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
□ 용 역 명: 치평중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 개찰일시: 2025. 5. 7.(수) 11:00
□ 수요기관: 치평중학교
이 안내서는 치평중학교가 집행하는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에서 견적 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고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2학년부(☎062-380-2321) 또는 행정실(☎062-380-2352)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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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 평 중 학 교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아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Ⅰ. 치평중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문 및 과업내용서, 용역계약 특수조건
Ⅱ.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Ⅲ.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 12. 3.)
Ⅳ.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2024. 12. 9.)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282호, 20245. 3. 28.)
Ⅵ.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283호, 2024. 3. 28.)
Ⅶ. 청렴계약이행특수조건 및 입찰특별유의서
(광주광역시교육청 공고 제2001-36호, 2001. 10. 17.)
Ⅷ. 용역계약 및 물품계약 특수조건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과-7206(2023.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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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평중학교 공고 제2025-26호
(조달청 공고 R25BK00818402-000)
치평중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견적 제출 안내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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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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견적 참가자는 반드시 견적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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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10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시
부정한 행위를 신고한 신고자의 비밀을 보장하고 신변을 보호하며 불이익조치 등을 하지
않는 것과 대응하여 당사의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겠습니다.
치평중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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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 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2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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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과 같이 치평중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가. 용역건명: 치평중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나. 용역기간: 2025. 6. 12.(목)∼6. 13.(금) [1박 2일]
다. 여행장소: 경기도 용인 일원(수학여행 일정계획 참조)
라. 예정인원: 총 126명(학생 116명, 인솔교사 10명) [※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음]
마. 기초금액: 금26,310,300원(금이천육백삼십일만삼백원)
바. 추정금액: 금26,310,300원(추정가격 23,918,455원 + 2,391,845원)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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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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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솔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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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금액
(부가가치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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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당 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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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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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당 단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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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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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학년 수학여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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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8,85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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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6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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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8,37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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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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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6,310,3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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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고, 참가인원의 증감 시 계약금액 1인당 단가 기준으로 정산함
※ 기초금액은 학생과 인솔교사 경비로 교통비(차량비, 유류비, 주차료 등), 숙식비, 입장료(체험료), 여행자보험료, 간식비, 주간안전요원, 야간안전요원, 부가가치세(VAT), 알선수수료, 구급약품, 기타 잡비 등 일체의 경비를 포함한 총액임
※ 계약 체결 시 총액 금액에 대한 산출내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함
사. 차량대수: 28인승 우등버스 5대
아. 코스 및 일정
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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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 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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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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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일 / 6.12.(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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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발지(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원) - 용인 에버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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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일 / 6.13.(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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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암미술관 – 삼성화재 모빌리티뮤지엄 – 도착지(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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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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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 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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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부 일 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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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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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일
6.12.(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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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0~0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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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원 앞 집결 후 출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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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인승 우등버스 5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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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30~11: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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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이동 및 에버랜드 도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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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 사전예약
자유이용권(32,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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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30~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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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전교육 / 중식(에버랜드 내 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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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쿠폰(9,000원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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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30~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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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버랜드 자율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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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00~1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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석식(에버랜드 내 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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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쿠폰(9,000원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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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0~21: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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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체험, 야간 퍼레이드 및 불꽃놀이 관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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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50~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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숙소 집결 및 휴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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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빈호스텔 신관 사전예약
숙박비(21,000원)
※ 교사숙소 2실 추가요금 예정
안전요원(야간/ 남,여) 2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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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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취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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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일
6.13.(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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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7:00~0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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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 및 개인정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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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8:00~09: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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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식(에버랜드 내 식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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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당 사전예약(숙박패키지)
단체식(9,000원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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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00~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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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식 후 출발 / 호암미술관 관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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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장료 무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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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30~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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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모빌리티 뮤지엄 관람 및 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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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0~1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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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식(인근 식당) - 미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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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당 미정
(1인당 9,000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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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00~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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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원 점검 및 버스 탑승
/광주광역시청소년수련원 앞 도착 후 해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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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법정 감염병 등 감염병 대유행 또는 천재지변 등의 상황에 의해 위 내용은 변경 및 취소될 수 있습니다.
