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중학교 공고 제2025 - 21호
2025학년도 영광중학교 글로벌 문화체험 위탁용역 입찰 공고
[2단계(규격‧가격동시) 입찰]
지방자치단체를당사자로하는계약에관한법률시행령 제18조 제3항(규격‧가격동시입찰)에 따라 2025학년도 영광중학교 글로벌 문화체험학습 위탁 용역업체 선정을 위한 입찰을 아래와 같이 공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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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계약은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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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계약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제6조의2에 따른 청렴계약제가 적용됩니다. 입찰자는 반드시 입찰서 제출 시 아래의 청렴서약서에 관한 내용을 숙지·승낙하여야 하며, 동 내용을 위반한 경우 발주기관의 조치에 대하여 어떠한 이의도 제기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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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법률」제6조의2에 따라 본 입찰에 참여한 당사 대리인과 임직원은 입찰․낙찰, 계약체결 또는 계약이행 등의 과정(준공․납품 이후를 포함한다)에서 아래 각 호의 청렴서약 조건을 준수할 것이며, 이를 위반할 때에는 입찰․낙찰을 취소하거나 계약을 해제․해지하는 등의 불이익을 감수하고, 이에 민․형사상 이의를 제기하지 않을 것임을 약정합니다.
1. 금품․향응 등을 요구 또는 약속하거나 수수(授受)하지 않을 것이며, 관계공무원에게 금품, 향응 등을 제공한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의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2. 입찰가격의 사전 협의 또는 특정인의 낙찰을 위한 담합 등 공정한 경쟁을 방해하는 행위 시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따른 부정당업자 입찰참가자격 제한 처분을 받겠습니다.
3. 공정한 직무수행을 방해하는 알선․청탁을 통하여 입찰 또는 계약과 관련된 특정 정보의 제공을 요구하거나 받는 행위를 하지 않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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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입찰에 부치는 사항
가. 용 역 명: 2025학년도 영광중학교 글로벌 문화체험학습 위탁 용역
나. 연수기간: 2025. 6. 2.(월)∼ 2025. 6. 5.(목) (3박4일)
다. 여행국가 및 장소: 일본(“과업설명서” 참조)
라. 예상인원: 남학생 66명, 인솔교직원 8명, 계 74명
※ 참가 인원수는 증감될 수 있으며, 실제 참가인원으로 정산함.
마. 여행경비: 왕복항공권(공항세, 유류할증료 등 각종 항공제반경비 모두 포함), 숙박비(해당 도시 중심가의 호텔로 4성급 이상인 호텔), 식비, 입장료 및 관람료, 국내 및 현지 전세버스 차량비(학교-공항), 여행자 보험료(최대보상 한도 2억원), 의료비, 안전요원 인건비, 현지 가이드 비용 및 기타 제반 봉사료, 필요시 비자비용, 감염병 진단검사(출입국 과정에 방역당국에서 요구하는 모든 검사비용), 여행 안내책자, 현수막, 구급약품, 알선수수료 등 기타 잡비를 포함한 경비 일체 (부가가치세 포함)
바. 기초금액: 금125,170,000원(부가가치세 포함)
- 부가가치세는 국세청 부가가치세법 기본통칙39-0-1【여행업의 매입세액 공제 범위】에 의해 알선수수료에 대해서만 부과함.
- 낙찰자(계약상대자)는 계약체결 시 위탁 알선수수료와 그 외 여행경비를 구분한 항목별 세부 산출내역서를 제출하여 승인을 받아야 하며, 이를 계약서의 일부로 봄.
2. 입찰방법
가. 본 입찰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 제3항에 의거 규격-가격 동시 입찰로 규격(제안서)과 가격입찰서를 동시에 제출하며, 규격입찰을 개찰한 결과 적격자로 확정된 자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실시함.
나. 입찰의 제안서(규격입찰서)는 본교에 직접 제출하여야 하고, 전자입찰서(가격입찰)는 반드시 G2B(www.g2b.go.kr)를 통한 전자입찰시스템을 이용하여 제출하여야 함.
다. 본 입찰은 총액입찰, 최저가 낙찰방식 적용, 지역제한경쟁 입찰, 청렴계약제 시행대상 용역이며 공동도급을 허용하지 않음.
라. 전자입찰서의 제출 확인은 G2B 전자입찰시스템 웹 송신함에서 확인하시기 바라며, 입찰서 접수기간 중에는 24시간 입찰서 제출이 가능함.
