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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입찰 설명서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집행하는 입찰에서 입찰자와 낙찰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 모든 입찰 희망자는 이를 열람하여야 합니다. 
공 고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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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급식통합플랫폼 수발주 거래모델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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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마감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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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20.(화)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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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 관련 문의 : 사업관리부 과장 김순현 (☎ 02-6300-1803)
✱ 제안 관련 문의 : 급식시스템부 대리 김계원 (☎ 02-6300-1868)
✱ 입찰비리 및 민원관련 문의 : 청렴감찰부 (☎ 061-931-04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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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전안내 : 공고 내용을 확인하기 전에 아래 안내사항을 숙지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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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 참가자는 공고사항을 숙지하고, 공사의 해당 계약특수조건(홈페이지 참고, www.at.or.kr → 홍보센터 → 공고 → 계약관련자료)과 기획재정부의 계약예규(입찰유의서, 계약일반조건, 협상에 의한 계약체결 기준 등), 국가계약법, 공기업․준정부기관 계약사무규칙(법․예규 등은 계약 당시 내용을 적용함) 등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입찰 전에 숙지하시기 바라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입찰자의 전산장비 준비부족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G2B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문의를 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단, 입찰과 관련된 조달청 및 전자입찰 장소 등의 휴일은 제외합니다. 특히, 월요일 개찰의 경우는 개찰 전주 금요일까지 필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청렴계약이행준수 : 본건은 청렴계약이행 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동 내용은 우리 공사 홈페이지(www.at.or.kr) "홍보센터 → 공고 → 계약관련자료"에서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을 체결 또는 이행하지 아니하거나 입찰공고와 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의 주요조건을 위반한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입찰참가자격을 제한받을 수 있습니다.
공사와 계약을 체결한 계약자가 계약수행 과정에서 제3자의 특허권 또는 저작권을 침해하였을 경우 그 책임은 전적으로 계약자에게 있으며 공사는 관련 소송 등이 처리되기 전까지 대금지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본 입찰은 과세용역으로, 면세사업자가 입찰에 참여하고자 할 경우 부가세 포함금액으로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하고, 낙찰업체로 선정 시 낙찰금액에서 부가세를 차감 후 계약을 체결합니다.(전자입찰서로 제출한 금액은 부가세 포함금액으로 간주합니다)
하도급의 신고 : 본 과업은 하도급 계약을 불허합니다.
대가의 지급 : 공사에서 발주(공사, 용역, 물품구매․제조)하여 계약체결한 계약상대자(원사업자)가 대금(선금, 기성금, 잔금)의 지급을 요청할 경우 공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경우에는 대금청구일로부터 5일(공휴일 제외) 이내에 지급합니다. 기타 세부사항은 계약예규의 “공사계약일반조건 제43조, 용역계약일반조건 제27조의2, 물품구매(제조)계약일반조건 제22조의2” 에 의합니다.
우리 공사는 사회적 경제기업 및 지역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있습니다. 본 공고문을 보시고 회사 및 제품소개를 원하시는 인증기업에서는 아래 연락처로 연락을 주시면 향후 관련사업 추진 시 적극 검토하겠습니다.
