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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고번호 R25BK00811495-000 공고일시  2025/04/30 16:53
공고명 2025년 AI활용 미디어콘텐츠 창작 아카데미 운영 사업
공고기관 고양산업진흥원 수요기관 고양산업진흥원
공고담당자 이숙희(☎: 031-960-7816) 과업설명 제한여부
입찰방식 전자입찰 계약방법 일반경쟁
용역구분 국제입찰구분  
 
2. 입찰일시
입찰개시일시 2025/05/09 09:00 과업설명일시
공동협정서마감일시   PQ신청서 신청기한
참가신청 신청기한    
입찰(투찰)마감일시 2025/05/13 12:00 개찰(입찰)일시 2025/05/13 13:00
 
3. 입찰금액
기초금액
197,000,000 원
   
배정예산
197,000,000 원
   
추정가격
179,090,909 원
낙찰하한율
-
 
4. 입찰공고서 원문
 

고양산업진흥원 공고 제2025-57호


2025년 AI활용 미디어콘텐츠 창작 아카데미 운영 사업

(협상에 의한 계약)[긴급]

  고양산업진흥원에서는 기존 인프라 활용 활성화 및 연계를 통해 미디어콘텐츠 교육을 활성화 하고자 『2025년 AI활용 미디어콘텐츠 창작 아카데미 사업』 용역사를 공개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바랍니다.


1. 사업개요

 가. 용역명: 2025년 AI활용 미디어콘텐츠 창작 아카데미 운영 사업

  나. 용역기간: 계약 체결일 ~ 2025. 12. 10. 

  다. 용역내용: 첨부“제안요청서”참고

  라. 기초금액: 금197,000,000원

  마. 진행 일정 및 방법: 가격입찰과 제안서 접수를 별도 진행

    ○ 가격입찰(전자입찰)

      - 접수기간: 2025. 5. 9. 09:00 ~ 5. 13. 12:00

      - 입찰장소: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나라장터)

      - 개찰일시: 2025. 5. 13. 13:00 이후

         ※단, 2개 업체 이상 제안서 제출 시 제안서 평가 완료 후 개찰


    ○ 제안서 접수: 전자입찰 가격제안 업체만 접수 가능

      - 접수 일시: 2025. 5. 13. 12:00까지 ※시간 엄수

      - 접수처: 고양산업진흥원 ESG경영팀 계약담당자(031-960-7816)
(주소: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태극로 60 빛마루 14층)

      - 접수 방법: 방문 접수(우편접수 불가)


    ○ 제안서 평가(예정, 변동 시 별도 통지)

      - 일시: 2025. 5. 20.(화) 14:00 (예정)

      - 장소: 고양산업진흥원 대회의실

2. 입찰 참가 자격 *공동수급 불허

  - 입찰 시 아래의 자격을 모두 총족해야 함

1)「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나라장터(G2B)에 입찰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기타자유업종(업종코드 9999)’ 또는 ‘학술·연구 용역(업종코드 1169)’으로 입찰참가 등록한 자

 2)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입찰의 참가자격) 및 시행규칙 제14조(입찰 참가자격 요건의 증명)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구비하고, 지방계약법 시행령 제92조(부정당업자의 입찰 참가자격 제한) 규정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는 자

3)「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7조에 따른 신원확인  입찰이 적용되며, 입찰집행일 전일까지 신원확인을 받은 업체(대표자 또는 입찰대리인)

4) 공고일 기준 등록취소, 휴업, 폐업, 부정당한 업체 지정 및 자격정지 등 관련 규정에 위반 조치되지 않은 자

 5) 제안요청서와 공고문 및 관련 법령 기준으로 판별하여 입찰업체의 제출 서류에서 결격사항이 발견될 경우 입찰 등록 및 우선협상 대상 업체 선정이 취소될 수 있음

3. 우선협상대상자 결정 방법 : 협상에 의한 계약

  가. 종합평가점수 = 기술평가점수 + 입찰가격 평가점수

    ○ 평가비율: 기술평가90%(정량평가 20%, 정성평가 70%), 입찰가격평가(10%)

      * 본 용역은 고도의 전문성 기술성을 요하는 용역으로 판단됨에 따라 기술평가점수를  최대 90점으로 배점 범위(기술:가격)를 조정함(90:10)

    ○ 종합 평가결과 점수가 동일한 제안자가 2인 이상일 경우에는 기술평가 점수가 높은 제안사를 우선순위자로 하고, 기술평가 점수도 동일한 경우에는 추첨으로 정함.