※ 천재지변, 전란, 정부의 명령, 운송‧숙박기관 등의 파업‧휴업, 감염병 및 긴급 재난, 상급 기관의 지시 등 정당한 사유로 학생의 안전과 보호를 위해 수학여행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비용을 학교에 청구할 수 없습니다.
[치평중학교 수학여행 위탁용역 계약 특수조건 제25조(계약의 해지), 제27조(계약의 해석 등) 참조]
※ 일정은 현지 또는 학교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특별한 사유가 발생하여 운행일정이나 구간을 변경할 시 미리 인솔책임자의 승낙을 받아야 하고, 입장료가 있는 관광지를 관광하지 않을 시 입장료를 반납해야 합니다.
※ 당일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2학년부와 차량 출발시간, 장소 등을 긴밀히 협의하고 그에 대하여 준수해야 합니다.(차량 출발·도착시간 및 장소는 추후 협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견적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의 수의계약입니다.
나. 본 견적은 총액견적으로 차량비(통행료, 주차비 포함), 숙박비, 식비, 입장료(체험료), 여행자보험료, 안전요원에 관한 총경비, 간식비, 부가가치세, 알선수수료, 구급약품, 기타 잡비 등 일체의 경비를 포함합니다.
다. 광주광역시 제한경쟁(지역 제한) 견적입니다.
라.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이며, 공동이행방식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마. 전자입찰(견적)의 예정가격 작성은 복수예정가격으로 합니다.
바. 본 견적서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라 신원확인
입찰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받은 사업자용 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하며 접속중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 모바일 전자입찰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모바일에서 제공하는 보안기능을 미리 설치 후 참가 가능함.
사. 계약상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3.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이라 한다.) 제13조 및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이하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이라 한다.)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나.「관광진흥법」제4조 및 「관광진흥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또는‘국내여행업’또는‘국내외여행업’등록을 필한 업체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다.「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상공인·소기업확인서를 소지한 업체(계약체결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계약체결일까지 발생·신고·수정한 자료도 가능)이어야 합니다.
라. 견적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및 나라장터(G2B)시스템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마. 수의계약 안내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 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로 제한합니다.(지사투찰 불허, 공동도급 불허)
바.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2024.12.9.)에 따라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사.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일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사유에 해당합니다.
아.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자.「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되, 반드시 공고내용 및 붙임의 과업내용서,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견적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5. 견적서 제출기한 및 방법
가. 전자견적서 제출 기간: 2025. 4. 30.(수) 10:00∼5. 7.(수)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본 견적서 제출은 전자견적으로만 집행하며, 전자견적서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전자견적서 제출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12.3.)에 따라 견적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마.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견적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바.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6. 입찰보증금: 본 공고는 수의계약 안내공고로 입찰보증금은 납부하지 않습니다.
7. 개찰
가. 개찰일시: 2025. 5. 7.(수)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재입찰여부: 재입찰 허용, 재입찰 시 예비가격 신규작성
8. 견적서의 무효
가.「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제8장 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 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문서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9.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방법
가. 본 견적서 제출은 예정가격이하 낙찰하한율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의 수의계약 배제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계약체결 시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및 [별지1]에 의한 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다. 견적제출 결과 1순위 업체라도 계약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제3조 견적서 제출 참가자격 요건에 충족되지 않거나 기타 결격사유에 해당할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결격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금액의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견적제출 참가자 전원이 2개씩 추첨한 결과에 따라 다빈도 순으로 4개를 산출 평균한 금액으로 합니다.
마.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의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바. 계약은 전자계약에 의하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낙찰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업체로 등록됩니다.
