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드프로 고객 상담
전화 :
031 628 7891
팩스 :
031 628 7895
평일 9AM ~ 6PM 토/일/휴일 휴무
 
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21408-000 공고일시  2025/04/30 11:00
공고명 (가칭)미래융합체험교육원 지구단위계획결정(변경) 및 도시계획시설결정(폐지)용역
공고기관 충청북도교육청 수요기관 충청북도교육청
공고담당자 김은미(☎: 043-290-2584)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제한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7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48,866,000 원
   
배정예산
148,866,000 원
   
추정가격
135,332,727 원
낙찰하한율
87.745 %
 
4. 입찰공고서 원문
 

충청북도교육청 공고 제2025-155호


기술용역 입찰 공고

다음과 같이 입찰에 부치고자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30일

충청북도교육비특별회계 본청(분임)재무관


  규격 착오 또는 규정의 미숙지 등으로 입찰참가자가 계약을 체결하지 않거나, 계약을 체결하고 불이행하는 경우 관계법령에 의거 수의계약 결격업체 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되어 일정기간 수의계약 체결 및 입찰 참여가 제한되는 등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으니, 본 공고서의 내역(규격)서 및 계약 관련 규정을 철저히 숙지하신 후 입찰제출에 참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본 계약은 지방계약법 제6조의2에 따른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참가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 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우리교육청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 할 것이며,

  1. 입찰, 낙찰, 계약의 체결 및 이행,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16조에 따른 감독, 같은 법률 제17조에 따른 검사와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직접 또는 간접적인 사례(謝禮), 증여,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제공 포함)의 부당한 이익을 제공하지 않겠으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7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지방계약법」제31조제1항제2호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지 않도록 하겠으며, 입찰, 계약체결 및 계약이행과 관련하여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사실이 드러날 경우에는 계약체결 이전의 경우에는 낙찰자 결정 취소, 계약이행 전에는 계약취소, 계약이행 이후에는 당해 계약의 전부 또는 일부 계약을 해제 또는 해지하여도 감수하겠으며, 민ㆍ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겠습니다.

충청북도교육청 직원은 입찰 및 계약이행 등과 관련하여 금품 또는 향응을 일체 제공받지 않습니다.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 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관실 ☏043-290-2072~4)

홈페이지 : http://www.cbe.go.kr/열린마당/통합부조리(클린)신고센터

   ※ 신고자의 신분 및 신고내용은 철저히 보호됩니다.

그림입니다.

§. 누구든지 충청북도교육청 소속 교직원의 부조리행위를 신고한 경우에는 「충청북도교육청 부조리 신고 처리 및 보상금 지급에 관한 조례」에 따라 최대 3천만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건명

(가칭)미래융합체험교육원 지구단위계획결정(변경) 및

도시계획시설결정(폐지)용역

기초금액

(부가세포함)

금148,866,000원

위치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용암동 2062번지

과업내용

과업지시서 참조

 용역기간

착수일로부터 240일간


2. 입찰 및 계약방식

  가. 총액입찰 대상 용역입니다.

  나. 충청북도 지역제한 대상 용역입니다.

 다. 적격심사 대상 용역입니다.

  라. 청렴서약제 대상 용역입니다.

  마. 손해배상책임보험 가입 대상 용역입니다.

  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2조의3제1항제4호 및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제도 운영요령」(중소벤처기업부 고시) 제44조의 규정에 따라 중소기업자 우선조달계약에 대한 예외 대상 용역입니다.

  사. 공동도급 허용되지 않습니다.


3. 입찰서 제출                                        

  가. 입찰서 제출기간: 2025. 5. 7. 10:00 ~ 2025. 5. 9. 10:00

  나.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개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를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다.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합니다.

