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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8572-000 공고일시  2025/04/29 15:01
공고명 2025년 학생수련원 북부권 지역 성장 캠프 시설 임차용역 소액수의 견적 공고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북도학생수련원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충청북도학생수련원
공고담당자 임가영(☎: 043-531-184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30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7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7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27,479,000 원
   
배정예산
27,479,000 원
   
추정가격
24,980,909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북도학생수련원 공고 제2025-41호


2025년 학생수련원 북부권 지역 성장 캠프 시설 임차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안내 공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소액수의 견적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29일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 충청북도학생수련원분임재무관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견적제출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 수련원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라 본 견적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견적․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견적·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견적,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같은 법률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된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견적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3항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계약 미체결 및 불이행시 부정당업자 입찰 참가자격 제한 안내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견적(입찰)참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수의계약 결격업체 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견적(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견적(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건명

2025년 북부권 지역 성장 캠프 시설 임차용역 소액수의 견적 제출 공고

용역기간

2025년 11월 10일 ~ 2025년 11월 14일(1박 2일/2박 3일)

기초금액

금27,479,000원(금이천칠백사십칠만구천원) - 부가가치세 포함

용역내용

· 1박2일: 1박 4식 1인당 단가

· 2박3일: 2박 7식 1인당 단가

· 시설사용료는 숙박비 단가에 포함

※ 붙임 특수조건 참조

예정인원

총 2기(회) 263명(학생 223명, 교직원 40명)

· 1박2일: 1기(회) 학생 130명, 교직원 20명, 총 150명

· 2박3일: 1기(회) 학생 93명, 교직원 20명, 총 113명

 ※ 학교 사정에 따라 인원은 변동될 수 있음

 ※ 운영일정표 참조

견적 및 계약방식

제한적 최저가 총액견적(88%), 2인이상 소액수의, 전자견적,

지역제한(제천시, 단양군), 가격 개찰 및 계약상대자 결정 전

사전점검 체크리스트 적합여부 확인

견적서 제출방법

나라장터(G2B)시스템 이용

견적서 제출기간

2025. 4. 30.(수) 10:00 ~ 2025. 5. 7.(수) 10:00 (나라장터 전자견적)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5. 7.(수) 11:00 이후 (충청북도학생수련원 입찰집행관 PC)

※ 개찰 시간은 본원 일정 등으로 인해 지연될 수 있음

재입찰

(유찰시)

2025. 5. 7.(수) 15:00 이후 (충청북도학생수련원 입찰집행관 PC)

기타사항

1. 본 용역은 상급기관의 체험학습 취소 공문이 접수된 경우와 전염병 및 긴급, 재난, 천재지변 등의 사유로 학생들의 단체활동이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경우 취소 될 수 있음.

2. 1순위 업체 개찰 후 사전점검 체크리스트의 적합여부를 계약 전 확인하며, 요건 미충족시 계약은 취소되며 차순위 업체에 대하여 사전점검 적합여부 등 후속 절차가 진행될 수 있음.

3. 견적 제출 자격, 일정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계약 관련서류,     특수조건 등을 필히 숙지하고 견적 제출

  (미숙지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으므로

   반드시 숙지하고 참가할 것)

2. 견적일정 및 계약방식

   가. 제출방법: 나라장터(G2B) 시스템 이용

   나. 전자견적 제출기간: 2025. 4. 30.(수) 10:00 ~ 2025. 5. 7.(수) 10:00

   다.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5. 7.(수) 11:00 이후 충청북도학생수련원 입찰집행관 PC

    ※ 유찰되는 경우 재공고 여부 등에 대해서는 개별통보하지 않습니다.

  ※ 개찰 시간은 충청북도학생수련원 일정 등으로 인해 지연될 수 있음

  라. 소액수의견적(2인이상), 지역제한(제천시, 단양군), 제한적최저가 총액견적(88%)(부가가치세포함), 대상으로  전자견적서는 G2B(http://www.g2b.go.kr)의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본 견적은 청렴서약제 시행대상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바. 1인당 급식단가, 숙박단가(시설사용료 포함)에 예정인원을 계산한 후 합계 총액으로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사. 단가견적이 아닌 1인당 단가와 예정인원을 곱한 총액견적 대상입니다.


3. 견적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와 같은 법 시행령 제92조(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고, 「청소년기본법」제18조 및 「청소년활동진흥법」제13조 청소년수련시설(3249:청소년수련관, 3251:청소년수련원, 3254:유스호스텔)을 운영하고 있는 자로서, 공고일 현재 수련시설 소재지가 충청북도 제천시, 단양군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이어야 하며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당해 자격을 유지하여야 합니다.

.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법인사업자는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 기준일은 “견적공고일 전일”로 하며견적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는 계약체결일 기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라. 본 공고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의거 안전과 품질에 관련된 별도의 배제사유로서 사전점검 체크리스트를 추가하였으며, 계약을 체결하기 전 수련활동에 필요한 요건을 충족하는지 사전점검을 진행하며 미충족 시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마. 본 공고는 전자견적방식으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 시스템 이용자 등록을필한 업체만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나라장터(G2B) 시스템 가입 및 공인인증기관의 인증서를 교부 받은 후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바. 본 견적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견적(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견적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견적(입찰)이 곤란한자는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제7호 및 8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인증서에 의한 전자견적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미 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 같은법 시행규칙 제76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견적 및 계약방식

  가. 견적서에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견적으로서 전자견적 대상 용역입니다.