3. 입찰 참가자격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3조 및 같은 법률 시행규칙 제14조의 규정에 의한 자격을 갖춘 자로서 부정당업자로 입찰 참가 자격 제한 중에 있지 아니한 자
나. 관광진흥법 제4조 및 같은법 시행령 제2조에 의한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을 필하고 주된 영업소 주소가 전라남도에 소재하고 있는 업체
(주된 영업소의 소재지 기준일은 입찰공고일 전일부터[신규사업자(법인인 경우 법인등기일, 개인사업자인 경우 사업자 등록일을 기준으로 한다)인 경우 입찰공고일 이후를 포함한다] 입찰일까지<낙찰자는 계약체결일까지> 법인등기부상 본점 소재지(개인사업자인 경우에는 사업자등록증 또는 관련 법령에 따른 허가·인가·면허·등록·신고 등에 관련된 서류에 기재된 사업장의 소재지)를 전라남도 내에 둔 업체 이어야 함.)
다. 「중소기업기본법」 제2조 제2항에 따른 소기업 또는 「소상공인 보호 및 지원에 관한 법률」 제2조에 따른 소상공인으로서 「중소기업 범위 및 확인에 관한 규정(중소벤처기업부 고시)」에 따라 발급된 중·소기업·소상공인 확인서를 소지한 업체로서 제안서 제출 마감일 전일까지 발행된 것으로 유효기간 내에 있어야 한다.
라. 본 입찰은 전자입찰로 집행되므로 나라장터(G2B)시스템 조달업체이용약관에 따라 입찰참가 등록을 필한 업체만 이 입찰에 참여할 수 있으며, 미등록 업체는 전자입찰서 제출마감일 전일까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입찰참가자격등록규정에 따라 조달청(또는 지방조달청 경영지원팀)에 입찰참가자격의 등록을 하여야 합니다.
마. 미자격자가 고의로 입찰에 참가하거나,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제92조에 해당한다고 판단될 경우에는 관계 규정에 따라 부정당업자로 제재할 수 있습니다.
4. 과업 설명 : 별도의 과업설명은 생략하므로 반드시 첨부된 과업설명서를 숙지하고 입찰에 응해주시기 바라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입찰자에게 있음.
5. 위탁용역업체 선정 절차
입찰공고(G2B) → 제안서 접수(직접 제출) 및 가격 투찰(G2B)【동시에 이루어짐】→ 제안서 평가위원회의 평가 및 적격업체 선정 →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 개찰(부적격자는 G2B 사전판정에서 제외) → 낙찰자 결정 및 통보 → 계약 체결
6. 제안서(규격입찰서) 제출
가. 제안서 접수 기간: 2025. 5. 7.(수) 09:00 ~ 5. 13.(화) 10:00
※ 평일 09:00~16:00, (토 ․ 일요일, 공휴일 접수 불가)
나. 제출장소: 본교 행정실
다. 제출방법: 직접 제출(우편접수 및 이메일, 팩스접수 불가)
※ 대리인 접수 시 위임장 제출 및 신분증 소지, 서류 미비 시 접수 불가
※ 봉투에 봉합 후 도장 날인, 겉표지에 “입찰서류”표시
※ 제출 서류가 사본일 경우 반드시 인감으로 “원본대조필” 날인
※ 제출된 서류는 일체 반환하지 않으며 공개하지 않음
라. 제출서류
1) 입찰참가신청서 1부
2) 용역제안서 8부
3) 최근 5년 이내에 국외연수(수학여행, 체험학습 등) 용역 실적증명서 1부
금액을 반드시 명기, 초․중․고 및 교육행정기관 실적만 인정
- 해당기관이 발행한 실적증명서 또는 전자계약의 경우 조달청 실적증명만 인정
(계약서 사본 불인정)
4) 청렴계약이행서약서, 확약서, 각서 1부
5)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6) 종합여행업 또는 국내외여행업 등록증 사본 1부
7) 재무상태 증빙서류(세무사 확인 재무제표 등) 각1부
8) 자동차등록증 및 차량보험가입증명서 1부
9) 인감증명서 1부(인감도장을 사용하지 않으면 사용인감계 포함)
10) 법인등기부등본 1부(법인) 또는 주민등록등본(개인) 1부
11) 여행 인·허가보증보험 또는 영업배상책임보험
12) 기존 용역실시에 대한 안내 책자, 또는 업체 홍보 자료
13) 위임장과 재직증명서 1부(대표자가 아닌 경우)
14) 주거래은행 금융거래확인서 1부
15) 안전요원 연수 이수자격증 사본 1부
16) 중·소기업·소상공인확인서 1부
※ 상기 서류는 규격 A4로 순서대로 편철(상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바인더 제출금지)
7. 제안서 평가
가. 제안서 평가: 2025. 5. 13.(화) 15:00
※ 평가위원의 사정에 의해 당일 시간 변경될 수 있음
나. 장소: 본교 도서실
다. 제안설명 시간: 업체당 제안 설명 15분 이내, 질의응답 5분 이내