사.「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 제1항 및 「같은 법 시행령」제14조,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제9조에 따라 [별첨2]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되지 않아야 합니다.(※ 계약 체결 시 수의계약체결제한여부확인서 제출)
10. 제출서류(※ 모든 제출 서류 사본은 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가. 계약 체결 시
1) 계약서(나라장터 전자계약서로 대체) 1부
2) 계약이행보증보험증권 1부
3) 사업자등록증 및 여행업등록증 사본 각 1부
4) 법인등기사항 증명서(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5) 사용인감계 1부
6) 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7) 수의계약각서[별첨 1], 수의계약체결제한여부확인서[별첨 2], 청렴계약이행서약서[별첨 3] 각 1부
8) 수학여행 위탁용역 항목별 경비 산출내역서 1부(학생, 교사 1인당 단가 및 총액 표시)
9) 수학여행 일정별 세부 내용(차량운영계획, 숙소, 식사 등) 1부
나. 착수 시[여행업체]
1) 착수신고서 및 현장 총괄책임자 신고서 각 1부
2) 여행자보험증권(학생 및 인솔교사, 출발 3일 전까지) 1부
3) 안전요원 관련 서류
가) 안전요원(야간 2명, 주간 1명) 배치계획 및 자격 증빙서류(자격증 및 연수 이수증) 각 1부
나) 성범죄 경력 조회 및 아동학대관련범죄 전력 조회 동의서,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등 각 1부
4) 식단표(전체일정) 1부
5) 학생후송대책(병원명, 전화, 담당자 등) 및 안전계획 1부
6) 안전·보건 관리 계획서 1부
다. 착수 시[숙박시설]
1) 계약상대자와 숙박업체간 수학여행기간 숙박사용에 관한 계약서(예약확인서 가능)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숙박시설 현황[기본현황, 객실배치도(실별인원) 등] 1부
3) 숙박업·음식업 허가증[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1부
4)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기타보험 증권 사본 각 1부
5) 최근 1년 이내 지자체 실시 시설안전점검 결과 또는 개별 법령에 따른 소방·전기·가스·위생 등 안전점검결과표 각 1부.
6) 식단표 1부
7)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치평중학교”가 요청하는 서류
라. 착수 시[차량업체]
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수학여행 위탁업체 자체 전세버스가 아닐 경우)
2) 전세버스 교통안전정보 조회결과 통보서 1부(출발 3일전까지)
3) 차량보험증권 1부(출발 3일전까지)
4) 운행차량배차확인서 1부(출발 3일전까지)
5) 전세버스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 1부(출발 3일전까지)
6) 운전기사 성범죄 경력 및 아동학대 전력조회 동의서, 행정정보 공동이용 사전동의서 각 1부
(출발 3일전까지)
7) 학생 탑승 보호차량 표지판 및 운행기록증 부착(출발 당일)
8)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치평중학교”가 요청하는 서류
마. 착수 시[음식점(외부)]
1) 계약상대자와 식당간 수학여행기간 식당 사용에 관한 계약서(예약확인서 가능)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2) 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허가)증 사본 1부
3) 영업배상책임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기타보험 증권 사본 각 1부
4) 식단표 1부
5) 기타 안전관리 등 계약에 필요하다고 인정하여 “치평중학교”가 요청하는 서류
바. 기타 계약에 필요한 학교 제출 요구 서류
11.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본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모든 업체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의 제출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본 견적서 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2. 하도급에 관한 사항
가. 계약상대자는 개별법령상 하도급 관련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본 계약은 계약상대자가 직접 이행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하도급이 불가능한 계약입니다.