  나. 기술평가방법

    ○ 정량적 평가(20점)와 정성적 평가(70점)로 구성되며 각 항목별 평가배점과 방법은 기술성 평가기준에 의함

    ○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이상인 자를 협상적격자로 선정함

    ○ 제안서의 공정한 평가를 위해 위원장 1명을 포함한 7명의 외부 전문가로 기술평가위원회를 구성·운영함

    ○ 정성적 평가는 위원별 최고점수 및 최저점수 각 1개를 제외한 점수를 산술평균하며, 최고점수 또는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인 경우는 하나만 제외함

    ○ 평가점수 결과는 소수점 다섯째자리에서 반올림

  다. 기술평가 세부기준 및 가격평가 방법: 첨부“제안요청서”참고

4. 제안서 평가

  가. 평가 일시와 장소 등 상세 내용은 별도 안내 예정

      ※ 발주기관의 사정에 따라 변동 가능하며 변경 시는 개별통보

  나. 제안서 평가방법

    ○ 제안요청서상에 첨부된 제안서평가 항목 및 세부 평가 기준표에 의하여 평가

    ○ 제안업체는 별도로 지정하는 일시와 장소에서 제안 설명을 실시(PT포함)하여야 하며 불참 시에는 평가에서 불이익이 있음

    ○ 제안설명은 30분(제안설명 20분, 질의응답 10분) 이내로 하며 제안사 사업관리자(PM)이 직접 발표(PT포함)

      ※ 부득이한 사정 발생한 경우 발주기관의 승인하에 대리 발표 가능

      ※ 발표자 1인, 보조설명자 2인 참여 가능

    ○ 발표순서는 제안서를 제출한 자가 평가 당일 추첨하여 결정

      ※ 입찰참가등록 시 제안설명자 인적사항 확인서류 제출 - 재직증명서 첨부

  다. 제안서의 구체적 사항은 제안요청서 참고


5. 제출 서류 : 방문 접수, 우편접수 불가

  가. 제출서류

    

서 류 명

부수

제본방법

비    고

제안서

2부

링제본
세로 좌편철

・제안서는  한글 또는 파워포인트 작성

・규격: A4(210X297mm)

  ※ 회사명 표기 1부, 미표기 1부

제안발표서

2부

링제본

가로 상철

  ※ 단면 컬러

・제안서 발표 자료 PPT 또는 PDF 파일로 작성

・20분 발표 분량으로 작성

  ※ 회사명 표기 1부, 미표기 1부

제안서, 제안발표서

파일이 담긴 USB

1매

-

・제안서, 제안발표서의 원본 파일

 ※ 회사명 표기, 미표기(PPT 또는 HWP)

부속서류

1부

클립 등으로

고정 후 제출

・증빙자료의 경우 원본 대조필 날인 필수

・정량평가 자료 및 기타 증빙

  나. 부속서류(제안서와 별도로 제출)

    ※ 모든 서류는 스테이플러 사용 금지, 클립 사용

    ※ 하기 순번을 기준으로 편철, 순번을 확인할 수 있도록 별도 라벨 요망

순번

구분

제출여부

1

제안서 표지

입찰 참가 신청서 1부

위임장 1부

해당시

확약서 1부

5

가격 제안서 1부

6

가격 산출 근거표 1부

* 나라장터 투찰금액과 동일

* 가격제안서는 대표자 인감 날인 후 밀봉 제출

7

기술평가(정량) 자체평가표

8

기업 일반 현황 1부

9

재무 현황 1부

10

사업 실적 요약표 1부

 - 유사 사업 실적증명서(입찰 공고일 기준 최근 3년간) 별도 첨부

11

실적증명서

해당시

12

참여 인력 현황 1부

13

참여 인력 이력 사항 1부

14

행정처분 확인서 1부

15

신용평가등급확인서

16

행정처분 확인서 1부

17

청렴 계약 이행 서약서 1부

18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

19

보안서약서(착수시) 및 보안확약서(완료시)

20

개인정보 수집·이용, 제3자 제공 동의서

21

사업자등록증명원 및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사본)원본대조필 날인 필수

* 각 3개월 이내 발급

22

법인등기부등본 및 법인인감증명서 1부

* 각 3개월 이내 발급
* 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별도 제출

23

국세 및 지방세 완납 증명서 1부

* 각 1개월 이내 발급

24

최근 3개년 재무제표(비교 재무제표) 1부

25

사업 실적 증빙서류 제출

(실적증명서, 계약서, 세금계산서, 계좌이체 내역서 등)

해당시

26

4대 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1부

27

기타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보유인력 등)

 - 국민연금 납입증명서, 자격증 사본 등


6.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의 규정에 의하며, 입찰보증금의 납부는 입찰보증금 지급확약이 포함된 입찰 참가 신청서 제출로 갈음함

  나. 낙찰자가 정해진 기일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경우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12조제3항 및 「같은 법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하여 입찰보증금은 고양산업진흥원에 귀속됨


7. 기타 참고사항

  가. 제안요청서 및 공고문에 기재되어 있지 않은 내용은「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약칭: 지방계약법) 및 「지방계약법 시행령」, 「지방계약법 시행규칙」을 준용

  나.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입찰공고 내용, 용역 전자입찰 유의서, 용역계약일반조건 및 유의서, 용역설계내역서, 제안요청서, 기타 입찰에 필요한 사항을 숙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한 책임과 전산장비 부족 등 개별적 사유로 인한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다. 제안서와 가격입찰서를 모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이며, 우편접수는 인정하지 않음

  라. 제출한 제안서는 선정 여부와 관계없이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서 작성 및 제출과 관련된 일체의 비용은 입찰 참가자의 부담으로 함

    ※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안요청서 등 참조



8. 문의처

  가. 사업 문의 : 미디어콘텐츠팀 사업 담당자 (☎ 031-960-7834)

  나. 입찰 문의 : ESG경영팀 계약 담당자 (☎ 031-960-7816).  끝.



2025.  4.  30.



고양산업진흥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