라. 제안설명 방식: 제출한 제안서를 중심으로 설명하며 프리젠테이션 관련 자료는 참여업체에서 지참
마. 설명자: 업체대표자 또는 대리인(위임장 및 재직증명서 당일제출, 신분증 지참)
바. 제안 설명 순서: 제안 설명 당일 추첨에 의함
사. 유의사항: 2025. 5. 13.(화) 15:00내에 제안 설명에 불참하는 경우 제안서 평가시 최하점(정성평가) 처리함
아. 제안서 평가방법과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제안서 사전 검토 및 설명회 실시 후, 별도로 구성된 제안서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요청서의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에 따라 평가
자. 적격업체 판정: 평가 결과 평균 80점 이상인 업체를 규격입찰 적격업체로 선정함.
단, 80점 이상인 업체가 1개 업체뿐일 경우에는 해당 1개 업체만을 적격업체로 선정
8. G2B 전자(가격)입찰서 제출
가. 접수 기간: 2025. 5. 7.(수) 09:00 ~ 5. 13.(화) 10:00 (G2B 전자접수)
나. 접수 장소: G2B(http://www.g2b.go.kr)의 전자입찰시스템
다. 입찰서의 제출확인은 전자입찰시스템 웹송신함에서 하시기 바람
라. 전자입찰시스템 또는 전송회신의 장애로 입찰연기의 경우 전자입찰시스템 장애발생 이전에 유효하게 접수된 입찰서는 연기된 입찰에 유효하게 접수된 것으로 보며, 입찰서를 다시 제출할 수 없음
9. 가격개찰 일시 및 장소: 2025. 5. 14.(수) 14:00 본교 입찰집행관 PC
※ 학교사정에 의하여 개찰일시가 지연될 수 있음
10. 입찰보증금 납부 및 귀속
가. 입찰보증금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7조 제3항 제7호의 규정에 의거 납부를 면제합니다. 단, 입찰보증금 납부면제 업체는 지급확약서를 제출하여야 합니다.(지급확약서는 입찰보증금 납부 확약 내용이 명기된 입찰서 제출로 갈음함)
나. 입찰보증금의 교육비특별회계 귀속 등에 관하여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8조의 규정에 의합니다.
다. 낙찰자는 낙찰후 10일 이내에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계약을 체결하지 않을 경우 낙찰을 무효로 하고, 입찰보증금 5/100 이상을 납부하여야 합니다.
라. 위‘다’항에 의거 계약을 체결하지 않는 자는 부정당업자로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11. 낙찰자 결정방법
가. 2단계 입찰(규격·가격 동시 입찰) 선정: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18조에 따라서 제안서(규격입찰)를 제출받아 1단계로 본교 평가위원회에서 제안서 심사를 거쳐 적격업체로 선정된 업체에 한하여 가격입찰을 통해 예정가격 이하 최저가로 입찰한 자를 최종 낙찰자로 결정함
나. 가격입찰 기준 및 낙찰자 결정: 예정가격 작성은 「지방자치단체 입찰 및 계약 집행기준」제2장 예정가격 작성요령에 따라 기초금액의 ±3% 금액이 범위내에서 서로 다른 15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작성, 입찰참가자가 입찰서 송신시 추첨한 2개의 예비가격 번호 중 가장 많이 선택된 4개의 복수예비가격을 산술평균한 금액으로 하며, 예정가격이하로서 최저가격으로 입찰한 자를 낙찰자로 결정함
다. 동일가격의 최저가 2인 이상인 경우에는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8조 (동일가격입찰인 경우의 낙찰자 결정) 제1항 제5호에 의거 제안서 평가점수 가장 높은 자를 낙찰자로 결정하며, 제안서 평가결과도 같은 경우에는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특별유의서」 제15조에 의거 전자조달시스템을 통한 자동추첨 방식에 의하여 낙찰자를 결정
12. 낙찰자 통보
가. 낙찰자 통보일: 가격개찰 완료일(단,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나. 가격 개찰을 실시하여 낙찰자(계약상대자)가 없을 때에는 규격입찰 개찰 결과 적격자가 2인 이상인 경우에 한하여 가격 재입찰을 실시할 수 있으며, 가격 재입찰에 따른 입찰서 제출 마감 및 개찰 시간은 별도로 전화 통보함
13. 입찰의 무효
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39조 및 동 법률 시행규칙 제42조의 규정에 의함