다. 관련 법령상 하도급규정을 위반하거나 발주기관의 승인 없이 하도급을 하는 경우 입찰 참가자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13. 보충정보 제공처
가.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입찰참가자격등록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1588-0800)로, 사업내용에 관한 사항은 치평중학교 2학년 교무실(☎ 062-380-2321), 견적서 제출 안내 공고서·개찰·전자계약에 관한 사항은 치평중학교 행정실(☎ 062-380-235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관련 법령(예규) 및 지침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law.go.kr) “법령, 행정규칙, 자치법규”,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민원·행정마당→입찰정보→입찰정보자료실”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나라장터서비스→법령정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14.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확인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등의 등록사항(대표자, 상호)가 정확히 일치하는 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라며, 위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않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거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15. 기타사항
가. 견적제출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견적 공고문, 과업내용서, 특수조건,「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8장 입찰유의서 및 제9장 계약 일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지방계약관련 법령 및 회계 예규 등에 관하여 견적서 제출 전에 완전히 숙지하고 응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전자입찰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다.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 홈페이지『입찰정보』-『용역』(개찰결과조회/최종낙찰자)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라. 적정한 계약이행목적 등을 위하여 계약상대자는 이 계약에 의하여 발생한 채권(대금 청구권)을 제3자에게 원칙적으로 양도할 수 없습니다. 단 제3자에게 양도가 불가피한 경우에는 반드시 계약담당자의 서면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라항의 단서 규정에 따른 채권양도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연대보증인 또는 계약이행보증서 발급기관의 동의를 얻어 승인 요청하여야 합니다.
바. 본 공고문은 국가종합조달전자입찰 홈페이지(http://www.g2b.go.kr) 및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에 게재합니다.
붙임 1. 2025학년도 치평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과업내용서 1부.
2. 2025학년도 치평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용역계약 특수조건 1부. 끝.
2025년 4월 29일
치 평 중 학 교 장
[별첨 1] 수의계약각서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지 제1호 서식]
각 서
상기 본인(법인)은 귀 기관과 수의계약을 체결함에 있어서 붙임 배제사유 중 어느 사유에도 해당되지 않으며 차후에 이러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계약의 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아도 하등의 이유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붙임 : <별표1> 수의계약 배제사유 1부.
2025. . .
업체명 :
대표자 : (인)
치평중학교장 귀하
<별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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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의계약 배제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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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견적서 제출 마감일 현재 부도·파산·해산·영업정지 등이 확정된 경우
② 입찰참가자격 제한기간 중에 있는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③ 견적서 제출 마감일을 기준으로 시행령 제92조 또는 다른 법령에 따라 부실이행, 담합행위, 입찰․계약 서류의 허위․위조 제출, 입찰·낙찰·계약이행 관련 뇌물 제공으로 부정당업자 제재 처분을 받고 그 종료일로부터 6개월이 지나지 아니한 자(법 제31조 제5항에 해당되는 경우 예외)
④ 공사 또는 기술용역의 경우 기술자 보유현황이 관련법령에 따른 업종등록 기준에 미달하는 자
※ 기술자보유현황의 심사는「낙찰자결정기준」제2장 시설공사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2>의 그밖에 해당공사 수행능력상 결격여부, 제3장 기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의 기술인력 평가방법을 준용한다. 이때 ‘입찰공고일’은 ‘안내공고일’로 ‘적격심사서류 제출마감일’은 ‘견적서 제출마감일’로 본다.
⑤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의 입찰․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10일 이상 지연배상금 부과, 정당한 이행명령 거부, 불법하도급, 5회 이상 하자보수 또는 물의를 일으키는 등 신용이 떨어져 계약 체결이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자
⑥ 견적서 제출 마감일 기준 최근 3개월 이내에 해당 지방자치단체와의 계약 및 그 이행과 관련하여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사실이 있는 자
※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하는 경우는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6호에 따른 입찰참가자격 제한에는 해당되지 아니하나 수의계약 배제사유에 해당됨.