  라. 전자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제1항 따라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마. 전자입찰서의 제출은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입찰서를 송신함으로써 완료되며, 입찰자는 입찰 후 보낸 문서함에서 입찰서가 이상 없이 제출되었음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바. 전자입찰자는 신원확인 입찰을 위해 개인인증수단과 지정전자서명인증사업자로부터 발급 받은 사업자용인증서를 이용하여 전자조달시스템에 접속하여야 하며 접속 중에는 전자조달시스템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4. 개찰일시 및 장소

  가. 개찰일시: 2025. 5. 9. 11:00

  나. 개찰장소: 우리교육청 입찰집행관 PC

  다. 전산장애 발생 또는 발주처 사정으로 개찰 시간이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라. 재입찰 및 재공고 입찰: 입찰이 성립하지 아니하거나 낙찰자가 없는 경우에는 재입찰 또는 재공고 입찰에 부치며, 재입찰 실시에 대하여 개별통보하지 않으므로 재입찰 여부를 확인하지 않아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 제출자에게 있습니다.


5.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제한)에 해당되지 아니하고, 같은 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춘 자로서 다음 자격을 모두 갖춘 자 이어야 합니다.

  나. 「엔지니어링산업진흥법」 제21조에 의한 엔지니어링사업자 또는 「기술사법」 제6조에 의거 개설 등록한 기술사사무소로서 건설부문(도시계획, 교통, 도로·공항, 조경, 상하수도 분야)과 환경부문(대기관리, 수질관리, 소음·진동, 폐기물처리, 자연환경관리, 토양환경 중 1개 범위 이상)에 신고를 필한 업체

  다. 「공간정보의 구축 및 관리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에 의하여 공공측량업 또는 측량업을 등록한 업체

 라.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부터 입찰제출일(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청북도에 둔 업체

  마.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의 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입찰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6. 입찰의 무효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제4항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8장 입찰유의서 규정에 의합니다.


7. 과업설명

   본 용역의 과업설명은 실시하지 않으며, 붙임 과업지침서(특수조건) 열람으로 갈음합니다.

【산출내역서에 대한 문의: 충청북도교육청 교육시설과 이용 주무관(043-290-2613)】


8.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한 입찰보증금 납부는 조달청 입찰참가시 전자입찰서에 명시된 입찰보증금 지급각서로 갈음합니다.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8조에 의한 입찰보증금에 대한 세입조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입찰보증금 납부확약에 따라 입찰금액의 100분의 5(행정안전부 장관이 기간을 정하여 고시한 경우에는 1000분의 25)에 해당하는 금액을 지체없이 현금으로 납부하여야 합니다.


9. 예정가격 결정방법

   본 입찰의 예정가격은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 작성하며, 입찰에 참가하는 각 업체가 추첨(2개씩 선택)한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 평균한 금액으로 결정합니다.


10. 낙찰자 결정방법

  가. 본 용역은 적격심사대상 용역으로서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의 [사업수행

      능력 평가(P.Q)를 하지 않는 기술용역]“추정가격 2억원 미만 1억원 이상인

      기술용역의 평가기준”이 적용됩니다.

  나. 적격심사 평가를 위한 세부평가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평가대상 업종(용역 평가비율) : 도시기본계획·도시관리계획·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 용역, (100%)

    2) 이행실적평가

      가) 동일한 종류의 용역실적 평가기준 규모

동일 종류의 용역실적 인정범위 및 인정규모

평가기준 규모

평가비율

 o 인정범위 : 도시기본계획·도시관리계획·지구단위계획 결정(변경) 용역

 o 인정규모 : 제한 없음

금135,332,727원

(추정가격)

100%

※ 다른 용역을 동시에 수행한 경우에는 용역수행실적증명서 등 증빙자료에 실적금액이 구분되어 기재된 실적만 인정하며, 공동도급일 경우에는 해당 지분율에 해당하는 실적만 인정합니다.

※ 참여업체의 이행실적은 입찰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실적(준공 및 기성실적)만 인정합니다.