  나. 지역제한경쟁 대상 용역입니다.(충청북도 제천시, 단양군)

  다. 개찰 →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금액의 88% 이상 제출한 자 중 최저가 견적 제출자부터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여부를 확인 → 사전점검 체크리스트 적합여부 확인 → 계약 상대자로 결정 →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후 계약관련 서류를 10일 이내 제출 → 계약관련 서류 검토 및 부적격여부 확인 후 계약체결


5. 입찰보증금

  수의견적 안내공고는 공개 입찰이 아니므로 입찰보증금을 납부받지 않습니다.


6. 견적서 제출

  가. 견적 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개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나. 본 견적은 전자견적으로만 집행합니다.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 규정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 견적서는 반드시 조달청 나라장터시스템 홈페이지(http://www. g2b.go.kr)의 전자조달 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라. 견적서의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시스템의 보낸 문서함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마. 나라장터 시스템의 장애상황으로 인한 견적 연기의 경우 본 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 등을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7. 견적제출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제11장 입찰유의서 '12-다'에 해당되는 견적은 무효입니다.

  나.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 등록하고 견적에 참여하여야 하며,  입찰대리인 등을 변경 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견적은 무효임을 알려드리오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 12-다에 정한 입찰무효 해당 여부 확인을 위하여 등록정보 확인을 위한 서류(법인등기부등본, 입찰대리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 관련되는 면허 등을 증명하는 서류 등) 요청하는 경우, 낙찰대상자는 관계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개찰

  가. 전산장애 발생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나. 개찰결과 유찰시에는 전자 재입찰을 실시하며, 재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견적  제출자는 전자입찰시스템에 재접속하여 새로 정한 시간 내에 견적서를 제출해야  하고 재견적서를 제출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견적서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다. 견적서 제출(입찰) 무효에 대해서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행정자치부

     예규 제90호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11장 입찰유의서에 의합니다.


9. 예정가격 결정방법

  예정가격은 지방자치단체 원가계산 및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작성한 복수

  예정가격으로, 기초금액의 ±3% 상당의 금액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

  가격을 작성하며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순으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10.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등

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 대비 견적금액이 88% 이상 제출한 자 중 최저가 견적서를 제출한 자부터 수의계약배제 사유 확인과 사전점검 체크리스트 적합여부 확인 후 순서에 따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2호, 시행 2024.3.28.)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의 결격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견적 제출자가 2인 이상인 경우, 나라장터(G2B)시스템을 통하여 자동추첨에 의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합니다.

 라. 계약상대자는 권리양도․양수를 할 수 없으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후 10일 이내에 계약관련 서류를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로 결정이 되면 해당 업체는「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및 같은 법 시행령(2022.1.27.시행)에 따라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안전 보건세부업무추진을 계약체결과 관련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바. 계약 전 안전보건관리계획서 및 안전보건세부업무추진을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 후 계약체결을 합니다.

 사. 계약체결 관련 시 시설 임차용역 공고 및 운영계획, 특수조건에 기재되지 않은 계약체결 관련 서류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아. 계약체결 관련하여 아래의 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청소년수련시설등록증 사본 1부

    3) 인감증명서 1부(사용인감 사용시 인감증명서 및 사용인감계 제출)

    4)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5) 집단급식시설 설치 신고증 사본 및 식단표 1부

    6) 영양사, 조리사 면허증 사본 각 1부

    7) 수련시설 전체 시설배치도(객실 및 비상구 표시할 것) 1부

    8) 숙박지를 확인할 수 있는 사진(전경, 전·후·좌·우, 복도, 침실, 식당, 강당내부 등) 1부

    9)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각 1부(대리인 접수 시)

    10) 각종 보험증권 사본 각 1부(화재보험,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가스배상보험, 수련시설배상책임보험 등)

    11) 소방, 전기, 가스, 승강기 안전점검 사본 각 1부

    12) 최근 청소년 수련시설 종합평가(여성가족부 시행) 우수 등급 이상 증빙서 1부

    13) 수의계약 결격사유 각서 1부 [서식2]

    14)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1부 [서식3]

    15)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1부 [서식4]

    16)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1부 [서식5]

    17) 조세포탈서약서 1부 [서식6]

    18) 안전보건관리계획서 1부 [서식7]

    19) 견적가격 산출기초자료 1부 [서식8]

    20) 그밖에 계약에 필요한 기타 서류 등 1부.

        (계약상대자 결정 시 필요한 서류가 있을 시 제출)

    ※ 제출되는 사본에는 "원본과 같음"을 인감 또는 사용인감으로 날인하여 제출하고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및 공개하지 않습니다.

    ※ 대표자가 직접 인감 또는 사용인감을 지참하고 제출,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을 첨부하고 대리인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미비 시 낙찰자로 결정되지 않을 수 있음(계약상대자로 결정 후 담당자가 별도 연락 예정)

    ※ 사본은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 및 공개하지 않음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견적은 우리 수련원에서 시행하는 청렴계약제 이행 대상 견적입니다.

