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입찰공고 제2025-91호
용 역 입 찰 공 고 (긴 급)
( 협상에 의한 계약 )
양천구「스마트 경로당 확대 사업」용역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0조(입찰공고) 및 같은 법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규정에 따라 양천구「스마트 경로당 확대 사업」용역 제안서 제출 안내 및 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29.
서울특별시 양천구(분임)재무관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 양천구「스마트 경로당 확대 사업」용역
나. 사업위치 : 30개소 (기존 10개소 + 신규 20개소)
나. 사업기간 : 계약 후 90일 이내(단, 연도 내 사업 완료)
다. 용역내용 : 제안요청서 참조(사업설명회 : 제안요청서로 갈음함)
라. 사업금액 : 금299,588,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본 사업의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으로, 부가가치세 면제기관 등은 가격제안서 작성 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가격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계약체결 시에는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 금액으로 함.
바. 입찰 및 제안서 제출
구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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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 및 입찰서 제출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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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가서류 및 제안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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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위원회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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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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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29.(화) 20:00
~2025. 5. 12.(월)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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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12.(월)
09:00~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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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5.20.(화) 15시
해누리타운 8층
회의실
※ 변동시 별도 통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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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 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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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천구청 어르신복지과 어르신시설팀
(해누리타운 5층, ☎02-2620-33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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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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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자 명의로 직접방문 제출(※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 방문제출 시 인감도장 지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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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및 계약방법
가. 입찰방법 : 제한경쟁입찰[중소기업자(소프트웨어사업자) 간]
나.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다. 관련근거
1)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및 제44조
2) 중소기업 제품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7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의2
3)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83호, 2024.03.28.)
4) 소프트웨어기술성평가기준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 제2021-98호, 2021.12.30.)
5)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조달청지침 제44호, 2025.02.21.)
3. 입찰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에 의한 경쟁 입찰 참가자격을 갖추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 자격등록증 소지업체 이어야 함.
나.「중소기업 제품구매 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7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의2 제1항 규정에 따른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제안서 제출일 현재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 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여야 함.
다.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및 같은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되지 않는 업체여야 함.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입찰서 제출마감 전일까지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다음 분야의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 : 1468)
마. 본 사업은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 제2025-8호, 2025.03.08.)」을 준수하며, 대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를 제한함.
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제9조에 따라 유효기간 내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8111159901)’]를 보유한 업체
※ 직접생산 확인증명서는 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사.「의료기기법」에 의한 의료기기판매업(업종코드: 5312) 신고업체 및 의료기기제조업(업종코드: 5309) 신고업체
아.「소프트웨어 진흥법」제48조 제4항에 따라「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31조에 지정된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은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자. 본 사업은 20억원 미만 사업으로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참여 지원) 및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 제2조, 제3조에 따라 대기업 및 중견기업인 소프트웨어 사업자의 입찰 참여 제한(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현황 관리확인서 상의 ‘공공 소프트웨어사업 입찰참여 제한금액: 없음’으로 확인)
- 총사업금액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 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 (소프트웨어 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 상의 ‘공동 소프트웨어사업 입찰참여 제한금액: 없음’으로 확인)만 입찰 가능
차. 공동수급 및 하도급 불허 : 사업의 일관성 및 품질보증을 위해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불허함.
4. 입찰관련 사항
가. 본 입찰참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전일이 공휴일(토요일 포함)인 경우 공휴일(토요일 포함) 전일]까지 입찰참가 자격등록을 한 업체에 한함
나.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92조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음
다. 본 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나,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 제1항 제6호 및 제7호의 절차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 가능
라.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가격입찰서 전자제출과 제안서 등의 방문제출을 반드시 병행하여야 함
※ 첨부된 제안요청서 내 “가격제안서”는 반드시 밀봉 후 인감날인 하여 제출해야 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가격입찰서를 제출하지 아니하거나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과 상이한 경우 그 입찰을 무효로 함
마.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 시간에는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 완료
바. 한 번 제출한 가격 입찰서는 수정 불가
사. 양천구 스마트경로당 확대 사업 공고된 사업대상지 현장 방문 희망 시에는 반드시 관련부서와 협의해야 함.
