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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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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9619-000 공고일시  2025/04/29 15:59
공고명 2025학년도 호서고 2학년 수학여행 항공권 구매용역
공고기관 충청남도교육청 호서고등학교 수요기관 충청남도교육청 호서고등학교
공고담당자 고준석(☎: 041-354-2501)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4/30 11: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20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20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0 원
   
배정예산
234,069,000 원
   
추정가격
212,790,000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호서고등학교 입찰공고 제2025-02

2025학년도 호서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항공권 구매 용역 입찰 공고

 2단계 (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2025. 4. 30.

호서고등학교장

 

 

< 청렴계약제 적용 및 공익제보콜센터 안내 >

 

 

 

 

 

 

 

호서고등학교는 청렴계약제도의 철저한 이행을 통하여 맑고 깨끗한 계약문화를 조성하고, 건설 산업의 건전한 발전 및 국가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 계약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 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므로 입찰(견적)자는 반드시 입찰(견적)서 제출 시 청렴 계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하고 동의하여야 합니다.

입찰․낙찰 및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는 경우에는

   - 당해 계약의 해제·해지 조치

   - 서울시교육청 및 산하기관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3월 이상 2년 이하의 기간 동안 부정당업체로 입찰참가자격 제한과 9월 이상 2년 6월 이하의 기간 동안 수의계약 결격업체로 등록

계약담당 공무원이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할 경우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긴급] 2025학년도 호서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항공권 구매 용역

용역내용

용역장소

일본 오사카

용역기간

A팀: 2025. 10. 15. (수) ~ 2025. 10. 18. (토)  [3박 4일]

B팀: 2025. 10. 15. (수) ~ 2025. 10. 18. (토)  [3박 4일]

- 날짜 변경 불가

노선 및 일정

인천 -> 오사카 출발

A팀: 2025. 10. 15. (수) / 아시아나 OZ114편(175석)

B팀: 2025. 10. 15. (수) / 아시아나 OZ118편(171석)

오사카 -> 인천 출발

A팀: 2025. 10. 18. (토) / 아시아나 OZ113편(175석)

B팀: 2025. 10. 18. (토) / 아시아나 OZ117편(171석)

예정인원

총346명 [2팀, 학생 315명, 인솔교사 31명]

- A팀: 학생 160명, 교사 15명

- B팀: 학생 155명, 교사 16명

- 인원수는 증감이 있을 수 있으며, 계약체결 후에도 변경될 수 있음

용역범위

- 왕복 항공권 구매(공항TAX, 유류할증료, VAT등 일체 포함)

- 항공 출입 소속에 필요한 제반 사항

- 출국일에 출국 수속을 도울 수 있는 안내 직원을 공항에 배치

낙찰자결정방법

2단계(규격·가격(분리) 동시)입찰

기초금액

금234,069,000원 (부가세 포함, 676,500원×346명)

※ 1인당 676,500원 , 학생 315명,인솔교사 31명, 346명으로 산정 (경비 일체 포함)

유류할증료 등 택스의 경우 발권일 기준 해당 고시 금액으로 조정 가능

규격제안서 제출기간

2025. 4. 30.(수) 11:00 ~ 5.20.(화) 10:00 (기간 및 시간엄수)

※ 우편 및 FAX 접수 불가,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가격입찰서 제출기간

2025. 4. 30.(수) 11:00 ~ 5.20.(화) 10:00 (G2B 전자접수)

개찰일시 

및 장소

2025. 5. 21.(수) 14:00 이후 호서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우리학교 사정에 의해 개찰일시는 변경될 수 있음.

 

가. 항공권 구매 조건 및 이행조건

  1) 본 공고의 항공권은 아시아나 항공사에 위 일자에 예약된 상태로, 예약된 항공권을 낙찰자가 승계하여 납품하는 입찰입니다.

  2) 항공요금과 공항세, 부가세, 유류할증료 포함이며, 그 외 부대비용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3) 예약확인자료(컨펌, 이행확약서, 보증증권 등)을 구비하여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4) 항공권 일정 안내, 항공권 예약 및 발권, 항공수속(티켓팅, 보딩 등)을 대행하며, 기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정보제공 및 필요 사항에 대하여 성실히 안내 및 협조하여야 합니다.

  5) 낙찰자는 총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학생과 교사를 구분하여 각 항목 별로 작성하여 제출하며 제출 시 1인당 금액을 명기하여야 합니다.

  6) 참여 인원수는 예정 인원으로 학교 사정에 의해 변동될 수 있고, 인원 변동으로 인한 청구 금액은 낙찰시 제출하는 산출내역서의 1인당 산출기초 단가를 적용하여 정산합니다. 또한 천재지변 또는 기타 부득이한 사정으로 본 사업이 취소 될 경우 본 계약은 자동 해지되며, 이로 인한 일체의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7) 부득이 편도 이용하는 학생 및 인솔자의 항공료는 별도로 적용하며, 장애인 등 추가할인 대상자는 해당 항공사 기준 할인율을 적용하여 지급합니다.

