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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찰정보 > 입찰공고 현황 > 용역
1. 공고일반 ※ 회원가입 후 시그니처 입찰시스템을 활용해보세요!
공고번호 R25BK00822061-000 공고일시  2025/04/30 14:14
공고명 2025~2026년 중구권역 임대아파트 소방시설물 점검용역
공고기관 서울주택도시공사 수요기관 서울주택도시공사
공고담당자 오소연(☎: 02-3410-719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8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2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12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54,650,662 원
   
배정예산
54,650,662 원
   
추정가격
49,682,420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SH 전자공고 제2025-0195호


용역 전자공개 수의계약 안내공고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용역기간

기초금액(원)

2025~2026년 중구권역 임대아파트 소방시설물 점검용역

계약일로부터

2026.12.14.까지

추정가격

49,682,420

부가세

4,968,242

추정금액

54,650,662

제한경쟁(지역제한, 소상공인·소기업), 단독이행, 총액입찰, 제한적 최저가(낙찰하한율 88%)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2. 입찰서 제출(투찰) 및 개찰 장소와 일시

공고기간

2025.04.30.(수) ~ 2025.05.12.(월)

입찰서제출(투찰기간)

2025.05.08.(목) 9:00 ~2025.05.12.(월) 10:00

개찰일시

2025.05.12.(월) 13:00 이후

개찰장소

 서울주택도시공사 계약부 입찰집행관 PC

 (서울시 강남구 개포로 621 서울주택도시공사 8층 계약부)

 가.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만 집행하며, 한번 제출한 입찰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유의서 제13조에 따라 입찰의 취소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나. 입찰서는 반드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며, 입찰서 제출기간 중에는 24시간 제출이 가능합니다.

 다. 전자입찰서의 제출마감시간에 장애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한 마감 1시간 전까지 투찰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 입찰자 신원 확인제도가 적용됨에 따라 개인인증서를 보유한 대표자 또는 입찰 대리인만이 입찰서 제출이 가능합니다.

 마. 본 입찰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제2조제1항제16호에 따른 개인인증수단을 이용(공동인증서 제외)하여 신원을 확인받은 후 입찰에 참여하여야 합니다

3. 견적입찰 참가자격 :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 및 관리에 관한법률 제29조에 의한 일반 소방시설관리업 또는 전문 소방시설관리업을 등록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입찰공고일 전일[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등록일을 기준으로 함)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함]부터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 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가 서울특별시 소재하고 있는 등록업체

 다.「소상공인기본법」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 또는중소기업기본법」제2조제2항에 따른 소기업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확인서(소기업 /소상공인)를 소지한 업체

      (※ 모든 서류는 전자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

 라.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31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에 해당하지 아니하고 동법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따라 자격요건을 구비하여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된 업체이여야 합니다.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미 등록업체는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등록하여야 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전자 조달센터(☏ 1588-0800)⟩

 마. 본 사업은 단독이행만 허용합니다.     


4. 예정가격 및 낙찰자 결정방법

 가.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의거 기초금액의 ±3% 범위 내에서 정한 복수예비가격 15개를 작성하여 입찰참가자가 2개씩 전자 추첨하여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예비가격을 산출 평균한 가격으로 합니다.

     예정가격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라 지정된 정보처리장치(g2b)에서 자동으로 산출되므로 계약담당자가 관여할 소지가 전혀 발생할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나. 예정가격 대비 제출된 견적가격이 낙찰하한율 88% 이상으로 견적서를 제출한 자 중 최저가격으로 제출한 자 순서에 따라「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1> 결격사유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않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결정합니다.

 다. 전자입찰 결과 동일가격의 전자입찰자가 2인 이상인 경우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에 따른 낙찰자 결정방법(추첨)에 따릅니다.

 라. 본 공고에 포함된 안전보건수준평가를 실시하여 안전보건수준평가 결과 C등급(60점) 이상을 얻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이를 얻지 못하면 차 순위 입찰자를 같은 방식으로 심사결정 합니다.

 마. 낙찰예정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능력과 기술에 관한 객관적인 증빙을 위해 「안전보건관리 계획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안전보건관리 계획서는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이행에 필요한 다음 각   항목의 내용이 포함되어야 하며, 첨부 『안전보건수준 평가표 및 평가 세분기준』 각 평가항목의 내용을 확인 가능하도록 구성하여야 합니다.

   과업 특성상 해당사항이 없는 항목은 사유 및 근거를 계획서에 명확히 기재하여야 합니다.