  . 본 견적을 제출하고자 하는 모든 업체는 우리 수련원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2조제1항에 따라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하여 계약체결 시 우리 수련원에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 충청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cbe.go.kr)의 [정보공개]-[입찰계약정보]-[입찰정보]-[입찰자료실]에서 청렴계약제에 대한 사항을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12. 기타사항

  가.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 및 사업자등록증 상의 대표자(대표자가 다수인 경우 전부),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견적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나. 견적에 참여하는 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견적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야 하며,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다. 견적참가자는 지방자치단체 용역계약 일반조건 및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계약관계법령 및 회계예규 포함)을 견적 전에 숙지하고 견적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견적제출자에게 있습니다.

  라. 전자견적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전자견적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 마감시간 24시간 이전에 나라장터(G2B) 콜센터 (☎ 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견적제출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기타 견적집행 및 계약절차에 관한 문의사항은 진천본원 사무실(☎043-531-1844)로 하시기 바라며, 본 공고 및 견적(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 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에 게재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3. 문의사항 안내 및 전화번호

  가. 전자수의견적 이용, 견적참가자격등록에 대한 문의 :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나. 계약에 관한 문의 : 충청북도학생수련원[본원] 총무부(☎043)531-1844)

  다. 용역관련 내역에 관한 사항: 충청북도학생수련원[본원] 운영기획부 (☎ 043)531-1837)


충청북도학생수련원 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충청북도학생수련원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071~4)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그림입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부조리신고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붙임  1. 과업지시서 1부.

      2. 특수조건 1부.  끝.









[붙임 1]

 

 

「2025년 북부권 지역 성장 캠프」

과업지시서

 

 


 충청북도학생수련원(이하“계약당사자”)의 사업 중 『2025년 북부권 지역 성장 캠프』을 위하여 계약당사자와 용역 계약을 체결하는 업체 (이하 “계약상대자”)의 업무 사항은 아래의 내용에 따른다.


제1조(계약기간 및 운영 범위)

  ①계약기간: 2025.11.10.부터 2025.11.14.까지의 계약당사자의 교육사업 운영 중 계약상대자를 필요로 하는 기간은 총 2회로 하되, 천재지변 및 참가학교의 학사일정으로 인하여 조정될 수 있다.

   사각형입니다.

  ②참가인원: 2회(기), 학생 223명, 교직원 40명, 총 263명

운영 일자

일정

교급

인원(명)

소계

비고

학생

교직원

1

11.10~11.11

1박2일

중학생

130

20

150

 

2

11.12~11.14

2박3일

고등학생

93

20

113

 

 

합계

 

 

223

40

263

 

  ③장소: 충청북도 북부권역(제천시, 단양군)에 소재하고 있는 청소년 수련시설

  ④경비

    ○ 1박2일-1박 4식 숙식비, 2박3일-2박 7식 숙식비를 1인당 단가로 산출한다.

      - 시설 사용료는 숙박비에 포함한다.

      - 식사비는 참가 학생, 교직원 동등한 금액으로 산출한다.

      - 숙박비는 참가 학생, 교직원 차등 금액으로 산출한다.

    ○ 참가 학생, 교직원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음

       ※사업종료 후 실제 참가인원에 따라 정산함.

제2조(자격 및 조건)

  ①계약상대자의 자격은 청소년활동진흥법 제13조에 의해 등록된 수련시설이어야 한다.

  ②수련시설 종합 평가 결과 ‘적정’ 이상을 받은 수련시설이어야 한다.

  ③충북 도내에 위치하며 강당, 식당 (급식 가능), 운동장 시설, 텐트 설치 장소 등 지역 성장

    캠프 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각종 시설과 설비를 갖춘 시설(숙박 기능이 있는 생활관과 다

    양한 청소년수련활동을 실시할 수 있는 각종 시설과 설비를 갖춘 종합수련시설) 에 한함


제3조(숙박시설)

  ①숙박시설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한 시설이나 위생시설이 잘되어 있어야 하며 화재, 가스, 생산물, 수련시설영업배상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초․중․고 학생 200명 이상 수용 및 숙박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지도자 숙소 포함)

  ③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을 하며, 숙소 침실 면적은 1평당 2명 이내로 하고,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여야 한다. (침구 세탁 자료 구비)

  ④숙소는 다른 학교 학생 및 일반투숙객과의 혼합투숙을 금하며, 학생수련원이 독립된 공간에서 운영되어야 한다. (학생 입소 시 해당 객실은 공실이어야 하며, 학생 퇴소 후 일반투숙객 및 다른 학교 입소 가능)

  기상이 악화(미세먼지 정도, 자연재해 등)할 때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해야 한다. (강당·식당은 150명 이상 수용이 가능해야 한다.)

  ⑥에어바운스를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있어야 한다.


제4조(식사) 

  ①운영 기간 중 식사는 위생에 철저히 하며 학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의 충분한 양을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반찬은 1식 4찬 이상(국, 밥 제외)으로 한다.

  ②지정 수련 시설 내의 식당에서 1박2일 4식(1일차 조식·석식, 2일차 조식·중식), 2박3일 7식(1일차 조식·석식, 2일차 조식·중식·석식, 3일차 조식·석식)을 하도록 한다.

