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 역 입 찰 공 고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사오니, 본 입찰공고서의 규격서 및 계약관련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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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ㅇ입찰건명 : 2025년 서점ON 고도화 개발 및 유지관리 용역
ㅇ용역기간 : 계약체결일 ~ 2026년 3월
ㅇ용역예산 : 60,000,000원 (부가세 포함)
ㅇ과업내용 : 제안요청서 및 과업지시서 참조
ㅇ입찰방법 : 일반 경쟁입찰
ㅇ계약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ㅇ전자입찰서(가격)접수개시일시 : 2025. 4. 30.(수) 10:00
ㅇ전자입찰서(가격)접수마감일시 : 2025. 5. 16.(금) 10:00
ㅇ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ㅇ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ㅇ제안서접수마감일시 : 2025. 5. 16.(금) 10:00
ㅇ제안서 제출방식은 온라인 제출입니다.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e-발주시스템으로 제안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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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 참가 자격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이하 “국가계약법” 이라 함)」 시행령 제12조(경쟁입찰의 참가자격) 및 같은법 시행규칙 제14조(입찰참가자격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자격을 갖춘 자
나.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6조(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않는 자
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 업종코드: 1468)” 업종으로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한 업체
라.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마. 본 사업은 사업금액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서,「대기업인 소프트웨어사업자가 참여할 수 있는 사업금액의 하한」(과학기술정보통신부고시)에 의거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웨어 사업자는 본 입찰에 참여할 수 없으며,「소프트웨어산업진흥법」제24조의2 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7조의6에 따라「독점규제 및 공정거래에 관한 법률」제14조에 따라 지정된 상호출자제한 기업집단에 속하는 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3. 전자입찰서(가격) 제출 및 개찰
가. 제출기간 : 2025 4. 30.(수) 10:00 ~ 2025. 5. 16.(금) 10:00
나. 전자가격입찰서 제출 시 유의사항
- 전자가격입찰서 제출은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안전 입찰서비스 유의사항 안내 참고)
- 가격입찰서 제출여부는 나라장터 시스템의 [전자문서함] → [보낸 문서함]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 ‘2. 입찰 참가 자격’을 위반한 자의 가격입찰서 제출은 무효로 합니다.
다. 입찰서 개찰 일시 및 장소
- 개찰일시 : 제안서 기술평가 후 개찰
- 개찰장소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http://www.g2b.go.kr)
4. 제안서 제출 및 접수 : 온라인 제출
가. 제출기간 : 2025 4. 30.(수) 10:00 ~ 2025. 5. 16.(금) 10:00
나. 제출방법 : 온라인 제출
※ 제안서 제출은 가격 입찰서 제출 여부에 관계없이 제출이 가능하나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라며, 가격제안과 기술평가 제안서 모두 제출되어야 유효한 입찰입니다.
다. 제출서류 : 정량제안서, 정성제안서, 입찰참가서류 각 1부
라. 제안서 및 입찰참가신청 서류 등은 “제안서 제출 매뉴얼”을 참고하여 나라장터(e-발주시스템)를 통해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제안서 제출 후 반드시 조달업체업무 ⇒ (물품, 용역)투찰관리 ⇒ 기술평가제안서 메뉴에서 제안서 제출사항 다음의 제안서 제출 유의사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제안서 제출 관련 유의 사항>
* 해당 공고가 온라인으로 제안서를 제출받는 경우,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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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제안서 평가
가. 평가일정 : 2025. 5. 20(화) 14:00 (예정)
※ 상기 일정은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변동될 시에는 사전 공지 예정임
나. 평가장소 : 서울특별시 구로구 가마산로 282 6층 대림오피스밸리(구로동) 한국서점조합연합회 사무국 대회의실
나. 제안시간 : 업체당 20분 내외 (제안설명 10분, 질의응답 10분)
다. 제안순서 : 제안서 발표 당일 추첨 ※타 업체 방청 불가
라. 평가방법 : 제안요청서 참조
6. 낙찰자 선정
가. 낙찰자 결정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나. 이 입찰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7조의2 (예정가격의 비치) 제2항에 따라 예정가격을 작성하지 않습니다. (비예가 방식)
다. 용역 업체 선정
- 종합평점이 최고인 입찰 참가자에 우선 협상권 부여
- 종합평점이 같은 경우에는 기술점수가 높은 자를 우선으로 하고, 기술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세부평가항목 중 배점이 큰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은 자를 우선 함
- 우선 협상 타결이 되지 않을 시, 차순위 점수를 획득한 업체와 협상하는 방식으로 선정함
라. 평가 방법
- 평가위원 별 종합 평가로 실시하며, 자세한 내용은 제안요청서 참조
- 평가위원의 명단과 평가 결과 및 세부내용 등은 공개하지 않으며, 제안업체는 평가 결과에 대해 이의를 제기할 수 없음
7. 입찰 무효
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및 동법 시행규칙 제44조 및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규정에 해당하는 경우
나. 낙찰자가 소정의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다. 허위서류 제출 및 허위사실을 기재한 경우
라. 입찰 참가자격을 충족하지 않은 경우 (제안서 미제출 포함)
마. 입찰 참가자격의 판단 기준일은 입찰참가자자격등록 마감일이며, 마감일까지 참가자격을 갖추지 않은 경우 입찰 처리가 무효됨
8. 청렴계약 이행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 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입찰 참가자는 국가계약법 제5조의2에 따라 청렴계약 이행각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기타사항
가. 전자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조달업체 이용약관 등 필요한 모든 사항(공고서, 과업지시서, 기타 입찰관련 사항 등)에 대하여 입찰 전에 확인·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확인·숙지하지 못한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입찰등록사항과 법인등기부등본(법인) 및 사업자등록증(개인) 상 대표자, 주소, 상호 등이 일치하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준비 부족 등의 사유로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이 곤란한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전일 근무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라. 계약담당자는 입찰무효 해당 여부 등의 확인을 위해 관련 자료 제출을 요청할 수 있으며, 입찰자 등은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합니다.
마. 소프트웨어 사업의 품질저하 방지 및 보안 강화를 위해 하도급을 불허합니다.
바. 계약 체결 시, 인지세법에 따라 인지세가 부과됩니다.
사. 기타 상세 문의
- 국가종합전자조달(G2B) 시스템 이용관련 사항 : 조달콜센터 (☏ 1588-0800)
- 입찰‧계약 관련 : 한국서점조합연합회 정보화사업팀 조민지 팀장 (☏ 070-4699-7388)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30일
사단법인 한국서점조합연합회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