구   분

세  부  내  용

안전보건관리계획서

작성 및 제출

① 최고경영자의 안전보건방침

  - 안전ㆍ보건에 관한 목표와 경영방침을 설정할 것

② 안전보건관리 인력의 구성 및 운영 방안 

  - 안전ㆍ보건에 관한 업무를 총괄ㆍ관리하는 전담 조직 구성

  - 안전보건관리자, 보건관리자, 안전보건관리담당자 배치

  - 안전ㆍ보건에 관한 업무 수행시간을 보장

  - 안전보건관리책임자등에게 해당 업무 수행에 필요한 권한과 예산 편성

③ 사업 수행 시 안전보건관리 활동, 안전보건교육 계획

  - 의무적으로 실시해야 하는 유해ㆍ위험한 작업에 관한 안전ㆍ보건에 관한

    교육이 실시되었는지 점검

④ 도급인 보유 기계・기구, 설비의 관리 계획

  - 도급인 보유 기계・기구, 설비의 종류, 수량 등 현황파악

  - 기계・기구, 설비의 정비, 유지보수, 비용처리 등

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여부 및 운영계획

  -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여부 및 현황

  -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유지 및 현장 적용방안

⑥ 위험성평가 실시계획  

  - 위험성평가를 하는 절차를 마련

  - 절차에 따라 위험성 평가를 직접 실시하거나 실시하도록 하여 실시 결과를 보고

⑦ 안전작업허가 제도운영에 관한 사항

  - 고위험작업 허가신청 및 승인방법

  - 사업장의 특성에 따른 유해ㆍ위험요인을 확인하여 개선하는 업무절차를 마련

⑧ 산업재해 처리에 관한 사항

  - 작업 중지, 근로자 대피, 위험요인 제거 등 대응조치

  - 중대산업재해를 입은 사람에 대한 구호조치

  - 추가 피해방지를 위한 조치

⑨ 고용노동부 법규위반 사실 공표사업장 포함 여부

  - 공표사업장 여부 및 위반사실 현황

  - 재발 방지대책 수립

⑩ 개인 보호구 지급 계획  

  - 투입인원, 작업공종 특징을 고려한 보호구 종류 및 배포계획

⑪ 산재가입증명원

  - 산재가입여부

안전수준 평가방법

① 도급, 용역, 위탁 등을 받는 자의 산업재해 예방을 위한 조치 능력과 기술에 관한 평가기준ㆍ절차

② 도급, 용역, 위탁 등을 받는 자의 안전ㆍ보건을 위한 관리비용에 관한 기준

 바. 낙찰예정자로 통보 받은 자는 7일 이내(가급적 5일)에 입찰참가자격 심사에 필요한 서류안전보건관리 계획서 및 산업안전보건공단 산업재해율 확인서(최근 3년)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5. 입찰의 무효

 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법 시행규 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집행 기준,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국가 조달시스템 조달입찰 이용약관 등에 의합니다.

   ※ 입찰에 참여하는 자는 조달청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의 정보와 법인등기부등본 상의 정보가 정확히 일치하는지의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신 후 입찰에 참여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대표자, 상호, 면허사항 등). 위의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반드시 경쟁입찰 참가자격 등록증을 변경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여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 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 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조달청 입찰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 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 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42조 제5호 나목에 의하여 입찰 무효 사유에 해당됩니다.

 나. 1인이 다수인의 공인인증서를 차용하여 입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제42조 제4호의 규정에 따라 무효 입찰에 해당됨과 동시에 당해 입찰자(공인인증서 차용자 및 대여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제1항 제8호 또는 제9호의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 제재 대상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6. 청렴계약 이행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서울주택도시공사 공고에 의하여 시행한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을 숙지하고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7.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근로기준법 제43조에 의거 소속 근로자에게 적기에 임금을 지급해야 하며, 매월 발주부서에 임금 지급내역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만일 서약서 내용을 위반한 사실이 발견될 경우, 근로기준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소관 고용노동청에 통보조치 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8. 안전·보건 확보 조치 의무

 가. 낙찰자는 과업에 참여하는 인력의 안전·보건 확보를 위해 「중대재해처벌법(22.1.27.시행)」 제4조(사업주와 경영 책임자등의 안전 및 보건 확보의무)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낙찰자는 입찰 참여 시 제출한 “안전보건관리 계획서”를 충실하게 이행하여야 합니다.

 다. 발주자는 재해예방을 위해 낙찰자가 제출한 “안전보건관리 계획서”의 보완을 요청할 수 있으며, 낙찰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9. 안전보건 실천 서약서 제출

  수급업체는 계약체결 시 첨부된 ‘안전보건 실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안전보건 실천 서약서

본사는 서울주택도시공사의 수급업체로서 중대재해처벌법상 안전 및 보건확보의무, 서울주택도시공사 안전보건경영방침을 준수하고 이의 이행을 위해 적극 협조하며, 근로자 및 종사자의 안전보건 확보를 위한 서울주택도시공사의 지시사항을 이행할 것을 서약합니다.

  〇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중대재해처벌법)

      1)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 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2)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3)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4)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20  .   .   .