  ③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히 함은 물론 유통기한 또는 부패한 음식이나 유해 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 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④영업신고증, 집단급식소 설치 신고, 영업배상책임보험, 생산물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가입 등이 완료되어야 하며, 관련 가입증명서 사본을 제출하여야 한다.

[참고]

북부권 지역 성장 캠프 참가학교 신청 현황

학교명

운영 일자

일정

학생

교직

1

●●

11.10~11.11

1박2일

 

62

130

20

150

●●

 

68

2

●●

11.12~11.14

2박3일

63

30

93

20

113

합계

63

160

223

40

263

※ 교직원은 인솔 교사와 본원 소속 직원과 동행 지도자를 이야기함

※ 교육 기간, 인원은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이에 낙찰업체는 수긍해야 함


[붙임 2]

 

 

「2025 북부권 지역 성장 캠프」

시설 입찰 특수조건

 

 


제1조(총칙) 청북도학생수련원장(이하“계약당사자”)과 공급업체(이하“계약상대자”)가 체결하는 2025년 북부권 지역 성장 캠프 시설 임차 용역 계약에 적용되며,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2조(목적) 이 계약은 계약당사자가 『2025년 지역 성장 캠프』 사업을 운영 함에 있어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 계약상대자에게 전달하고, 계약상대자는 계약당사자가 전달한 내용에 의거 모든 편의를 학생들에게 제공하며, 계약당사자와 계약상대자 쌍방이 사업 운영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3조(계약 전 확인 사항)

  ①1순위 업체로 낙찰된 업체에 대하여 계약 체결 전 서식1 사전 점검표로 사전 점검을 진행한다. 점검 내용은 지역 성장 캠프를 진행하는 데 필요한 요건에 부합하는지 확인한다.

  ①사전 점검 점검표 점검 결과 미충족 시. 수의계약 배제 사유에 해당하며, 차순위 업체에 대하여 사전 점검을 진행한다.


제4조(의무) 계약상대자는 계약당사자가 전달한 사업 내용에 필요한 숙박, 식사제공,

  시설 안내 및 관리 등 모든 사항을 세부 일정표에 따라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5조(수련시설)

  ①숙박시설은 학생들의 안전을 최대한 고려한 시설이나 위생시설이 잘되어 있어야 하며 화재, 가스, 생산물, 수련시설영업배상보험 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한다.

  ②초․중․고 학생 200명 이상 수용 및 숙박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지도자 숙소 포함)

  ③학생들이 편히 숙박할 수 있도록 모든 시설을 사전 점검을 하며, 숙소 침실 면적은 1평당 2명 이내로 하고, 냉·난방시설을 완비하고 침구는 2인 1조, 베개는 1인 1개 이상 충분히 지급되어야 하며 침구용품 등이 청결하여야 한다.

  ④숙소는 다른 학교 학생 및 일반투숙객과의 혼합투숙을 금하며, 학생수련원이 독립된 공간에서 운영되어야 한다. (학생 입소 시 해당 객실은 공실이어야 하며, 학생 퇴소 후 일반투숙객 및 다른 학교 입소 가능)

  ⑤기상악화 (미세먼지 정도, 자연재해 등) 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실내 공간을 보유해야 한다. (강당·식당은 150명 이상 수용이 가능해야 한다.)

  ⑥에어바운스 등 모험시설을 설치할 수 있는 공간 시설을 보유하고 있어야 한다.

  ⑦숙박시설 이용을 위한 다음 각호의 서류를 계약당사자에게 제출하여야 한다.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영업배상책임보험 증권 사본 1부.

    3) 객실 배치도 1부.

    4) 식단표 1부.

    5) 집단급식소 영업신고증 사본 1부.

    6)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계약상대자가 요청하는 서류


제6조(식사) 

  ①운영 기간 중 식사는 위생에 철저히 하며 학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적정 칼로리를 섭취할 수 있는 수준의 충분한 양을 적기에 제공하여야 하며 학생의 연령을 고려하여 혐오식품은 피하며, 반찬은 1식 4찬 이상(국, 밥 제외)으로 한다.

  ②지정 수련 시설 내의 식당에서 1박2일 4식(1일차 조식·석식, 2일차 조식·중식), 2박3일 7식(1일차 조식·석식, 2일차 조식·중식·석식, 3일차 조식·석식)을 하도록 한다.

  ③식당은 청결하여야 하며, 위생관리에 철저히 함은 물론 부패한 음식이나 유해 식품으로 인하여 식중독 등의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식사는 학생들의 요구에 따라 충분히 추가 지급하여야 하고, 식수는 위생 기준에 적합한 물을 공급하여야 한다.


제7조(기간) 사업 기간은 2025년 11월 10일로부터 2025년 11월 14일까지로 한다.


제8조(경비)

  ①경비는 일정에 의한 숙박비 및 식비를 말하며 숙박비에 시설 이용료를 포함한다.

  ②계약상대자는 계약당사자에게 숙박비 및 식비 내용을 명시한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야 한다.

  ③교직원에 대한 식사는 학생 1인당 단가와 같은 금액 숙박비는 학생, 교직원으로 구분하고 정산 시 학생 경비와 별도로 청구한다.


