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 찰 공 고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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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계약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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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공고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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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제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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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일학습병행 실태조사 및 FG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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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한(총액) 협상에 의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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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4.30. 10:00
∼
2025.05.13.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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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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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기간: 2025.05.19. – 2025.09.19.(예정)
◦ 기초예산: 149,050,000원 (부가세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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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과업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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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요청서 참조
• 세부일정 및 인원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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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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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한경쟁입찰, 총액입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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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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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협상에 의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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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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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평가 : 입찰서류 마감일 이후 실시(별도 공지)
• 별도의 제안서 설명회는 개최하지 않으므로 반드시 첨부된 제안요청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람
• 입찰공고문과 제안요청서의 내용이 상이할 경우 입찰공고문의 내용이 우선함
• 각종 법령, 지침 및 고시 등은 가장 최근의 개정 사항을 적용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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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참가자격
○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유자격자이며, 동법 제27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76조 규정에 의해 부정당업자가 아닌 자
○ 「중소기업기본법」제2조 제2항에 따른 중소기업, 「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입찰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되어야 함)를 소지한 자 (단,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조의3 제2호에 해당하는 비영리법인은 입찰참여 가능)
○ 기타 국가계약법·시행령·시행규칙, 본원 회계규정시행규칙에 결격 사유가 없는 자
○ 공동도급(컨소시엄) 및 하도급 불허
○ 재무구조가 건실하여 지속적인 사업추진이 가능한 사업자
○ 상기 공히 실적증명서 또는 계약서 사본을 제출하여야 함
○ 상기 외에 상세한 자격요건은 제안서 입찰자격 요건 참조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건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에 따른 협상에 의한 계약입니다.
나. 제안서평가 점수(90%)와 가격평가 점수(10%)를 합산하여 고득점 순으로 협상대상자를 선정한 후 협상결과에 따라 낙찰자가 결정됩니다. (협상적격 : 기술평가 85점/100점 이상)
- 제안서 평가는「기획재정부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업무처리 규정」제4조 및 제9조에 따라 평가
다. 제출기간 내에 가격입찰서를 제출한 자에 한하여 제안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라.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아 나라장터에서 부정당업체로 등록․확인된 자로서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최근 2년 이내인 경우에는 부정당업자 제재기간 종료일이 입찰공고일로부터 2년 이내에 포함된 전체 부정당업자 제재건의 총 제재기간에 따른 다음 각 호의 입찰보증금을 제안서 제출일 전일(공휴일인 경우 그전일) 18:00까지 이행보증보험증권을 우리원 연구지원팀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1) 총제재기간이 6개월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0
2) 총제재기간이 6개월 이상 ~ 1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15
3) 총제재기간이 1년 이상 ~ 2년 미만 : 입찰금액의 100분의 20
4) 총제재기간이 2년 이상 : 입찰금액의 100분의 25
(아래 '마‘호 단서조항 또는 '바'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둘 중 큰 금액을 입찰보증금으로 납부)
마.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위 ‘사’항에 따라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8조 및 우리원 규정에 의해 우리원에 귀속되며,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한 자,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76조 제1항의 제8호 또는 제9호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 국가계약법 시행령 제39조제4항, 동 시행규칙 제44조, 물품구매(제조)입찰유의서 제12조, 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및 우리 원 규정에 해당되는 입찰은 무효입니다.