- 연락처 : 사업관리부 과장 김순현 (02-6300-1803, shkim@at.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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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입 찰 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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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급식통합플랫폼 수발주 거래모델 구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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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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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공공급식통합플랫폼 내 수발주 관리 및 기관 간 상품코드 매핑 등
※ 세부사항은 제안요청서 참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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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금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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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25,000,000원 (VAT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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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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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계약체결일로부터 6개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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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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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한(총액)협상에 의한 계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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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입찰일정
가격투찰
(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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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5. 14.(수) 10:00 〜‘25. 5. 20.(화) 10:00
※ 가격은 나라장터(www.g2b.go.kr)를 통해 전자로만 투찰 가능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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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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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5. 5. 14.(수) 10:00 〜‘25. 5. 20.(화) 10:00
- 제출방법 : 나라장터(또는 e-발주시스템)를 통한 온라인 제출
※ 제안서의 원활한 제출을 위하여 가급적 마감일 전일까지 제안서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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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 평가(P/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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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세부 일정은 업체별 추후 통보(오프라인 평가)
◦ 제안서 발표는 반드시 사업관리자(PM) 또는 대표자가 진행하고 평가위원 질의에 답변하도록 하여야하며, 입찰업체는 제안서에 반드시 사업관리자(PM)를 명확하기 기재 바람
◦ 제안서 온라인 제출시 사업관리자(PM) 정보 입력과 재직증명서 및 4대보험가입확인서 첨부 필수
※ 사업관리자(PM)은 입찰공고일 전날부터 제안서평가일까지 계속 재직하여야 하며, 공동수급일 경우 대표사 소속 임직원이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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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개찰(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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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평가 및 기술평가점수 입력 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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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설명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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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설명회 개최 안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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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입찰참가자격(아래 자격을 모두 만족해야 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2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자격을 갖춘 자이어야 합니다.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등록 마감일 기준 소프트웨어사업자(컴퓨터관련서비스사업/업종코드 1468)로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이어야 합니다.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제9조 및 「동법 시행령」 제10조에 따라 전산업무(소프트웨어 개발 포함) 분야 정보시스템유지관리서비스(8111189901) 직접생산증명서를 소지한 자로 직접생산증명서는 입찰서 제출 마감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는 입찰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하며, 중소기업 공공구매 종합정보망(http://www.smpp.go.kr)에서 확인하여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다만, 중소기업확인서를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신청한 업체는 입찰참가가 가능하나 다음의 어느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참가자격이 없습니다.
- 제안서 제출일로부터 5일 이내에 중소기업확인서가 발급되지 않은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가 입찰참가자격의 기업구분과 다른 경우
-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의 유효기간 시작일이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이후인 경우
- 전자입찰서 마감일 이후 중소기업확인서를 신청한 경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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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소 소프트웨어사업자의 사업 참여 지원에 관한 지침」에 의거, 사업금액의 하한이 20억원 미만인 사업으로 대기업 및 중견기업 소프트사업자는 참여할 수 없으며 (소프트웨어사업자 일반 현황 관리확인서 상의‘공공 소프트웨어사업 입찰참여 제한금액: 없음’으로 확인), 「소프트웨어 진흥법」 제48조제4항에 따라 상호출자제한기업집단 소속기업도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조달청 전자입찰 참가자격 등록업체이어야 하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등록업체는 「국가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입찰 집행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27조에 따른 부정당업자 및 제27조의5에 따른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 할 수 없습니다.
◦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자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공동수급
◦ 필요 시 공동이행방식만 가능하며, 대표사는 출자비율이 가장 많은 자이어야 합니다.
◦ 공동수급체 구성원은 대표사 포함하여 5개사 이하로 구성하고 구성원별 계약참여 최소 지분율은 10% 이상이어야 하며, 공동수급체를 중복 결성하여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 공동수급협정서는 반드시 나라장터 시스템의 “입찰정보”를 이용하여 전자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나라장터 시스템에서 공동수급협정서 승인여부를 확인 후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서 제출방법
◦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6. 입찰보증금
◦ 입찰보증금의 제출은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7조에 따르되, 나라장터 시스템을 통한 전자입찰 시 정해진 서식에 따라 송신한 입찰서를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 입찰보증금의 귀속 등에 관하여는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에 의합니다.
7. 예정가격
◦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7조의2제2항에 의거 작성하지 않으며, 계약예규「협상에 의한 계약체결기준」 [별표]에 따른 입찰가격 평점산식에서 추정가격은 사업금액(추정가격에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금액)으로 적용합니다.
8. 낙찰자 선정방법
◦ 제안서의 종합평가(제안서평가 90% + 가격평가 10%) 결과 고득점자부터 순차적으로 협상을 실시합니다. 다만,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 평가점수가 배점한도의 85%미만이거나 투찰금액이 사업금액(예정가격을 작성한 경우에는 예정가격)을 초과할 경우 협상대상에서 제외합니다.
◦ 입찰참가 전에 반드시 기획재정부의 계약예규 협상에 의한 계약 체결기준과 우리 공사의 “협상에 의한 계약 제안서평가 세부기준”을 열람하시기 바랍니다.