※ 용역이행실적은 실적관리 수탁기관의 실적증명 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예규] 제2장의2 기술․학술연구 용역 적격심사 세부기준 “별지 제4호 서식”에 의한「기술용역 이행실적 증명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민간실적은 계약서와 세금계산서 모두를 첨부하여야 인정합니다. (실적증명서금액과 세금계산서 금액이 상이할 경우 확인 가능한 실적만 인정합니다.)

 ※ 용역이행실적에 대한 해석상의 이견은 우리교육청의 해석에 의합니다.

    3) 경영상태

      가) 경영상태는 종합평가방법, 신용평가, 재무평가 중 입찰자가 선택한 방법으로 평가하며, 비영리법인은 신용평가방법으로 평가합니다.

      나) 재무비율 평가의 기준비율은 한국은행에서 공표한 “2023년 기업경영분석자료” M72(건축기술, 엔지니어링 및 기타 과학기술 서비스업)의 자기자본비율(자기자본/총자산): 38.45%와 유동비율(유동자산/유동부채): 159.25% 입니다.

    ※ 이 외의 경영상태 평가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 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2「기술․학술연구 용역 격심사 세부기준」에 따릅니다.

  다. 입찰집행 후 입찰가격점수와 다른 심사분야의 배점한도를 합산한 종합평점이 적격통과점수에 미달하는 입찰자에게는 별도로 평가점수를 통보하지 않고 적격심사대상에서 제외합니다.

  라. 낙찰자 결정은 예정가격 이하로서 예정가격의 87.745% 이상의 최저가 입찰자부터 순서대로 심사한 결과 종합평점이 95점 이상인 자를 낙찰자로 결정합니다.

  마. 동일가격 입찰 낙찰자 결정시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48조 및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바. 적격심사 대상자는 우리 교육청 통보에 의하여 심사서류를 제출하여야 하고 정당한 사유없이 심사서류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해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자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1. 청렴계약 이행준수

   청렴계약제에 대한 내용은 충청북도교육청 홈페이지(http://www.cbe.go.kr)의 정보공개-입찰계약정보-입찰자료실에서 알아볼 수 있으며,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우리 교육청의 청렴계약 입찰특별유의서 및 청렴계약특수조건을 자세히 알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12. 임금지불약정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체불임금 없는 용역이 될 수 있도록 임금을 정당한 근로의 대가로 지급할 것을 약정하고, 계약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임금지불 약정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3.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준수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업장에서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기 위하여 그 사업 또는 사업장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 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법 제4조) 》

 

 

 

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 및 예산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에 관한 조치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의 이행에 관한 조치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착수계 제출 시 감독관 확인을 받아 [붙임]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위험성평가 실시 자료,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점검표, 산업안전보건 교육일지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14. 입찰참가자 유의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참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한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1) 입찰공고문과 과업지시서(또는 과업지침서)

    2)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조달청 고시, 공고일 현재)

    3)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조달청 고시, 공고일 현재)

    4)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

    5)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공고일 현재)

    6)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공고일 현재)

    7) 기타 입찰에 필요한 모든 사항(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회계 예규 등 포함)

    8)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발주처 해석에 따릅니다.

   ※ 자료를 열람하지 않아 발생되는 손해 및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참가자의 전산장비 장애 등의 사유로 인하여 전자입찰등록 및 투찰이 곤란할 경우에는 투찰시간 마감 24시간 이전에 조달청 전자입찰 콜센터(☎1588-0800)로 문의하시어 장애를 해결하시기 바라며, 장애발생에도 불구하고 조달청 콜센터로 문의하지 않아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다. 문의 사항 안내 및 전화번호

     - 입찰서 제출 및 계약체결에 관한 사항: 재정복지과 김은미 주무관(043-290-2584)

     - 산출내역서에 관한 사항: 교육시설과 이용 주무관(043-290-2613)로 문의하시기 바라며 개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붙임

 

안전보건관리계획서(작성 예시)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예시)

