍 부흥로 1074-41 재정참모부
나. 전화 : 입찰등록 / 계약 / 적격심사 업무
- 입찰등록/적격심사에 관한사항 문의전화 : 031-828-6509 재정부(계약부서)
- 현장/내역부분에 관한 문의전화 : 031-828-6411 군수참모처 환경담당
다. 전자입찰시스템 및 장애문의 - 방위사업청 전산개발과 : 02) 2079-1118
위와 같이 공고 함.
2025. 4. 29.(화)
육 군 제 8 기 동 사 단 재 무 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