9. 입찰의 무효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9조 및 동 시행규칙 44조, 계약예규의 각 입찰유의서의 입찰의 무효에 관한 조항(용역입찰유의서 제12조, 물품구매(제조)입찰유의서 제12조, 공사입찰유의서 제15조)에 의합니다.
◦ 가격(전자)입찰서가 투찰 마감시간까지 우리 공사 지정서버에 도착하지 않거나 컴퓨터 인식불능으로 인한 입찰서는 무효처리 합니다.
10. 입찰참가 제출서류
구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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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출 서 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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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 인 사 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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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등록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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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쟁입찰자격 확인서류
(공동수급업체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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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찰관련서류(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법인 등기사항증명서,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확인서 등)는 나라장터(e발주시스템)에서 제안서 파일과 구분하여 제출
* 입찰관련 서류는 원본 제출이 원칙, 사본인 경우 “원본과 같음”명기·인감 날인 후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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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안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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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제안서 1식(증빙서류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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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는 나라장터(e발주시스템) “제안서 제출”에서 온라인 제출(가격투찰시 첨부란이 등록할 경우 제안서 미제출로 간주)
* 발표자료 및 정성제안서(사본)은 업체명 등 제안사를식별할 수 있는 일체의 표식 기제 금지
* 정성제안서, 정량제안서, 발표자료는 반드시 각 한 개의 PDF 파일로 제출(총 용량 300MB 미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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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량제안서 1식(증빙서류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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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자료 1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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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서류는 “조달업체 매뉴얼”을 참고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라며, 사용방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조달청 e-발주시스템 고객센터(042-724-6188, 6276)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매뉴얼 경로 : e-발주시스템(http://rfp.g2b.go.kr) → 공지사항 → 조달업체 매뉴얼)
<서류제출 방법>
- 입찰관련서류 : 제안서 제출메뉴 → ‘기타’ 선택하여 파일명 ‘기타서류.pdf’
- 정성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정성제안서’ 선택하여 파일명 ‘정성제안서(원본).pdf’
- 정량제안서 : 제안서 제출메뉴 → ‘정량제안서’ 선택하여 파일명 ‘정량제안서.pdf’
- 발표자료 : 제안서 제출메뉴 → ‘발표자료’ 선택하여 파일명 ‘발표자료.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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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안서 제출 유의사항>
*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제안서 제출여부를 시스템을 통해 최종 확인하여야 하며, 미확인으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제안서(전자파일)가 마감일시까지 나라장터 서버에 수신되지 않을 경우(상기 제출경로를 통하지 않은 건도 포함)와 첨부파일의 하자인 경우 제출하지 아니한 것으로 간주하며, 제안서 미제출시 입찰 무효처리 됩니다. 단, 평가참고자료(발표자료 등) 미제출시 제안서와 제안서에 포함된 서류로만 평가합니다.
* 「전자조달의 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전자적 형태의 입찰서 제출) 제6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 사회적 경제기업 인증서(상생협력 가점지표 관련) 미제출 시 실제 인증보유 여부와 관계없이 평가점수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0점처리)
* 입찰등록서류 및 제안서류 일체는 반드시 입찰자(공동수급 계약을 허용한 경우 대표사)가 전자제출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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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기타사항
◦ 세부산출내역서는 개찰 이후(기술 및 가격평가 이후) 우선 협상대상자에 한해 제출합니다.
◦ 해당 입찰공고는「대·중소기업 상생협력 촉진에 관한 법률」제8조에 따라 성과공유제도 계약체결이 가능하오니 해당 제도를 이용하실 계약상대자에서는 별첨의 ‘성과공유제 제도 안내’를 참고하여주시기 바랍니다.
12. 보충 정보 제공처
가. 제안관련 : 급식시스템부 대리 김계원 (☎ 02-6300-1868)
나. 계약관련 : 사업관리부 과장 김순현 (☎ 02-6300-1803)
※ 계약체결 후 선금지급, 계약절차, 대금지급 등 계약관련 사항은 사업관리부 계약담당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025. 04.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공공급식사업처) 사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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