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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21869-000 공고일시  2025/04/30 15:10
공고명 장덕중학교 2025학년도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견적 제출 안내 공고
공고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장덕중학교 수요기관 광주광역시교육청 광주광역시서부교육지원청 장덕중학교
공고담당자 오민아(☎: 062-717-8552)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수의계약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1 10: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09 10:00 개찰(입찰)일시 2025/05/09 11: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85,949,740 원
   
배정예산
85,949,740 원
   
추정가격
78,136,127 원
낙찰하한율
88.000 %
 
4. 입찰공고서 원문
 


2025학년도 장덕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 용  역  명: 2025학년도 장덕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 개 찰 일 시: 2025. 5. 9.(금) 11:00


  ▢ 수 요 기 관: 장덕중학교



이 안내서는 장덕중학교가 집행하는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견적서 제출참가자와 계약상대자가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할 사항을 기재한 것으로서 견적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이를 열람하여 숙지하여야 합니다.

본 건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장덕중학교 행정실 (062-717-8552)로 연락하여 주시기 바라며, 수의계약 안내공고서와 과업내용서 등의 내용이 서로 다른 경우에는 수의계약 안내공고서가 우선 적용됩니다.









 

 

견적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다음의 사항을 열람하여 그 내용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함에 따른 책임은 견적참가자에게 있습니다.

 

Ⅰ. 2025학년도 장덕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Ⅱ.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조달청 고시 제2024-23호, 2024. 12. 3.)

 

.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

   (조달청 고시 제2024-29호, 2024. 12. 9.)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같은 법 시행령, 같은 법 시행규칙

 

Ⅴ.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282호, 2024. 3. 28.)

 

Ⅵ.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예규 제283호, 2024. 3. 28.)

 

Ⅶ. 광주광역시교육청 계약업무 처리 지침

    (광주광역시교육청 재정복지과-31655, 2023. 1. 5.)

 

  Ⅷ. 수학여행 위탁용역 과업내용서

 

장덕중학교 공고 제2025-17호



2025학년도 장덕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공고


 

 

< 본 계약은 청렴서약제가 적용됩니다 >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시 아래의 청렴계약(청렴서약)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하여 발주기관으로부터 계약해제·해지 및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등 불이익을 받더라도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지방계약법」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계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향응 등(친인척 등에 대한 부정한 취업 제공 포함)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시에는 「지방계약법 시행규칙 제76조 제1항」 [별표 2]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장덕중학교는 계약상대자와 함께하는 청렴 계약제도의 이행을 통하여 공정하고 투명한 계약문화를 조성하는 한편 소통과 공감으로 모두가 행복한 광주교육을 실현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관계 교직원이 금품․향응․편의제공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아래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홈페이지: http://www.gen.go.kr/전자민원창구/청렴게시판(익명신고)/

▷ 스마트폰 활용 신고: 스마트폰 앱-광주광역시교육청(익명신고) 실행 또는 스마트폰으로 QR코드 인식-신고서 작성

그림입니다.

※ 보상: 누구든지 광주광역시교육청 산하 교직원의 부패행위를 신고할 수 있으며, 부패행위를 신고한 자에게는 「광주광역시교육청 공직자등 부조리 신고 포상금 지급 조례」에 의거 최대 2억원의 보상금을 지급합니다.

 

 

 

 

 

다음과 같이 2025학년도 장덕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수의계약 안내 공고합니다.


1. 견적에 부치는 사항

 

용 역 명

2025학년도 장덕중학교 2학년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 위탁용역

수학여행일정

2025. 6. 9.(월) ~ 2025. 6. 10.(화)(1박2일)

 (학교사정에 의해 일정이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참가예정인원

총 323명(12학급, 학생 308명, 인솔교사 15명)

(참가인원은 증감될 수 있으며, 정산 시 1인당 산출기초 단가로 정산합니다.)

기초금액(총액)

 금85,949,740원

구분

학생

인솔교사

총액(원)

단가(원)

인원수

(명)

단가(원)

인원수

(명)

A팀

268,770

104

225,420

5

29,079,180

B팀

265,590

104

225,420

5

28,748,460

C팀

269,770

100

229,020

5

28,122,100

여행장소 및 일정

 [붙임] 2025학년도 장덕중학교 2학년 수학여행 위탁용역 과업내용서 참조

차량대수

40인승이상 대형버스 12대

2. 견적 제출 방법

  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입찰방식의 수의계약입니다.

  나. 광주광역시 지역제한에 의한 총액견적 제출입니다.