 

회사 소개

 

■ 회사명:○○페인트

■ 연락처: 010-○○○○-○○○○

사업자등록번호: 123-456-789

■ 상시근로자수 : 10 명

■ 대표자:○○○ (서명)

■ 소재지:충북 청주시 ○○○

 

 

※ 공문(날인이 있는 문서) 등으로 제출할 경우 서명 생략 가능

추진목표 및

기본방침

 

■ 추진목표: 재해율 제로화

■ 기본방침: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환경 조성

 

 

 

작업 개요

 

■ 작업명: 학교 외부 페인트 도색 작업

■ 기  간: 2025.1.15.~2025.1.16

■ 장  소: 본관 1층, 2층, 3층 외부

■ 작업내용: 본관 외부 기존 페인트 제거 및 도색 작업

■ 안전조치사항

  - 작업 전 TBM(Tool box meeting) 실시(위험요소 확인)

  - 안전보호구(안전모, 안전대, 안전화, 보안경) 착용 철저

  - 스카이 고소작업 시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 비상사태(안전사고, 화재 등) 발생 시 대응 및 대비 체계 구축

  - 1인 단독작업 금지 및 중량물 취급 시 근골격계질환 주의

 

 

 

조직도

및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ㅇㅇ

 

 

 

 

 

 

 

 

 

 

 

 

 

 

안전담당자

 

 

 

 

 

 

이ㅇㅇ

 

 

 

 

 

 

 

 

 

 

 

 

 

 

 

 

 

 

 

반장

 

반장

 

반장

-

 

박ㅇㅇ

 

-

비상연락망

사업주

김○○

010-XXXX-XXXX

안전담당자

이○○

010-XXXX-XXXX

반장

박○○

010-XXXX-XXXX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작성 예시)

 

작업전

TBM 실시

 

■ 목적: 작업 전 위험요소 확인 및 안전보건관리 강화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작업위험요소 및 위험포인트 인지

  - 단독작업 금지 및 중량물 취급 시 주의사항

  - 차량계 건설기계 작업 및 작업도구 사용 절차 준수

  - 안전작업구획 설정 및 신호수 배치      

 

 

 

위험작업

집중관리

 

■ 목적: 위험작업 안전사고 예방 조치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안전사고 발생 위험에 따른 안전조치 실시

  - 안전보호구(안전화, 안전모, 안전대, 방독마스크 등) 착용 

 

 

 

비상사태

대비 체계 구축

 

■ 목적: 중대산업재해 발생 및 급박한 위험 대비 체계 구축

■ 대상: 전 작업자

■ 내용

  - 비상사태 시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를 통한 조치

  - 화재 발생 위험작업에 대한 안전조치 실시

 

 

 

고위험작업        중작업        경작업 

NO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내용

적합여부

적합

부적합

1

추진목표 및 경영방침 수립 여부

 

2

안전조직도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여부

 

3

작업내용과 안전보건 세부업무추진 적정성 여부

 

4

작업에 맞는 적정 안전보호구(KCS인증) 포함 여부

 

5

작업에 필요한 적정 장비 또는 작업공구(KS인증) 포함 여부

 

6

안전작업 구획 설정 등 작업공간 확보 계획 여부

 

7

2인 1조 작업 등 단독작업 금지 계획 여부

 

8

중량물 취급 시 운반용 기구 및 2인 1조 작업 계획 여부

 

9

화재 예방 관리 계획 여부

 

10

비상사태 발생 시 대비 및 대응 계획 여부

 

11

안전보건확보 의무 이행 점검 최근 실시 여부

 

12

투입되는 근로자에 대한 신규,정기,특별 안전교육 실시 여부

 

13

최근 위험성평가 보고서 작성 실시 여부

 

14

관리감독자 교육 실시 및 수료 여부

 

최종 평가

타원입니다.적정

부적정

 

사업담당자:         (서명)

계약담당자:         (서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