  8) 공고문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피해와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2. 입찰 및 계약 방법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 제3항에 의거, 2단계 입찰(규격·가격 분리 동시 입찰) 방식입니다. 규격과 가격 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제안서) 평가 결과 적격자로 선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을 개찰합니다.

나. 규격입찰서(제안서)는 우리 학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가격입찰서(전자입찰서)는 반드시

    G2B(www.g2b.go.kr)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항공권에 대한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충청남도),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3. 입찰 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른 자격조건을 갖춘 업체.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동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하고,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가 충청남도 업체. 단,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의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 기준)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 포함]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이 계속 유지되어야 합니다.

다.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않은 업체

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4조의 규정에 의거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 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이 필요합니다.

마. 본입찰은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므로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 제5호에 따라 미리 지문정보를 등록하여야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만, 지문인식 신원확인 입찰이 곤란한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 제6호 및 제7호에 따라 예외적으로 개인인증서에 의한 전자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바. 본 입찰에 동일인(입찰에 참가한 복수의 법인의 대표자가 같은 경우 그 복수의 법인은 동일인으로 봄)이 2통 이상 입찰서를 제출하는 것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사.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사항 [①상호 또는 법인의 명칭, ②대표자(대표자가 복수인 경우에는 대표자 전원)] 중 어느 한가지라도 위 등록사항과 다르게 본 입찰에 참여한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 제44조에 따라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되니 위 등록사항이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기재사항과 일치하는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아.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전자입찰서는 조달청 전자입찰 인터넷 홈페이지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용역업체 선정 절차

- 입찰 공고(G2B) →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G2B 투찰) 접수 → 제안서 정량·정성평가(활성화위원회) → 적격업체(80점 이상)에 한하여 가격입찰서 개찰[부적격자 G2B 사전판정(정상)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예정가격 대비 최저가 입찰자) → 계약 체결


5. 규격입찰서(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

가. 규격입찰서(제안서) 제출

  1) 기간: 2025. 4. 30. (수) 11:00 ~ 5.20.(화) 10:00

       ※ 평일 09:00~16: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제출 불가

  2) 장소: 우리학교 행정실 (충남 당진시 밤절로 2-13)

  3) 방법: 직접 제출 (전자접수 또는 우편접수 불가, 사본의 경우 원본대조필 날인 필)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첨부, 대리인은 신분증 소지 필수, 서류 미비 시 접수하지 않음

  4) 설명회: 생략 (반드시 공고내용 숙지 후 투찰 바라며, 투찰은 학교 측 요구의 동의로 간주)

나. 가격입찰서 제출

  1) 기간: 2025. 4. 30. (수) 11:00 ~ 5.20.(화) 10:00

  2) 장소: G2B(http://www.g2b.go.kr) 전자입찰시스템

  ※ 제출 확인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문서함의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6. 제출 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붙임4]

2. 용역 제안서(무선제본, 바인더 형태 금지) 8부.

   - [붙임5]를 갑지로 증빙서류 첨부

3. 실적증명서 (BSP-항공권 은행 결재제도 등) 1부.

   - [붙임6]을 갑지로 증빙서류 첨부(최근 5년 이내 실적)

4. 각서 1부. [붙임7]

5. 확인서 1부. [붙임8]

6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7. 법인등기부등본(개인사업자일 시 주민등록등본) 1부.

8.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첨부) 1부.

9. 여행 인·허가 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증권 사본 1부.

10. 관광협회 중앙회 공제회 가입증서 1부.

11. 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대표자가 아닌 경우) 1부.

12. 최근 재무재표 확인서 1부.

13. 국세 및 지방세 완납증명서 1부.

14. 제안업체 인력보유 증빙자료(고용사실증명서류 4대보험 중 1개 이상 가입증빙자료) 1부.

15. 입찰가격산출근거 1부. ※낙찰 시 [붙임9]

16. 청렴서약서 1부. ※낙찰 시 [붙임10]

17. 조세포탈 관련 결격사유 각서 1부. ※낙찰 시 [붙임11]

18. 과업수행확인서 ※낙찰 시 [붙임13]

19. 개인정보 취급위탁(제공)업무 보안 서약서 ※낙찰 시 [붙임14]

20. 개인정보파기확인서 ※사업 종료 후 [붙임15]

21. TC 자격증 확인서 1부.


7. 개찰일시 및 장소

가. 일시: 2025. 5. 21. (수) 14:00 이후

나. 장소: 호서고등학교 입찰집행관 PC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 제3항 제5호에 의거 입찰보증금의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납부 면제는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납부이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때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9조제3항 동법시행령 제38조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호서고등학교국제중학교 교비회계로 귀속됩니다.

 

9. 입찰의 무효 및 유의사항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제4항, 동시행규칙 제44조, 기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에 의하여 해당할 경우 무효처리 됩니다.

나. 본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등 유관 법령에 따르며, 입찰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0. 낙찰자 결정 및 통보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8조에 따라 제안서를 제출 받아 학교 자체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평가 후 상위 2개 이상(평가점수 80점 이상) 업체를 규격적격자로 선정하며, 적격자에 대한 가격입찰서 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 입찰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80점 미달 업체는 사전판정에서 부적격 처리됩니다.

