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재무공고 제2025–100호
2025년 과학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용역
(협상에 의한 계약, 재공고)
우리 구 2025년 과학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용역[협상에 의한 계약]을 수행할 사업자를 다음과 같이 공개 모집합니다.
2025. 4. 30
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사 업 명: 2025년 과학문화 체험 프로그램 운영 용역
나. 사업기간: 착수일 ~ 2025. 12. 19.
다. 사업예산: 금99,000,000원(부가세 포함)
※ 입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입찰금액은 반드시 부가가치세를 포함하여 투찰하여야 하며, 입찰결과 낙찰자가 면세사업자인 경우 낙찰금액에서 부가가치세(10%) 상당액을 차감한 금액을 계약금액으로 함.
※ 입찰서 제출 전 “과업내용서”, “제안요청서”를 반드시 숙지하고 담당부서에 필히 과업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시기 바라며 미확인으로 인한 책임(손해)은 입찰자에게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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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 과업내용: 붙임 과업지시서 및 제안요청서 참조
마. 공고기간: 2025. 4. 30.(수) ~ 5. 12.(월)
바. 입찰참가등록(전자입찰)
- 일 시: 2025. 5. 8.(목) 10:00 ~ 5. 12.(월) 16:00
- 장 소: G2B (나라장터,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 입찰참가자격 등록은 2025. 5. 12.(월) 10:00까지 완료하여야 합니다.
※ G2B 입찰금액과 해당부서에 제출하는 가격제안서의 금액은 동일하여야 하며,
만약 불일치하는 경우 전자로 투찰한 입찰가격을 인정합니다.
※ G2B를 통한 전자입찰에 응하지 않은 경우 무효 처리합니다.
사. 제안서 및 가격입찰서 제출(미래교육과 방문접수)
- 일 시: 2025. 5. 12.(월) 09:00~16:00 [점심시간 12:00~13:00 제외]
- 장 소: 영등포구청 미래교육과(영등포구 선유동1로 80, 별관G동 2층)
아. 제안서 평가 위원회 개최: 추후 일정통보
자. 사업설명회: 별도 사업설명회를 개최하지 않으며 제안설명서로 갈음합니다.
차. 개찰일시: 제안서 발표일 이후
2. 입찰참가자격: 다음 조건을 모두 충족하는 자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13조 및 동법 시행규칙 제14조 규정에 의한 경쟁입찰 참가 자격을 가진 업체로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의하여 반드시 나라장터(G2B)에 입찰참가자격을 등록한 자
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31조 및 동법 시행령 제92조에 의한 입찰참가자격 제한을 받지 않는 업체
다. 「중소기업자간 경쟁제품 직접생산확인기준」에 따라 직접생산확인증명서를 소지한 업체(제품명: 기타행사기획및대행서비스, 세부품명번호: 8014199001)
라.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자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또는 소상공인)확인서를 소지한 업체
※ 상기 중·소기업(또는 소상공인) 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제안서 제출 마감일까지 발급된 것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합니다.
※ 중·소기업(또는 소상공인)확인서 및 직접생산확인증명서는 입찰참가 접수시 제출하여야 하며, 중소기업제품 공공구매종합정보망(www.smpp.go.kr)에서 확인이 되지 않을 경우 입찰참가자격이 없습니다.
마. 단독이행만 허용(공동수급 불허)합니다.
바. 서울특별시에 주된 사무소가 있는 업체
※ 공고일 전일부터 입찰일(입찰자가 입찰하는 날로 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서울시에 주된 사무소가 있는 업체에 한하며, 법인은 법인등기부등본상 본점 소재지, 개인 사업자는 사업자 등록증 상 사업장 소재지가 서울시에 소재해야 함
사. 미 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여,「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92조에 해당될 경우에는 관계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될 수 있습니다.
3. 낙찰자 결정방법
입찰참가자로부터 제안서를 제출 받아 「지방자치단체 입찰시 낙찰자 결정기준 (행정안전부 예규) 제7장 협상에 의한 계약 낙찰자 결정기준」에 의거, 「제안서 평가위원회」를 구성·평가하여 제안서 기술능력평가(90%)와 가격평가(10%)를 종합평가한 결과 고득점 순으로 협상적격자 및 협상순위를 결정하고, 협상절차에 따라 낙찰자를 결정합니다. 제안서 평가결과 기술능력과 가격 평가점수의 합산점수가 70점 미만인 자는 협상대상에서 제외됩니다.(협상일자 추후 통보)
4. 제출서류(미래교육과 방문제출)
가. 입찰참가 신청 접수증 1부.
나. 입찰참가 신청서 및 서약서 각 1부.
다. 경쟁입찰참가자격등록증 및 입찰참가자격을 증명하는 서류 각 1부.
라. 위임장, 재직증명서, 사업자등록증, 법인 등기부등본 각 1부.
마. 법인 인감증명서(사용인감 사용 시 사용인감계 첨부) 1부.
바. 청렴계약이행서약서, 근로자권리보호이행서약서, 안전보건관리준수서약서 각 1부.
사. 가격제안서(산출내역서 포함, 밀봉 및 인감날인하여 제출) 1부.