제9조(일정 수행 및 변경)

  ①계약상대자는 계약당사자가 계약 때 제시한 일정과 내용에 따라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일정 변경

    1) 계약당사자의 승인을 받은 일정과 내용은 천재지변이나 이에 준하는 부득이한 사유에 의하지 않고는 계약당사자는 변경할 수 없다.

    2) 부득이한 사유로 변경이 불가피한 경우에는 계약상대자는 변경 전·후 계약당사자에게 즉시 통보한 후 사후입증자료(기상자료 및 인솔책임자의 의견서 또는 기타 객관적으로 입증할 만한 자료) 를 제출하여야 한다.

    3) 계약당사자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때는 지체 없이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10조(예정 인원)

  ①총 2기(회), 263명(학생 223명, 교직원 40명)(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②계약당사자는 출발 3일 전까지 확정 인원을 통보하며, 행사종료 후 실제 참여 학생 수로 정산한다.


제11조(학생 야간안전관리자 배치)

  ①계약상대자는 수련활동 숙박 운영시 학생 야간안전관리자를 2명 이상을 배치하여야 한다.

  ②야간안전관리자는 청소년지도사 또는 전문업체에 소속된 자로 한다.

  ③근무 시간은 23:00~익일07:00 한다.


제12조(변상 및 책임)

  ①계약상대자는 참가자의 숙소 및 식당 등 시설 사용 중 시설 결함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안전사고에 대하여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며 보상은 물론 치료, 변상, 보상 등의 모든 책임을 진다.

  ②사업을 이행하면서 계약상대자의 부주의, 무성의, 태만, 계약조건에 명시된 유의 사항 위반 등으로 일어나는 각종 사고 및 사건으로 인하여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는 계약당사자는 관계 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책임의 정도에 따라 합당한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③지역 성장 캠프 참가자는 계약기간에 계약상대자의 각종 시설을 사용하는 데 고의적인 파손인 경우에만 변상의 책임을 진다.


제13조(경비의 지급)

  ①본 경비는 참가인원의 증감 시 명세서의 1인 단가에 의해 정산하여 지급한다.

  ②용역에 대한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계약상대자의 계산서 청구에 따라 7일 이내에 지급한다.

  ③계약당사자는 용역대가를 계약상대자가 제출한 입금지정 계좌에 입금 조치하며, 입금 후에 발생한 모두 사고에 대한 민·형사상의 책임을 지지 아니한다.


제14조(계약의 해지 등) 계약당사자는 다음 각호의 사유가 발생하였을 때 일방적으로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부정당 업자로 간주하여 정보통신망 등을 통하여 제2조 4항에 해당하는 지역의 타 기관에 공개할 수 있다.

  ①계약 사항을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성실하게 임무를 수행하지 않는 경우

  ②특별한 이유 없이 계약당사자의 정당한 요구를 수용하지 아니하는 경우

  ③계약당사자에게 막대한 손해를 끼쳤을 경우

  ④물품검사 시 공급한 물품 중 변질품 및 저질품이 발견되었을 경우

  ⑤『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의거한 부정당 범위 내 각 항목에 해당할 경우


제15조(의무면제) 천재지변, 방역으로 인한 출입제한,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인하여 손해 및 계약을 이행할 수 없는 사태가 발생하였을 때는 배상, 해약을 면제할 수 있다.


제16조(약정 변경) 계약당사자와 계약상대자는 협의로 본 약정 조항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다.


제17조(계약해석의 우선순위) 이 계약의 해석 순위는 “시설 입찰 특수조건”,용역계약 일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 때는 계약당사자의 의견에 따른다.


제18조(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 사항은 계약당사자가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제19조(기타) 

  ①계약당사자는 과정에 필요한 전반적인 사항을 인솔 교직원과 협의하여야 하며, 확정된 세부 일정에 의거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②과정의 변경 및 응급 사태 시에는 인솔 교직원의 지시로 운영된다.

  ③용역계약 일반조 등과 중복되는 조항이 있을 때는 본 조건을 우선한다.

  ④프로그램 운영 중 학생 안전사고 및 폭력 등 사안 발생할 때 충청북도학생수련원 및 참가학교에 신속 보고해야 한다.

  ⑤본계약은 계약이 완료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한다.

[붙임 3]


묶음


일차

시간

프로그램

비고

1일차

 

~11:00

수련원 도착(~11:00)

학교 

임차 버스

11:00~12:00

시작의 시각 (생활 안내, 숙소 배정, 안전교육, 재난대피 훈련)

 

12:00~13:30

점심 식사

 

13:30~17:30

 A조) 레이저 서바이벌

B조) 추리 보물찾기

체인지 플랫폼 앱 보물찾기 활용]

 C조) 카프라

조별 

교대 활동

활동장

 A조) 카프라

 B조) 레이저 서바이벌

 C조) 추리 보물찾기

체인지 플랫폼 앱 보물찾기 활용]

A조) 추리 보물찾기

체인지 플랫폼 앱 보물찾기 활용]

 B조) 카프라

 C조) 레이저 서바이벌

17:30~19:00

저녁 식사

수련원 식당

19:00~21:00

자기성장발표

(레크리에이션 및 장기 자랑)