나. 예정가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 예비가격 작성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초금액 의 ±2%범위 내의 서로 다른 15개(복수예비가격) 중에서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2개씩 추첨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다. 예정가격 이하로서 최저가 입찰한 업체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1) 가격입찰서 개찰 결과 동일한 가격이 발생하였을 경우, 제안서 평가점수 고득점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2) 규격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로서 가격입찰서 개찰 결과 예정가격 이하로 입찰한 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적격자를 대상으로 다시 가격 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이행보증증권을 제출하고, 낙찰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본 공고문 8조에 따릅니다.

마. 낙찰자에게만 개별 통보하며, 낙찰자는 낙찰금액에 대한 1인당 계약단가 산출 근거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11. 청렴서약서 제출

가.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으로,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5조의 2, 동법시행령 제4조의 2에 의하여 청렴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입찰서를 제출하는 모든 업체는 동 조항에 의거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나. 낙찰자로 결정된 업체는 대표자가 서명 날인한 청렴서약서를 계약체결 시 별도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기타사항

가. 공고문에 언급되지 아니한 사항은 공고일 현재 적용되는 국가 계약 관계 법령, 행정안전부 회계예규, 고시 관계 규정에 대한 우리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합니다. 투찰은 동의로 간주합니다.

나.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전자입찰의 연기 처리는 전자입찰시스템 자체(국가종합전자조달, 우리학교)의 장애 또는 금융결제원 PG시스템의 장애만 가능합니다.

라. 본 공고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의 『입찰정보』- 『공사』-『공고현황』에도 게재되니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마. 예비가격 기초금액 및 입찰결과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의『입찰정보』- 『시설』-『개찰결과』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바. 기타 상세한 것은 아래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입찰 및 공사에 관한 문의: 우리학교 행정실 (041-354-2501)



붙임 1. 수학여행 용역 과업 설명서 1부.

     2. 수학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3. 제안서 평가표 1부.

     4. 입찰참가 신청서 1부.

     5. 용역 제안서 1부.

     6. 실적증명서 1부.

     7. 각서 1부.

     8. 입찰 참가 제한 및 징계사항 확인서 1부.

     9. 입찰가격 산출내역서 1부.

    10. 청렴서약서 1부.

    11. 조세포탈 관련 결격사유 각서 1부.

    12.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1부.

    13. 과업수행 확인서 1부.

    14. 개인정보취급위탁(제공)업무 보안서약서 1부.

    15. 개인정보파기 확인서 1부.

    16. 업체소개서 1부.



2025년  4월  30일




호 서 고 등 학 교 장

붙임 1

 

 수학여행 용역 과업 설명서


1. 건    명: 2025학년도 호서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항공권 구매

2. 예정인원: 총346명(학생 315명 + 인솔교사 31명) ※신청자 수에 따라 변동됨

3. 수학여행 기간

   가. A팀: 2025.10. 15. (수) ~ 2025.10. 18. (토)  [3박 4일]

  나. B팀: 2025.10. 15. (수) ~ 2025.10. 18. (토)  [3박 4일]

4. 출국 및 입국장소(왕복): 인천국제공항 - 간사이공항

5. 주요과업내용

    가. 왕복 항공권 구매 (공항TAX, 유류할증료, VAT등 일체 포함)

   나. 항공 출입 소속에 필요한 제반 사항

   다. 출국일에 출국 수속을 도울 수 있는 안내 직원을 공항에 배치

   라. 출국, 귀국일자 및 시간은 현지시간 기준

   마. 구매 수량 및 일정은 추후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

노선 

일정

비고

인천 -> 오사카 출발

A팀: 2025.10. 15. (수) / 아시아나

B팀: 2025.10. 15. (수) / 아시아나

 

오사카 -> 인천 출발

A팀: 2025.10. 18. (토) / 아시아나

B팀: 2025.10. 18. (토) / 아시아나

 




















붙임 2

 

 수학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


제 1 조 (총칙)

호서고등학교장(이하“갑”이라 함.)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이하“을”이라 함.)간의 수학여행 용역계약은 이 특수조건이 정하는 바에 따라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이를 이행한다.


제 2 조 (목적)

이 계약은“갑”이 수학여행을 실시함에 있어 이에 필요한 업무 및 안내를“을”에게 위임하고, “을”은“갑”의 위임에 따라 모든 편의를 여행자에게 제공하며, “갑”과 “을” 쌍방이 수학영행을 원활하게 수행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3 조 (임무)

“을”은 “갑”이 위임한 수학여행 실시에 필요한 항공권 구매 및 제반사항을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성실히 수행하여야 한다.


제 4 조 (참여 인원)

학생 315명, 인솔교사 31명 (실제 참가인원은 학교 및 학생 개인사정으로 인하여 증감될 수 있음)

② 항공 탑승자 명단의 변경은 추가 비용 없이 전체인원의 10% 내에서 가능하여야 한다.