5. 가격 입찰
가. 일 시 : 2025. 4. 29.(화) 20:00 ~ 2025. 5. 12.(월) 17:00
나. 제출방법 : 입찰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전자입찰 입찰서 제출기능 이용하여 제출
다. 개찰일시 : 2025. 5. 20.(화) 예정 ※ 제안서 평가 후 개찰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가격입찰금액과 양천구청 어르신복지과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반드시 동일해야 하며 불일치 시 입찰 무효 처리함
6. 제안서 등 제출 ※ 관련문의 : 어르신복지과 이영이 ☎02-2620-3370
가. 제출방법 : 직접 방문제출 (※우편 및 이메일 접수 불가)
1) 일 시 : 2025. 5. 12.(월) 09:00~17:00
2) 장 소 : 양천구청 어르신복지과 5층(목동동로81, 해누리타운)
※ 입찰참가등록 및 제안서 제출 후 제안서평가위원 추첨이 있으므로 입찰참가 업체 대표(또는 위임자)는 반드시 참석하여야 함.
- 응모예정자 또는 대리인이 직접 접수(신분증 및 재직증명서, 위임장 지참)
나. 제안서 내용 및 작성방법: “제안요청서”에서 정한 내용 및 작성 방법 준수
다. 제출서류 ※ 세부사항은 반드시 ‘제안요청서’ 참조
제출장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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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출 서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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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참가 등록>
나라장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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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라장터 가격투찰로 갈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입찰참가자격 등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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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
양천구청
어르신복지과
(해누리타운 5층)
(서울 양천구 목동동로 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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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입찰참가 공문1부(대표자 인감 날인)
② 입찰참가신청서 1부
③ 가격제안서, 세부산출내역서 1부
※ 제출 시 밀봉 후 대표자 인감을 날인하여 세부산출내역서 동봉 제출
④ 정성적 제안서 8부
- 제안서 원본 1부, 평가본 7부
※ 평가본은 제안서 제출시 pdf파일 제출하며, 제안서 원본은 최종 계약업체에 한하여 차후 pdf파일 제출함
※ 발표자료는 제안서 제출 시 ppt파일 제출할 것
※ 제안서 평가본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등 회사 식별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PDF파일은 ‘행정기관 및 공공기관의 정보시스템 구축운영 지침’ 제31조(제안서 사전배포)에 의거 심사위원들의 심층 검토를 위해 사전 배포 될 수 있으니, PDF파일 생성 시 보안 설정(복사방지, 출력 해상도 조정 등) 등 유의하여 작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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⑤ 사업자등록증, 소프트웨어사업자 신고확인서, 중소기업확인서, 직접생산확인증명서(정보시스템개발서비스), 나라장터 경쟁입찰 참가자격등록증 사본 각 1부 ※ 원본 대조 필 명기 후 인감날인
⑥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각 1부
(개인사업자인 경우 주민등록등본 및 인감증명서 각 1부)
※ 인감(사용인감) 지참, 사용인감 사용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⑦ 청렴계약이행서약서 1부
⑧ 위임장 또는 재직증명서 및 신분증 각 1부 (대리인 제출 시)
⑨ 정량적 제안서(별권 제출) 원본 및 사본 각 1부
- 주요사업 실적증명 서류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및 신인도 관련 증거 서류
- 보유인력 증거서류
․사업관리책임자(PM)의 기술 및 경력 증거서류
․재직 증명 서류(건강보험 자격 득실 확인서 등)
- 정량적 평가지표 자가진단표 1부
⑩ 확약서 등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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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특기사항
1) 제안서는 인터넷 및 우편접수는 받지 아니하며, 인편으로 제출 후 담당자 확인을
거쳐 입찰차가 신청 접수증을 수령 한 경우에만 접수를 인정함.
2) 제안서 제출 서류 목록을 기재하여 공문에 의해 제출하며, 공문에는 대표자의
인감 날인 후 제출하여야 함(날인이 없는 경우 제안으로 인정하지 않음).
3) 가격제안서(입찰서 및 가격제안서 첨부)는 별도로 밀봉하여 인감 날인 후 제출하고
기타 서류는 밀봉하지 않는 상태로 제출하여야 함.
4) 입찰 참가 등록 서류 제출 시 인감도장 지참함.
5) 정성적 제안서 원본은 제안사명을 기입하여 제출하며, 사본은 평가용이므로
업체명 등 제안사를 인식할 수 있는 정보는 제외하고 작성하여 제출
6) 제출 기한 내 제출되지 않는 경우 제안 의사가 없는 것으로 처리하고, 제안요청서에
대한 의문 사항은 반드시 문서로 질의하여야 하며, 전화 또는 구두로 질의 응답한
사항은 법적 효력을 갖지 못함(질문은 제안서 제출 마감일 3일 전까지 가능함).