                     작성자    계 약 명 :

                               계약기간 : 20  .  .  . ~ 20  .  .  .

                               업 체 명 :

                               대    표 :               (인)


10. 안전관리비 계상 · 사후 정산 준수 등에 관련 사항

 가. 입찰참가자는 입찰금액 산정 시(산출내역서 작성 포함) 산업안전보건관리비 금액을 입찰금액에(산출내역서 포함) 조정 없이 반영하여야 합니다.

     ※ 산업안전보건관리비 : 총 349,886원(부가세 미포함)

 나. 준공검사 시 납부 확인서, 사용내역서, 지출영수증 등 관련 증빙서류를 제출하고 감독직원의 검사를 필히 받아야 하며, 계약상대자는 준공검사 시 정산 받은 준공금액에 대해서만 대가지급을 청구하여야 합니다.


11. 서울주택도시공사 「퇴직자 고용현황 확인서」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첨부된 ‘서울주택도시공사 퇴직자 고용현황 확인서’를 숙지한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서울주택도시공사 퇴직자(퇴직 후 10년 이내, 퇴직 당시 3급 이상) 고용현황을 첨부된 서식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 계약대상자는 최종 계약 체결 시 나라장터 응답서 작성화면에서 붙임파일로 제출 요망

   ※ 퇴직자 고용현황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시 현황이 없는 것으로 간주

   ※ 다만, 계약체결 이후 서울주택도시공사 퇴직자 고용현황에 변동이 있는 경우 감독부서로 직접 제출


 

[참고]

서울주택도시공사 퇴직자 고용현황 확인서

연번

 재취업 퇴직자명

직위

담당업무

퇴직일자

퇴직 전 직급*

퇴직 전 부서

비고

 

 

 

 

 

 

 

 

 

작성대상 : 서울주택도시공사 퇴직 후 10년 이내 · 퇴직 당시 3급 이상인 퇴직자가 당사의 임원 및 업무 관계자(계약 · 계약이행과 관련된 업무 담당자)로 재직 중인 경우 작성 **전문직(계약직)의 경우, 3급 이상 상당의 자격으로 재직한 경우 작성대상**

○ 서울주택도시공사 퇴직자로부터 개인정보 동의서(첨부양식) 징구 후 고용현황 작성 및 제출

계약체결 이후 서울주택도시공사 퇴직자 고용현황에 변동이 있을 시, 변동사항에 대해서도 현행화 하여 재 제출(계약체결 이후 관리주체인 발주부서로 제출)

 


12. 협력사 행동규범 이행서약서 제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지속가능경영 이행을 위한「서울주택도시공사 협력사 행동규범」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낙찰자는「협력사 행동규범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3. 기타사항

 가. 본 입찰은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한 입찰로서 전자입찰 참가 희망업체의 전산장비 부족이나 운영 미숙으로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입찰참가자에게 있습니다.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공고 당시 최신의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국가종합 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 특별유의서, 지방자치단체 공사계약 일반조건, 지방계약법령 등 입찰 관련 규정의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해야 합니다.

 다. 입찰참가를 희망하거나 입찰 결과를 확인하고자 하는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G2B)시스템(http://www.g2b.go.kr) 또는 서울주택도시공사 홈페이지(http://www.i-sh.co.kr/)를 통하여 입찰공고 및 입찰결과 등에 대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라. 낙찰자는 계약 체결 시 전자계약으로 계약체결 할 예정이오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를 등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바. 현장설명(과업설명)은 별도로 실시하지 않으며, 과업설명 및 적격심사 관련사항은 중구거안심종합센터(☎02-6909-9363), 계약 관련 사항은 계약부(☎02-3410-7196)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입찰비리 연루업체 입찰참가제한>

 ㅇ 입찰, 낙찰 또는 계약의 체결, 이행과 관련하여 관련 담당자에게 금품 또는 그 밖의 재산상 이익을 제공한 자 및 계약 이행 중 부정한 행위를 한 업체에 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92조 및 지방자치단체 낙찰자 집행기준에 따라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내규 제76조의 <별표2>로 정한 기간에 해당하는 기간 동안 입찰참가제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ㅇ  입찰참가자는 임직원의 각종 불공정행위, 부당요구, 입찰비리 등에 대하여 공사 홈페이지(http://www.i-sh.co.kr) SH신문고에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 운영 안내>

서울시는 직원이 입찰 및 계약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행사하는 부당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甲의 부당행위 신고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접수부서 : 서울특별시 감사담당관

2. 신고방법 : 온라인 접수

   - 서울시 전자민원 응답소 (http://eungdapso.seoul.go.kr)

    (※ 신고자의 인적사항 등은 감사관 외에는 철저히 비공개 처리됩니다.)


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년   4월  30일

서울주택도시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