강당

전문업체

운영

21:00~21:30

Night Session(성장일지 작성, 토론, 간식 먹기 등)

숙소

21:30~22:30

개인 정비 / 취침 준비 / 점검 / 취침

숙소

2일차

07:00~07:30

기상 및 아침체조

 

07:30~09:00

아침 식사 / 개인 정비, 점검, 숙소 퇴실

수련원 식당

09:00~12:00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단양강잔도 트레킹

[체인지 플랫폼 앱 코스탐방 활용]

학교

임차버스

12:00~13:00

점심 식사

수련원 식당

13:00~14:00

맺음의 시간 (소감문, 설문지 작성)

 

 14:00~

귀가

학교 임차버스

대체 프로그램

 공동체 몸 활동 / 만들기 / 머리에 콕콕 / 밧줄놀이+매듭법

※ 위 일정은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묶음


일차

시간

프로그램

비고

1일차

 

~11:00

수련원 도착(~11:00)

학교 임차버스

11:00~12:00

시작의 시각 (생활 안내, 숙소 배정, 안전교육, 재난대피 훈련)

강당

12:00~13:30

점심 식사

수련원 식당

13:30~17:30

 A조) 카프라

B조) 추리 보물찾기

[체인지 플랫폼 앱 활용]

 C조) 자기성장 몸 활동

조별

교대 활동

활동장

 A조) 자기성장 몸 활동

 B조) 카프라

 C조) 추리 보물찾기

[체인지 플랫폼 앱 활용]

A조) 추리 보물찾기

[체인지 플랫폼 앱 활용]

 B조) 자기성장 몸 활동

 C조) 카프라

17:30~19:00

저녁 식사

수련원 식당

19:00~21:00

야간 베이스 활동

야외 활동장

21:00~21:30

Night Session(성장일지 작성, 토론, 간식 먹기 등)

숙소

21:00~22:00

개인 정비 / 취침 준비, 점검, 취침

숙소

2일차

07:00~07:20

기상 및 아침체조

 

07:20~09:00

아침 식사 / 개인 정비

수련원 식당

09:00~12:00

 A조) 스포츠 스태킹

 B조) 민속 협동게임

조별

교대 활동

활동장

 A조) 민속 협동게임

 B조) 스포츠 스태킹

12:00~13:30

점심 식사

수련원 식당

13:30~17:30

 A조) 레이저 서바이벌

 B조) 에어바운스 체험

조별

교대 활동

활동장

 A조) 에어바운스 체험

 B조) 레이저 서바이벌

17:30~19:00

저녁 식사

수련원 식당

19:00~21:00

자기성장발표 (장기 자랑 & 레크리에이션)

강당

전문업체운영

21:00~21:30

Night Session(성장일지 작성, 토론, 간식 먹기 등)

숙소

21:30~22:30

개인 정비 / 취침 준비 / 점검 / 취침

숙소

3일차

07:00~07:30

기상 및 아침체조

 

07:30~09:00

아침 식사 / 개인 정비, 점검, 숙소 퇴실

수련원 식당

09:00~12:00

수양개선사유물전시관+단양강잔도 트레킹

[체인지 플랫폼 앱 코스탐방 활용]

학교 임차버스

12:00~13:00

점심 식사

수련원 식당

13:00~14:00

맺음의 시간 (소감문, 설문지 작성)

강당

14:00~

귀가

학교 임차버스

대체 프로그램

 공동체 몸 활동 / 만들기 / 머리에 콕콕 / 밧줄놀이+매듭법


※ 위 일정은 변동이 있을 수 있습니다.

[서식 1]


사전 점검 점검표


  업체명 :                           

충청북도학생수련원

점검 항목

적합 여부

비고

적합

부적합

1

청소년수련시설로 등록된 업체

(평가 등급 확인)

 

 

 

2

초·중·고 학생 200명 이상 수용할 수 있는 숙박

시설 보유

 

 

 

3

숙박시설 내 냉·난방시설 및 편의시설 확인

 

 

 

4

긴급 사태 발생 시 대처방안 수립

(학생 안전사고, 각종 보험 가입 확인)

 

 

 

5

150명 이상 수용이 가능한 식당 보유

 

 

 

6

급식 시설 위생 상태 점검

(영양사(조리사) 자격증, 각종 보험 가입 확인)

 

 

 

7

150명 이상 수용이 가능한 강당 보유

 

 

 

8

50명 이상 수용할 수 있는 실내 교육 장소 2곳 이상 보유 여부(강당 포함)

 

 

 

9

에어바운스 등 모험시설을 설치할 수 있는 공간이 가능한 시설을 보유

 

 

 

10

해당 기간 학생수련원 배정학교 단독활동 여부

 

 

 

 

최종 평가

적정

부적정

 


위와 같이 평가합니다.


계약담당자:

직급

성명

(서명)

사업담당자:

직급

성명

(서명)

운영1팀장:

직급

성명

(서명)


[서식 2]

각         서

업체명

 

대표자

 

소재지

 

업종(등록)

 

    상기 본인(법인)은 귀 원과 수의계약을 체결하면서 아래 결격사유 중 어느 사유에도 해당하지 않으며 차후에 이러한 사실이 발견되었을 때 계약의 해지(해제) 및 부정당 업자의 제재 처분을 받아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③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법 제31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견적서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2>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법 제31조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복구공사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진행 중인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2025.   .    .