제 5 조 (계약이행)

① 항공 일정은 직항으로 하며, 팀당 2대의 항공편으로 탑승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② 항공사 1인 기준 무료 수하물을 포함하는 조건으로 한다.

1인당 단가와 총액이 표시된 산출내역서 및 항공일정표, 예약확인자료(왕복항공권 확보를 입증할 수 있는 자료로써 예약확인서, 이행확약서, 이행보증증권, 선금보증보험증권 등)을 [붙임12] 참고하여 제출(원본)하여야 한다.

항공권 예약 확인서 및 항공권(e-ticket)을 출발일 15일 전까지 제출(원본)하여야 한다.

⑤ “을”은 항공권 구입을 위한 업무 처리를 위해 취득한 개인정보(이름, 학년, 반, 번호,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여권정보 등)를 활용함에 있어 개인정보보호법 및 보안서약내용을 반드시 준수하여 하며, 개인정보 보안서약서 [붙임14]를 계약체결 시 제출하여야 한다.

⑥ 수학여행 종료 시 위탁 개인정보 파기 확인서 [붙임15]를 제출하여야 한다.


제 6 조 (경비의 지급)

① 본 경비 참가인원의 증감시에는 아래 기준에 의하여 증 또는 감액하여 청구한다. 

   ※ 증감인원에 따른 증액 또는 감액 =1인당 계약금액 × 실제 참여 학생수 및 교사수로 정산

   ※ 수학여행 종료 후 제출서류: 정산서 및 청구서, 세금계산서, 지방세 및 국세완납 증명서

② 기집행한 항공권 발권 수수료 등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로서 계약업체가 이를 증명하는 자료를 제출하면 감액하지 아니한다.

항공권 대금은 본 계약의 목적을 성실히 수행한 후, 담당교사의 확인과 “을”의 청구서에 의거 지급한다.

④ 기집행한 항공권 발권 수수료 등으로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로서 계약업체가 이를 증명하는 자료를 제출하면 감액하지 아니한다.

도급 받은 계약의 일부 또는 전부를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으며, 용역대가 청구채권을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다.


제 7 조 (계약이행보증)

“을”은 낙찰금액의 10/100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현금 또는 증서로 납부하여야 하며, 계약보증금 납부 방법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의한다.


제 8 조 (책임)

① “을”은 항공권 미확보 등의 지연으로 발생하는 사고에 따라 관계 법령과 일반관례에 의해 민․형사상의 책임은 물론, 손해배상 책임을 진다.

② “을”은 여행이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모든 수단과 노력을 강구 하여야 하며, 이를 태만히하여 발생한 사고에 따라 부담된 경비는“을”이 부담한다.


제 9 조 (계약의 해지)

“갑”은 “을”이 다음 각 호에 해당 할 경우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지할 수 있다.

① “갑”의 사정에 의하여 수학여행 계획이 변경 또는 취소될 경우

② “을”이 계약조건을 이행치 아니했거나, 태만하여 “갑”에게 부당한 손해를 끼쳤을 때

③ “갑”의 사정에 의하여(천재지변, 감염병, 감독관청의 금지ㆍ자제 지시, 우리학교의 교육계획 변경ㆍ취소 요구 등) 계약해지 시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갑”에게 청구할 수 없다.


제 10 조 (계약해석의 우선순위 및 기타)

이 계약 해석의 우선순위는 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에 의하며, 이 조건에 규정하지 아니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에는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이견이 있을때에는 “갑”의 의견에 따른다.


제 11 조 (소송관할)

본 계약과 관련한 분쟁 사항은 “갑”이 지정하는 관할 법원을 소송관할 법원으로 한다.








붙임 3

 

제 안 서 평 가 표



업체명:                                   평가위원:                    (인)

구분

평가항목

배점

비고

100

 

기술

능력

평가

정량적 

평가

분야(45)

 

 

객관적 

평가

◆제안사 해외 항공권 판매 실적

-최근 5년간 판매실적(1,000만원 이상)

3회 미만(4점), 3회 이상 4회 미만(7점),

5회 이상(10점)

10

 

◆제안사 인력 보유상태

-항공권 업무 수행 관련 인원

2명 이하(7점), 3명 이상(10점)

10

 

◆제안사 경영상태(10점)

10

 

-최근 년도 자기자본 비율(자기자본/총자산) (5점)

-75% 이상 ~ 100% 미만: 5

-50% 이상 ~ 75% 미만: 4

-50% 미만: 3

-최근 년도 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5점)

-100% 이상: 5

-50% 이상 ~ 100% 미만: 4

-50% 미만: 3

◆제안사의 부문별 보증 및 안전성(15)

 

-제안사와의 계약에 관한 안정성(5점)

(한국/서울 관광 협회 중앙회 공제회 가입 5점)

5

-제안사와 항공사 간의 금융거래 시스템 안정성

BSP=항공권 은행 결제 제도 가입 5점

5

- 질적서비스 수준

TC 자격증 소지 유무로 판단,2명 이하(2점), 3명 이상(5점)

5

정성적

평가

분야(50)

 

 

주관적

평가

◆제안사의 항공권 관리 수행(20점)

우수

보통

미흡

 

 - 운송수단(항공기) 운영 계획

10

8

6

- 제안사 항공권 관리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10

8

6

◆제안사의 항공권 업무 수행 능력(10점)

우수

보통

미흡

 

-날짜 변경 및 항공 여정 변경 및 현지 사고 시 항공권 처리 능력

10

8

6

◆제안사의 업무능력 수행(25점)

우수

보통

미흡

 

- 항공사별 취소 및 환불규정 대응계획

10

8

6

여행업체의 여행업무 능력[업체소개서]

15

12

9

※ 평가 결과 평균 80점 이상인 자를 규격평가 적격업체로 한다.