     (차량비, 숙박비, 식비, 입장료, 부가세 등 수학여행에 필요한 제경비 일체에 대한 총액)

  다. 공동도급계약(공동이행방식)을 불허합니다.

  라. 청렴계약제 시행 대상입니다.

  마. 계약상대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을 이용한 전자계약을 실시합니다.


3. 견적 제출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하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13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 제14조에 의한 요건을 갖춘 자로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또는 국내여행업 등록을 필한 업체이어야 합니다.

  나. 안내 공고일 전일부터 개찰일(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소재지

      (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계속 광주광역시에 둔 업체로 제한합니다.         (지사투찰 불허)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소상공인·소기업확인서(계약체결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함)를   소지한 자이어야 합니다.

  라. 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한 자이어야 합니다. 입찰 참가자격을 등록하지 않은 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 참가 자격등록 규정에 따라 입찰 마감일 전 일까지 조달청 고객지원센터 또는 각 지방조달청에 입찰 참가자격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한 업체의 소속 대표자 중 1인이 다른 업체의 대표자를 겸임할 경우 해당 업체들이 하나의 입찰에 동시 참여하면 동일인이 2통의 입찰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되어 모두 무효 입찰로처리됩니다. 이에 따라 대표자가 2인 이상인 업체의 경우 입찰 참가자격 등록 시 대표자 전원을 등록하여야 하고, 현재 1인만 등록된 경우에는 변경등록을 하여야 하며, 변경등록을 하지 아니하고 입찰에 참가한 자는「지방계약법 시행규칙」제42조 제5호에 의하여 입찰무효 사유에 해당합니다.

  바. 미자격자가 고의로 견적에 참가하거나 「지방계약법 시행령」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사.「지방계약법」제31조의5 및 같은 법 시행령 제93조에 따라 ‘조세포탈 등을 한 자’로서 유죄판결이 확정된 날부터 2년이 지나지 아니한 자는 견적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4. 과업설명: 별도의 과업 설명은 없으며 공고문에 첨부된 과업내용서 및 계약 특수조건을 반드시

            숙지하고 견적에 응해주시기 바랍니다.

             

5. 견적서 제출

  가. 견적서 제출기간: 2025. 5. 1.(목) 10:00 ~ 2025. 5. 9.(금) 10:00

      (※ 제출기간 중에는 견적서 제출이 24시간 가능합니다.)

  나. 본 견적 제출은 전자견적으로만 집행하며, 반드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하고, 한번 제출한 견적서는 취소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다만「전자조달이용 및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5조 및 시행규칙 제4조에 따라 개찰 전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다. 전자견적서 제출 확인은 나라장터(국가종합전자조달) 전자입찰시스템의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마감 시간이 임박하여 투찰할 경우 마감시간이 종료되어 투찰을 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가급적 마감 시간을 충분히 남겨둔 상태에서 투찰하시기 바랍니다.

  라.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 회신의 장애로 견적 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서는 연기된 견적에 유효하게 접수된 견적으로 보며, 견적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습니다.

  마. 기초금액 및 견적금액은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입니다. 면세사업자는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한 가격으로 투찰해야 하며, 개찰 결과 계약상대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합니다.

 

6. 견적의 무효

  가.지방계약법 시행령제39조 및 같은 법 시행규칙제42조,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11장 입찰 유의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에 의합니다.

  나. 전자견적서가 제출마감시간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G2B) 문서 서버에 도착하지 아니하거나, 컴퓨터 인식 불능으로 인한 견적서는 무효로 처리합니다.


7. 개찰

  가. 개찰일시: 2025. 5. 9.(금) 11:00

  나. 개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G2B)

     (※ 전산장애 발생 시 개찰시간이 다소 늦어지거나 연기될 수 있습니다.)

  다. 재입찰여부: 재입찰 허용, 재입찰 시 예비가격 신규작성


8. 예정가격 및 계약상대자 결정

  가. 본 견적은「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행정안전부 예규) 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작성된 기초금액 ±3%내의 복수예비가격 15개중 추첨된 4개를 산술평균한 예정가격의 88%이상 최저가 견적서 제출자로서「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 <별표 1> 배제사유가 없는 자를 계약상대자로 선정합니다.

  나. 낙찰이 될 수 있는 동일가격으로 견적한 자가 2인 이상일 때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제15조 규정에 의하여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해 자동으로 추첨하는 방식을 적용합니다.

