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 공고 제2025-49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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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역 전자입찰 공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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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제출 시 주의사항(필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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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투찰업체는 입찰서 제출 참가자격 및 과업지시서 등 반드시 확인바랍니다.
◈ 입찰에 관한 사항을 사전에 완전히 숙지한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 본 입찰 진행과 관련하여 나라장터 등록사항 및 과업지시서 등이 입찰공고문의 내용과 서로 다를 경우 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 기초금액은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므로 입찰제출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 본 건 관련 각종 규정은 개정될 수 있으며, 개정될 경우 개정규정 부칙의 시행일(또는 적용례)에 따라개정규정의 적용 여부가 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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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 2026여수세계섬박람회 랜드마크 조성 미디어파사드 및 전기통신 설계 용역
나. 위 치 : 전남 여수시 우두리 1181번지 일원(섬박람회 주행사장)
다. 과업내용 : 전기·통신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1식
※ 과업지시서를 반드시 확인하시고 입찰에 참여하시기 바랍니다.
라. 용역기간 : 착수일로부터 120일
마. 추정금액 : 130,974,000원(추정가격 119,067,273원 + 부가가치세 11,906,727원)
※ 기초금액 : 130,974,000원(손해배상공제보험료, 디자인자문료 포함)
2. 입찰 및 계약 방식
가. 지방계약법령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에 의하여 집행합니다.
나. 이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www.g2b.go.kr)에 의한 전자입찰입니다.
다. 지역제한(전라남도)대상 용역입니다.
라. 산출내역서를 첨부하지 않는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으로 “전라남도 일반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을 적용합니다.
바. 청렴계약제가 적용되며 입찰자는 청렴계약서(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사. 개찰결과 2인 이상의 유효한 입찰자 또는 낙찰예정자가 없을 때에는 재입찰을 실시합니다.
3. 입찰서 접수 및 개찰
입찰서 접수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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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서 접수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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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일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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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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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4. 30.(수)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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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7.(수)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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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 5. 7.(수)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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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찰용P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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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입찰일정은 조직위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입찰서 제출은 개시일시부터 마감일시까지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전자 입찰서의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방식에 의하여 집행하므로 신원확인 입찰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 전자서명 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받은 사업자용 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해야 하며, 조달청 전자입찰 이용자등록을 한 자만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미 등록업체의 경우에는 조달청 전자입찰 시스템의 이용약관(입찰자용)에 동의하여 지정 공인기관의 인증서를 받은 후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 홈페이지 (www.G2B.go.kr)의 전자입찰 시스템에 이용자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 특히 입찰대리인은 입찰 당시 반드시 입찰참가 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여야 하며, 재직 중인 임·직원 여부는 4대보험 중 어느 하나 가입 증명자료, 법인의 경우 등기부등본에 등재된 임원 증명자료로 확인합니다.
4. 입찰참가자 자격 (아래 조건을 모두 갖추어야 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자격조건을 갖춘 업체
나. 입찰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전라남도에 둔 자
다.「전력기술관리법」제14조에 의한 종합설계업 또는 전문설계업(1종)으로 등록한 업체
라.「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제21조에 의한 엔지니어링사업자(정보통신 부문) 또는
「기술사법」제6조에 의한 기술사사무소(정보통신 분야)
마.「산업디자인진흥법」제9조에 의한 산업디자인전문회사(환경디자인분야)로
입찰참가 등록마감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해당 자격을 계속 유지하여야 합니다.
5. 공동도급에 관한 사항
가. 본 용역은 면허 보완을 위한 공동도급(분담이행방식)이 가능하며, 대표사는 “다”항의 업체로 하고, 구성원 수는 대표사를 포함하여 2개사 이내로 합니다.
나. 공동수급협정서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9조에 따라 제출하여야 하며, 대표사는 시스템을 통해 공동수급협정서 제출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다. 공동수급협정서는 2025. 5. 6.(화) 18:00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전자입찰서가 제출된 후에는 공동수급협정서를 제출하거나 내용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6. 입찰서 접수 및 개찰
가. 입찰에 참가하는 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 유의서등 관련규정을 반드시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기 바라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의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일정은 본 조직위의 사정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으며 입찰서 제출은 개시일시부터 마감일시까지 24시간 가능합니다.
다. 본 용역은 전자입찰방식으로 진행되므로 국가종합조달시스템(www.g2b.go.kr) 전자입찰 이용자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하며, 안전 입찰서비스를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입찰참가자격등록을 하지 않은 자는 개찰일 전일까지 조달청에 입찰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라. 전자 입찰서의 제출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 의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7.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 3% 범위 내에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 입찰에 참여하는 각 업체가 추첨한(2개씩 선택)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결정됩니다.
나. 입찰자중 예정가격 이하로서 낙찰하한율(87.745%)이상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 순으로 적격심사를 실시하여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경우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다. 당해 용역 적격심사에 적용되는 세부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평가기준 :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제2장의2 기술·학술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표2 : 사업수행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 4. “추정가격이 2 억원 미만 1억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 에 따릅니다.
2)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으로 완성(준공)된 용역 이행실적으로 평가하되, 최근 3년간 완성(준공)된 동일한 설계용역(전기, 통신, 산업디자인)의 실적누계액으로 평가합니다.
3) 경영상태평가는 종합평가, 신용평가, 재무평가 방법 중 적격심사 대상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합니다.
4) 입찰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의 평점산식을 참고하여 투찰금액을 신중히 검토한 후 입찰에 참가하시 바랍니다.