 


붙임 4

 

입찰참가 신청서


입  찰  참  가  신  청  서

※ 아래사항 중 해당되는 경우에만 기재하시기 바랍니다.

처리기간

즉    시

상호(법인)명칭

 

법인등록번호

 

주          소

 

전 화 번 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입찰개요

입찰공고 번호

 

입 찰 일 자 

 

입   찰   건   명

 

납  부

 ○ 보증금율 : 5% (입찰금액의 5%)

 ○ 보 증 금 : 금              원(           )

 ○ 보증급 납부방법 : 전자입찰시 이행각서로 갈음

대리인․

사용인감

  본 입찰에 관한 일체의 권한을

 다음의 자에게 위임합니다.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본 입찰에 사용할 인감을 다음과

 같이 신고합니다.

 

 사용인감 :              (인)

  본인은 위의 번호로 공고한 귀교의 입찰에 참가하고자 일반용역 입찰유의서 및 입찰공고 사항을

 모두 승낙하고 붙임서류를 첨부하여 입찰 참가 신청을 합니다.

 

 붙임서류 : 공고에서 정한 서류 각 1부

              

  2025.    .    .

 

 

                                                신청인                (인)

 

 

   호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5

 

 수학여행 용역 제안서



1. 일반현황 및 연혁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연   락   처

  전화 :                 FAX :

회사설립년도

             년         월

직 원  현 황

 

해당부문 사업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2. 최근 경영상태                                               

구    분

자기자본비율(%)

(자기자본/총자산)

유동비율(%)

(유동자산/유동부채)

비고

비율

 

 

비율 산출근거 명시

주)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년도 경영상태 증빙자료 제출(최근 정기 결산서에 대한 공인회계사의 검토보고서 또는 법인세 및 소득세 신고 시 관할세무서에 제출하는 세무사 확인 제무제표)   


3. 해외 항공권 구매대행 용역 수행실적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순번

사업명

사업개요

사업기간

계약금액

(천원)

발주처

비고

 

 

 

 

 

 

 

주) 1. 현재 수행중인 업무도 포함하여 최근 연도순으로 기재 (해외 항공권 구매대행 수행실적, 목록화 필수)

    2. 실적증명서를 반드시 첨부해야 하며, 현재 수행중인 사업은 계약서 사본 첨부

    3. 공고일 기준 최근 5년 동안 20명 이상의 단체 “해외항공권 구매대행” 용역 수행실적만 해당 됨.



4. 수학여행 해외 항공권 구매 수행조직

구   분

소 속

성  명

연령

직 위

전화번호

해당분야 근무경력

소지자격증

책임자

 

 

 

 

 

 

 

부문별 수  행

책임자

(     )부문

 

 

 

 

 

 

 

(     )부문

 

 

 

 

 

 

 

협력회사

구분 

업체명

부문별 협력내용

책임자

(연락처)   

 

 

 

 

 

 

 

 

 

 

 

 



주) 1. 고용사실 증명서류로 최근 3개월 국민건강보험료 영수증 및 산출내역서 사본 제출

    2. 관련 자격증 소지자 자격증 사본 제출


5. 수학여행 항공권 행사 실행 계획

  가. 일정: 운송수단(항공기) 운행 계획

  나. 기타: 예약 및 발권 관리 및 항공 일정 변경에 따른 처리방안, 현지 사고 발생시 처리방향,

           업체별 항공권 관리 수행에 대한 장점 및 특기사항 등을 서술식으로 기술

           항공사별 취소 및 환불규정 대응계획


6. 제안서의 효력

  가.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호서고등학교가 요청하지 않는 한 변경할 수 없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나. 호서고등학교는 필요시 입찰 참가자에 대하여 추가제안이나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다. 제출된 제안서의 기재내용을 발주자의 동의 없이 수정․삭제․추가 할 수 없으며, 제출된 서류의 기재사항의 잘못으로 발생된 불이익은 제안업체가 감수하여야 함


  붙임: 증빙서류 각 1부.


