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18407-000 공고일시  2025/04/29 15:20
공고명 [지원]사용자의 재활과 일상적 활용성을 고려한 장치 개발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이원추진장치 부착 범용 휠 개발)
공고기관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 수요기관 보건복지부 국립재활원
공고담당자 반승연(☎: 02-901-1509)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16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0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5/20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비공개
   
배정예산
50,000,000 원
   
추정가격
45,454,545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공고 제2025 - 56호】

공    고    문

 

 

< 본 계약은 청렴계약(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5조의 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 향응, 취업제공(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 및   알선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조의2 제1항 제2호 위반 시에 아래의 손해배상액을 납부토록 하겠습니다.

    - 입  찰  자 : 입찰금액의 100분의 5

    - 계약상대자 : 계약금액의 100분의 1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① 과 제 명: [지원] 사용자의 재활과 일상적 활용성을 고려한 장치 개발(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이원추진장치 부착 범용 휠 개발)

  ② 사업내용: 첨부‘제안요청서’참고

  ③ 사업예산: 금50,000천원(금오천만원 – 부가가치세 포함)

  ④ 계약기간: 계약체결 후 2025. 11. 30.까지

  ⑤ 계약방법: 제한경쟁(협상에 의한 계약)

  ⑥ 입찰방법: 전자입찰(총액)


2

 참가 자격

 ①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따른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②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및 제27조의5(조세포탈 등을 한 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하는 자이어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학술,연구 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④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기본법」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용도: 공공기관 입찰용)”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33조제1항에 따라 소기업자로 간주되는 특별법인은 입찰 참여가 가능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2조의3에 해당되는 용역으로 비영리법인은 입찰 참여가 가능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8조의2제제1항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입찰서 제출

  ①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가격입찰서는 나라장터에 의해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합니다.

  ② 제출일시: 2025. 5. 16.(금), 09:00 ~ 2025. 5. 20.(화), 12:00

  ③ 제출서류: 제안서 파일 및 발표자료 파일 각 1부, 기타 서류(신용평가등급확인서 등 제안요청서 참고)

      ※ 제출서류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하여 전자적으로만 제출하여야 하며, 제출서류를 모두 첨부한 뒤 최종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④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⑤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하며, 입찰 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4

 입찰보증금 납부 및 국가귀속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제3항제5호 및 「용역입찰유의서」제6조제4항제2호 각목에 해당하는 자는 입찰금액의 25/1000 이상의 입찰보증금(입찰보증보험증권)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입찰보증금 납부대상자 이외의 모든 자는 입찰보증금 납부를 확약하는 내용이 포함된 입찰서 제출로 입찰보증금 납부를 갈음합니다.

  ③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등 입찰보증금의 국가귀속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는 입찰보증금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우리 기관에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5

 낙찰자 결정방법

  ①『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 및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을 준용합니다.


 ② 제안서 평가를 위해 우리 원에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고, 우리 원에서 정한 세부평가 기준에 의거하여 평가를 실시합니다.


  ③ 제안서 평가 및 배점기준은 기술능력평가 80점, 가격평가 20점으로 합니다.

     단, 입찰가격이 해당 사업예산(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 이하인 자로서 기술능력평가점수가 기술능력배점한도의 85%(68점)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합니다.

      ※ 종합평가점수 = 기술능력 평가점수 + 입찰가격 평가점수


  ④ 협상순서는 종합평가점수의 고득점 순에 의하여 결정합니다. 다만,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능력평가점수도 동일한 경우 기술능력평가의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높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제안자를 우선순위자로 합니다.



6

 제안서 평가

제안설명회 개최

    - 일 시(예정) 및 장소: 2025년 5월 중 / 국립재활원 

        ※일시와 장소는 우리 원에서 결정하여 입찰 참가자에게 개별 통보


    - 평가위원을 대상으로 책임자 또는 책임자가 지정하는 자가 직접 제안내용 발표

    - 발표는 입찰참가서 제출 순으로 하며 시간은 20분, 질의는 10분 내외로 합니다.

    - 제안설명회에 참가하지 않은 업체는 입찰을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하며 평가대상에서 제외합니다.

평가위원회 구성

    - 우리 원에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며 평가위원은 총 5명 이상으로 합니다.


7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44에 의합니다.


8

 계약체결

 ① 낙찰자는 협상 성립일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이 기간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그 낙찰은 무효로 합니다.

 ② 계약 체결 시 계약금액(총금액)의 1000분의 50 이상의 계약보증금 또는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을 우리 원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①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정부 입찰·계약 집행기준」,「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입찰유의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② 제출기한 내 접수되지 아니한 서류는 인정하지 않으며, 접수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③ 본 입찰에 제출된 서류에 한하여 평가하며, 본 입찰을 위하여 소요되는 비용은 입찰참가자가 부담합니다.

  신청 시 제출한 구비서류의 내용을 객관적으로 입증할 수 있는 근거자료는 첨부자료로 제출하여야 하며, 모든 제출문서는 공개하지 않음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 제출 서류의 기재사항이 일부라도 허위․과장되어 있음이 판명될 경우 계약해지 및 그에 따른 손해배상 청구의 사유가 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제반 비용은 입찰참가자 부담으로 합니다.

  ⑥ 입찰참가자는 가능한 한 제시된 정보들의 정확성에 대해 스스로 확인할 것을 권고하며, 우리 원은 사업신청서 및 사업계획서나 기타 첨부 자료상의 오류나 누락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공고 및 제안내용에 대한 해석이 상이할 경우 우리 원 해석에 따릅니다.

  ⑧ 우리 원의 사업계획 변경으로 본 제안서의 일부 또는 전부가 변경되거나 취소되는 경우라도 입찰참가자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⑨ 제안서 평가 및 협상결과 세부내용은 공개하지 않으며 이에 대한 민원 및 민ㆍ형사상 이의제기를 하지 않습니다. 만약 이의 및 민원제기로 인하여 발생되는 사업지연 등의 문제 발생 시 모든 책임은 해당업체에 있습니다.

  ⑩ 제안서 평가결과는 개별통보하며, 우선순위 협상대상자와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적격자와는 협상을 실시하지 않습니다.

  ⑪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련법령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 참여가 제한됩니다.

  ⑫ 문의: 용역에 관한 사항 - 건강보건연구과 한이래 연구원(02-901-1937)

           입찰에 관한 사항 - 총무과 반승연 주무관(02-901-1509)




2025년  4월  29일




국립재활원 재무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