⑦ 수의계약 체결일 현재 법 제33조에 해당하는 자
1.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의 배우자인 사업자(법인은 대표자)
2.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배우자 포함)의 직계 존·비속인 사업자
3.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이 자본금 총액의 50%이상을 소유한 자
4.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가족(배우자, 직계존·비속)의 합산금액이 자본금 총액의 50% 이상을 소유한 사업자
5. 지방자치단체의 장 또는 지방의회의원 소유업체의 계열회사 등
⑧ 발주기관이 제한한 자격요건 등을 충족하지 아니한 자
⑨ 그밖에 계약담당자가 계약이행능력이 없다고 판단되는 명백한 증거가 있는 자
⑩ 재난복구공사(용역)의 경우 결격여부 심사일 현재 계약금액 5천만원 이상 해당업종 관급공사 또는 계약금액 2천만원 이상 관급용역이 3건 이상인 자
(단, 제3절의 “1”에 따른 2인 이상 견적서 제출 수의계약에 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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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첨 2] 수의계약체결제한여부확인서
수의계약 체결 제한 여부 확인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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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해당하는 [ ]에 √ 표시를 합니다. (1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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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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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기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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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평중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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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부서
(해당부서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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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날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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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내용(공고명)
치평중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 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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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공사 [v ] 용역
[ ] 물품 [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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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의계약 사유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5조 제1항 제5호 나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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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상대자
(확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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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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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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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 [ ] 법인
[ ] 단체 [ ] 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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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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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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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의계약 체결 제한 확인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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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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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기관의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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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 [ ] 아니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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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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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 업무을 법령상·사실상 담당하는 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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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 [ ] 아니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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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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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기관(산하기관)의 감독기관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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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 [ ] 아니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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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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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주기관(자회사)의 모회사 소속 고위공직자, 배우자, 고위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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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 [ ] 아니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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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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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임위원회 위원의 국회의원, 배우자, 국회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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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 [ ] 아니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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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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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기관을 감사 또는 조사하는 지방의회의 의원, 배우자, 의원의 직계존속·비속 또는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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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 [ ] 아니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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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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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이 대표자인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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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 [ ] 아니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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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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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터 6까지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사람과 특수한 관계의 사업자(공직자, 배우자, 공직자의 직계존속·비속, 생계를 같이하는 배우자의 직계존속·비속이 단독으로 또는 합산하여 1 발행주식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2 출자지분 총수의 100분의 30 이상, 3 자본금 총액의 100분의 50 이상을 소유하고 있는 법인 또는 단체)에 해당하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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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예 [ ] 아니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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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에 따른 수의계약 체결 제한에 대하여 위와 같이 확인합니다. 만약 위 사항이 사실과 다른 경우에는 어떠한 처벌이나 불이익도 감수할 것을 서약합니다.
2025 년 월 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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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평중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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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상대자(확인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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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명 또는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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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0mm×297mm[일반용지 60g/㎡(재활용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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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별첨 3] 청렴계약이행서약서
청렴계약 이행서약서
「지방계약법」제6조의2(청렴서약제)에 따라 치평중학교에서 발주하는 모든 공사, 물품 및 용역 등의 입찰(수의계약 포함)에 참여한 당사 임직원과 대리인(직·간접적으로 업무를 수행하는 자를 포함)은 입찰,낙찰,계약의 체결 및 이행, 제16조에 따른 감독, 제17조에 따른 검사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에서 관계공무원에게 직·간접적으로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자유경쟁을 부당하게 방해하는 일체의 불공정한 행위를 하지 않겠으며, 이를 위반할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4.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입찰,낙찰,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과정(준공 이후도 포함)시 부정한 행위를 신고한 신고자의 비밀을 보장하고 신변을 보호하며 불이익조치 등을 하지 않는 것과 대응하여 당사의 내부비리 제보자에 대해서도 일체의 불이익처분을 하지 않겠습니다.
위 청렴계약 서약은 상호신뢰를 바탕으로 한 약속으로서 반드시 지킬 것이며, 입찰참가자격 제한, 계약 해지 등의 조치와 관련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하거나 당사를 배제하는 입찰(견적)에 관하여 민,형사상 어떠한 이의도 제기하지 않을 것을 서약합니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 대 표 : ○○○ (인)
치평중학교장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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