  다. 견적 결과 1순위 업체라도 계약체결에 응하지 않거나 견적 참가 자격 요건에 충족되지 않는 등 기타 배제사유에 해당할 경우 차순위자 순으로 배제 여부를 심사하여 계약상대자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 계약은 전자계약에 의하며 계약상대자로 결정된 자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계약상대자로 선정된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정당한 이유 없이 계약에 응하지 아니하거나 포기서를 제출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제5장 수의계약 운영요령에 따라 수의계약 배제업체 등록됩니다.

  마.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제12조1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14조,「광주광역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제도 운영지침」제9조에 따라 수의계약 체결 제한 사항 중 어느 하나에도 해당하지 아니하여야 합니다.


9. 제출 서류

  가. 계약체결 시

    1) 계약이행보험증권(G2B 전자계약시 제출)

    2) 여행업등록증 사본

    3) 사용인감계(나라장터 등록 인감 사용 시 제출 생략)

    4) 수의계약 각서

    5) 수의계약 제한여부 확인서

    6) 청렴계약서약서

    7) 수학여행 항목별 산출내역서(학생, 인솔교사 1인당 단가 및 총액 표시)

    8) 수학여행 일정별 세부 내용(차량운영계획, 숙소 등)

 

  나. 착수 시 - 여행업체

    1) 착수신고서(총괄책임자 현황 포함)

    2) 여행자보험증권(학생 및 인솔 교직원)

    3) 외부 안전요원 배치계획 및 자격 증빙서류(자격증 및 연수이수증) 제출, 신분증은 현장 확인

    4) 행정정보공동이용사전동의서(성범죄경력 및 아동학대 전력조회용)

    5) 전체 일정 식단표

    6) 숙박 및 식당 등의 계약서 또는 예약확인서

    7) 학생후송대책 및 안전계획

    8) 기타 학교에서 제출을 요구하는 서류

 

  다. 착수 시 – 숙박시설(음식점)

    1) 사업자등록증 사본

    2) 숙박업·음식업 허가증(집단급식소 또는 일반음식점 영업신고증) 사본

    3) 영업배상책임보험, 화재보험, 음식물배상책임보험, 기타 보험 증권 사본

    4) 숙박시설 현황(기본현황, 객실배치도 등)

    5) 영앙사(50명이상 집단 급식소)·조리사 재직증명서

    6) 최근 1년 이내 지자체에서 실시한 시설안전점검 결과 또는 개별 법령에 따른

       소방·전기·가스·위생 등 안전점검 결과표


  라. 착수 시 – 차량업체

    1) 사업자등록증 사본

    2) 전세버스교통안전조회결과통보서

    3) 차량보험증권

    4) 운행차량배차확인서(출발 3일전)

    5) 전세버스 출발 전 교육 및 차량안전점검표(실시일)

    6) 행정정보공동이용사전동의서(성범죄경력 및 아동학대 전력조회용)

    7) 안전보건관리계획서

※ 사본은 사용인감으로 원본대조필하여 제출

 

10. 청렴계약제에 관한 사항

  가. 본 견적제출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지방계약법」제6조의2 및 같은 법 시행령 제5조의2에 따라 청렴서약서를 의무적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청렴서약서의 제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본 견적에 참가하는 모든 업체는 청렴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국가종합전달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나. 청렴계약서(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1. 기타사항

  가. 견적에 응하는 자는「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 입찰유의서 및 계약일반조건, 기타 입찰에 필요한 지방계약 관계 법령 및 회계 예규 등에 관하여 견적서 제출 전에 숙지하여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한 책임은 견적 참가자에 있습니다.

  나. 기초금액 및 계약상대자 결정 등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홈페이지(http://www.g2b.go.kr)

     「입찰」(기초금액, 개찰결과, 최종낙찰자 등)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다. 관련 법령(예규) 및 지침은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 “법령, 행정규칙, 자치

      법규”, 광주광역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gen.go.kr)의「민원·행정마당」-「입찰정보」-「입찰정보자료실」과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http://www.g2b.go.kr)의 “e-고객센터 → 법령정보”에서 열람 가능합니다.

  라. 나라장터 전자입찰 이용·입찰참가자격 등록에 관한 사항은 조달청 정부조달 콜센터(☎ 1588-1800), 과업 내용에 관한 사항은 장덕중학교 2학년실(☎062-717-8521), 견적제출 등에 관한 사항은 장덕중학교 행정실(☎ 062-717-8552)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마. 본 계약은 계약상대자가 직접 이행하여야 하며 제3자에게 하도급 할 수 없습니다.




2025년 4월 30일


장 덕 중 학 교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