아. 입찰참가자격등록증상의 상호 및 대표자(수인대표인 경우 대표자 전원의 성명을 모두 등재, 각자 대표도 해당)가 법인등기부등본상의 상호, 대표자와 다른 경우에는 입찰참가자격등록증을 변경등록하여 입찰에 참여하여야 하며, 변경등록하지 않고 참여한 입찰은 무효입찰입니다.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 본원 회계규정시행규칙 제219조에 의해 낙찰자가 낙찰 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경우 본원에 귀속
입찰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동법시행규칙 제44조, 본원 회계규정시행규칙 제187조에 해당하는 입찰은 무효
입찰제출서류 : 제안요청서 참조(제출마감 기한까지 누락된 제출서류가 있는 경우 해당 응찰은 무효임)
○ 본 용역은「(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에 따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제출기간 : 전자입찰서 제출기간과 동일
○ 제안서(증빙서류 등 포함)는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하여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제안서: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정성제안서' 선택 제출
- 제안요약서: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제안요약서’ 선택 제출(제안요약서 제출 시)
- 기타서류 (입찰참가자격 확인서류): 제안서 제출메뉴 → 평가분야의 ‘입찰서 기타서류’ 선택 제출
※ 가격투찰 시 첨부파일 등록으로 제안서를 제출하는 것이 아님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타 유의사항
1. 본 건은 협상에 의한 계약으로 제출기한 내에 가격입찰서와 제안서의 제출이 완료되어야만 입찰이 유효합니다.
2. 제안서 제출화면에서의 “임시저장”은 최종제출이 아니며, “최종제출 완료하기” 버튼으로 최종적으로 제안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3. 제안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여야 하며, 반드시 제안서를 임시저장 한 이후 시스템에 저장된 제안서를 다운로드하여 파일 이상여부 확인 후 최종제출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최종제출 후 제안서 제출내역 수정 및 제안서 다운로드 불가능)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를 통해 제출하는 제안서류 일체는 PDF 파일 형식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총 용량은 300MB를 초과할 수 없습니다.
5. 입찰자는 반드시 제안서의 정상송신 여부를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6. 제안서 제출 확인 방법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상단메뉴 입찰 > 입찰진행 > 제안서/공모안 제출내역 화면으로 진입하여 제안서 제출여부 확인(목차/평가조견표를 요구하는 경우 해당 화면을 통해 조견표 작성 및 제출)
7. 제안서 제출 시 계약담당공무원의 제안관련 문의를 위하여 제안 담당자정보를 입력하여 주시기 바랍니다.(이름, 전화번호 등)
8. 「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제6조의2 제1항 및 제2항에 따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를 통해 제출된 제안서를 기준으로 제출 여부를 판단함으로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와 첨부 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제안요약서, 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9.「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제11조(전자문서의 송신수신) 제4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조달청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 평가 세부기준」제6조 및 제7조를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10. 우선협상대상자는 수요기관에서 요구할 경우 제안서 내용이 수록된 CD 또는 인쇄물형태의 제안서를 추가 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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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본 입찰에 참여하는 업체는 제안요청서에 따라 제안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 제안요청서 내 별지 서식 일체 (온라인 제출)
- 제안서(원본) 1부
- 제안서 요약서 1부
- 발표자료(원본) 1부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최근 1개월 이내)
- 중기업/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 또는 비영리법인확인서
- 법인등기부등본 1부(최근 1개월 이내)
- 인감증명서(최근 1개월 이내)
- 기업신용평가등급확인서 1부(유효기간 확인 필)
- 납세(국세,지방세) 완납증명서 및 4대보험 완납증명서 각 1부
- 유사용역 실적에 대한 증빙자료 1부(계약서 등) 1부
- 입찰금액 25/1000의 입찰이행보증보험증권
- 최근 3개년간 재무제표 1부(세무서 등에 의한 공증 필요 – 국세청 홈택스에서 발급하는 표준재무제표증명도 인정)
(2) 제안서 발표 관련
※ 제안서 발표는 제안서 접수 마감일 기준 2~3일 뒤 진행 예정(영업일 기준, 변동가능)
※ 제안서 발표는 본 용역 책임자 혹은 PM이 직접 실시하여야 함
※ 제안서 발표 당일 출석하지 않을 경우 입찰을 포기하는 것으로 간주
※ 제안서 발표 당일 업체 식별 정보(업체명, 직원성명, 주민번호 등)가 삭제된 발표자료 사본 9부를 지참하여 방문하여야 함
(4) 가격제안서 및 산출근거표 각 1부(제안요청서 별지 제5~6호)는 전자제출 이외에도 별도로 밀봉하여 발표 당일 제출 必)_제안서 작성 방법 반드시 숙지
(5) 기타 입찰 및 제안서 관련 서식은 붙임 제안요청서 참조
※ 제출서류가 사본일 경우 원본대조필 확인 및 사용인감 날인본 제출
나. 제출방법 : 입찰금액은 부가가치세 등 제반비용을 포함한 금액으로 작성하여야 합니다. 용역예산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라도 입찰금액에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면세사업자가 낙찰받은 경우 계약 전 면세사업자임을 우리 원에 알려야 하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해당사항에 대한 사전고지 없이 세금계산서 아닌 계산서를 발행하는 경우 부가세 상당액을 제외하고 지급합니다.)