5) 기술인력보유상황은 입찰공고일을 기준으로 관련협회에서 직접 또는 전산망을 통하여 발급받은 기술자보유증명서로 평가합니다.
라. 입찰집행 후 입찰가격점수와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를 합산한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하는 입찰자에게는 별도로 평가점수를 통보하지 않고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마. 적격심사 대상자는 통보를 받은 후 7일 이내(가급적 5일 이내)에 적격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시스템의 개찰결과의 게재로 1순위자에게 적격심사 자료의 제출통지를 한 것으로 보며, 별도 통지하지 아니합니다.
※적격심사를 위한 제출서류
◌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1부
- 사업자등록증, 법인등기(법인에 한함), 인감증명서, 사용인감신고서, 면허ㆍ등록ㆍ허가ㆍ신고 등에 관한 서류
◌ 적격심사 제출서류 일체(행정안전부 예규)
- 적격심사신청서, 적격심사 자기평가와 심사표, 실적증명서, 기술자 보유증명서, 경영상태 확인서, 특별신인도 평가자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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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계약(적격)심사대상자가 정당한 이유 없이 ‘마’항의 기간이 경과되어도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아니할 때에는 당해 계약(적격)심사대상자 결정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사. 낙찰예정자중 동일가격으로 입찰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의 낙찰자 결정은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에 따르며 추첨방법은 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 적용합니다.
아. 계약상대자 결정과 관련하여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및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정기준’에서 정한 바에 의합니다.
8. 입찰보증금의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 납부를 면제하되, “입찰보증금 지급각서”의 내용이 명기된 전자입찰서의 송신으로 지급확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봅니다.
나. 입찰보증금의 조직위 귀속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9. 입찰의 무효
○ 입찰무효에 관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 제8장 입찰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10. 하도급에 관한 사항
본 용역은 하도급이 불가능한 용역입니다.
11. 청렴계약 이행 서약제 준수
본 입찰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별도로 청렴계약이행서약서를 대표자가 기명하여 제출하여야 합니다.
12.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 체결 시에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ㆍ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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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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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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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기타 유의사항
가. 입찰자는 전자입찰 등록 및 투찰 등이 곤란할 경우에는 입찰서 접수마감 24시간 전에 콜센터(☎ 1588-0800)에 문의하여 문제 해결 후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대가청구시마다 청구금액(부가세제외)의 2.5%에 상당하는 전라남도지역개발공채를 소화하여야 합니다.
다. 무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여하거나, 입찰에 관한 서류를 부정하게 행사한 자 또는 고의로 무효의 입찰을 한 자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라.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방계약법령·시행령·시행규칙과 ,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설계서(과업내용), 물량내역서,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일반조건, 공사계약 특수조건, 여수시 청렴계약 입찰유의서,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마. 본 공고문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규정에 따르며 그 밖의 사항에 대해 이견이 있을 때에는 조직위의 해석에 따릅니다.
바. 기타 문의사항은 아래 연락처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용역 및 설계에 관한 사항 : 시설조성부 이우승 (☎ 061-659-2364)
2)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사항 : 행정관리부 김미애 (☎ 061-659-2319)
3) 전자입찰 이용안내 :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콜센터 (☎ 1588-0800)
본 입찰과 관련하여 부패행위, 비리행위 및 불공정행위 등 이의사항이 있는 경우 여수시 감사담당관 공직감찰팀(☎061-659-3067) 및 홈페이지(www.yeosu.go.kr→전자민원→공무원비리신고)를 통하여 의견을 제시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공익신고자보호법에 따라 공익신고자에 대해서는 비밀이 보장됨을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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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30.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재무관
(붙임 1)
청렴계약이행서약서
당사는 『부패없는 투명한 기업경영과 공정한 행정』이 사회발전과 국가 경쟁력에 중요한 관건이 됨을 깊이 인식하며, 금번 여수시에서 실시하고자 하는 청렴계약제 시행취지에 적극 동참하여 귀 조직위가 발주하는
계약과 관련하여 다음 서약내용을 반드시 지켜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서 약 내 용
1. 위의 사업과 관련하여 계약에서부터 준공(납품)에 이르기까지 제반계약사항을 성실히 이행할 것이며, 부실시공, 불량 자재의 사용 및 납품 등 계약 사항을 위반하거나 품질을 떨어뜨리는 어떠한 행위도 하지 않겠습니다.
2. 위 사업의 계약 체결과 이행 그리고 공사 시행과 준공(납품) 등의 전 과정을 통하여 어떠한 경우에도 관계 공무원의 불법ㆍ부당한 요구를 단호히 거부하고 관계공무원에게 금품ㆍ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의 뇌물이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관계 공무원을 회유하여 편의를 제공받는 등 불법을 묵인하도록 요청하지 않겠습니다.
3. 위의 서약은 당사의 양심과 명예를 걸고 반드시 지킬 것이며, 만약 이를 위반한 사실이 밝혀질 경우 관계 법령에 따른 처분은 물론 귀 시가 발주하는 모든 공사ㆍ기술용역ㆍ물품 등에 대하여 참가 제한 처분을 받은 날부터 2년 동안 스스로 참가하지 않겠으며, 이와 관련 귀 조직위의 처분에 대하여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2025년 월 일
서약자 상 호 :
주 소 :
대표자 : (인)
(재)2026여수세계섬박람회조직위원회 재무관 귀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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