                                      2025년     월      일



제안자    성 명            (서명 또는 인)




호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6

 

 해 외 항 공 권 구 매 대 행 용 역 실 적 증 명 서


 

  증명서 번호 : 제    호 

수행

업체명

업   체   명

 

대 표  자 명

 

전화번호

 

사업자등록번호

 

사업장 주소지

 

수행내역

일  시

장 소

용역기간

참여인원

최종계약액

(용역완료금액)

 

 

 

 

 

 

 

 

 

 

 

 

 

 

 

 

 

 

 

 

 

 

 

 

 

 

  

 

 

증명서

발  급

기  관                     

 

위와 같이 해외 항공권 구매대행 용역을 수행한 실적을 증명함.

 

2025.   .    .

기관명:                       (직인)

주  소:                                   (FAX:           )

발급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

※ 본 양식을 기준으로 하되 기관사용 사업실적 증명서 대체 가능

(주) ① 민간거래실적은 계약서등 증빙자료를 첨부하여야 함

    ② 용역이행실적은 입찰공고시에 제시한 용역범위 및 기준(면적, 금액등) 등의 조건에 부합되는 실적에 한하며, 공동계약으로 이행하였을 경우 비율과 이행실적을 기재하여야 함

    


붙임 7

 

입찰참가 각서





각        서



  본사(인)는 2025학년도 호서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항공권 구매 용역 입찰에 참여하면서 귀교에서 제시한 심사기준과 선정위원회에서 결정한 사항에 승복하고 그 결과에 대해서는 여타의 다른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아울러 본사(인)가 업체로 선정되어 계약이 체결될 경우 용역이 완료될 때까지 성실하게 그 임무를 수행하겠습니다.


  만약 위의 내용에 대하여 어느 한 가지 사항이라도 위반할 때에는 법적인 보상뿐만 아니라 차후 귀교의 어떠한 조치라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업체명:

   대표자 성  명:                       (인)





호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8

 

 입찰참가자격 및 징계사항 확인서 





확    인    서


본사는 최근 3년간 관계 법령에 따른 입찰 참가 제한 등 관계 기관으로부터 징계 받은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계약 체결 후라도 위의 사실에 대한 위배 내용이 확인될 경우 계약 해지 및 이에 따른 불이익 조치를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업체명:

   대표자 성  명:                       (인)










호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9

 

 입찰가격 산출 내역서 



사업자등록번호

 

업  체  명

 

주      소

 

대  표  자

 


1. 건    명: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항공권 구매 용역

2. 예정인원: 학생 315명, 인솔교사 31명, 인솔교사 경비는 별도 산출

3. 기    간:

  가. A팀: 2025.10. 15. (수) ~ 2025.10. 18. (토)  [3박 4일]

  나. B팀: 2025.10. 15. (수) ~ 2025.10. 18. (수)  [3박 4일]

4. 산출내역 (항공권 경비)

연번

구   분

규     격

산   출   근   거

(가급적 구체적으로 기재)

소 요 액

비고

1

 

 

 

 

 

2

 

 

 

 

 

3

 

 

 

 

 

4

 

 

 

 

 

5

 

 

 

 

 

합       계

 

 

 

1인당 금액(VAT포함) :

□         원  ÷      명 :               원

※ 교사비용 별도

 

                                                                                (금액단위 : 원)   

※ 가격제안서는 학생으로만 작성(1인당 금액은 십원단위), 교직원의 경우 별지로 작성하여 제출



위와 같이 가격제안서를 제출합니다.


2025년     월      일


업체명:                                 대표자:                       (인)


호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0

 

 청 렴 서 약 서


본 계약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국가계약법」 제5조의 2, 「국가계약법시행령」 제4조의 2에 따라 입찰(견적), 낙찰, 계약체결, 계약이행 과정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사항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모든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서약합니다.


1. 관계 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친인척 등  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하지 않을 것이며, 이를 위반하면 「국가계약법시행령」 제76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입찰(견적)의 자유경쟁을 방해하는 행위나 불공정한 행위 시에는 「국가계약법시행령」 제76조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견적)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입찰, 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해당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업체명:

 대표자 성  명:                   (인)  


 호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1

 

 조세포탈 관련 결격사유 각서

(국가계약법 제27조의5 및 동법시행령 제12조 제5항에 따른 서약서)


 당사는 「국가계약법」 제27조의 5제 1항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가 아님을 서약합니다. 만일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되어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않는 사실이 발견된 때에는 계약의 해제ㆍ해지를 당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겠으며,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에 따라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 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1.「조세범 처벌법」제3조에 따른 조세 포탈세액이나 환급·공제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2.「관세법」제270조에 따른 부정한 방법으로 관세를 감면받거나 면탈하거나 환급받은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3.「지방세기본법」제102조에 따른 지방세 포탈세액이나 환급·공제 세액이 5억원 이상인 자


4.「국제조세조정에 관한 법률」제53조에 따른 해외금융계좌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금액이 「조세범 처벌법」제16조제1항에 따른 금액을 초과하는 자


5.「외국환거래법」제18조에 따른 자본거래의 신고의무를 위반하고, 그 신고의무 위반 금액이 같은 법 제29조제1항제3호에 해당하는 자



2025년     월      일



서약자 업체명:

 대표자 성  명:                   (인)  


 호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2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제1조(목적) 

이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는 호서고등학교에서 집행하는 공사․물품․용역구매 등에 대한 입찰에 있어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가 입찰유의서 외에 특별히 유의할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입찰참가업체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제출)

① 입찰에 참여하는 모든 업체는 발주기관과 입찰 참여업체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입찰, 계약, 계약이행과정에서의 담합 등 불공정행위나 관계직원에게 금품․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고, 이를 위반 시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해제 등을 감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대상자로 선정된 업체만 별도 업체대표자가 서명하여 제출하고, 계약 체결 시 을은 청렴계약이행 서약내용을 그대로 호서고등학교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으로 약정하는데 동의하고 준수하여야 한다.