   업체명 :                대표자 :          (인)


충청북도학생수련원장 귀하

[서식 3]


업체제출용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당사는「부패 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국제적으로도 OECD뇌물방지 협약이 발효되었고 부패기업 및 국가에 대한 제재가 강화되는 추세에 맞추어 청렴계약 취지에 적극 호응하여 충청북도학생수련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에 참여할 때 당사 및 하도급업체(하도급업체와 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의 임직원과 대리인은

1. 입찰가격의 유지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을 하거나 다른 업체와 협정, 결의, 합의하여 입찰의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저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않겠습니다.

  ◦ 이를 위반하여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하여 낙찰을 받은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충청북도학생수련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담합을 주도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충청북도학생수련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경쟁입찰에서 입찰자 간에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을 협정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것이 사실로 드러날 경우 충청북도학생수련원에서 발주하는 입찰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위와 같이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하여 과징금 등을 부과토록 하는데 일체의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 이를 위반하여 입찰, 낙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2억원 이상의 뇌물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억원 이상 2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으며,

  ◦ 1천만원 미만의 뇌물을 준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개월 동안 입찰에 참가하지 않겠습니다.

 

3.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4. 회사 임․직원이 관계 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회사윤리강령과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토록 노력하겠습니다.

 

5.「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과 관련하여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를 확인하고, 직무관련자가 공정한 직무수행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사적 이해관계자인 경우 기피 신청을 하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낙찰자로 결정될 시 본 서약내용을 그대로 계약특수조건으로 계약하여 이행하고,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지 등 충청북도학생수련원의 조치와 관련하여 당사가 충청북도학생수련원을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  4.   .        

 

 

 

 

○○○수련원

대표

 ○ ○ ○     (인)

 

 

 

 

 

 

 

 

충청북도학생수련원분임재무관 귀하

 




[서식 4]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발주자

발주기관

충청북도학생수련원

발주부서

운영기획부

발주날짜

2025.11.10.

~11.14.

계약명

2025. 북부권 지역 성장 캠프 시설 임차용역 계약

 [  ] 공사  [∨] 용역

 [  ] 물품  [  ] 기타

수의계약 사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

 

계약상대자

(확인인)

성명

 

소속

 

 [  ] 개인  [∨] 법인

 [  ] 단체  [  ] 기타

연락처

 

주소

 

 

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1

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아니오

[  ] 해당없음

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아니오

[  ] 해당없음

3

 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아니오

[  ] 해당없음

4

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  ] 예 [] 아니오

[  ] 해당없음

5

1부터 4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해당없음

6

1부터 4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  ] 예 [  ] 아니오

[] 해당없음

 

「공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 년    4월      일

 

계약상대자(확인인)

 

                                        (서명 또는 인)

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

[서식 5]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소속기관

성명

직위

생년월일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명)

 

 

 

 

 

 

 

 

 

 

 

 

 

 

 

 

 

 

 

 

 

 

 

 

 

 

 

 

 

 

 

 

 

 

 

 

 

 

 

 

 

1. 본인은 충청북도학생수련원의「2025년 북부권 지역 성장 캠프 용역」입찰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정보를 수집・이용하는 것에 동의합니다.

 

 가. 수집・이용목적

  ① 지원자, 과업참여자, 낙찰자 및 계약자 확인

  ② 사전점검 등 선정절차에 활용

 나.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실제로 수집하는 개인정보 나열)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직장주소, 자택주소, 전자우편, 학력(학교, 전공, 학위 등), 경력(기간, 직위 등), 납세현황, 채무불이행 정보 등 재무건전성 여부를 확인하기 위한 신용정보 등

 2. 본인은 충청북도학생수련원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동의서가 작성된 때로부터 1항의 사용목적이 종료되는 때(참여제한의 경우는 5년)까지 보유하는 데 동의합니다.

 3. 본인은 상기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하여 거부할 권리를 보유하고 있으며, 동의를 거부하면 선정과정에서 제외되거나 불리한 평가를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인지한 상태에서 작성한 것임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충청북도학생수련원장 귀하

 

[서식 6]

 

 

조세포탈서약서 - 지방계약법 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지방계약법」제31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을 해제ㆍ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 「관세법」 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면탈하거나 감면 또는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 「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 제34조제1항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 제16조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3. 「외국환거래법」 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4. 「조세범 처벌법」 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5. 「지방세기본법」 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ㆍ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025.   .   . 