다. 본 입찰에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8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라. 본 건은 협상에 의한 계약이므로 제안서 평가완료 후 가격입찰서에 대한 개찰을 실시합니다.
제안서의 효력
(1) 제안서의 내용은 제안자(社)가 사업자로 선정된 후 계약서에 명시되지 않더라도 계약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단, 계약서에 명시된 사항을 우선함)
(2) 한국직업능력연구원의 조치 또는 추진계획의 변경으로 본 제안서의 일부가 변경되거나 취소되는 경우에도 제안자(社)는 이의를 제기하지 못함
(3) 제안자(社)에 대하여 추가제안 또는 추가 자료를 요청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4) 제출된 제안서 및 관련 자료는 일체 반환하지 아니하며 본 제안을 위하여 소요되는 일체의 비용은 제안자(社)가 부담
(5) 제안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담합 사실이 인정되는 경우에는 제안을 무효화 처리하고 해당 제안자(社)를 부정당업체로 지정
협상대상자 선정 및 협상기준
가. 본 용역의 평가는 기술평가(90%) 및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자순으로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합니다. 다만, 기술평가 점수가 기술능력 평가분야 배점한도(90점)의 85% 미만인자는 협상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나. 이외 사항은 기획재정부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을 따르며, 해당 예규에 의거하여 제안서 평가 후 입찰가격 개봉 시 입찰가격이 본 사업의 기초예산(예정가격이 있는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제안서 평가 결과에 관계없이 협상적격자로 선정될 수 없습니다.
전자입찰 표준시간
본 입찰공고와 관련하여 집행되는 모든 입찰시간은 조달청 나라장터 시스템 시간을 표준시간으로 하여 진행되므로, 조달청과 우리 원은 업체의 투찰시간 착오 등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는 자(전자입찰서 제출자)는 우리 원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입찰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공급업체 윤리행동강령을 숙지하고 따라야 합니다.
10. 기타 유의사항
가.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전자입찰로서 전자입찰참가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를 희망하거나 입찰 결과를 확인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통하여 입찰공고 및 입찰 결과 등에 대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다. 입찰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에 게재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용역입찰유의서 및 우리 원 용역계약일반조건, 용역계약특수조건,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에 관하여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습니다.
라. 입찰에 제출되는 서류가 사본인 경우에는 “사실과 상이 없음”을 기재 후 날인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낙찰자는 낙찰 후 10일 이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사유 없이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부정당업자 제재 등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입찰이 유찰된 경우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고, 재입찰이 가능한 경우 공고된 일시에 재입찰을 할 수 있습니다.
사. 전자입찰 이용 안내 :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1588-0800)
아. 문의사항 연락처(제안/입찰/계약 관련)
-사업관련(과업내용 등) : 기업훈련연구센터 044-415-3705
-계약관련(계약절차 등) : 연구지원팀 044-415-5271
자. 협상에 의한 입찰결과(참가업체 기술점수, 순위, 입찰가격 등)는 “조달청-나라장터-용역입찰-최종낙찰자”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별도의 입찰결과는 통보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산관련 오류로 수기개찰의 경우 별도 통보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함.
2025. 4.
한국직업능력연구원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