마.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가격입찰서 전자제출과 제안서 등의 방문제출을 반드시 병행하여야 합니다.
7.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개최
가. 일 시 : 2025. 5. 20.(화) 15시 ※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나. 장 소 : 양천구 해누리타운 8층 회의실 ※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다. 내 용 : 자세한 사항은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라. 제안서의 평가요소와 평가방법
- 기술능력평가 90점(정량적 평가 20점, 정성적 평가 70점), 입찰가격평가 10점
- 본 사업은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조달청 지침)」 제9조제10항에
따른 차등 점수제 적용 대상 사업이며, 순위 간 점수차는 3점을 적용한다.
마. 협상일시 및 계약체결 : 추후 개별통보
8.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의 결정
가. 기술능력 평가 및 가격평가 : 총점 100점
- 기술능력평가(90점)[정량적평가 20, 정성적평가 70] + 가격평가(10점)
- 협상 순서는 기술능력평가 배점한도의 80% 이상인 자 중 총점 고득점자순(점수가 동일할 경우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자로 함)에 의하여 결정하며, 선순위자 협상 결렬 시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
※ 가격제안서(입찰서)의 입찰가격이 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더한 금액을 초과하는 자는 협상적격자에서 제외합니다.
나.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의 80% 이상인 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칠 수 있음.
다. 협상순서는 협상적격자 중 종합 평가 점수가 고득점 순에 의해 결정하되, 평가 점수가 동일한 제안사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능력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자를 선순위로 하고, 기술능력 평가점수와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에 의한다.
라. 1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진행하며, 협상이 성립된 때에는 다른 협상 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하며, 협상이 성립되지 않으면 순차적으로 차순위 협상적격자와 협상을 진행한다.
마. 결정된 협상 순위에 따라 협상 대상자와 협상을 하며, 협상이 성립된 경우에는 다른 협상 적격자와 협상을 실시하지 아니함.
바. 본 입찰은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비예가방식)
사. 모든 협상적격자와의 협상이 결렬될 경우에는 재공고하여 재 입찰에 부칠 수 있다.
아. 제안요청서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최신호)」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 및 ‘양천구 제안서평가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규정’에 따른다.
자. 협상은 양천구가 협상대상자에게 협상개시를 통보한 날로부터 15일 이내로 하며, 협상대상자와의 협의에 따라 10일 안의 범위에서 조정할 수 있다.
9. 하도급계약
사업의 일관성 및 품질보증을 위해 공동수급 및 하도급을 불허함.
10. 입찰보증금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입찰참가 신청 시 입찰보증금지급 확약(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을 하여야 하고, 낙찰자가 소정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에는 입찰금액의 25/1000에 해당하는 입찰보증금을 우리 구에 납부(귀속)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게 됨.
11.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하며, 소정의 구비서류(제안서 등)을 제출하지 아니한 입찰(서류 미제출)은 무효 처리됨.
나. 가격입찰서 전자제출과 제안서 등의 방문제출을 병행하지 아니하거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가격입찰금액과 가격제안서의 입찰 금액이 다른 경우 무효처리됨.
다. 입찰 참가자는 제안요청서 및 기타 계약에 관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 있음.
12.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의 내용을 숙지하고 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이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입찰에 참여할 수 없음.
13. 안전 및 보건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해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 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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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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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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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다. 본 용역의 낙찰자는 자는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위하여 계약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작성・제출하여야 하며, 「도급사업 안전보건관리 운영 매뉴얼」을 숙지하고 이를 준수하여야 합니다.
14. 입찰관련 서류의 열람
가.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39조에 의한 서류 및 입찰 설명자료를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숙지․준수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 설명 자료의 구성내용
ㅇ 공고문, 제안요청서 각 1부
ㅇ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예규 최신호)
ㅇ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예규 최신호)
ㅇ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최신호)
ㅇ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부
15. 기타사항
가. 제출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음
나. 모든 서류는 제출기한 내에 접수되지 않으면 무효처리 되며 직접 방문제출 하여야 하고, 팩스 및 우편접수 등은 불가함
다. 제안서 작성에 소요되는 모든 비용은 참여 사업자가 부담하여야 함
라. 제안서는 대표자(주사업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마. 입찰 참가자는 입찰 전에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충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공고서 및 첨부 서류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및「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에 의함
바.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를 참조하시고 이와 관련하여 입찰참가 자격 등 기타 궁금한 사항은 양천구청 어르신복지과(☎02-2620-3370, 이영이)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29.
서울특별시 양천구(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