 

 

서약자 :           대표          (서명 또는 날인)

 

 

충청북도학생수련원장 귀하

 



[서식 7]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예시)

 

회사 소개

 

■ 회사명:○○페인트

■ 연락처: 010-○○○○-○○○○

사업자등록번호: 123-456-789

■ 상시근로자수 : 10 명

■ 대표자:○○○ (서명)

■ 소재지:충북 청주시 ○○○

 

 

※ 공문(날인이 있는 문서) 등으로 제출할 경우 서명 생략 가능

추진목표 및

기본방침

 

■ 추진목표: 재해율 제로화

■ 기본방침: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

 

 

 

작업 개요

 

■ 작업명: 학교 외부 페인트 도색 작업

■ 기  간: 2025.1.15.~2025.1.16

■ 장  소: 본관 1층, 2층, 3층 외부

■ 작업내용: 본관 외부 기존 페인트 제거 및 도색 작업

■ 안전조치사항

  - 작업 전 TBM(Tool box meeting) 실시(위험요소 확인)

  -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대, 안전화, 보안경) 착용 철저

  - 스카이 고소작업 시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 비상사태(안전사고, 화재 등) 발생 시 대응 및 대비 체계 구축

  - 1인 단독작업 금지 및 중량물 취급 시 근골격계질환 주의

 

 

 

조직도

및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ㅇㅇ

 

 

 

 

 

 

 

 

 

 

 

 

 

 

안전담당자

 

 

 

 

 

 

이ㅇㅇ

 

 

 

 

 

 

 

 

 

 

 

 

 

 

 

 

 

 

 

반장

 

반장

 

반장

-

 

박ㅇㅇ

 

-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

010-XXXX-XXXX

안전담당자

이○○

010-XXXX-XXXX

반장

박○○

010-XXXX-XXXX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작성 예시)

 

작업전

TBM 실시

 

■ 목적: 작업 전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보건관리 강화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작업위험요소 및 위험포인트 인지

  - 단독작업 금지 및 중량물 취급 시 주의사항

  - 차량계 건설기계 작업 및 작업도구 사용 절차 준수

  -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위험작업

집중관리

 

■ 목적: 위험작업 안전사고 예방 조치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안전사고 발생 위험에 따른 안전조치 실시

  - 안전보호구(안전화, 안전모, 안전대, 방독마스크 등) 착용 

 

 

 

비상사태

대비 체계 구축

 

■ 목적: 중대산업재해 발생 및 급박한 위험 대비 체계 구축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비상사태 시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를 통한 조치

  - 화재 발생 위험작업에 대한 안전조치 실시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합여부

적합

부적합

1

추진목표 및 경영방침 수립 여부

 

2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여부

 

3

작업내용과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적정성 여부

 

4

작업에 맞는 적정 안전보호구(KCS인증) 포함 여부

 

5

작업에 필요한 적정 장비 또는 작업공구(KS인증) 포함 여부

 

6

안전작업 구획 설정 등 작업공간 확보 계획 여부

 

7

2인 1조 작업 등 단독작업 금지 계획 여부

 

8

중량물 취급 시 운반용 기구 및 2인 1조 작업 계획 여부

 

9

화재 예방 관리 계획 여부

 

10

비상사태 발생 시 대비 및 대응 계획 여부

 

11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 점검 최근 실시 여부

 

12

투입되는 근로자에 대한 신규,정기,특별 안전교육 실시 여부

 

13

최근 위험성평가 보고서 작성 실시 여부

 

14

관리감독자 교육 실시 및 수료 여부

 

최종 평가

타원입니다.적정

부적정

 

계약담당자:     박 ○ ○   (서명)

※ 11~14번 확인자료 참고

※ 안전보건 관리계획서 적합여부(11~14번) 확인 관련 서류

 

11.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점검 실행 자료(예시)

  - 최근 6개월 이내 자료 확인

12. 근로자 신규,정기,특별 교육 실시 여부(예시)

  - 투입되는 근로자 신규,정기,특별(해당시)교육 실시 확인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

13. 위험성평가 실시 보고서(예시)

  - 최근 1년 이내 위험성평가 실시 자료 확인

14. 관리감독자 선임 및 수료증(예시)

  - 최근 1년 이내 수료한 관리감독자 교육 수료증 확인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

그림입니다.


[서식 8]



견적가격 산출(세부)내역서(예시) ※낙찰자만 제출


1. 건    명 : 2025. 북부권 지역 성장 캠프 용

2. 예정인원 : 총     명 (학생:     명, 교직원:     명)

3. 기    간 : 2025.11.10∼2025.11.11. [1박2일, 4식]

4. 산출내역                  

                                                               (금액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격

단  가

인원(명)

소계(원)

비고 

1

숙박비

(시설사용료 포함)

1박

 

 

 

 

2

식사비

4식

 

 

 

 

합    계    액

 

 

 

 

 1인당 금액 (VAT 포함)

 □                        원


  위와 같이 견적 단가를 제출합니다.


2025.    .     .


업체명 :                    (인)



충청북도학생수련원장 귀하






견적가격 산출(세부)내역서(예시) ※낙찰자만 제출


1. 건    명 : 2025. 북부권 지역 성장 캠프 용

2. 예정인원 : 총     명 (학생:     명, 교직원:     명)

3. 기    간 : 2025.11.12∼2025.11.14. [2박3일, 7식]

4. 산출내역                                                                

                                                               (금액 단위 : 원)

연번

구   분

규격

단  가

인원(명)

소계(원)

비고 

1

숙박비

(시설사용료 포함)

2박

 

 

 

 

2

식사비

7식

 

 

 

 

합    계    액

 

 

 

 

 1인당 금액 (VAT 포함)

 □                          원


  위와 같이 견적 단가를 제출합니다.


2025.    .     .

 

업체명 :                    (인)



충청북도학생수련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