②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자가 계약 체결시 청렴계약 이행각서 내용을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에 명기하여 계약하는 것을 거부하여 낙찰통지를 받은 후 10일 이내에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낙찰 취소 조치를 받게 된다.

제3조(계약담당공무원 등의 청렴계약 이행각서 징구)

계약담당직원 등 청렴계약 대상부서에 보직되는 경우 관련 발주관서장(소장ㆍ과장․계장 포함) 및 담당공무원이 입찰, 계약 및 계약이행과정에서 입찰참가업체로부터 어떠한 명목의 금품이나 향응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으며, 위반 시에는 관계법에 따라 징계 등 문책을 감수하겠다고 함께 서명한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징구하여 비치한다.

제4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① 입찰에 참가하는 자가 입찰가격이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 등 불공정 행위를 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호서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경쟁입찰에 있어서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을 주도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경쟁입찰에 있어서 입찰가격을 서로 상의하여 미리 입찰가격협정을 하거나 특정인의 낙찰을 위하여 담합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② 입찰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한 경우에는 제1항과 병행하여 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령에 따라 공정거래위원회에 고발 등 조치를 하는데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③ 입찰․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 향응 등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으며 이를 위반하였을 때에는 다음 각 호의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호서고등학교에서 시행하는 입찰에 참가제한을 받게 된다.

  1.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 과정에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 함으로서 입찰에 유리하게 되어 계약이 체결되었거나 시공 중 편의를 받아 부실 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2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2. 입찰 및 계약조건이 입찰자 및 낙찰자에게 유리하게 되도록 하거나, 계약이행을 부실하게 할 목적으로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날로 부터 1년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3.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자는 입찰 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은 날로부터 6개월 동안 참가하지 못한다.

④ 제1항 내지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참가자격을 제한하는 호서고등학교 처분과 관련하여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는 호서고등학교를 상대로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배제하는 입찰에 관하여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아니한다.

제5조(계약해지 등)

①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직원에게 뇌물을 제공한 자는 다음 각 호의 1에서 정하는 바에 의하여 당해 계약에 대한 조치를 받는다.

 1. 계약체결 전의 경우에는 적격낙찰자 결정대상에서 제외하거나 낙찰자가 결정된 경우에는 그 결정을 취소한다. 다만, 발주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2. 계약체결 이후 착공전의 경우에는 당해 계약을 해제한다. 다만, 발주 기관의 사업수행 상 부득이 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3. 계약이행 이후에는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를 해제 또는 해지한다. 다만, 계약대상물의 성격,진도, 규모, 이행기간 등을 감안하여 부득이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다.

 4. 을은 제1호 내지 제3호의 규정에 의한 호서고등학교의 처리에 대하여 민․형사상 일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다.


제6조(기타사항) 

① 입찰에 참가하는 업체의 임․직원(하도급업체 포함)과 대리인이 관계 직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하거나 담합 등 불공정행위를 하지 않도록 하는 업체윤리강령과 내부 비리 제보자에 대하여도 일체의 불이익 처분을 하지 않는 사규를 제정하도록 적극 노력하여야 한다.











붙임 13

 

 과 업 수 행 확 인 서



건  명

 

여행기간

 

여행국가

 

여행인원

 

항공권 발권대행

여행사

주소

 

상호

000000000 여행사 (대표:000)

연락처

 

안내원

소속

 

직위

 

성명

 

확인사항

구     분

이행

확 인 방 법

비고

항공권 확보

 

항공권 예약 확인증

 

붙임

붙임 자료 내역 기재

위와 같이 과업조건에 따라 항공권 확보에 필요한 준비가 완료되었음을 확인합니다.

 

2025년  월   일

 

      수행자  소속: ◯◯◯ 여행사                직급:         성명:           (인)

 

      확인자  소속: 호서고등학교               직급:         성명:           (인)

붙임 14

 

 개인정보 취급위탁(제공)업무 보안 서약서


호서고등학교(이하 “갑”이라 한다)과 계약상대자 ○○○ 대표자 ○○○ (이하 “을”이라 한다)는 “갑”의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을”에게 위탁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본 업무위탁계약을 체결한다.

제1조 (목적)

이 계약은 “갑”이 개인정보처리업무를 “을”에게 위탁하고, “을”은 이를 승낙하여 “을”의 책임 아래 성실하게 업무를 완성하도록 하는데 필요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계약에서 별도로 정의되지 아니한 용어는 「개인정보보호법」, 같은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 및 「표준 개인정보 보호지침」(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1호)에서 정의된 바에 따른다.