나. 가격입찰서를 규격입찰서(제안서)와 동시에 제출하지 아니한 자는 무효인 입찰로 처리함
다. 이 용역 입찰과 관련된 사항은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령, 조달청 나라장터의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전자입찰유의서」등 입찰 관계법령에 따르며, 입찰 참가자는 이를 완전히 숙지하고 입찰에 참가하여야 하며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입찰 참가자에게 있음
라. 공고 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 및 우리 학교의 해석에 따라야 함
14. 계약 체결
가. 최종 낙찰자는 낙찰일로부터 10일 이내에 제반서류를 갖추어 계약을 체결하여야 하며, 낙찰금액의 10/100 이상의 금액에 해당하는 계약보증금을 관련규정에 의거 보증서로 제출하고,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할 때에는 부정당업자 제재를 받게 됨
나. 기한 내에 계약을 체결하지 아니한 때에는 계약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낙찰을 무효로 하며, 차순위 입찰자를 계약상대자로 함
다. 낙찰자 선정 이후에도 제출된 서류가 허위로 드러날 경우 낙찰자 선정을 취소함
15. 청렴계약 이행 서약서 제출
가. 본 용역은 청렴계약제 시행대상으로 입찰 참가 업체는 청렴계약입찰 특별유의서, 청렴계약 특수조건 및 이행 각서를 숙지하여 입찰에 응하여야 합니다.
나. 견적서 제출에 참여한 자는 모두 “청렴서약서”를 입찰등록(입찰참가신청) 또는 견적서(시담서) 제출 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서식 및 절차에 따름)
다. 청렴서약서는 계약의 일부로써 효력을 갖습니다.
16.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관련사항
가. 본 용역은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이 적용되는 용역으로 관련 규정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나. 계약상대자는 ‘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제5조 및 동법 시행령 제4조, 제9조(안전 및 보건 확보 의무) 규정에 따라 계약체결시에 ‘안전보건관리계획서’를 반드시 제출해야 합니다.
다. 계약상대자는 발주처의 안전 및 보건 확보를 위한 조치사항에 적극 협조하여야 하며, ‘안전보건관리계획서’의 관리 대책 이행 여부 점검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17. 기타 유의사항
가. 제안서 평가결과와 제안서 평가위원 명단 및 구성 등 세부기준은 공개하지 않음
나. 제출된 제안서의 내용은 본교에서 요청하지 않는 한 수정․보완하거나 교체할 수 없고 반환하지 않으며, 계약 체결 시 계약 조건의 일부로 간주함
다. 본교에서는 제안서에 필요한 서류가 첨부되어 있지 않거나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인지할 수 없는 경우에 제안서 내용에 변경이 없는 경미한 사항에 한하여 보완요구 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제출된 자료는 제안서와 동일한 효력을 가짐
라. 본교에서 요구하는 기한까지 보완서류가 제출되지 아니하면 당초 제출된 서류만으로 평가하고 당초 제출된 서류가 불명확하여 심사가 불가능할 때에는 평가에서 제외함
마. 공고내용 중 입찰 및 계약에 관하여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관계법령에 따름
바. 공고내용은 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www.g2b.go.kr)에 게재하며, 입찰결과에 대한 정보는 나라장터(g2b/국가종합전자조달시스템) 홈페이지의 『입찰』→『입찰개찰/낙찰』→『개찰결과분류조회』에서 확인하시기 바람
사. 문의사항(이의신청) 안내 및 전화번호
1) 제안서 관련 문의: 영광중학교 교무실 사업담당(☎ 061-351-2812)
2) 입찰에 관한 문의:영광중학교 계약담당(☎ 061-351-2813)
3) 등록절차와 나라장터 이용안내, 입찰 및 계약에 관한 일반사항에 관한 문의: 나라장터 콜센터(☎1588-0800, 평일 09:00~18:00)
2025. 4. 30.
영광중학교장 |