※ 봉투 앞면에 엄체명 및 “가격제안서” 기재
※ 전자입찰과 별도로 수기 가격입찰서 제출(전자입찰과 반드시 가격 동일하여야 함)
아. 정량평가를 위한 증빙자료 2부
※ 신용평가등급 확인서, 유사분야 수행실적 등 제안요청서 내 제출서류 참조
자. 용역제안서 10부(제안서 원본 1부, 심사본(사본) 9부),
- 제안서 원본 1부(표지에 업체명 기재 및 업체인감날인) + 심사용 사본 9부
- 사업제안서 내용 및 발표자료(PPT 및 PDF)가 담긴 USB 1매
※ 제안서 심사용 사본(9부)과 USB파일은 표지 및 내용에 회사명, 회사로고, 대표자성명 등 회사를 식별할 수 있는 일체 정보를 제외하고 작성할 것
※ USB 발표자료는 원활한 발표를 위하여 PPT 및 PDF 각 파일로 제출
차. 기타 평가에 필요한 증빙서류(제안요청서 제안서 평가 제출서류 및 서식 참조)
※ 모든 자료는 접수 담당자 이메일(min1105@ydp.go.kr) 송부 및 USB에 수록하여 제출
5.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입찰보증금은 면제하되, 전자입찰참가신청서식에 따라 납부확약내용이 명기된 전자지급각서 제출로 갈음하고 낙찰자가 정당한 사유 없이 소정의 기한 내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관계법령에 따라 낙찰금액 2.5/100에 해당하는 입찰 보증금을 우리구에 납부하여야 하며, 부정당업자로 입찰참가 자격제한 처분을 받게 됩니다.
6. 입찰의 무효
가.「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4항, 같은 법 시행규칙 제42조에 의하며 전자입찰과 제안서(방문)을 동시에 제출하지 않은 입찰은 무효처리 됩니다.
나. 업체현황평가에 필요한 서류를 위조, 변조, 허위 등 부정한 방법으로 작성하여 제출한 경우에는 입찰무효와 함께 관련규정에 따라 향후 입찰참가 자격제한 등의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7. 청렴계약이행 준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청렴계약 이행을 위한 입찰 특별유의서 및 특수조건 이행을 준수하겠다는 청렴계약 이행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하고 낙찰자로 선정된 업체는 계약 시 대표자가 서명한 청렴계약이행 서약서를 별도 제출하여야 합니다.
8.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제 실시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근로자의 권리보호를 위한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내용을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입찰서를 제출한 자는 근로자 권리보호 이행 서약서를 제출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추후 계약 체결 시에는 낙찰업체의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9.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가.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종사자의 안전․보건상 유해 또는 위험을 방지하고 그 이용자 또는 그 밖의 사람의 생명, 신체의 안전을 위하여 해당 사업의 특성 및 규모 등을 고려하여 다음과 같이 조치사항을 이행하여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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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약업체의 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사항(제4조, 제9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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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재해예방에 필요한 인력․예산․점검 등 안전보건관리체계의 구축 및 그 이행
② 재해 발생 시 재발방지 대책의 수립 및 그 이행
③ 중앙행정기관․지자체가 관계 법령에 따라 개선, 시정 등을 명한 사항 이행
④ 안전․보건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이행에 필요한 관리상의 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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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본 입찰에 참가하고자 하는 자는 중대재해 예방을 위한 「안전보건관리 준수 서약서」를 숙지하신 후 입찰에 응하여야 하며, 제안서 제출 및 계약 체결 시 대표자가 서명한 서약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0. 기타사항
가. 제안서는 입찰 시 직접 제출하여야 하며 우편접수는 불가합니다.
나.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습니다.
다. 제안서는 대표자 인감이 날인된 공문과 함께 제출되어야 합니다.
라. 입찰참가자는 입찰유의사항, 용역계약일반조건․특수조건, 청렴계약이행을 위한 청렴계약이행 특수조건 및 입찰관련 회계예규 등 모든 사항을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합니다.
마. 계약 관련 자료는 영등포구 홈페이지(http://www.ydp.go.kr) ⇒ 투명행정 ⇒ 계약정보공개 ⇒ 계약관련서식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입찰 결과에 대한 정보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입찰정보를 이용 바랍니다.
바. 사업안내 및 제출서류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이 수록된 제안요청서는 나라장터(www.g2b.go.kr)에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사. 참가에 따른 비용 일체는 입찰자가 부담합니다.
아. 낙찰자 계약체결 시 전자계약 체결 예정이므로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에 관련서류 등록을 요합니다.
자.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예정된 입찰 집행이 어려운 경우 입찰을 취소 및 연기할 수 있으며, 연기의 공고는 조달청 국가종합전자시스템 홈페이지(http://www.g2b.go.kr)의 연기공고 게재에 의합니다.
차. 기타 용역(제안서) 관련 문의는 영등포구청 미래교육과 최민정(☎ 02-2670-4166), 입찰 및 계약에 관한 문의는 영등포구청 재무과 권규연(☎ 02-2670-3196)에게 문의 바랍니다.
< 입찰 관련 비리 및 불공정행위 신고방법 >
본 입찰과 관련하여 비리ㆍ불공정행위가 있는 경우 영등포구 감사담당관
(☎02-2670-3010)에게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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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와 같이 공고합니다.
2025. 4. 30.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분임)재무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