제3조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을”은 계약이 정하는 바에 따라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수행한다.

  1. 목적: 2025학년도 호서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실시에 따른 항공권 구매

  2. 범위: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수집

제4조 (위탁업무 기간)

이 계약서에 의한 개인정보 처리업무의 기간은 다음과 같다.

계약기간 : 2025년 ○○일 ~ 2025년10월 18일

제5조 (재위탁 제한)

① “을”은 “갑”의 사전 승낙을 얻은 경우를 제외하고 “갑”과의 계약상의 권리와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재위탁할 수 없다.

② “을”이 다른 제3의 회사와 수탁계약을 할 경우에는 “을”은 해당사실을 계약 체결 7일 이전에 “갑”에게 통보하고 협의하여야 한다.

제6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을”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3조제2항 및 제24조제3항 및 제29조, 같은 법 시행령 제21조 및 제3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에 따라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ㆍ관리적 조치를 취하여야 한다.

제7조 (개인정보의 처리제한)

① “을”은 계약기간은 물론 계약 종료 후에도 위탁업무 수행 목적 범위를 넘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누설하여서는 안 된다.

② “을”은 계약이 해지되거나 또는 계약기간이 만료된 경우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를 「개인정보보호법시행령」 제16조 및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개인정보보호위원회 고시 제2020-2호)에 따라 즉시 파기하거나 “갑”에게 반납하여야 한다. 

③ 제2항에 따라 “을”이 개인정보를 파기한 경우 지체없이 “갑”에게 그 결과를 통보하여야 한다.

제8조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등)

① “갑”은 “을”에 대하여 다음 각 호의 사항을 감독할 수 있으며, “을”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한다.

   1. 개인정보의 처리 현황

   2. 개인정보의 접근 또는 접속현황

   3. 개인정보 접근 또는 접속 대상자

   4. 목적외 이용․제공 및 재위탁 금지 준수여부
5.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조치 이행여부
6.
그 밖에 개인정보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

② “갑”은 “을”에 대하여 제1항 각 호의 사항에 대한 실태를 점검하여 시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을”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행하여야 한다.

③ “갑”은 처리위탁으로 인하여 정보주체의 개인정보가 분실·도난·유출·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1년에 1회 “을”을 교육할 수 있으며, “을”은 이에 응하여야 한다.1)

④ 제1항에 따른 교육의 시기와 방법 등에 대해서는 “갑”은 “을”과 협의하여 시행한다.

제9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을”은 제4항의 위탁업무기간이 종료되면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하고 이를 “갑”에게 확인받아야 한다.

제11조 (손해배상)

① “을” 또는 “을”의 임직원 기타 “을”의 수탁자가 이 계약에 의하여 위탁 또는 재위탁 받은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이 계약에 따른 의무를 위반하거나 “을” 또는 “을”의 임직원 기타 “을”의 수탁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이 계약이 해지되어 “갑” 또는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을”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제1항과 관련하여 개인정보주체 기타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갑”이 전부 또는 일부를 배상한 때에는 “갑”은 이를 “을”에게 구상할 수 있다.


본 계약의 내용을 증명하기 위하여 계약서 2부를 작성하고, “갑”과 “을”이 서명 또는 날인 한 후 각 1부씩 보관한다.

학  교  명: 호서고등학교

사업자등록번호: 311-82-00890 

전화번호: 041-354-2501 

주    소: 충남 당진시 밤절로 2-13

대 표자: 호서고 (직인)

상호또는법인명칭: 

사업자등록번호: 

전화번호: 

주    소:

대 표 자:               (인)



붙임 15

 

 개인정보 파기 확인서


파기대상

개인정보

2025학년도 호서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참가 대상자

(반, 번호, 이름)

개인정보의 정보추체 수

00건(명)

파기사유

2025학년도 호서고등학교 2학년 수학여행

항공권 구매 용역 사업 종료

파기방법

예) 시스템에서 데이터 완전 삭제, 잔여인쇄물 파쇄기로 종이분쇄,

촬영된 이미지 파일복구 불가능하게 삭제 등

파기일자

     

파기방법

 

백업조치유무

 

특기사항

 


상기와 같이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파기되었음을 확인하였으며, 이 사실과 다르게 개인정보 미파기로 인한 사고 발생 시 관련 법에 의해 책임 있음을 인정합니다.


2025년    월   일


 

확 인 자

상호 또는 법인명:

직    위:

성    명:            (인)

   

호서고등학교장 귀하


붙임 16

 

 업체소개서



업 체 소 개 서

회     사     명

 

대 표 자

 

사  업  분  야

 

주             소

 

전  화  번  호

 

회 사 설 립 년 도

      년   월

해당부문 종사기간

      년   월  ~     년    월 (  년   개월)

 

주요연혁

 

 

 

 

 

 

 

 

 

 

 

 

 

 


1)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고시」(행정안전부 고시 제2017-1호) 및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개인정보처리자와 및 취급자는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교육을 의무적으로 시행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